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 문서선교

본문보기

4장-출판 사업에 대한 하나님의 목적
1편출판 사업의 초기 역사

4장 - 출판 사업에 대한 하나님의 목적

40 그리스도의 품성의 아름다움을 드러내라 ― 부나 지위에 따르는 외양이나 값비싼 건축이나 가구들은 하나님의 사업을 진전시키는 데 필요치 않다. 사람들로부터 받는 칭찬과 허영심을 조장하는 업적도 마찬가지이다. 아무리 훌륭할지라도 세속적인 과시는 하나님께 아무런 가치가 없다.

외적인 사물에서 완전함을 찾고자 하는 것이 우리의 의무인 반면에, 이러한 목적이 최고의 목적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사실을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한다. 그것은 보다 높은 관심사에 종속되도록 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눈에 보이는 일시적인 것을 초월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영원한 것을 가치 있게 여기신다. 전자는 후자를 나타낼 때만이 가치가 있다. 가장 뛰어난 예술품도 영혼 속에 역사하시는 성령의 열매인 품성의 아름다움에 비교될 수 있는 미를 소유하고 있지는 않다….

우리의 기관들은 교역자들의 헌신에 따라, 곧 생애를 변화시키는 그리스도의 은혜의 능력을 나타냄으로써 하나님의 사업에 칭송을 돌리게 될 것이다 ― 7T, 143, 144.

그리스도인의 원칙을 나타내라 ― 우리는 진리의 이론을 출판할 뿐만 아니라 품성과 생애를 통하여 그것의 실제적인 예를 제시해야 한다. 우리의 출판물들은 세상 앞에 그리스도인 원칙의 구체적인 표현으로 제시되어야 한다. 이러한 기관들에서, 그들을 위한 하나님의 목적이 성취될 것 같으면, 그리스도께서 친히 교역자들의 선두에 서신다. 41 거룩한 천사들이 모든 분야의 사업을 감독하고 있다. 그러므로 모든 분야에서 행해지는 사업은 하늘을 인식시켜 주어야 하며 하나님의 품성의 탁월함을 나타내야 한다….

심지어는 기계를 다루는 분야들에서까지도,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품성의 완전함이 나타나기를 기대하신다. 그분께서는 당신을 섬기는 일을 통하여 이루어지게 될 모든 일에도 지상 성소를 건축할 때 당신께서 요구하셨던 그와 같은 정확성, 기술, 재치, 지혜, 완전 등이 드러나기를 원하신다. 그분의 종들이 맺는 모든 거래도 신실하고 부패하지 않은 믿음 가운데 동방 박사들이 아기 구주께 가져왔던 황금과 유향과 몰약처럼 그분께서 보시기에 순결하고 귀한 것이 되어야 한다.

그리하여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들은 그들의 직무를 통해서도 세상에 빛을 전하는 자들이 되어야 한다 ― 7T, 142, 143.

나의 형제[편집자]여, 그대는 언제 이와 같은 교훈을 배울 것인가? 사람을 거룩하신 하나님과 섬기는 천사들의 눈에 고귀하게 만드는 것은 집과 토지와 마차와 값비싼 가구와 외적인 과시가 아니다. 하나님은 마음을 보신다. 그분은 마음의 모든 목적을 읽으신다. 그분은 행동을 야기하는 동기를 아신다. 그분은 내보내는 모든 글 속의 숨은 뜻을 읽으신다. 그분께서는 참과 거짓을 구별하실 수 있다. 그분께서는 겸손하고 회개하는 심령으로 행한 일과 집필한 책들위에 당신의 인을 치신다. 그분께서는 다른 모든 것보다도 신실성과 원칙의 순결성을 가치 있게 여기신다 ― Lt 3, 1901.

진리를 위한 증인 ― 주께서는 그대를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전파하며 여호와의 은혜의 해와 우리 하나님의 신원의 날을 전파하는”(사 61:1, 2) “나의 증인이라”고 말씀하신다.

우리의 출판 사업은 하나님의 지도와 그분의 특별한 감독하에 설립되었다. 그것은 특별한 목적을 이루기 위하여 계획되었다.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들은 세상으로부터 분리된 특별한 백성으로 하나님에 의해 선택되었다. 그분께서는 진리의 큰 절단기로 그들을 세상의 채석장에서 잘라내어 당신 자신과 연결시키셨다. 그분께서는 그들을 당신의 대리자로 삼으셨으며 구원의 마지막 사업에 있어서 당신을 위한 대사들이 되도록 부르셨다. 42 이제까지 인간에게 위탁된 것 가운데 가장 큰 진리의 부요와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보내신 가장 엄숙하고 두려운 기별이 세상에 전해지도록 그들에게 위탁되었다. 그러므로 이 사업을 완수함에 있어서 우리의 출판소들은 가장 효과적인 도구가 되어야 한다.

