성적행실과 간음과 이혼에 관한 권면

본문보기

9편교회 행정자들에게 보내는 권면들

36장 - 목회자들에 대한 호소

깨끗한 손과 순결한 심령

235 우리는 심판에 가까이 이르고 있으며, 세상을 향해 경고의 기별을 전파하는 이들은 깨끗한 손과 순결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 그들은 하나님과 살아 있는 관계를 맺어야 한다. 236 사상은 순결하고 거룩하며, 영혼은 흠이 없고, 신체와 영혼과 정신은 하나님께 순결하고 깨끗한 제물이 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분께서는 그것을 가납하지 않으실 것이다.…

청년들이 상대적으로 가벼운 성질의 비행(非行) 때문에 매우 혹독하게 취급을 받고 있다. 그러나 경건심의 모본으로 간주되어 왔던, 경험이 풍부한 남녀들이 그들의 진정한 성격을 드러낼 때, 그 생각이 성화되지 않고, 거룩하지 않고, 불순하며, 그 행동이 야비함을 드러낼 때 그 때야말로 그러한 사람들을 단호한 태도로 취급해야 할 때이다. 그들에게 더욱 크게 관용을 베풀게 되면, 내가 알고 있는 한, 그들로 하여금 자신의 음란과 간음을 아주 가벼운 문제로 여기도록 영향력을 끼쳤을 뿐이며, 그들의 온갖 가면적 행동은 해가 비치면 사라지는 아침 이슬 같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양떼의 거짓 목자들

그들은 시험에 처하게 되자마자 자신의 도덕적 결함을 드러낸다. 그들은 신의 성품에 참여한 자가 아니요, 정욕으로 썩어져 가는 이 세상의 것으로부터 탈출한 자도 아니며, 세상적이요, 육욕적이요, 마귀적이다. 사단은 두드러진 악행을 저지르게 할 수 있는 어떤 것을 그들 속에서 발견하여 그 기회를 무르익게 한다. 그 결과로 양떼의 목자라고 자처하는 이들이 육욕적인 마음의 소유자가 되어서 자신들이 돌보아야 할 양들의 순결과 정숙과 덕성을 지켜 주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음란과 외설 속으로 그들을 끌어들이게 된다.

진영 중에 있는 저주받는 물건

하늘의 천사들은 수치와 슬픔과 불쾌감을 갖고 바라보고 있다. 하늘의 순결한 천사들이 어떻게 이런 부류의 사람들을 도와줄 수 있겠는가? 이런 목사들이 하나님의 율법을 옹호하면서도 좋은 기회만 생기면 그 율법을 깨뜨려 버리고, 거짓된 삶을 살고, 음험한 길을 추구하고, 은밀하게 활동하고, 불결한 생각을 키움으로 정욕을 불태우고, 자기처럼 시험당하는 남녀들을 이용하여 모든 장벽을 깨뜨려 버림으로 그들의 몸을 더럽히고 그 영혼을 불결하게 하고 있는 회중 속에 천사들이 어떻게 하늘의 빛을 전달할 수 있겠는가! 237 그들이 어떻게 이런 일을 할 수 있는가? 그들이 어떻게 하나님을 두려워할 수 있겠는가? 그들이 어떻게 그 영혼 속에 하나님께 대한 사랑을 간직하겠는가? 진리에 대한 그들의 믿음이 무슨 가치가 있겠는가?

최고의 지위에 있는 최고의 인물에게 이런 일이 벌어진다면, 진영으로부터 이 도덕적 타락을 청소해 버리라. 하나님께서는 만홀히 여김을 받지 않으실 것이다. 음란이 우리 대열 속에 있다. 나는 그것을 알고 있다. 왜냐하면 그것이 힘을 얻어 그 타락적 모습을 확장시켜 가는 것이 내게 보여졌기 때문이다. 우리가 결코 알지 못하게 될 것도 많이 있다. 그러나 나타난 것에 대해서는 그 죄악을 일소하기 위해서 그들이 결정적인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다면 교회에게 책임과 죄가 있게 된다. 진영을 정결하게 하라. 이는 저주받은 것이 그 속에 있기 때문이다.

