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 문서선교

본문보기

35장-실물교훈과 치료봉사
6편교회 출판물 판매에 대한 권면

35장 - 실물교훈과 치료봉사

362 엘렌G.화잇의 “구제용 서적”* ― 많은 사람들은 우리 기관 사업의 발전을 위하여 바쳐진 책들을 어떻게 판매할 것인지 결코 배운 적이 없다. 그러나 그것이 스스로를 변명하는 길이 될 수는 없다. 그들은 이 귀중한 서적들의 보급에 관련된 그들의 몫을 성실히 담당하는 방법을 부지런히 연구해야 한다. 우리 학교와 위생병원들은 높은 능률의 수준에서 운영되어야 한다. 그리고 구제용 서적들을 널리 보급함으로써 이 기관들이 유리한 위치에 놓이게 하는 일에 있어서 우리 모두에게 엄숙한 책임이 지워져 있다. 하나님께서는 구원하는 복음의 진리를 필요로 하는 수많은 사람들의 손에 이 책들을 쥐어 주는 사업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진 모든 사람에 의하여 영광을 받으실 것이다.

우리 학교와 위생병원들을 구제하기 위한 주님의 계획을 실천하기 위하여 노력함으로써 우리가 갖게 되는 선행의 기회는 남 캘리포니아 합회와 관련하여 나에게 거듭 제시되었다. 실물교훈과 치료봉사의 판매를 강조하는 장기간의 노력을 위한 전에 없이 유리한 조건들이 있다. 363 남부 캘리포니아에 있는 우리의 형제 자매들은 축적되어 온 빚을 갚기 위한 돈을 모으는 이 계획에 결코 지쳐서는 안 된다. 페르난도 학교의 학생들과, 이미 세워진 세 위생병원의 간호사들은 구제용 서적을 취급하는 자들에게 주어지는 귀중한 선교 사업의 경험을 잃어버릴 여유가 없다. 그리고 합회도 계속적인 이런 종류의 활동에 따르는 재정적인 것은 물론 영적인 결과를 잃어버릴 수가 없다.

그러나 여러 해가 지나갔고, 실제적인 선교 사업에서 풍성한 경험들을 얻고 있었어야 할 학생들은 전심으로 실물교훈의 판매에 나서도록 격려를 받지 못했다. 많은 곳에서 교인들은 날마다 낯선 사람들-여행자들, 재물과 영향력이 있는 남녀들을 만났다. 그러나 실물교훈과 치료봉사를 보급하는 일과 같은 기회들은 이용되지 못하고 지나가 버리도록 허용되었다. 열렬하고 마음을 다한 노력으로 접촉할 수 있었던 많은 사람들이 셋째 천사의 기별의 빛을 받지 못하였다 ― 9T, 83, 84(FE, 521-524 참조).

위생병원과 학교들을 위한 도움이 주어질 수 있음 ― 하나님께서는, 실물교훈의 판매가 우리의 학교들을 빚에서 벗어나게 하는 그분의 방법임을 우리의 모든 백성이 깨닫게 되기를 바라셨다. 이 계획을 등한히해 왔기 때문에 우리는 지금 발전하는 사업을 위한 자금의 부족을 이처럼 통렬하게 느끼게 된다. 만일 학교들이 그들을 위하여 이렇게 마련된 방침을 이용했을 것 같으면 학교의 금고에는 더욱 많은 돈이 있게 되었을 것이며, 하나님의 사업에 필수적인 다른 부서들의 필요를 채워 주기 위한 더 많은 돈이 하나님의 종들의 손에 있게 되었을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교사들과 학생들은 주님의 사업에 있어서 배울 필요가 있었던 바로 그 교훈들을 배우게 되었을 것이다.

우리의 위생병원과 양성 학교들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도시들에는 우리가 겨우 손가락 끝만 댄 것에 불과한 선교 지역이 열려 있다. 이런 지역들 중 어떤 곳에서는 훌륭한 출발이 이루어졌다. 그러나 치료봉사와 실물교훈의 판매를 통하여 우리의 위생병원과 학교들의 사업을 위하여 많은 자금들을 마련하고, 그것으로써 우리 백성들이 새로운 선교 지역들의 사업을 개척하기 위한 자금을 바치는 일에 더욱 자유로워질 수 있게 되는 것이 하나님의 목적이었다. 364 만일 우리 백성들이 당연히 해야 할 만큼 이 책들의 판매에 오늘날 전념할 것 같으면, 우리는 주님께서 추진시키고자 의도하셨던 방법대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지금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자금을 갖게 될 것이다 ― 9T, 80.