이 기관들은 하나님을 위한 증인, 곧 백성들에 대하여 의의 교사로서 서야 한다. 진리는 그들로부터 불타는 등으로서 비추어져야 한다. 위험한 해안에 세워진 등대의 큰 불빛처럼, 그들은 끊임없이 세상의 흑암 가운데로 빛줄기를 내보내야 하며 멸망으로 위협하는 위험을 사람들에게 경고해야 한다 ― 7T, 138, 139.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의 이름을 지닌 모든 기관들은 세상에 대하여, 애굽에 있던 요셉과 바벨론에 있던 다니엘과 그의 세 친구들처럼 되어야 한다. 이 사람들은 이방 나라에 참 하나님에 대한 지식을 전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섭리로 포로가 되었다. 그들은 이 세상에서 하나님의 대리자들이 되어야 하였다. 그들은 그들과 접촉하게 된 우상숭배하는 국민들과 타협을 하지 말아야 하였고, 그들의 신앙에 충성되어야 하였으며, 하늘과 땅을 창조하신 하나님을 예배하는 자들이라는 이름을 특별한 영예로 간주하여야 하였다 ― 8T, 153.

우리의 사업이 확장되고 기관들이 증가하게 되었을 때에도, 그것들을 설립하신 하나님의 목적은 여전히 동일하다. 번영의 조건은 변하지 않는다 ― 6T, 224.

하나님께서 정하신 도구들 ― 에코 출판소(멜버른에 있는 호주 출판소)는 그분께서 끊임없이 지대한 관심을 가지시는 하나님께서 정하신 도구이다. 주께서는 교역자들 사이에 이 중요한 기관의 신성성에 대한 인식이 없음을 내게 보여 주셨다. 그들은 그것이 세상의 그 지역에서 이루어져야 할 필수적인 사업을 성취시키기 위하여, 곧 사람들로 여호와의 큰 날에 설 수 있도록 준비시키기 위하여 그분에 의하여 지정되고 계획된 하나님의 소유임을 깨닫지 못하였다….

주께서는 하나님의 사업에 강철처럼 진실되고자 거룩한 사물과 연결된 사람들을 부르신다. 43 그분의 도움이 그들의 모든 생각과 계획의 첫째가 되어야 한다. 그것들은 거룩한 사물로서 수호되어야 한다. 주님의 동역자들은 그들에게 위탁된 능력과 지식을 그분을 위하여 남김없이 사용해야 한다….

원수는 이렇게 하는 것이 사업의 진전을 방해할 것이라고 판단될 것 같으면, 매우 완만하게 그러면서도 조심스럽게 활동할 것이다. 때때로 중용을 취하는 것이 불신의 죄가 되었다. 그러나 원수는 지체하는 것이 자신의 계획에 해가 된다고 판단되면, 적절한 고려도 없이 급하게 움직이는 일이 명백히 필요되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다….

사업은 그대의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것이다. 그러므로 아무도 나약하게 되어서는 안 된다. 천사들은 사업을 끊임없이 돌보고 있다…. 원수는 이 기관의 활동을 무력하게 만들 온갖 수단을 다 사용하기 위하여 애쓰고 있다. 그는 주께서 이 기관과 관련을 맺게 하신 사람들을 통하여 이 기관을 하찮은 것으로 만들고자 한다. 교역자들이 이 중요한 기관은 하나님과 관련되어 있으며 그분의 감독하에 있다고 생각하도록 교육을 받게 될 때, 또한 이 기관은 하늘로써 오는 빛을 세상에 전달해야 할 통로라는 것을 깨닫게 될 때, 큰 존경과 경외심을 이 기관에 나타내게 될 것이다. 가장 훌륭한 생각과 가장 고상한 감정들이 배양되어 이 사업에 스며들게 될 것이며, 그리하여 하늘의 지성적 존재들이 인간과 연합하게 될 것이다.

교역자들이 그 눈이 너무도 순결해서 죄악을 볼 수 없는 천사들의 임재 가운데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때, 그들은 생각과 말과 행동을 강력히 자제할 것이다. 그들은 도덕적 힘을 부여받을 것인데, 이는 “나를 존중히 여기는 자를 내가 존중히 여”길 것이라고 주께서 말씀하시기 때문이다. 모든 교역자들은 귀중한 경험과, 온갖 환경보다도 더 강한 능력과 믿음을 소유하게 될 것이며 “주께서 이 곳에 계신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하나님의 천사들은 모든 방마다 있을 것이며, 내적 생애의 힘이 출판소 내에 순환될 것이다. 교역자들의 생애에는 능력이 있게 될 것이며 출판소 전체를 통하여 그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형제들이여, 그대들은 더 높은 봉사를 해야 한다. 출판소는 평범한 사업체로 간주되어서는 안 된다. 그분께서 정하신 통로를 통하여 하나님을 인정하는 모든 사람들, 곧 하나님께 봉사할 수 있는 그 어느 곳에서든지 충성된 청지기로서 행동하는 자들은 하나님에 의해 존중히 여김을 받게 될 것이다….

