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봉사

본문보기

259 결과를 본다면 재림신도들은 관대하게 줄 것임 - 목사들이 사업에 대한 열성으로 불타오르고, 진리의 능력을 깊게 느끼고 다른 사람들에게 이것을 알게 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음을 교회가 보게 된다면, 그것은 그들 속에 새 생명과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다. 그들의 마음은 사업을 돕는 일에 자신이 행할 수 있는 일을 행하기 위해 분기될 것이다. 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해서 자신의 돈을 희생하는 일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 교인보다도 더 자원하는 무리는 이 세상에 없다. 만일 목사들이 게으름과 무능력으로, 또한 영성의 부족으로 그들을 완전히 실망시키지 않는다면, 그들은 일반적으로 그들의 판단과 양심에 호소하는 어떤 일에든지 호응할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열매를 보기 원한다.-3T 49.

주는 것은 회심자들을 얻으며 다음에는 회심자들이 더 많은 회심자들을 얻기 위해 줌 - 우리 교인들은 국내와 해외의 선교에 깊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 그들이 새로운 지역에 진리의 깃발을 세우고자 자기희생의 노력을 할 때에 하나님의 축복이 그들에게 임할 것이다. 이 사업에 투자한 돈은 풍성한 보답을 가져올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에서 받은 빛 가운데 즐거워하는 새 회심자들에게 빛을 전하기 위하여 내놓을 것이다.-9T 49.

어떤 이들은 진리 가운데서 사람들을 즐겁게 하는 부분만 설교하며 청지기직분을 소홀히 함 - 형제들이여, 그대들은 진리 가운데서 사업의 다른 부분들은 완성되지 않은 채 방치하면서 사람들을 즐겁게 하는 부분만 설교하는가? 다른 이가 그대들을 따라 모든 십일조와 헌물을 주님의 창고로 충실히 가져오도록 사람들에게 강조하는 일이 필요한가? 이것이 목사의 할 일이지만 슬프게도 그것은 방치되어왔다. 사람들은 하나님의 것을 도적질하였으며 이 잘못은 목사가 형제들을 불쾌하게 하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방치되었다. 하나님께서는 이 사람들을 불충실한 청지기라고 부르신다.-RH, 1884, 7, 8.

청지기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일을 진척시키기 위해 우리 손에 재물을 두셨음 - 하나님께서는 끊임없이 그대에게 이생의 복을 베풀고 계시며 만약 그분께서 그분의 사업의 여러 분야를 도움으로써 그분이 주신 선물을 나누어 주도록 그대에게 요청하신다면, 그렇게 하는 것은 그대 자신의 현세적이며 영적인 유익을 위한 것이며 그렇게 함으로써 그대는 하나님을 모든 복의 시여자로 인정하는 것이다. 260 일꾼의 우두머리로서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의 생계유지에 필요한 재물을 얻는 일에 사람들과 협력하시고 그들에게 영혼구원에 그분과 협력할 것을 요구하신다. 그분은 국내와 국외 선교에서 그분의 사업을 진척시킬 재물을 그분의 종들의 손에 두셨다. 그러나 사람들의 절반만 그들의 의무를 행한다면 창고에는 필요한 자금이 공급되지 않을 것이며 하나님의 사업의 많은 부분이 완성되지 못한 채 남아 있게 될 것이다.-RH, 1890, 12, 23.