학교들을 돕기 위한 실물교훈의 판매 ― 학교들의 구제 운동이 끝난 후, 실물교훈을 문서 전도용 서적으로 만들자는 제안이 문서 전도자들에게서 있었다. 그들은 그것이 온 세상에 많이 판매될 것으로 믿고 있다.

윌리*가 이 제안을 내게 말했을 때, 그 계획이 최선의 것이 되겠다는 생각이 즉시 내 마음에 떠올랐다. 만일 그것이 실행에 옮겨지면, 판매된 책들의 저작권 사용료가 나의 빚을 해결해 줄 것이었다.

이런 생각들이 나의 마음에 스쳐가고 있는 동안 실물교훈은 우리의 학교들이 무서운 빚의 짐을 벗어 버리도록 돕기 위하여 하나님의 계획에 의하여 주어진 것이라는 사실이 나에게 분명히 제시되었다. 나는 그 책을 취급해 온 방법이 주님의 계획이었다는 것과, 그것이 큰 선을 이루고 있었다는 것을 똑똑히 알았다.

나는 윌리를 향하여 말했다. “나는 그 책을 주님께 제물로 바쳤다. 그러므로 나는 그것을 희생의 제단에서 내려놓을 수 없다. 내가 살아 있는 한 그 책은 나의 다른 책들을 취급해 온 것과는 다르게 취급되어야 한다. 그리고 내가 더 이상 너와 함께 있지 못하게 될 때 너는 이 책이 희생의 제단 위에 보존되어 있는 것을 보아야 한다. 나는 하나님의 사업 곧 우리 학교들의 구제를 위한 20만불을 이미 가져다 준 계획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윌리의 입술은 떨렸다. 눈물을 머금고서 그는 말했다. “예, 어머니, 그 문제는 이제 결정되었으니 결코 변경되어서는 안 됩니다.”

그러나 나는 이 문제에 관하여 다른 경우에 이미 충분히 기록했으므로 더 이상 자세한 말은 하지 않겠지만 우리의 지도자 형제들에게 보낸 편지의 사본을 네게 보내겠다.

크고 작은 많은 학교들이 시골 지역에 세워져야 하므로 실물교훈의 판매에서 얻는 수익이 이 사업에 필요할 것이다. 365 이 책의 판매는 주님의 감독 아래 있다. 그분께서는 계속해서 그것을 하나의 축복으로 삼으실 것이다 ― Lt 243, 1903.

문서 전도에 성공한 자들은 주님의 도움에 따라 일어나야 한다. 그들이 이 책[실물교훈]을 취급할 때, 주님의 이름으로 믿음으로 일하게 하라.

내가 제안한 운동은 조화롭게 결론지어질 것이다. 그것은 교회들을 연합시킬 것이다. 모든 사람이 우리 학교들을 빚에서 벗어나게 하고자 도울 때 배틀크릭에 있는 출판사는 튼튼해져서 그가 맡은 일을 해내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그것은 배틀크릭에 있는 학교가 매우 오랫동안 거기에 묶여 있던 돈을 갚도록 도와주는 일에 충분한 몫을 감당하게 하는 학교 사업에 대한 것이다 ― Ms 10, 1900.

교인들은 구제용 서적 보급에 나서야 함 ― 모든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 가족을 각성시켜 주님의 선교사가 되도록 강조하라. 주님께서 우리의 학교와 위생병원들의 구제를 위하여 그대의 소유로 맡겨 주신 서적들을 생각하라. 이 책들에 계시된 진리의 진가를 그대가 인정한다는 것을 보여 줄 많은 기회가 그대에게 주어졌다. 이 귀중한 서적들이 그 진가를 인정받아야 할 만큼 받게 되면 그것들을 사람들이 주시하게 하고자 헌신적인 노력이 이루어질 것이다. 형제와 자매들은 그들의 이웃과 친숙해지도록 서로 권유해야 한다. 우리의 기관들을 돕기 위한 이 책들의 선물에 관한 이야기를 그들에게 해주라. 그리고 친지들과 친구들의 손에 그 책들을 쥐어 주기 위하여 찾고 있는 그대 자신의 관심에 대하여 이야기하라. 그 이야기를 부요한 사람들에게 말해 주라. 남자와 여자와 어린이들이 이 사업에 일할 수 있다. 더욱이 우리는 그 책들을 읽은 후에 그것들에 관하여 불리한 의견을 나타낸 사람들에 대하여 알아야 한다.

선교 활동을 위한 황금 기회들이 이 사업을 맡는 자들에게 주어져 있다. 그리고 풍성한 축복이 그 책들을 사서 그 교훈을 연구하는 사람들에게 주어질 것이다.