44 우리의 기관들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들이 이러한 사실들에 주의를 할까? 주께서는 사람이 보는 것처럼 보시지 않으신다. 그분께서는 이면을 보신다. 그분께서는 우리의 모든 행동이 파생되어 나오는 마음을 보신다. 특별히 그분께서는 사람들 앞에서 당신의 이름에 영광을 돌리는 모든 일을 주목하신다 ― Lt 27, 1896.

인쇄물은 빛을 전파하는 강력한 수단이다 ― 인쇄물은 사람들의 정신과 마음을 움직이는 강력한 수단이다. 이 세상 사람들은 출판계를 장악하여 사람들에게 유해한 인쇄물을 공급하는 일에 모든 기회를 최대한으로 이용하고 있다. 만약 세상과 사단의 정신에 감동된 사람들이 사람을 부패시키는 책과 전단과 간행물들을 유포시키는 데 열심을 낸다면 그대는 사람들을 고상하게 하고 구원하는 내용의 인쇄물들을 배포하는 일에 더욱 열심을 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이 인쇄물의 유익한 기능을 십분 활용하도록 그들에게 맡기셨으므로 다른 전도 방법들과 인쇄물 분급을 병행한다면 진리의 지식을 전파하는 일에 성공하게 될 것이다. 필요에 따라 전도지와 간행물과 책을 전국의 모든 도시와 촌락에 분포해야 한다. 이것이 모든 사람이 참가해야 할 선교 사업이다.

이 분야의 사업을 위해 훈련받은 사람들을 선교사로 파송하여 인쇄물들을 분포하도록 해야 한다. 그들은 화술이 능숙하여서, 다른 사람들을 쫓아 버리지도, 혹은 자신이 쫓겨나지도 말아야 한다. 이것이야말로 사람들이 이 시대의 요청에 응하여 그들의 전 시간과 힘을 다 바쳐서 일할 가치가 있는 사업이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에게 큰 빛을 맡기셨다. 이 빛은 그들이 이기적으로 홀로 즐기라는 것이 아니요, 그 광선을 오류의 흑암 가운데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 비추라는 것이다.

그대들은 한 백성으로서 진리의 지식을 널리 전파하는 일에 그대들이 마땅히 해야 할 분량의 이십분의 일도 행하지 않고 있다. 전도자들은 인쇄물을 사용하지 않고 말로만 설교하는 것보다 간행물과 전도지를 분포함으로써 훨씬 더 많은 일을 성취할 수 있다. 출판물이야말로 진리를 모든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들에게 전달하는 일에 전도자들의 노력과 연합하도록 하나님께서 지정하신 능력 있는 방편이다. 또한 다른 방법으로는 도저히 접촉할 수 없는 많은 사람들에게 전도할 수 있게 한다 ― 엘렌G.화잇 자서전, 204, 205.

45 인쇄물과 설교 ― 진리는 과거 어느 때보다 광범위하게 출판되어야 한다. 진리는 사람들 앞에 분명하고 뚜렷하게 규명되어야 한다. 진리는 간결하고 결정적인 이론으로 증거되어야 하며, 집회 때마다 진리를 증거한 장소에서 전도지나 소책자들을 분배할 계획을 세워야 한다. 현 시점에서는 이러한 것들을 분배할 필요성이 있으며, 이러한 인쇄물들은 장차 선한 감화력을 끼치게 될 것이며, 아무것도 허지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만일 읽을 재료들을 분배해 주고 청중들에게 성경의 교리들을 가르쳐 준다면 단상의 설교가 더욱 큰 효력을 나타낼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많은 사람들이 기꺼이 읽도록 하실 것이며, 그와 동시에 현대 진리에 관하여 어떤 것도 듣거나 보는 일을 거절할 자들도 많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이러한 자들까지도 절망적인 상태로 생각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그리스도께서 많은 사람들을 당신께로 이끌고 계시기 때문이다…. 그대들은 읽을 재료들을 손에 잔뜩 쥐고 나갈 것이며, 그대들의 심령은 하나님의 사랑으로 가득 차 있어야 할 것이다 ― 복음전도, 159.

설교만으로는 거의 결실이 없음 ― 1875년 9월 12일 뉴욕 주 롬에서 개최된 장막부흥회 첫날에, 여러 연사들이 그 곳에 모여 경청하는 많은 회중들에게 설교하였다. 그날 밤 꿈에 고상하게 생긴 한 젊은 사람이 내가 설교를 마치자마자 내가 있는 방으로 들어와서 이렇게 말하였다.

“그대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생소하고 새로운 중요한 문제들에 관하여 백성들의 주의를 환기시켰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그 내용이 심히 큰 관심거리이다. 말씀과 교리를 가르치는 일꾼들은 진리를 전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였다. 그러나 이 사상을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 박히게 하기 위하여 보다 철저한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 한 그대의 노력은 거의 결실을 거두지 못할 것이다. 사단은 사람들의 관심을 다른 데로 유도하기 위한 많은 유혹물들을 준비해 놓고 있으며, 생활에 대한 염려와 부에 대한 매력으로 마음 속에 뿌려진 진리의 싹이 숨막혀 버리게 만들려고 애쓰고 있다.

