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봉사

본문보기

3편전도와 교회 성장

25장 - 특별 전도확장

도시들

139 집을 세내고 조력자들을 그룹으로 모음으로써 도시들에서 일할 수 있음 - 해스켈 형제와 자매는 그 도시의 가장 좋은 곳에다 집을 하나 세를 내어 매일 나가서 성경 강독을 하며 우리 문서들을 팔며 의료 선교 사업을 하는 조력자들을 그룹으로 모았다. 예배 시간에는 일꾼들이 그들의 경험을 이야기한다. 그 집에서는 성경 교수가 정기적으로 이루어지며 선교와 관련된 젊은 남녀들은 성경 강독과 우리 출판물 판매에 대한 실제적이고 철저한 훈련을 받는다. 주님께서는 그들의 일에 복을 주셨으며 상당수의 사람들이 진리를 받아들였고 많은 다른 사람들이 깊은 흥미를 가졌다.-RH, 1905, 9, 7.

젊은 일꾼들은 도시 사업을 하는 데 있어서 경험이 많은 일꾼들과 연합해야 함 - 가정에서 올바른 종류의 교육을 받은 젊은이들은 봉사를 위하여 훈련을 받고 잘 계획된 성실한 사업을 통하여 새로운 지역에서 진리의 깃발을 높이도록 훈련을 받아야 한다. 우리의 목사들과 도시 사업에 경험이 있는 교역자들과 교제함으로써 그들은 가장 좋은 형태의 훈련을 받게 될 것이다. 그들은 하나님의 지도 아래 행동하고 더 많은 경험을 가진 동료 교역자들의 기도로 도움을 받아 선하고 복된 사업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들은 그들의 활동을 더 나이가 많은 교역자들의 활동과 연합시킬 때 하늘 천사들과 동행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하나님의 동역자들로서 노래하고 기도하고 믿고, 용기와 자유를 가지고 일하는 것이 그들의 특권이다. 하늘 대리자들의 임재가 그들과 그들의 동료 교역자들에게 임할 것이라는 확신과 신뢰는 기도와 찬양과 진실한 믿음의 단순성으로 인도할 것이다.-9T 119.

도시 사업을 할 때 훈련 학교와 공중 집회를 병행해야 함 - 공중 집회가 열리고 있는 동안에 일꾼을 양성하는 성경 학교를 동시에 열면, 도시에서의 사업은 매우 원만하고 균형지게 이루어질 것이다. 이 양성 학교나 도시의 전도 사업에 종사하는 자는 전도회를 도와 성경을 가르치는 일꾼들에게 날마다 강의를 할 수 있고 또한 일반 전도 집회에도 전적으로 융화될 수 있는 깊은 영적 이해심을 가진 경험 있는 자라야 한다. 140 진리를 믿고 나올 때에, 이 사업을 주장하는 지도자들은 기도를 많이 할 것이며, 이 새 구도자들에게 그들 마음속에 진리의 능력을 소유하는 방법을 보여 줘야 한다. 이 일을 잘 맡아서 행할 수 있는 사람들이 이 일을 지도하면, 이 사업은 어두운 데 비치는 빛이 될 것이다.-GW 364, 365.

도시 사업에는 식당과 건강 강좌가 포함되어야 함 - 주님께서는 우리의 여러 도시에 전할 기별을 가지고 계신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기별을 천막 집회에서 전파해야 하며, 다른 공공 활동이나 우리의 인쇄물들을 통하여 전파해야 한다. 이외에 위생 식당들이 여러 도시에 설립되어야 하며, 그것들로 말미암아 절제의 기별이 전파되어야 한다. 우리 식당들과 관련하여 집회를 갖기 위한 설비들이 갖추어져야 한다. 가능하면 언제든지 건강 과학과 그리스도인 절제에 관한 강의를 하기 위하여 단골손님들을 초대할 수 있는 방을 준비하도록 하라. 그러면 그 곳에서 그들이 건강에 좋은 음식 요리와 다른 중요한 문제들에 관하여 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집회에서는 기도와 찬미와 좌담들이 있을 수 있으며, 건강과 절제에 관한 화제들만이 아니라 다른 적당한 성경 문제들에 관하여도 말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사람들이 육체적인 건강을 보존하는 방법을 배울 때에 하나님 나라의 복음의 씨앗을 뿌릴 수 있는 많은 기회들이 발견될 것이다.-C.276, 277.

