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행실과 간음과 이혼에 관한 권면

본문보기

7편도덕적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보내는 권면

24장 - 의사

결혼 관계에 관한 그릇된 생각들

158 Q 의사여, 그대가 건강 기관에 온 이래로 그대의 마음은 항상 건전하게 행사되어 오지 못했다. 결혼 관계에 관한 그대의 생각들은 잘못되었다. 결혼의 침소를 범하는 것 말고는 어떤 것도 결혼 서약을 깨뜨리거나 취소시킬 수 없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견고하고 흔들림 없는 믿음을 제외하고는 어떤 것에도 확실한 보장이 없는 그런 위험한 시대에 살고 있다. 깨어 있어 기도하지 않는다면, 사단의 간계들을 통하여 하나님으로부터 떨어져 나가지 않을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대의 건강은 그대의 마음이 평온하고 편안했었더라면 훨씬 더 상태가 좋았을 것이다. 그러나 그대의 마음은 혼란되고 균형을 잃게 되었고, 그대는 이혼 문제에 관하여 그릇된 추론을 하였다. 그대의 견해는 그대의 추론의 토대가 되고 있는 것을 가지고는 타당성이 성립되지 않는다. 사람들은 하나님의 율법을 회피하고 그들 자신의 성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그들 스스로 율법의 표준을 만들 자유가 없다. 그들은 하나님의 위대한 의의 거룩한 표준으로 와야 한다. 아내가 불신자이고 적대자라 할지라도, 하나님의 율법에 비추어 판단하건대 남편은 이런 사유만으로는 그녀를 버릴 수 없다. 여호와의 율법에 조화되기 위하여, 그는 그녀 자신이 떠나기로 선택하지 않는 한 함께 거해야 한다. 그는 많은 방식으로 반대를 당하고 압제를 당하고 괴롭힘을 당할지 모른다. 그는 온갖 비상 사태에 대처할 은혜를 주실 수 있는 하나님으로부터 그의 위로와 힘과 지지를 발견할 것이다. 159 그는 순결한 마음의 사람, 참으로 결단력 있는, 견고한 원칙들을 지닌 사람이 되어야 한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그가 좇아가야 할 길에 관하여 그에게 지혜를 주실 것이다. 충동이 그의 이성을 통제하지 않을 것이며, 이성이 통제의 고삐를 굳게 쥐고, 욕정은 고삐와 굴레로 단속될 것이다.

안식일처럼 견고한 결혼 제도

그 건강 기관에 있는 사람들처럼 중요한 직책에 배치된 사람들은 사단의 특별한 공격 대상이 된다. 그들은 불가피하게 남녀들과 교제하지 않을 수 없다. 이런 사람들 중 어떤 사람들은 거칠고, 격정적이고 육감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유혹을 받을 때 전혀 하나님을 개의치 않고, 결과에 개의치 않고 어떤 일이든지 할 것이다. 그들은 새로운 관계들을 형성하기 위해 결혼 관계의 장벽들을 무너뜨리려 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아내가 남편을, 혹은 남편이 아내를 떠날 수 있는 오직 유일한 한 가지 사유 -간음 -만을 주셨다. 이 사유를 기도하는 마음으로 깊이 생각하도록 하라. 결혼은 창조 때부터 하나님에 의해 거룩한 제도로 제정되었다. 결혼 제도는 에덴에서 창시되었다. 넷째 계명의 안식일은 세상의 기초가 놓여지고 새벽 별들이 함께 노래하고 하나님의 모든 아들들이 기뻐 소리하였던 에덴에서 제정되었다. 그러므로 이 하나님의 결혼 제도가 넷째 계명의 안식일처럼 견고하게 그대 앞에 서 있도록 하라.

건강 기관에 뿌리를 박고 있는 도덕적 타락을 멈추게 하기 위해 무슨 말을 해야 하며 어떤 조치를 취할 수 있는가라고 우리는 묻는 바이다. 하나님의 사업과 일을 다년간 해왔지만 그들의 행위로 소녀들과 여성들의 덕성과 겸양 그리고 자아 존중심을 위험에 빠뜨릴 상황을 조성하는 사람들을 하나님께서 용서해 주시기를 기원하는 바이다. 나는 하나님께서 내게 주시기를 기뻐하셨던 그 빛으로부터 내가 아는 바를 그대에게 촉구하지 않을 수 없다. 160 예수 그리스도의 종교를 즐기고 있는 남녀들은 불안정하고, 불안하고, 불만족하고, 변덕스럽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 내게 보였다. 마음속에 있는 그리스도의 평강이 품성에 견실성을 부여해 줄 것이다.

