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행실과 간음과 이혼에 관한 권면

본문보기

6편그밖의 성적인 죄악들

15장 - 페팅과 혼전 성교

혹하여 얼이 빠진 것은 사랑이 아님

117 그대는 밤 시간들을 그녀와 함께 보냈다. 왜냐하면 그대 둘 모두 상대방에게 혹하여 얼이 빠졌기 때문이다. 그녀는 그대를 사랑한다고 말하지만 삼가는 마음의 순결한 사랑을 알지 못한다. 사단은 그대의 영혼을 올무에 빠뜨렸다. 그대가 매혹되어 속고 있으며, 장래에 행복한 아내와 행복한 가정을 만들 품성의 특성이라곤 거의 갖고 있지 않은 자가 그대를 변함없는 애정으로 사랑하는 어머니와 그대를 분리시킬 영향을 가지게 되는 것에 대해 사단이 기뻐 날뛰는 것이 내게 보였다. 주님의 이름으로 말하노니, 매티 F에게 관심을 그만 가지든지, 그녀와 결혼하라. 하나님의 사업에 욕을 돌리지 말라.…

매티와 형성된 친밀성은 그대를 주님께로 더 가까이 나아가게 하거나 진리를 통하여 그대를 성화시킬 경향을 갖고 있지 않았다.…

매티는 그대와 결혼에 성공하기를 기대하며, 그대는 그녀에게 관심을 보임으로써 그녀를 고무시켜 왔다. 이 패역한 여성을 그대의 아내로 선택할 것인가? 그리고 그대의 어머니와 하나님의 백성들로부터 그대의 애정을 분리시킬 것인가?…

온당치 못한 관심을 계속 보이는 것보다 결혼하는 것이 나음

그대가 지금까지 추구해온 길로 고집스럽게 계속 나아간다면 그녀와 결혼하는 것이 훨씬 더 좋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대의 행로는 그녀와 결혼하는 것에 대하여 하나님의 뜻과는 정면으로 배치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사단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목적을 성취한다. 그녀를 두르고 있는 분위기가 대단히 마음에 든다면, 그녀가 가정의 머리에 설 아내로서 그대의 표준에 부합된다면, 하나님께서 그대에게 주신 빛으로 판단하여 그녀의 모본이 본받을 만하다면, 그녀와 교제하면서 서로 상대방에 대해서 마치 남편과 아내처럼 처신하는 것보다 그녀와 결혼하는 편이 훨씬 더 낫다. 118 그대는 보다시피 그대를 거의 파멸시켰다. 만일 그대의 전 생애를 통하여 그대가 지금 그렇게 즐기고 있는 듯이 보이고 그것에 매혹된 것처럼 보이듯이 매티와의 교제를 즐기기를 소망한다면, 왜 지금까지 그대가 걸어온 길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그대 자신을 그녀의 합법적인 보호자로 만들고 그녀와 함께 시간을 보낼 권리, 아무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는 권리를 가지고 밤이면 밤마다 그녀와 함께 황홀하게 지내려고 하지 않는가?

그대의 행위들과 대화는 하나님 보시기에 혐오스럽다. 하나님의 천사들이 그대의 말과 행위들을 기록하고 있다. 빛이 그대에게 주어졌지만, 그대는 그것에 유의하지 않았다. 그대가 걸어온 길은 하나님의 사업에 치욕거리가 된다. 그대의 행위는 온당치 않으며 그리스도인답지 못하다. 그대들 둘이 함께 침실에 있게 될 경우, 거의 온 밤을 껴안고 지냈다.…그대들은 우리의 백성들의 도덕성이 해이하다고 판단할 기회를 원수들에게 주고 있다. 서신 3, 1879.

일곱째 계명을 범함

나는 그대가 그 밤 여러 시간을 그녀(매티)와 교제하고 있는 것을 보게 되었다. 이런 시간들을 어떤 방식으로 보냈는지 그대 자신이 잘 안다. 그대는 하나님의 계명을 범했는지의 여부를 알아보기 위하여 나를 방문했다. 내가 그대에게 말하노니 그대가 그것들을 범하지 않았는가? 밤이면 밤마다 몇 시간씩 그대의 시간이 어떻게 사용되었는가? 그대의 입장, 그대의 태도, 그대의 애정은 그대가 그 모든 것들이 하늘의 원장(元帳)에 기록되기를 원할 그런 것들이었는가? 나는 천사들이 얼굴을 붉힐 것들을 보고 들었다.… 어떤 젊은 남성도 결혼하지 않은 한 그대가 매티에게 행한 것처럼 해서는 안 된다. 그리고 나는 그대가 이 문제를 좀 더 예민하게 깨닫지 못하는 것을 보고 더욱더 놀라게 되었다.…

119 그대는 이제 완전히 변해서, 매티와의 마지막 관계를 끊을 것인가? 그녀가 자기 편에서 이 일을 할 것인가? 만일 그대들 중 어느 누구도 이 일을 하지 않을 것이라면, 그녀와 당장 결혼하여 더 이상 그대 자신과 하나님의 사업에 욕을 끼치지 말라.-서신 61, 18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