형무소들

형무소 담 안에 갇힌 자들에게 안위와 격려가 필요함 - 올해의 그대의 일지에는 무엇이 기록되어 있는가? 고난당하는 자들, 가난한 자들, 궁핍한 자들을 위한 봉사에서 얻은 경험들이 기록되어 있는가? 그리스도를 위해 고난을 당하는 자들, 오류에 진리를 굴복시키지 않을 자들, 아마도 형무소 담 안에 감금될 수도 있는 자들, 이런 자들에게는 안위와 격려가 필요하다. 이것이 우리의 운명을 결정하는 그런 종류의 사업이다. 그들이 하는 봉사에 충실한 자들을 기다리는 귀한 보상이 있다. 그들은 그리스도를 사랑하며 그분의 나타나심을 기다리는 자들을 위해 그리스도께서 준비하러 가신 그 거할 곳에 그들의 가정을 가지게 될 것이다.-YI, 1897, 8, 19.

옥에 갇힌 자들을 방문하기를 게을리 하면서도 그리스도의 종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을 하늘에 데리고 가는 것은 안전하지 못함 - 그러나 하나님의 계명은 명백하게 동료 인간에 대한 사람의 의무를 우리에게 계시한다. 그들의 동료 곧 그리스도께서 형제라고 부르시는 자들 중의 지극히 작은 자 하나를 경시하는 모든 사람들은 하늘 책에 “달아보니 부족하다”고 기록된다.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그분의 특별한 명령을 무시하고, 고난당하는 자들, 궁핍한 자들, 상처 입은 자들을 지나침으로써 그들은 그들의 모본이신 그리스도의 편을 떠나 하나님의 원수의 편에 선다. 벗은 자를 입히고 배고픈 자를 먹이며 옥에 갇힌 자를 돌아보는 일을 게을리 함으로써 그들은 그들이 어떤 정신의 소유자들인가를 보여 준다. 그러한 성품의 소유자들이 하늘에 들어가는 것은 안전하지 않을 것이다. 141 이는 그들의 이기심과 몰인정함에 의해 그리고 지상에서 그들의 형제들을 알아보지 못함을 통해 그들은 명백하게 그들이 하늘 왕국에서 하나님과 그분의 아들과 성도들을 알아보지 못할 것임을 드러내기 때문이다.-HM, 1897, 10, 1.

엘렌 화잇이 한 형무소를 방문하여 기결수들에게 이야기함 - 오레곤에 머물 때 나는 살렘에 있는 형무소를 방문하였고 권유를 받아 형무소 교회에서 기결수들에게 이야기하였다.-ST, 1878, 7, 25.

불우한 사람들

교회들은 희망 없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가져다주어야 함 - 우리 교회가 해야 할 사업이 있는데, 그것은 생각하는 사람이 별로 없는 사업이다. … 우리는 추수장에 있는 일꾼들을 부양하기 위하여 우리의 재물을 바쳐야 할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곡식단을 거두어들이기를 즐거워해야 할 것이다. 이것이 정당한 일이며, 일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손을 대지 못했다면 그 일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

그리스도의 사명은 병자를 고치고, 절망에 빠진 자에게 용기를 주고, 상심한 자를 싸매어 주는 것이었다. 이와 같은 회복사업은 가난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수행되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그대의 자선만을 요구하지 않으시고, 그대의 명랑한 얼굴과 그대의 희망찬 말과, 그대의 악수도 요구하신다. 고통 받는 하나님의 자녀들 중 특별한 사람들을 구제해 주라. 어떤 사람들은 병이 들어 희망이 사라졌다. 그들에게 햇빛을 되찾아 주라. 용기를 잃은 영혼들이 있다. 그들에게 이야기해 주고, 그들을 위하여 기도하라. 생명의 떡이 필요한 자들이 있다. 어떤 유향도 효력이 없고, 어떤 약품으로도 고칠 수 없는 병든 영혼이 있다. 그들을 위하여 기도하고, 그들을 예수 그리스도께로 데리고 오라. 그러면 그대의 모든 일을 통하여 그리스도께서 인간의 마음에 감화를 주시려고 나타나실 것이다.-W.71.

예수께서 하신 것처럼 봉사하는 것은 괴로움을 당하는 자들에게 봉사하는 것임 - 성전 뜰에 다시 들어갔을 때 그들은 어떤 광경을 보았는가? 그리스도께서 가난한 자들, 고통을 당하는 자들, 괴로움을 당하는 자들에게 봉사하고 계셨다. 그들이 당하는 괴로움과 죄에서 벗어날 수 없었으므로 고뇌 중에 그들은 부르짖었다. 그들은 이 사람 예수에 대해 들었으며 그분의 동정과 사랑에 대한 소문을 들었다. 그들은 그분이 어떻게 병자들을 고쳤으며 소경의 눈을 뜨게 하고 절뚝발이로 걷게 하셨는지에 대해 들었다. 동정에 대한 동일한 부르짖음이 그들의 입술에서 발해졌다. 한 사람 한 사람 그들은 그들이 당한 고통에 대해 이야기했으며 그분은 부드러운 어머니가 고통을 당하는 자녀 위에 구푸리는 것처럼 그들 위에 구푸리셨다. 그분은 병든 자들과 고통을 당하는 자들에게 건강하고 평화롭게 될 것을 명하셨다. 그분은 고통을 당하는 자들을 부드럽게 안위하셨다. 그분은 작은 어린이들을 팔에 안으시고 질병과 고통에서 놓여날 것을 명하셨다. 그분은 소경을 다시 보게 하셨고 벙어리를 듣게 하셨으며 병든 자를 건강하게 하셨고 괴로움을 당하는 자들을 안위하셨다.-RH, 1895, 8, 27.