만일 그대가 적절한 읽을거리를 준비하여 분급한다면, 그대가 지금 추진하고 있는 것과 같은 모든 노력이 훨씬 더 좋은 결과를 거두게 될 것이다. 46 현 시대를 위한 진리의 중요한 내용들을 담은 전도지들을 그것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아낌없이 나눠 주어야 한다. 그대는 모든 물가에 씨를 뿌려야 한다….”

노력과 재정이 투자되는 곳에는 가장 훌륭한 결과를 거둔다 ― 노력과 재정을 투자하여 가장 큰 결과를 거둘 수 있는 참된 선교 사업이 여기에 있다. 위험을 무릅쓰고 믿음으로 나아가 모든 물가에 씨를 뿌리기를 너무도 심히 두려워 해왔다. 많은 기회들이 제공되었지만 그것을 포착하여 최선껏 활용하지 않고 지나쳐 버렸다. 모험을 하기를 너무도 크게 두려워해 왔다. 참된 믿음은 가정(假定)이 아니라 위험을 무릅쓰고 많은 것을 시도하는 것이다. 귀중한 빛과 능력 있는 진리를 지체 말고 출판해 낼 필요가 있다.” ― 엘렌G.화잇 자서전, 204, 205.

인쇄물과 일찌기 없었던 기회들 ― 교통이 빈번한 현 시대는 이스라엘의 시대보다 모든 계급의 남녀들이나 많은 민족들과 접촉할 수 있는 기회들이 더욱 많다. 교통의 통로들이 전보다 수천배 증가하였다. 하나님께서는 놀라운 방법으로 길을 예비하셨다. 여러 가지 시설이 설비된 출판 기관을 우리 마음대로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여러 가지 언어로 된 성경과 출판물들은 이 시대를 위한 진리를 설명하고 있으며, 언제나 사용할 수 있도록 우리의 수중에 들어 있고, 이 세상 방방곡곡에 신속히 전달할 수 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마지막 경고를 인류에게 전해야 하는데, 성경을 연구하는 우리의 진지한 태도와 빛을 전파하는 우리의 열성이 과연 어떠해야 할 것인가! ― 복음전도, 683.

출판물을 통하여 진리를 제시하는 일을 신속하게 하라 ― 주께서는 많은 사람들이 책자와 전도지를 출판함에 있어서 돈을 가진 자들만이 그 비용을 담당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임을 보여 주셨다. 모든 사람들이 자기 몫을 담당해야 할 것이다. 저들 스스로 일할 수 있는 자들은 돈을 벌어 사업을 유지해 나가도록 돕고 다른 사람들이 재물에 져야 할 책임이 있는 것처럼 그들도 그 면에 있어서 책임을 느껴야 할 것이다. 현대 진리를 믿는 하나님의 자녀라고 공언하는 모든 자들은 그분의 사업에 있어서 자기 몫을 담당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할 것이다….

나는 진리가 전파되어야 할 것과 우리가 너무 두려워하지 말아야 할 것을 보았다. 곧 진리를 실은 소책자나 인쇄물들은 그것들을 소중히 여기고 그것들로 말미암아 유익을 얻게 될 사람들에게서 그것들을 빼앗기보다는 그것들을 필요로 하지 않는 곳이라 할지라도 보내는 것이 훨씬 더 나은 것을 보았다. 47 나는 마지막 시대의 증거가 보다 명백히 나타나야 할 것을 보았는데, 그것은 사단의 활동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단과 그의 대리자들의 출판물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그들의 세력은 확장되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가 다른 사람들 앞에 진리를 제시하기 위하여 해야 할 일이 신속히 이루어져야 한다! ― 초기문집, 95, 96(영문).

출판물들은 모든 언어로 전파되어야 한다 ― 모든 나라에 경고의 기별을 전하는 것이 우리가 하는 활동의 목적이 되어야 한다. 영혼을 회심시키기 위하여 언제든지 일하고자 하는 충성된 일꾼들에게는 길이 예비될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받은 모든 사람들에게는 이러한 일을 해야 할 의무가 주어진다. 도시에서 도시로 촌락에서 촌락으로, 그들은 구주의 속히 오심에 대한 약속을 담은 출판물들을 전파해야 한다. 이 출판물들은 모든 언어로 번역되어야 하는데, 이는 복음이 온 세상에 전파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스도께서는 모든 일꾼들에게 그들의 수고를 성공으로 이끌 거룩한 능력을 약속하신다.