치료봉사의 판매는 우리의 건강 기관들의 도움을 위한 자금과 위생병원의 치료 혜택을 받을 수 없는 도움 없는 병자들을 돕기 위한 자금을 마련하게 될 것이다. 366 이제 우리의 학교와 위생병원들을 돕고자 하는 우리의 백성들은, 이 책들을 할 수 있는 대로 멀리 그리고 빨리 보급하는 사업에 연합해야 한다. 우리는 주님의 선교사로서 이 사업에 특별한 관심을 갖고 귀중한 빛을 사람들 앞에 제시하는 일을 도와야 할 것이다.

이 사업에 임하는 자들은 먼저 자기 자신을 아낌없이 하나님께 바쳐야 한다. 그들은 그리스도를 배우고 그분의 모본을 따를 수 있는 곳에 자기 자신을 두어야 한다. 천사들은 진정한 겸손으로 이 사업을 맡는 자들과 함께 가도록 명령을 받고 있다 ― Ms 81, 1908.

치료봉사에 나타난 하나님의 지혜 ― 치료봉사는 실물교훈이 우리의 학교들을 위하여 한 것과 동일한 사업을 우리의 위생병원과 건강 기관들을 위하여 하게 될 것이다. 이 책에는 위대한 의사의 지혜가 들어 있다. 이 책들에 관한 나의 업적을 하나님의 사업에 바친 것은 내게 있어서 하나의 귀중한 특권이 되었었다. 장차 그 책들의 판매를 위하여 잘 짜여진 계획과 꾸준한 활동이 이루어질 것이다 ― 9T, 71.

판매 경험에서 얻은 성공 ― 그분[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에게, 귀중한 그리스도의 교훈이 실린 책을 그들의 친구들과 이웃들과 낯선 사람들에게 가져갈 기회를 주셨다. 서적 판매를 결코 시도해 본 적이 없는 자들이 이 책을 가지고 나가려고 생각했을 때, 그들의 마음에 두려움이 생겼다. 그러나 주님께서는 그들을 당신의 어린 자녀들처럼 이끄시고 안내하셨다. 그분은 남녀 노유에게 진리의 빛을 알지 못하는 자들에게 그것을 전하는 방법을 가르치셨다.

그리고 구매자들은 축복을 받았다. 그들이 우리의 학교들을 빚에서 벗어나게 하고자 헌신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그들의 마음은 부드러워졌다. 이 책의 판매를 통하여 많은 설교가 이루어졌다. 샛길에 있는 자들은 물론이요, 큰길에 있는 자들과도 접촉하게 되었다. 각 연령층의 남녀들이 실물교훈을 판매하기 위하여 나가서 단순한 말로 그들이 무엇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을 이야기했을 때, 깊은 인상이 사람들의 마음에 남게 되었다 ― Lt 43, 1903.

367 출판사들의 관대한 협력 ― 실물교훈의 판매 결과로 나타나는 헌신적 활동을 통하여 무엇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인가. 주님께서는 이 책을 우리에게 주심으로써 큰 축복을 주셨다. 나는 주님께서 학교들의 구제를 위하여 이 책을 바치도록 내 마음 속에 넣어 주신 마음과 심령으로 그분을 찬양한다. 나는 우리의 출판사*들이 판매를 위하여 그 책을 준비하는 일에 그처럼 관대한 몫을 담당해 준 데 대하여 주님을 찬양한다. 그리고 우리의 백성들이 그 책을 보급하는 일에 그처럼 훌륭하게 손을 뻗혀 준 데 대하여 주님을 찬양한다. 주님께서는 그들을 크게 축복하셨다. 이 책을 판매하는 활동을 통하여 그들은 사업의 발전을 위하여 그들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실지 경험에서 배웠다. 그들은 또한 낯선 사람들에게 진리에 관하여 아야기하는 방법을 배웠다. 이 책에 기록된 교훈을 통하여 죄인들이 경고를 받고, 각성하고, 회개하였다 ― Lt 43, 1903.

독일의 학교 사업을 지원함 ― 미국에 있는 나의 독일 형제 자매들이여, 이 기별은 그대들을 위하여 내가 받은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독일과, 독일인이 흩어져 있는 다른 모든 나라에 그분의 성실한 백성들을 갖고 계신다. 독일어판 실물교훈을 판매하고 그대들의 노력으로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함으로써, 그리고 그대들의 돈을 독일의 학교 사업을 시작하고 추진하는 비용에 씀으로써, 그대들이 얼마나 훌륭한 일을 하게 될 것이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도울 수 있을 것인지 생각해 보라 ― Lt 121, 1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