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 문서선교

본문보기

서론
6편교회 출판물 판매에 대한 권면

-30장 - 서론

321 서회 ― 현재의 서회는 S.N.해스켈과 그의 동료들이 1세기 이전에 조직한 문서 선교회의 소산이다.

“S.N.해스켈이 뉴잉글랜드 문서 선교회를 조직한 1870년 직후에 각 합회는 소책자와 인쇄물을 통하여 전도하는 일에 적극적인 지방 교회들과 함께 자체 소책자 서회를 갖게 되었다. 교인들에게 공급하기 위하여 합회 소책자 서회는 소책자들뿐만 아니라 완전한 서적의 분야들과 다른 교단의 출판물들까지 취급하는 편리한 센터가 필요함을 스스로 인정하게 되었다. 그들은 또한 교회들과 합회의 여러 부서들에서 만든 각종 인쇄물들을 두게 되었고, 문서 전도자들에게 공급하는 도매점으로서의 역할도 하게 되었다.

교단적인 국제 소책자회는 1901년에 출판위원회로 대치되었는데, 그것은 조금 후에 대총회 출판부가 되었다. 지방 서회들은 중요한 전도 기관들로서 마침내 선교회에 의하여 육성된 교회 선교회들이 되었다.

이것은 출판사들을 위한 보급 판로로서의 일을 하는 전문 기능을 가진 합회 소책자회를 남겼다. 그들의 기능의 영향이 적은 출판물 단계를 지난 지 오래되었으므로 1924년에는 서회라는 이름을 붙이게 되었다. 이 기관은 오늘날 북미 전역과 세계 대부분의 지역에 세워져 있다.” ― SDAEn, 12.

322 서회는 다음과 같이 묘사된다.

“성경, 시청각 교재, 교회 각 부서에 필요한 것, 공중 전도 재료, 때로는 건강 식품 등을 포함한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 출판사의 생산품과 다른 교회의 인정받은 제품들을 위한 보급과 판로, 대개 각 합회의 지역에 하나나 그 이상이 있고, 문서 전도용 서적은 문서 전도자들에게는 도매로 판매하고, 개인에게는 문서 전도용 서적과 교인용 서적을 소매로 보급한다. 문서 전도용 서적은 문서 전도자들을 통하여 집집 복음 판매를 위하여 제작된 형태로 이루어져 있고, 교인용 서적은 일반적으로 삽화들이 적고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의 가정과 이웃 전도의 목적으로 제작된 출판물 형태로 되어 있다.

합회 서회는 흔히 분점들을 주요 도시들에 세우고 설비를 잘 갖춘 서적 차량을 운영하여 교단의 교회들과 교회의 모든 주요 집회들을 정규적으로 방문한다….

각 서회는 그것이 위치한 지역의 사업을 취급하는 적합한 인물과 함께, 합회 총회에서 피택된 경험 있는 총무에 의하여 운영된다. 서회의 영향은 그리스도인 활동의 모든 분야에 사용되는 재료들을 공급함으로 교회의 모든 부서에 미친다. 교회의 영적 지도자로서의 서회 총무는 교인들에게 가정 안에 양서로 된 서재를 갖도록 권장한다. 그들의 사업의 큰 분량은 그들이 문서 전도용 서적과 잡지들을 일반에게 판매하도록 공급해주는 문서 전도자들과 관련이 된다. 서회는 또한 문서 전도 장학금을 통하여 학생들을 도운다. 전세계의 서회들을 통한 정가 판매는 연간 수백만불에 이른다.” ― SDAEn, 12.

이 장의 다음 부분은 서회 총무들과 그들의 공동경영자들을 위한 특별한 지식과 지침을 알려 준다. 인용문의 몇은 근원에 있어서 일반적이지만 서회 총무를 포함하여 그리스도의 사업에서 일하는 모든 교역자들에게 적용된다 ― 엘렌G.화잇 유산 관리 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