너무도 많은 사람들이 우리의 기관들 주위를 배회하며, 너무도 많은 사람들이 안락을 사랑한다. 그리스도의 사명은 엄밀하게 수행되어야 하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그들의 재물과 능력들을 그분께 바쳐야 한다.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충성된 군병들은 그 능욕을 지고 구주께서 걸어가신 자아 부정의 길을 따라 영문 밖으로 나아가야 한다 ― RH, 1905.2.9.

여러 나라와 방언과 백성에게 진리를 신속하게 전하기 위하여 출판물을 가장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는 인물들이 대단히 필요하다 ― 복음 교역자, 25(영문).

침묵의 사자는 그들의 유일한 설교자 ― 나는 일단 지금 출판된 진리는 계속 설 것을 보았는데, 이는 그것이 마지막 때를 위한 진리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존속할 것이며 미래에 그것에 더할 말이 필요 없을 것이다. 그것이 스스로 말하고 명확하게 드러내는 바를 정당화시키기 위하여 인쇄물에 많은 말을 더할 필요는 없다. 진리는 공정하고 분명하며 확실하기 때문에 담대하게 그 자신을 방어하나, 오류는 그렇지 않다. 그것은 너무도 구부러지고 뒤틀려 있어서 그 왜곡된 사실을 설명하기 위해서는 무수한 말이 필요하다. 나는 어떤 곳에서는 사람들이 인쇄물을 통하여 모든 진리를 받은 것을 보았다. 48 곧 영혼들은 이와 같은 방법*으로 진리를 받았으며 그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말해 주었다. 그러므로 지금 몇몇 신자들이 있는 곳은 이 침묵의 사자에 의해서 그들이 일깨움을 받을 것을 알게 되었다. 그것은 그들의 유일한 설교자였다. 진리의 사업은 재정의 결핍으로 그 진전이 방해를 받아서는 안 된다 ― 초기문집, 96(영문).

진리가 담긴 출판물은 교회의 힘을 크게 좌우한다 ― 우리 사업의 힘과 능력은 우리의 출판소로부터 나오는 인쇄물들의 특성에 주로 달려 있다. 그러므로 세상에 전해야 할 문제를 선정하고 준비하기 위하여 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최대의 주의와 분별력이 필요된다. 질적으로 가장 순수하고 가장 고상한 특성을 지닌 출판물들을 출판하는 데 우리의 정력을 바쳐야 한다. 우리의 정기 간행물들은 사람들을 위하여 중요하고도 영적인 관심사를 내포한 진리를 담아서 배포되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저희는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계 14:12)는 글이 새겨진 깃발을 우리의 수중에 맡기셨다. 이것은 분명하고도 구별되는 기별, 곧 분명하지 못한 소리를 내서는 안 되는 기별이다. 그것은 사람들을 물을 저축하지 못할 터진 웅덩이로부터 다함이 없는 생명수 샘으로 이끌어야 한다 ― 7T, 150.

하나님의 율법의 요구를 높여라 ― 우리의 출판 기관들은 짓밟힌 하나님의 율법의 요구를 높여야 한다. 그들은 세상 앞에 개혁자로 서서 하나님의 율법은 모든 지속적인 개혁의 근본임을 보여 주어야 한다. 그들은 분명하고도 확실한 노선을 취함으로 그분의 모든 계명에 순종해야 할 필요성을 제시해야 한다. 그리스도의 사랑에 강권됨으로 그들은 오래 황폐된 곳들을 세우고 역대의 파괴된 기초를 쌓는 일에 그분과 협력해야 한다. 그들은 무너진 데를 수보하는자, 길을 수축하여 거할 곳이 되게 하는 자로 서야 한다. 그들의 증거를 통하여 넷째 계명의 안식일은 하나님을 끊임없이 상기시켜 주는 증거물로서 세움을 입고, 사람들의 마음을 그들의 창조주께로 향하도록 연구하게 하고 주의를 끌도록 해야 한다 ― 7T, 139.

49 세천사의 기별을 선포하는 일에 협력하라 ― 이 기관[출판소]들은 하늘의 대리자들이 하는 봉사에 협력해야 함을 결코 잊지 않도록 하라. 그들은 하늘을 날아가면서 다음과 같이 선포하는 천사에 의해 대표되는 대리자들 가운데 있다. “또 보니 다른 천사가 공중에 날아가는데 땅에 거하는 자들 곧 여러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졌더라 그가 큰 음성으로 가로되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라 이는 그의 심판하실 시간이 이르렀음이니 하늘과 땅과 바다와 물들의 근원을 만드신 이를 경배하라 하더라”(계 14:6, 7).

그들로부터 두려운 경고가 발해져야 한다. “무너졌도다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모든 나라를 그 음행으로 인하여 진노의 포도주로 먹이던 자로다”(8절).

그들은 다음과 같은 말로 그 뒤를 따르는 셋째 천사에 의해 대표된다. “큰 음성으로 가로되 만일 누구든지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이마에나 손에 표를 받으면 그도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리니”(9, 10절) ― 7T, 140 [가려뽑은 기별 2권, 117, 118(영문) 참조].