사단은 돈을 통제함으로써 교회를 통제하려고 함 - [사단이 그의 천사들에게] 너희들은 가서 토지와 돈을 소유하고 있는 자들을 근심의 사슬로 매어 놓도록 하라. 만일 너희가 저들을 이러한 물질들로 미혹할 수 있다면 저들은 우리 편이 될 것이다. 그들은 아마 그리스도의 왕국이 이룩되고 우리가 미워하는 진리가 전파되는 것보다도 돈에다 더 관심을 쏟고 그것을 더 기뻐할는지도 모른다. 그들 앞에 세상을 사랑하고 우상화하게 하라. 우리는 우리가 관리할 수 있는 모든 재물을 우리 편에 쌓아 두어야 한다.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들이 그의 사업에 재물을 더 많이 투자하면 할수록 우리의 왕국은 더욱 더 훼손될 것이다. 그들이 각처에서 집회들을 가질 때 우리는 위태롭다. 그러므로 신중히 살펴야 한다. 할 수 있는 대로 방해를 놓고 혼란을 일으켜라. 서로 사이의 사랑을 파괴시켜라. 그들의 목자들에게 실망과 낙담을 안겨 주라. 우리는 그들을 미워한다. 재물을 가진 자들에게 그들이 그것을 내놓지 않도록 갖가지 그럴듯한 구실을 만들어 주라. 너희가 할 수 있는 한 재물에 관한 문제들을 지배하여 저들의 지도자들이 경제적 궁핍으로 실망하도록 하라. 이 일은 그들의 용기를 꺾고 열성을 약화시킬 것이다. 한치의 영역도 물러서지 말고 싸워라. 세상적인 물질을 사랑하고 탐욕을 부리는 것이 그들의 성격에 있어서 지배적인 경향이 되게 하라. 이러한 경향이 저들을 지배하는 한 구원과 은혜는 그들에게 대수롭지 않게 될 것이다. 온갖 매력적인 것들로 그들의 주위를 둘러싸라. 그러면 그들은 틀림없이 우리의 것이 될 것이다. 그렇게 되면 그들 자신들은 물론이요, 그들의 밉살스러운 영향도 다른 사람들을 하늘로 인도하는데 있어서 작용하지 못할 것이다. 누가 재물을 바치고자 하거든 그것을 아까워하도록 인색한 마음을 불어넣어라.-EW 266, 267.

십일조와 헌물은 드리는 자들이 합회가 하는 것에 의견이 일치하지 않을지라도 드리지 않으면 안 됨 - 하나님의 사업에서 그대들의 재산을 거두어들이고 있는 그대들이여, 말라기 서를 읽고 거기에 십일조와 헌물에 대해 무엇이 기록되어 있는지 보라. 그대들이 모든 일에서 형제들과 조화를 이루지 않고 있다는 이유로, 어떤 상황에서도 그대들의 십일조와 헌물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최선이 아니라는 사실을 보지 못하는가? 십일조와 헌물은 어떤 사람의 재산도 결코 아니며, 하나님의 어떤 사업을 위하여 사용되어야 하는 것이다. 이렇게 해서 모아진 돈들의 얼마를 자격이 없는 목회자들이 받을지 모른다. 그러나 이것 때문에 감히 누가 곳간에 들이지 않고 하나님의 저주를 무릅쓸 것인가? 나는 감히 그렇게 하지 않는다. 나는 다윗이 “주님의 것에서 우리가 드리나이다”라고 말한 것처럼 말하면서 기쁘고 자유롭게 나의 십일조를 드린다. 하나님으로부터 이기적으로 움켜쥐고 있는 것은 우리 자신의 영혼을 가난하게 하는 경향이 있다. 나의 형제와 자매들이여, 그대 편에서 행하라. 261 하나님께서는 그대들을 사랑하시며, 키를 잡고 서 계신다. 만일 합회의 사업이 주님의 명령에 따라 행해지지 않는다면 그것은 실수하는 자들의 죄이다. 주께서는, 악한 것을 고칠 수 있는데 그대가 그것을 행하면 그것에 대한 책임을 지우실 것이다. 그러나 그분 자신의 재산을 주님께로부터 움켜쥐고 있음으로 그대들 자신이 죄를 범하지 말라. “주님의 사업을 속여서 하거나” 게을리 하는 자들은 저주를 받을 것이다.-2SAT 74, 75.

세계 교회

위기에 처한 기관들을 헌금으로 지원함 - 주님께서 우리 앞에 응해야할 호소를 하실 때, 우리 교인들이 헌금을 해야 할 바로 그 때, 목사들과 교회의 직원들은 그 일에 진지하고 강력하게 착수하자. 그들로 하여금 하나님의 청지기로서 이루어야 할 것들을 결정하고 그것을 하게 하자. 이것은 우리의 기관들이 매우 큰 위기에 처해 있을 때 절대적으로 필요하다.-RH, 1901, 3, 19.

축제일의 선물들은 외방 선교에 드려야 함 - 우리가 절약할 수 있는 모든 돈이 다른 나라에 진리의 기별을 전하는 일을 돕기 위해 필요하다. 축제 기간에 우리 교인들은 쓸 데 없을 뿐만 아니라 흔히 해로운 선물들과 여러 가지 욕구 충족에 많은 돈을 사용한다. 식욕에 탐닉하며 자만과 자기 사랑을 조장하며 그리스도를 잊는다. 일반적으로 이 목적에 드려진 돈을 모두 선교 자금으로 드린다면, 우리 외방 선교는 곤혹스러운 상황을 벗어날 것이다. 올해 단지 부분만 아니라 우리의 모든 축제일 선물을 그분의 사업을 돕기 위해 하나님께 바치지 않겠는가? 그분의 사업은 매우 궁핍한 지경에 처해 있다. 헌물을 통해 온 세상에 그분의 속히 오심에 대한 기별을 전하는 것보다 어떻게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좀더 적절하게 보낼 수 있을 것이며, 그분의 사랑하시는 아들을 선물로 주신 것을 인해 어떻게 하나님께 좀더 나은 감사를 드릴 수 있을 것인가?-RH, 1887, 12, 6.

