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행실과 간음과 이혼에 관한 권면

본문보기

6편그밖의 성적인 죄악들

17장 - 수음(手淫)

고상한 결심과 영적인 생활이 파괴됨

121 은밀한 악덕은 좋은 종교적 품성을 형성하려는 굳은 결심, 열렬한 노력, 그리고 의지의 능력을 파괴시킨다. 그리스도인이 되는 데에 무엇이 포함되어 있는지에 대하여 참된 감각을 조금이라도 가지고 있는 모든 사람들, 그분의 제자로서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들은 그들의 모든 정욕들, 그들의 신체적 능력들과 정신적 능력들을 그분의 뜻에 완전히 굴복시킬 의무를 지고 있다. 자신의 정욕에 의해 지배되고 있는 사람들은 그리스도의 추종자가 될 수 없다. 그들은 모든 악의 창시자인 그들의 주인을 섬기는 데 너무나 헌신하고 있기 때문에 타락한 습관들을 버리고 그리스도를 섬기기로 선택할 수 없다.-새 자녀 지도법, 445, 446(121).

활력이 고갈됨

122 은밀한 습관을 행하게 되면 신체의 활력들을 확실히 파멸시킬 것이다. 모든 불필요한 정력적인 활동 뒤에는 그에 상응하는 침체가 따를 것이다. 젊은이들 가운데는 중요한 수도인 뇌가 어린 나이에 너무 혹사되어 손실을 입고 크게 고갈되므로 신체를 여러 종류의 질병에 노출시키게 된다.

후년에 여러 가지 질병에 걸릴 기초가 놓임

만일 이 행습이 15세 때부터 계속된다면, 자연은 자신이 당한 학대에 대하여 항의할 것이며, 계속 고통을 당하다가, 15세부터 30세 그리고 40세까지 그 법칙을 범한 데 대한 벌을 내릴 것이다. 그것은 신체의 수많은 고통들과, 간과 폐의 감염, 신경통, 류머티즘, 척추의 감염, 신장질환, 그리고 암종 등과 같은 여러 질병들의 형태로 형벌을 가할 것이다. 자연의 훌륭한 몇 가지 기계들이 파괴되어 남은 기관들이 더 과중한 일들을 부담하게 만들며, 그렇게 하여 자연의 훌륭한 조직에 장애가 발생하게 된다. 그리고 신체가 갑자기 쇠약해지는 일이 자주 있으며, 그 결과 죽음이 발생한다.-새 자녀 지도법, 444.

수음의 결과들

여성들은 남성들보다 활력이 떨어진다. 그들은 실내 생활을 함으로써 기운을 북돋워 주고 원기를 회복시켜주는 공기를 대단히 많이 빼앗기고 있다. 그들 속에서의 수음의 결과들은 카타르(코감기), 수종(水腫), 두통, 기억 및 시력 상실, 등과 허리의 심한 연약성, 척추의 병들, 머리가 자주 속으로 썩어들어가는 것 등과 같은 여러 질병들로 나타날 것이다. 평생 동안 휴면 상태로 조직에 남아 있을 암성(癌性)의 기질들이 불타올라서 부식시키며 파괴시키는 일을 시작한다. 마음은 자주 전적으로 파멸되며, 정신 이상이 발생한다.*-AM, 27.

치유를 위하여 기도를 요청한 사람

123 일전에 남편과 나는 한 집회에 참석하였는데, 거기서 우리는 폐결핵으로 큰 고통을 당하고 있는 사람에게 동정심을 갖게 되었다. 그는 창백하고 쇠약했다. 그는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기도를 요청했다. 그는 그의 가족은 병들었으며, 한 아이를 잃었다고 말했다. 그는 사별의 느낌에 대해 말했다. 그는 언젠가 화잇 부처를 만나기를 기다려 왔다고 말했다. 그는 만일 그들이 기도해준다면 나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고 있었다. 집회가 끝난 후에 그 형제들은, 교회가 그를 도와주고 있으며, 그의 아내는 병들었고, 자녀가 죽었다고 말했다. 형제들은 그의 집에 모여서 이 고난당하는 가족들을 위하여 기도했었다. 집회 동안에 우리는 대단히 피곤하였으며 사업의 짐이 우리에게 맡겨져 있었기에 나는 그 일에서 놓여나기를 원했다. 나는 주님의 영이 그 문제를 지시해 주시지 않는 한 어느 누구를 위해서도 기도하지 않기로 결심했었다.…

그날 밤 우리는 머리 숙여 기도하면서 그에 대해 주님 앞에 아뢰었다. 우리는 그에 관한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게 해달라고 간구드렸다. 우리는 하나님이 영광을 받으시기를 갈망하였다. 주님께서 이 고난당하는 사람을 위하여 기도하도록 하실 것인가? 우리는 그 짐을 주님께 넘겨드리고 잠자리에 들었다. 꿈에 그 사람에 대해 내게 명확하게 제시되었다. 어린 시절부터 그가 죽 걸어온 길이 내게 보였다. 그리고 설사 우리가 기도한다 하더라도 주님께서 우리를 듣지 않으시리라는 것도 보였다. 왜냐하면 그는 마음에 악을 품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튿날 아침 그 사람은 자신을 위해 기도해 달라고 우리를 찾아 왔다. 우리는 그를 따로 불러 그의 요청을 거부할 수밖에 없어 유감이라고 말했다. 나는 나의 꿈을 이야기해 주었고, 그는 그것이 사실이라고 인정하였다. 그는 소년 시절부터 수음을 해오고 있었고, 결혼하고서도 그 행습을 끊지 못했다. 그는 그것을 끊어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사람은 극복해야 할, 오랜 기간 동안 굳어진 악습들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중년의 나이였다. 124 그의 도덕적 원칙들은 너무도 약하여, 오랜 세월 동안에 걸쳐 형성된 방종과 싸움에 들어갈 때, 패배하고 만다.…

날마다 자신을 타락시키고 있으면서도 감히 하나님의 면전으로 들어가 그가 비열하게 낭비해 버렸던 힘을 증가시켜 달라고 요청하고 있는 한 사람이 여기에 있다. 만일 그의 요청이 수락된다면, 그는 그것을 정욕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소비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얼마나 오래 참으셨는가! 만일 그분께서 사람들의 타락한 방식들에 따라서 처리하신다면, 누가 그분이 보는 앞에서 살 수 있겠는가? 만일 우리가 조심성이 덜하여 그가 여전히 악을 자행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하나님 앞에 아뢰었다면 하나님께서 들어주셨을까? 그분께서 응답하셨을까? “주는 죄악을 기뻐하는 신이 아니시니 악이 주와 함께 유하지 못하며 오만한 자가 주의 목전에 서지 못 하리이다 주는 모든 행악자를 미워하시며”….

이것이 유일한 경우가 아니다. 심지어 결혼 관계조차도 타락한 습관들로부터 그를 보존해 주는 데 충분치 못했다. 나는 내가 제시한 것과 같은 이런 경우들이 드물다고 누가 내게 확신시켜 주었으면 좋겠다. 그러나 나는 그런 일들이 빈번하다는 것을 안다.-새 자녀 지도법, 450, 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