대쟁투의 쟁점을 분명하게 하라 ― 사단이 하늘 궁정에서 일으킨 대쟁투는 신속하게, 매우 신속하게 영원히 종결될 것이다. 머지 않아 세상의 모든 거민들은 하늘 정부의 편에 서거나 아니면 그 반대 편에 서거나 하게 될 것이다. 이전 그 어느 때보다도 지금, 사단은 방심하고 있는 영혼들을 그릇 인도하며 멸망시키기 위하여 미혹시키는 능력을 사용하고 있다. 우리는 그들 앞에 놓인 큰 쟁점에 대하여 사람들을 일깨워 준비시키라는 부름을 받고 있다. 우리는 바로 파멸의 벼랑에 서 있는 자들에게 경고를 발해야 한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사단의 거짓을 대항해서 그의 요새를 허무는 일에 모든 능력을 발휘해야 한다. 우리는 주의를 기울이게 될 전 세계의 모든 사람들에게 대쟁투에서 쟁점이 되고 있는 원칙들, 곧 영혼의 영원한 운명이 달려 있는 원칙들을 분명히 해야 한다. 먼 데 있거나 가까운 데 있는 사람들에게 우리는 “하나님의 율법에 불순종함으로 큰 배도자를 따르겠는가 아니면 ‘내가 나의 아버지의 계명을 지키었노라’고 선언하신 하나님의 아들을 따르겠는가”라는 질문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해야 한다.

50 이것이 우리 앞에 놓여 있는 일이다. 우리의 출판소들은 이 일을 위해 세워졌다. 하나님께서 그들의 손으로 하기를 바라시는 일이 바로 이 일이다…. 7T, 141, 142.

“또 다른 천사의 사업을 완수하라” ― 그리고 큰 능력을 가지고 하늘에서 내려와 그 영광으로 땅을 환하게 하는 또 다른 천사의 사업이 우리의 출판소들을 통해서 크게 성취되어야 한다.

우리의 출판소들에게 주어진 책임은 엄숙하다. 하나님께서는 이 기관들을 운영하는 자들, 곧 항상 하나님의 목적을 드러내는 빛 가운데서 행함으로 정기 간행물을 발간하고 서적들을 준비하여 세상에 경고를 발하도록 부름을 받은 자들은 그들의 동료 인간들의 영혼에 대하여 책임이 있다고 주장하신다. 말씀의 봉사자들에게와 마찬가지로 그들에게도 하나님께서 옛 선지자들에게 주신 기별이 적용된다. “인자야 내가 너로 이스라엘 족속의 파숫군을 삼음이 이와 같으니라 그런즉 너는 내 입의 말을 듣고 나를 대신하여 그들에게 경고할지어다 가령 내가 악인에게 이르기를 악인아 너는 정녕 죽으리라 하였다 하자 네가 그 악인에게 말로 경고하여 그 길에서 떠나게 아니하면 그 악인은 자기 죄악 중에서 죽으려니와 내가 그 피를 네 손에서 찾으리라”(겔 33:7, 8).

이 기별이 오늘날보다도 더 큰 힘으로 적용된 때는 결코 없었다 ― 7T, 140, 141 선교 일선에 새로운 본부들을 세워라 ― 우리의 출판소들은 하나님께서 정하신 본부이다. 그러므로 그것들을 통하여 아직 실현되지 않은 엄청난 일이 성취되어야 한다. 아직은 그것들에 의한 활동과 감화가 거의 미치지 않는 지역들이 있는데, 하나님께서는 그들의 협력을 요청하고 계신다.

진리의 기별이 새로운 지역에 침투해 들어갈 때, 새 본부들을 건립하는 일을 꾸준히 진행하는 것이 하나님의 목적이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온 세상에 그분의 안식일을 기념물로, 곧 그분은 그들을 성결케 하는 유일한 분이시라는 표를 그분과 그들 사이에 높이 쳐들어야 한다. 선교 지역의 여러 곳에 출판소들이 세워져야 한다. 51 사업에 특성을 부여하기 위하여, 활동과 영향력의 중심이 되도록 하기 위하여, 사람들의 주의를 끌기 위하여, 신자들의 재능과 능력을 계발하기 위하여, 새로 생겨나는 교회들을 연합시키기 위하여, 그리고 교회들에 보다 잘 준비된 정보를 전달하고, 기별을 보다 신속하게 전파하기 위한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교역자들의 노력을 후원하기 위하여, 곧 이 모든 일과 다른 많은 중요성들을 위하여 선교 지역에 출판 본부들을 설립해야 한다.

이러한 일에 우리의 기존 기관들이 참여하는 것은 특권이며 더 나아가 의무이다. 이들 기관들은 자아 희생을 통하여 설립되었다. 그것들은 하나님의 백성들의 자아 부정의 선물과 하나님의 종들의 이기심 없는 노력에 의하여 건립되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도 동일한 자아 희생의 정신을 나타내며 다른 지역에 새로운 본부들을 건립하는 일을 돕는 일에 동일한 일을 감당하도록 계획하신다.