우리에게는 가난한 자들, 불구자들, 저는 자들 그리고 맹인들에게 봉사해야 할 의무가 있음 - 식탁에서 그분이 하신 대화를 통해 주님께서는 새로운 진리, 새로운 교리 전개나 새로운 원리 해설을 말씀하고 계시지 않았다. 142 그분은 이전에 사람들에게 주도록 그분께서 모세에게 주셨던 옛 계명을 반복하고 계셨다. 그분은 그분의 가르침이 이전에 준 계명들의 효력을 결코 감소시키지 않았음을 그들이 이해하기를 원하셨다. 제사장들, 바리새인들, 통치자들이 베푸는 잔치와 만찬들은 단지 이기적인 즐거움을 위해 주어진 것들이었다. 그들은 그들이 좋아하는 사람들, 그들의 부유한 친척들과 친구들을 초청하였으며 이들은 다시 그들을 이들의 집에서 벌이는 잔치에 초청하고 할 수만 있다면 좀더 풍성한 음식을 그들 앞에 진설할 것이었다. 예수께서는 언제나 그들이 져야할 의무 곧 가난한 사람들, 불구자들, 저는 자들 그리고 소경들에게 봉사해야 할 의무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 주시려고 그들의 안목을 넓히고자 하셨다. 그분은 또한 궁핍한 자들, 괴로움을 당하는 자들 그리고 슬퍼하는 자들에게 행한 의무에는 반드시 보상이 따를 것이라는 사실을 그들로 생각하게 하셨다.-ST, 1896, 5, 14.

그리스도께서는 그분의 추종자들을 보내심으로써 괴로움을 당하는 자들의 기도를 응답하심 - 그분은 하늘에서 만나를 보내시는 이적을 행하지 않으시고 그들에게 음식을 가져다주기 위해 까마귀를 보내지 않으시고 사람들의 마음에 이적을 행하신다. 그분은 영혼에서 이기심을 쫓아내시며 자선의 샘을 여신다. 그분은 괴로움을 당하는 자들과 빼앗긴 자들, 가난한 자들과 고아들을 그들의 부드러운 긍휼에 맡김으로써 그분을 따른다고 공언하는 자들의 믿음을 시험하신다. 이들은 특별한 의미에서 지극히 작은 자들로서 그리스도께서는 그들을 소홀히 하는 것을 그분의 법령을 범하는 것으로 보신다. 그들을 소홀히 하는 자들은 괴로움을 당하는 자들로 나타나신 그리스도를 소홀히 하고 있는 것이다. 예수의 이름으로 그들에게 행한 친절한 행동마다 그분은 그분 자신에게 행한 행동처럼 받아들이신다. 이는 그분께서 고통을 당하는 사람들과 그분의 이해를 함께 하시며 궁핍한 자들과 고통을 당하는 자들을 돕고 축복함으로써 예수께 봉사하는 큰일을 하도록 교회에 이 일을 위탁하셨기 때문이다. 기꺼운 마음으로 그들에게 봉사하는 모든 사람들 위에 주님의 복이 임할 것이다.-RH, 1893, 6, 27.

괴로움을 당하는 자들에게 자신들을 돌보도록 가르침 - 그것은 헤픈 자들에게 절약할 필요가 있음을 가르치려는 의도이다. 자신들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그 방법을 배워야 할 과부들과 고아들, 젊은이들과 노인들, 괴로움을 당하는 자들과 불구자들이 많다. 침대에 갇혀 지내는 많은 사람들은 일할 수 없다. 그러나 일할 수 있는 사람들은 만약 그들이 일하지 않으면 먹지도 말아야 한다는 점을 깨우쳐야 한다. 제대로 식사를 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그 식사비를 치르기 위해 일할 수 있다. 그가 먹는 음식값을 치르게 되면 그는 힘과 시간의 화폐적 가치를 알게 될 것이다. 그러한 선행은 그것과 함께 가치 있는 교훈을 준다. 그것은 가난한 사람들의 필요에 응할 뿐 아니라 그들에게 스스로 돌볼 방법을 가르친다.-Ms 156a, 1901 (BC.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