결혼 언약의 신성성

밤중에 꾼 꿈에서 건강 기관과 관련된 일들이 내게 보여졌다. 나는 그대가 불행하고 크게 낙담한 것을 보고 마음이 아팠다. …그러나 내게 계시된 것을 보고 괴로워하고 있을 때 Q 의사 그대와 말하고 계신 한 분이 있었다. 그분의 말씀은 그대를 책망하였지만, 자애로운 동정이 섞여있었다. 나는 그분께서 하신 말씀을 정확하게 다 기록할 수 없다. 나는 그 말씀의 취지를 그대에게 전달하려고 최선을 다할 것이다. 그분은 이렇게 말씀하셨다.

“그대는 낙담에 빠져들고 있다. 그러나 이렇게 하는 것은 지혜롭지 못하다. 그대는 연약하고 능률 없는 사람이 될 것이다. 이것은 그대에 대하여 원수를 유리하게 만들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그대가 그분께 더욱더 가까이, 더 밀접하게 나아와서 그리스도의 형상과 품성을 닮기를 원하신다. 그대의 마음은 수많은 격정의 본거지이다. 그대는 그런 격정들을 정복하기 위해 열정적으로 분투하지 않는다. 그대는 전심으로 뜻을 다하여 영혼의 성전을 정결케 하는 일을 하지 않는다. 그대는 그대의 아내와의 이혼 문제에 관하여 지혜롭지 못하게 마음을 써왔다. 하나님께서는 이 일에 있어서 그대를 인도하고 계시지 않다. 그대는 이 문제를 그대의 마음속에 묻어두고 있지 못하다 .그대는 그대의 생각과 계획들을 다른 사람들에게 말하고 있다. 그리고 그렇게 함으로써 그대는 사단이 그대의 제안들로 말미암아 다른 사람들의 마음에 영향을 미칠 길을 준비하고 있는 것이다.

결혼 언약 문제는 그대의 마음속에 신성하거나 드높여지지 못하고 있으며, 그대는 틀림없이 스스로 그릇된 길을 좇고, 그대의 암시들로 말미암아 다른 사람들의 영혼도 위태롭게 만들 위험에 빠지게 될 것이다. 그대의 마음은, 이 문제로 인하여 뒤흔들려 있을 때에는 최선의 일을 할 준비가 갖추어질 수 없으며, 그대가 더 높은 고지로 나아오지 않는 한 주님의 축복을 위하여 열렬히 간구하는 사람이 될 수 없을 것이다. 161 그대는 다른 사람들의 마음과 심령에 확실한 해를 끼쳐왔다. 원수에게 열어 놓은 바 된 그대의 심령의 문을 신속하게 닫으라. 그대의 마음의 문을 활짝 열고 예수님을 들어오시도록 초청하라. 그렇게 한다면 그대는 그대의 다소 변덕스런 성격을 안정시킬 수 있는 힘을 갖게 될 것이다. 그리하여 그대는 그대의 일의 중요성을 깨닫고 그대의 전 존재를 거기 투입할 것이다. 확고하면서도 건전한 영향력을 발휘하면서 그대의 일에 있어서 향상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증진시켜라. 이 문제에 조금이라도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그대가 자유롭고 행복한 사람이 되기 원한다면, 그대는 그 원수에게 저항해야 한다.”…

생각을 더 높은 통로로 흘러가게 할 것

Q 의사여, 그대의 마음은 건전한 상태가 아니다. 그대의 마음은 그대에게 신체적 혹은 정신적 건강을 가져다주지 않을 것들을 골똘히 생각하고 있다. 그대는 마음을 변화시켜야 한다. 그렇게 하면 그대의 생각은 더 높은, 더 순결한 통로로 흐르게 될 것이다. 그대는 여성들과 소녀들과의 교제를 즐긴다. 이것은 그대에게 일종의 올무가 된다. 이런 기관에서, 의사의 마음은 능력과 지혜를 얻기 위해 하나님께로 끊임없이 들어 올려져야 한다. 생각이 낮은 수준에 빠지게 될 끊임없는 위험이 있다. 주께서 매력의 중심이 되지 않는 한, 그분이 원수의 시험들을 막는 특별한 방어물이 되지 않는 한 그(사단)는 그대의 마음을 장악할 세력을 얻고 그대를 하나님과 분리시킬 것이다.