기관들에도 개인들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동일한 법칙이 적용된다. 그들은 자아 중심적이 되어서는 안 된다. 기관이 설립되어 힘과 영향력을 기르게 되었을 때는 그 자신을 위하여 보다 나은 편의를 추구하려고 끊임없이 노력해서는 안 된다. 모든 개인에 대해서와 마찬가지로 모든 기관에 대해서도, 우리가 받는 것은 나눠 주기 위함이라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것은 우리가 나눠 주도록 하기 위함이다. 기관이 그 자체를 위한 입지를 확보하자마자 그것은 더 큰 필요에 처한 하나님의 다른 도구들을 돕기 위하여 손을 내뻗어야 한다….

주께서는 사업의 어떤 단계에서든지 이기적인 관심사가 개입되는 곳에서는 당신의 축복을 거두실 것이다. 그러나 그들이 인류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그것을 사용할 것 같으면, 그분께서는 당신의 백성들로 온 세상에서 선을 소유하도록 하실 것이다. 우리가 전심으로 하나님의 박애의 원칙을 받아들이게 될 때, 곧 만사에 그분의 성령의 지도를 따르기로 동의할 때, 우리에게는 사도 시대의 경험이 이르러 올 것이다.

선교 봉사를 위한 훈련 ― 우리의 기관들은 가장 높은 의미에서 선교의 도구들이 되어야 한다. 참된 선교 사업은 항상 가장 가까이 있는 자들에게서 시작한다. 모든 기관에는 이루어져야 할 선교 사업이 있다. 관리자로부터 가장 비천한 일꾼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들은 그들 가운데 있는 회심하지 않은 자들에 대한 책임감을 느껴야 한다. 그들은 그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기 위하여 열렬한 노력을 해야 한다. 그와 같은 노력의 결과로 많은 사람들이 구원을 얻게 될 것이며 하나님을 위하여 봉사하는 일에 충성되고 진실된 사람들이 될 것이다.

52 우리의 출판소들이 선교 지역에 대한 부담을 스스로 느끼게 될 때, 그들은 교역자들을 보다 광범위하고 철저하게 교육시키기 위한 준비가 필요함을 인식하게 될 것이다. 그들은 이 일을 위하여 그들이 가진 시설의 가치를 깨닫게 될 것이며, 단순히 그들의 구역 내에 있는 사업을 증진시키기 위해서 뿐만 아니라 새로운 지역에 새워지는 기관들에게 효과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서도 교역자들의 자질 함양에 대한 필요성을 알게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출판소들이 사업과 영적인 면에서 모두 성공적인 양성소가 되도록 계획하신다. 관리자와 교역자들은 그분을 위한 봉사와 관련된 모든 일에 있어서 하나님께서는 완전하기를 요구하신다는 사실을 항상 명심해야 한다. 우리의 기관에 들어오는 모든 사람들은 이러한 사실을 이해하도록 교육을 받게 하라. 모든 사람들에게 가능한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도록 하라. 그들이 다른 분야에 부름을 받게 될 경우, 다방면에 걸친 훈련을 받으므로 다양한 책임을 감당할 수 있게끔 사업의 다른 분야에도 익숙하게 되도록 하라.

실습은, 그 기관에서 필요한 기간이 지난 다음에는 출판 사업의 다른 분야를 현명하게 감당할 준비를 갖춰 나아갈 수 있도록, 그리고 그들의 활력을 최선껏 활용하고 배운 지식을 다른 사람들에게 나눠 줌으로써 하나님의 사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실시되어야 한다.

모든 교역자들은 자신들이 사업 분야에서 교육을 받아야 할 뿐만 아니라 영적 책임을 감당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어야 한다는 사실을 깊이 인식해야 한다. 모든 교역자들로 그리스도와의 개인적인 연결의 중요성, 곧 그분의 구원하는 능력을 개인적으로 경험해야 함을 인식하게 하라. 교역자들로 선지자 학교에 있던 젊은이들처럼 교육을 받게 하라. 그들의 마음이 그분께서 정하신 대리자들을 통하여 하나님에 의해 꼴 지워지게 하라. 모든 사람은 성경 말씀을 통하여 훈련을 받아야 하며, 공의와 판단을 함에 있어서 주님의 길을 따르도록 진리의 원칙에 뿌리를 내리고 굳게 서야 한다. 모든 활동은 선교 정신을 일깨우고 고취시키는 것이 되도록 하라, 교역자들로 이 마지막 구원 사업에 있어서 그들에게 제공된 고귀한 특권, 곧 그분의 돕는 손으로서 하나님께 사용되어야 한다는 생각을 깊이 인식하게 하라. 53 바로 그가 있는 곳에서 영혼들을 위하여 실질적인 노력을 함으로써 다른 사람들을 위해 일하도록 각자 가르침을 받게 하라. 모든 사람들로 선교 활동의 각 분야에 있어서 교훈을 얻기 위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찾는 법을 배우도록 하라. 그리하여 주님의 말씀이 그들에게 전달될 때, 그것은 그분의 포도원의 각 분야에서 가장 훌륭한 결과를 하나님께 돌려드리는 그러한 방법으로 일할 수 있는 착상들을 그들의 마음에 떠오르게 할 것이다 ― 7T, 144-148.