지역 교회

십일조는 예배드리는 집을 관리하는 데 사용하지 말아야 함 - “너는 또 이스라엘 자손에게 명하여 감람으로 찧어 낸 순결한 기름을 등불을 위하여 네게로 가져오게 하고 끊이지 말고 등불을 켜되.” 이것은 하나님께 봉사하는 일에 필요했던 것을 하나님의 집에 적절히 공급했던 지속적인 헌물이 될 것이었다. 오늘날 그분의 백성들은 예배드리는 집이 그분의 소유이며 그것을 빈틈없이 관리해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그러나 이 일을 위한 자금은 십일조에서 와서는 안 된다. 십일조는 한 가지 목적 곧 주님께서 그분의 사업을 하도록 임명한 목사들을 부양하는 일을 위해 사용해야 한다. 그것은 생명의 말씀을 사람들에게 말하며 하나님의 양떼에 대한 부담을 지는 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사용해야 한다.-7MR 135.

이스라엘 백성들은 “교회 비용”에 기여했음 - 또한 하나님께 대한 공중 예배를 유지하기 위하여 준비하였다. 회중은 십일조 외에 성소 봉사를 위하여 매년 일정한 금액을 헌납하기로 서약하였다.-PK 667.

목사들에게는 얼마간의 재정적 능력이 필요함

262 교회를 지혜롭게 관리하려면 목사들에게 사업 능력이 필요함 - 사업적 기량이 없는 사람이 목사가 될 수는 있다. 그러나 그는, 모든 목사가 교회를 현명하게 다스리고 사업을 굳게 세우기 위하여 반드시 갖추어야 할 자격이 부족할 것이다. 목사가 설교단에서는 훌륭할지라도 헐 목사처럼 관리를 못하면, 그는 결코 홀로 나아가서는 안 된다. 다른 사람이 그의 부족을 채워 주고 그를 위하여 관리하기 위하여 그와 함께 가야 한다.-1T 441.

영혼들을 얻기 위해 목사들은 사업 분야에서 현명함을 보여야 함 - 목사들은 말씀에 서툴지 않기 위해 현명한 능력을 사용하며 사업 분야에서 고안하고 계획하는 데 현명함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 하나님을 섬기는 일에서 영혼들을 진리로 거둬들이기 위해 이런 기능들을 사용해야 한다. 죄인을 흑암에서 구해내 진리의 빛으로 데려오기 위해 참된 계획과 고안이 필요하다.-19MR 25.

목사들은 재정에 전문가가 아님.

재정적인 짐을 너무 많이 지는 목사들은 그들의 복음 사명을 성취하는 것을 소홀히 함 - 목회자들은 일반적인 사업상 문제들을 결정하는 목적으로 모이는 위원회에 참석하기 위하여 이곳저곳으로 불려 다녀서는 안 된다. 우리의 목회자들 중 많은 사람들이 과거에 이 일을 해왔다. 그러나 그것은 주께서 그들에게 하기를 바라시는 일이 아니다. 너무도 많은 재정적인 책임들이 그들에게 지어졌다. 그들이 이 책임들을 완수하고자 노력할 때, 그들은 복음 사명을 이루는 일을 등한히 한다. 하나님께서는 이것을 당신의 이름을 훼손시키는 일로 보신다.-7T 255.

목사들은 사업이나 위원회를 위해 구별되지 않았음 - 적지 않은 목사들이 그들이 하도록 임명을 받은 바로 그 일을 소홀히 하고 있다. 어찌하여 목회의 일을 하도록 구별된 자들을 위원회나 직원회에 두는가? 어찌하여 그들을 많은 경우 그들이 일하는 일선에서 아주 멀리 떨어진, 그렇게 많은 사업 모임에 참석하도록 요청하는가? 왜 시업적인 일은 사업가들의 손에 맡기지 않는가? 목사들은 이 일을 하도록 구별되지 않았다. 사업의 재정은 그것을 할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운영해야 한다. 목사들은 다른 분야의 사업을 위해 구별되었다.-9MR 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