마음속 종교의 필요성

또 다른 경우에, 꿈속에서 그대가 내 앞에 제시되었다. 그대는 테이블에 머리를 숙이고 있었다. 그대는 거의 의식이 없었다. 단호하면서도 결정적인 음조로 그대에게 다음과 같은 말이 발해졌다. “그것을 그대의 손에서 놔버려라! 그대는 그것을 잡을 필요가 없다. 그대의 생명은 그대의 것이 아니다. 그대에게 평안과 안식을 가져다주는 데는 그대의 의술이 필요치 않다. 그대가 필요로 하는 것은 가슴 속 종교, 정결케 되고, 세련되고 통속적인 것을 초월한 마음, 신적인 것을 부여잡는 마음이다. 대장부가 되어라. 162 그대의 아내를 그대 곁으로 부르고, 진리에 더 정통하게 되고, 하나님의 영에 의해 꼴 지음을 받으라. 그러면 그대는 평화를 얻을 것이다. 그대가 바른길을 좇는다면, 그대가 진리 안에서 흔들리지 않는다면, 그대가 자신의 영혼을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지킨다면, 그대는 하나님의 손에서 그대의 아내를 구원하는 도구가 될 것이다. 그녀가 하늘에 그 기원을 둔 진리를 받아들인다면, 그녀가 그리스도를 따르는 온유하고 겸손한 자가 된다면, 이제는 거꾸로 그녀가 하나님의 손에서 그대에게 큰 축복을 가져다주는 도구가 될 것이다.…”

자, Q 의사여, 하나님이 주신 그대의 사나이다운 기백을 가지고 일어서라! 날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지고 그대의 생각들을 더 높고 더 고상한 통로로 들어 올리라. 그대의 결혼 서약을 존중하고 인류를 향상시키는 일에 하나님의 종이 되도록 하라. 그대가 이기는 자가 된다면, 그대는 모든 것을 소유할 사람들 가운데 있게 될 것이다. 영원한 영광의 중한 것이 그대의 것이 될 것이다.

지나친 친숙함의 결과

만지는 순간에 팔을 무력하게 만들어 버리는 동물이 있다. 근육은 마비된 것처럼 되어 버린다. 만일 그대의 생각을 어떤 통로로 흐르도록 버려 두고, 그대가 젊은 소녀들이나 유부녀들에게 관심과 편애를 나타낼 경우 그것은 유사한 방식으로 그대의 영성에 대해서도 그렇게 될 것이다. 이 모든 친숙성은 영성에는 치명적이다.

그대의 애정과 그대의 동정이 하나님 주위를 휘감도록 만들라. 그렇지 않으면 그대의 충동은 불순결하게 되고, 그대의 품성은 결함이 있게 되고 그대의 마음은 하나님에게서 떠나가게 될 것이다. 오염시키는 것을 만지거나 취급한 사람치고 계속 순결을 유지한 자가 누가 있는가? 오염시키고 타락시키는 대기를 들이마시는 영혼은 순결을 유지할 수 없다. 이런 것들이 마음을 하나님에게서 몰래 도둑질해 갈 것이다. 영혼은 바짝 말라버리고 기형이 되어 버린다. 왜냐하면 하늘의 순결한 대기를 마시기에는 장막을 너무 소돔 가까이에 쳤기 때문이다.

우리의 유일한 안전

하나님의 법도 가운데 하나를 범하는 것은 그대의 도덕적 본성을 해치는 것이다. 163 그리스도를 위하여, 그대에게 간청하노니 더 높은 표준에 도달하라. 그대 자신을 아낌없이 주님께 바치라. 그대는 그대의 유일한 안전은 그대의 몸을 “영적 예배”로, 즉 “하나님께서 받으실 만한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기 위해 하나님의 율법의 요구 사항들을 충족시키는 것이라는 교훈을 배워야 한다. 그러면 하나님의 말씀은 즐겁고도 유익한 안내자, 그대의 발에 빛이요 그대의 길에 등이 될 것이다. 그러면 그대는 당혹스런 일들을 견딜 것이며, 그것들이 그대를 정복하지 못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대가 하나님의 단순한 진리를 준수하고 있는고로, 그대의 영혼이 영원한 반석에 단단히 고정되어 있다는 것을 그대가 알기 때문이다.-서신 8, 18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