선교 정신을 가진 선교 기관들 ― 우리들은 하나님의 섭리로 진리를 반포하는 일을 진전시키기 위하여 우리 가운데 기관들을 설립하게 되었다. 그러나 그것들은 교역자들이 전적으로 하나님께 헌신하였을 경우 도달하였을 그와 같은 능률에 이르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도구들은 선교 기관들이다. 주께서는 그것들이 선을 위한 능력이 되도록 계획하셨다. 그러므로 만일 그들과 관계된 모든 사람들이 헌신할 것 같으면, 만일 그들이 온유하고 겸손한 마음을 갖게 될 것 같으면,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학교를 통하여 그들에게 가장 귀중한 교훈을 주실 것이다. 우리의 건강 기관들과 출판소들과 학교들을 통하여 모든 사람들은 하나님의 목적을 수행하는 일에 조화되게 일해야 하며 기관과 관련된 모든 것은 개혁을 지향하도록 해야 한다. 관리자들과 조력자들은 날마다 원칙 가운데 살면서 참된 선교 정신을 소유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가장 높은 종류의 선교사업이 요구되는 지역에 있기 때문이다. 우리의 기관들이 올바르게 운영될 것 같으면, 원대한 감화를 끼칠 것이다. 그러므로 만일 관리자들과 교역자들이 그리스도인들일 것 같으면, 그들은 비치는 빛이 될 것이다 ― Lt 74, 1896.

세상적인 정책을 따르지 말고 하나님의 정책을 따르라 ― 나는 출판 사업이 하나님의 특별하신 감독하에 준비되고 설립된 것을 보았다. 이 사업과 관련된 사람들은 또한 하나님의 감독하에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그분의 말씀의 빛에 전적으로 반대되는 일의 상태가 조성될 것이다. 그들 자신의 지혜를 의지하는 자들이 그들의 특별한 이상을 실천할 계획을 세울 것이다. 이것은 하나님의 사업의 진전에 좋지 못한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54 그들의 심령이 하나님의 통제하시는 감화 아래 부드럽게 되고 깨어져야 할 필요가 있는 사실이 분명하게 드러날 때에도 그들 자신의 왜곡된 판단대로 상황을 이끌어 가고자 하는 자들이 있다. 그러한 사람들이 그대의 결정을 지배하도록 허락하는 것이 어떻게 안전할 수 있겠는가?

위대한 사업이 인간의 계획에 의하여 잘못 꼴 지워지고 변형될 위험이 있다. 그것은 영원한 반석에 그들의 기초를 놓지 않는 사람들에 의하여 손상을 받을 위험이 있다. 그들은 그 사업에 관하여 영향을 받는 그대로, 어떤 것은 전부 옳다고 간주하고 다른 것은 전부 그르다고 간주할 수 있다. 그들은 결핍된 영적 안목으로 그들의 계획에서 거의 전적으로 하나님을 배제하는 그런 행동과정을 택하게 된다. 그들은 소위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회가 형성될 때부터 사업의 무거운 짐을 지지 않은 사람들에 의해 주장된 사상을 채택한다.

만일, 그들 자신의 인간적인 판단에 따라 생각하는 사람들의 손에 맡겨질 경우, 하나님의 사업은 크게 손상을 입을 것이다. 자아가 개입하며 그리스도의 품성과 일치하지 않는 품성의 특성이 사업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세속적인 정책은 현명한 것으로 간주되고, 세상 사람들의 눈에 유별나게 보이는 하나님의 정책은 어리석은 것으로 간주된다. 그리하여 사업에는 반대할 만하게 보이는 표는 나타나지 않게 될 것이나, 하나님의 인정을 받을 수 없게 될 것이다 ― Lt 26, 1899.

다른 기구들 가운데 한 기구 ― 하나님께서는 해당 기구나 이차적인 사업을 통하여 일하신다. 그분께서는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키기 위하여 복음 사업과 의료 선교 사업과 현대 진리가 기록된 출판물들을 사용하신다. 이 모든 것은 믿음이라는 수단을 통하여 효과를 나타낸다. 진리를 듣거나 읽을 때, 성령께서는 무엇이 옳은 것인지 알기 위한 간절한 소원을 가지고 진리를 듣거나 읽는 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신다. 복음 사업, 의료 선교 사업 및 출판 사업은 하나님의 기구들이다. 이것들 중 어느 하나도 다른 것을 대신해서는 안 된다 ― 복음전도, 536, 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