여호수아에게 주신 하나님의 말씀은 다음과 같다. “그 바친 것을 너희 중에서 멸하지 아니하면 내가 다시는 너희와 함께 있지 아니하리라 너는 일어나서 백성을 성결케 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스스로 성결케 하여 내일을 기다리라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에 이스라엘아 너희 중에 바친 물건이 있나니 네가 그 바친 물건을 너희 중에서 제하기 전에는 너의 대적을 당치 못하리라”(수 7:12, 13). 이것은 세상의 종말을 맞이하게 될 우리의 유익을 위해서 기록되었다.

어떤 희망의 토대도 없음. 양떼의 목자로 있으면서 긍휼하신 하나님께서 여러 해 동안 참으시고 견책과 경고와 간청을 했지만 그 악한 길을 숨기고 계속적으로 그 안에서 행함으로 음란한 짓을 통해 하늘의 하나님의 율법을 거역한 이들을 위한 진정한 소망의 토대가 내게는 전혀 없다. 우리는 그들을 개혁시키기 위하여 모든 것을 다해 본 후에 그들 스스로 두려움과 떨림으로 자신의 구원을 이루도록 내버려둘 수밖에 없다. 그러나 그 어떤 경우에도 그들에게 영혼의 수호자직을 맡겨서는 안 된다. 238 거짓 목자들이여! 오, 이 사업에 오랫동안 참여해 온 인물들이 큰 경험과 특별한 빛을 받은 후에 주님 앞에서 자신의 길을 부패하게 할 수 있단 말인가? -목사와 복음교역자에게 보내는 증언, 426-428.

간음하는 목사들은 벨사살보다 더 죄가 많음

세상의 종말을 맞이하게 될 이 마지막 시대에 살고 있는 이들이 벨사살보다도 훨씬 더 큰 죄를 범하고 있다는 것은 우리 모두 울면서 받아들일 수밖에 없는 사실이다. 이것은 많은 면으로 가능하다.

사람들이 헌신의 서약을 통해서 자신의 모든 능력을 하나님의 신성한 봉사에 바치기로 할 때, 그들이 성경 진리를 강해하는 위치에 앉음으로 엄숙한 책임을 받아들일 때, 하나님과 천사들이 영혼과 육체와 정신을 하나님의 봉사에 엄숙하게 구별해 드리는 일의 증인으로서 부르심을 받으셨을 때 지극히 거룩한 직무를 수행하는 이런 인물들이 불경스런 목적을 위해 하나님께서 주신 능력을 더럽힐 수 있겠는가? 하나님께서 고귀하고 거룩한 일을 위해 사용하시고자 하는 신성한 그릇이 저열한 정욕을 충족시킬 목적으로 그 드높은 지배하는 영역에서 질질 끌려나가야 하겠는가?

음녀의 정의

이것이야말로 가장 크게 품위를 떨어뜨리는 우상숭배가 아니겠는가? 그 입술은 죄된 인간을 칭송하고 찬양하며, 마땅히 하나님께만 돌려야 할 말을 매혹적으로 상냥하게 아첨하며 쏟아 놓는다. 엄숙한 봉헌을 통해 하나님께 드려진 능력들이 창녀에게 바쳐진다. 자기 남편 외의 다른 남자가 접근하는 것을 받아들이는 여자, 그의 구애를 듣고자 하는 여자, 애정과 찬사와 사랑의 헤픈 말이 퍼부어질 때 그 귀로 달콤하게 듣는 여자, 이런 여자는 누구든지 간부(姦婦)요 창녀이다.-목사와 복음교역자에게 보내는 증언, 434, 435.

목사들에 의한 바른 모본

복음의 교역자들이 주님을 항상 그들 앞에 모시고 그분의 흠모할 만한 품성을 연구하는 데 시간을 바친다면 그들은 더욱 더 강력한 인물이 될 것이다. 239 그들이 이렇게 한다면, 아무런 배도도 없을 것이며, 그들의 음탕한 행습들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업에 욕을 끼치고 예수님을 공개적으로 욕보였기 때문에 합회로부터 해고되는 사람이 아무도 없을 것이다. 복음을 전하는 모든 목회자들의 능력은 믿는 교회들을 가르쳐서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그들의 개인의 구주로 받아들이고, 그들의 생활 속에 모셔서 그분을 그들의 본보기로 삼고, 예수님에게서 배우고, 예수님을 믿고 그분을 높이도록 만드는 일에 활용되어야 한다. 목회자는 그리스도의 품성을 깊이 명상해야 한다. 그는 진리를 깊이 생각하고 구속의 신비들, 특히 이 시대를 위한 그리스도의 중보 사역을 명상해야 한다.-가려 뽑은 기별 3권, 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