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봉사

본문보기

3편전도와 교회 성장

24장 - 소그룹전도

137 가정들이나 작은 무리들에게 성경을 강독하고 함께 기도하라 - 목회를 하는 나의 형제들이여, 그대들이 할 수 있는 유일한 일 곧 그대들이 영혼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설교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지 말라. 그대들이 할 수 있는 최상의 일은 가르치고 교육하는 것이다. 그렇게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날 때마다 어떤 가족과 함께 앉아서 그들로 질문하게 하라. 그리고 그들에게 인내심을 가지고 겸손하게 답변하라. 그대들의 좀더 공중적인 노력과 관련시켜 이 일을 계속하라. 성경을 강독하는 일과 가정들이나 작은 무리들과 함께 기도하는 일을 통해 설교는 적게 하고 교육을 더 많이 하라.-RH, 1885, 12, 8.

교인들은 친구들과 이웃 사람들을 그들의 집으로 초청한 후 목사에게 그들을 만나도록 요청할 수 있음 - 관심은 계속 커지며 진리를 받아들인 자들은 말씀을 들으러 나오라고 친구들을 초청하면서 그들을 위해 일한다. 더욱이 그들은 이웃 사람들과 친구들을 그들의 집으로 오라고 초청한다. 그런 후에 그들은 성경 강독을 위해 우리의 목사들 중 한 목사를 확보한다. 이러한 모임들은 매우 흥미롭다.-16MR 45.

가정들과 그들의 이웃 사람들을 위해 성경 강독 모임을 가짐 - 지금까지 줄곧 해 온 일과는 다른 종류의 일들이 우리 교회에 필요하다. 방문이나 개인적인 노력은 하지 않고 단지 설교만 하려는 경향을 지닌 목사들은 가정들에서 열심히 일함으로써 이 습관을 깰 필요가 있다. 가정들은 그들의 이웃 사람들을 초청하고 목사로 하여금 그들과 함께 성경을 강독하게 하며 그들과 친숙해지라. 우리 교회들에서는 설교를 적게 하고 목회적 일을 더 많이 할 필요가 있다. 이런 종류의 일에 재능이 없는 자들은 자신들을 교육시켜야 하며 그리스도께서 일하신 방법과 더욱 조화되어야 한다.-HM, 1890, 1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