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봉사

본문보기

81 목회에서의 성공이나 실패는 시간 사용에 크게 달려 있음 - 잘못 사용한 시간에 대하여 하나님 앞에서 해명해야 함을 느끼고서 그들의 시간을 잘 사용하였더라면 어떤 이들은 지금쯤 철저한 일꾼이 되었을 것이다. 그들이 근면하지 않으므로 하나님을 불쾌하게 하였다. 자아 만족, 자아 사랑, 편안함을 좋아하는 이기심 등이 어떤 이들을 선한 일을 하지 못하게 하고, 모든 선한 일을 하기에 온전히 할 성경 지식을 얻는 것을 가로막았다. 어떤 이들은 시간의 중요성을 모르고 성경 연구에 바칠 수도 있는 시간을 침대에서 뒹굴며 보내었다.-2T 499.

일찍 일어나고 시간을 아껴서 성경을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라 - 일찍 일어나고 시간을 아낌으로 목사들은 성경을 면밀히 살필 수 있는 시간을 얻을 수 있다. 그들은 인내해야만 하며 목적이 위축되어서는 안 된다. 오히려 끈질기게 말씀을 연구하는 데 시간을 바치고 다른 사람들이 피곤하도록 노력하여 그들을 위해 발견해 냈으며 부지런하고 끈질긴 노력을 들여 그들의 손에 들어가도록 준비한 진리들의 도움을 받아야만 한다. 다른 사람들에게 진리를 가르치며 여러 해 동안 일을 해오면서도 우리 입장의 장점을 그들 자신을 잘 알지 못하는 목사들이 있다. 나는 그런 사람들에게 이제는 더 이상 게으르지 말라고 간청한다. 그것은 그들에게 계속적인 저주이다. 하나님은 그들에게 모든 순간이 그들 자신에게나 다른 사람들에게 무엇인가 좋은 것을 열매 맺는 순간이 되기를 요구하신다.-RH, 1885, 5, 12.

책을 늘 가지고 다니라 - 목사들은 읽고, 연구하고 명상하고 기도하는 데 시간을 바쳐야 한다. 그들은 유용한 지식과 성경의 부분들을 기억하고, 예언의 성취들을 추적하고, 그리스도께서 그분의 제자들에게 주셨던 교훈을 배우는 일로 마음을 채워야 한다. 차를 타고 여행할 때나 정류장에서 기다릴 때 읽을 수 있는 책을 가지고 다녀라. 모든 여가 시간에 어떤 일을 행하도록 하라. 이렇게 함으로 수천 가지의 시험에 노출된 문을 닫게 된다.-4T 412.

목사들은 너무 많은 시간을 사업적인 일, 교회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것이나 위원회의 긴 모임에 보내서는 안 됨 - 모든 사람에게 각자의 할 일을 주어야 한다. 특별한 분야의 목회사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기도와 말씀을 전하는 일에만 전념해야 할 것이다. 82 저들의 정신은 운영 문제로 말미암아 부담을 느껴서는 안 된다. 주님께서는 여러 해 동안 목회하는 우리 형제들이 운영 문제에 너무 몰두한 나머지 하나님과 교통할 시간을 갖지 못하고 성령과 더불어 교제할 마음의 여유를 갖지 못하게 되는 것에 대해서 경고하라는 지시를 나에게 주셨다. 목사는 여러 교회 안에 있는 사소한 문제들을 해결해 주기 위하여 고심하게 되는 동안 자신의 정신적인 상태가 최선의 영적 분위기에 놓일 수 없다. 그것은 자기에게 부과된 일이 아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택하신 사자들에게 있는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기를 바라신다. 저들의 정신은 밤에 진행되는 장시간의 회의로 말미암아 피로해져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저들의 모든 두뇌의 힘을 예수 그리스도께서 가르치신 그대로 분명하고 강하게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사용하기를 바라시기 때문이다.-Ev 91.

교회의 만성적인 불평가들과 시간을 낭비하지 말 것 - 그리스도를 섬기는 목사들은 저희 입장을 밝히고 굳게 서서 이러한 사단의 대리자들 때문에 저희 사업이 방해를 받지 않도록 해야 한다. 만일 하나님을 섬기는 목사들이 세상을 경고하는 마지막 구원의 기별을 전파하는 위대한 사업에서 돌이켜 사단의 대리자들에게 얽매이게 된다면, 그들은 목사들이 정신을 차리지 못할 만큼 문제를 일으키고 궤변을 늘어놓고, 비평할 만한 일들을 얼마든지 벌여 놓을 것이다. 만일 교회가 불평가들의 성화되지 못하고 반역적인 감정을 대항할 기력이 없다면, 훌륭한 교회를 만들고 힘과 연합과 능력의 요소들을 가지고 있는 수백 명의 영혼들을 구원할 수 있는 기회를 잃어버리기보다 차라리 교회와 불평가들이 다 함께 물 속으로 빠져 버리게 하는 편이 낫다.-Ev 371.

그리스도께서는 낮에 일하는 사람들이 저녁에 그리스도의 섬김을 받을 수 있도록 그분 당시에 계획하셨음 - 하루 종일 주님께서는 당신께 나아오는 자들을 위해 봉사하셨다. 주님께서는 가족들의 부양을 위하여 적은 돈을 벌고자 온 종일 일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저녁에 주의를 기울이셨다.-Ev 652.

가족들을 위한 시간을 가지라 - 목사들의 자녀들이 어떤 경우에는 세상에서 가장 소홀히 여김을 받는 자녀들이 될 때가 있는데 그 까닭은 아버지가 그들과 함께 있는 시간이 적기 때문이요 따라서 그들은 자기들 마음대로 일과 오락을 택하도록 방임되기 때문인 것이다.-AH 354.

가사에 종사하느라고 그대의 시간을 너무 많이 사용하지 말라 - 어떤 목사들은 그들의 집 주위에서 머뭇거리면서 안식일을 다 보낸다. 그리고 돌아가서는 농사일을 하거나 집안의 어떤 일에 종사함으로 그들의 정력을 소모해 버린다. 그들은 평일 동안 내내 그들 자신을 위하여 활동을 하고, 그들의 소모된 정력의 나머지를 하나님을 위하여 활동하는데 쓴다. 그러나, 그처럼 연약한 노력은 그분께 가납되지 않는다. 그들은 비축해 둘 육체적·정신적 힘이 없다. 기껏해야 그들의 노력은 미미한 것에 불과하다. 그러나 일하는 평일 동안 내내 이 세상 생애의 염려와 걱정에 얽히고 마음을 빼앗긴 후에, 그들은 고상하고 신성하고 중요한 하나님의 사업에 전혀 부적합하게 된다.-1T 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