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 문서선교

본문보기

서론
5편성공적인 출판 현장 지도자

-23장 - 서론

253 1870년대에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 문서 전도 서적 판매 활동이 시작될 때 문서 전도자들을 모집하여 그들을 봉사하도록 훈련시키는 유능한 문서 전도자들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 중요한 사업의 선구자는 우리의 최초의 문서 전도자 조지 알버트 킹이었다. 그는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의 서적들이 가가 호호에서 성공적으로 판매될 수 있다는 비전을 갖고 그 사실을 실증해 보였다. 그는 1882년에 새롭고 매력적인 “우라이아 스미스의 다니엘서와 요한계시록에 관한 사상” 50권을 가지고 의욕적으로 일을 시작해서 그것들을 모두 판매했다.

교회의 지도자들은 그의 성공에서 용기를 얻었다. 그리하여 주사위는 던져졌다.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이 아닌 사람들에게 서적을 판매하기 위한 열성은 이 분야에서의 킹의 성실한 사업에서 비롯되었으며, 1세기 이전에 그의 활동으로 점화된 불꽃은 결코 꺼진 적이 없었다. 진실로 오늘날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의 문서 전도 서적판매는 하나의 환한 불꽃을 보여 주고 있으며, 그 빛과 온기는 온 세계에서 보고 감각할 수 있다. 50개소 이상의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 출판사들이 오늘날 해마다 1억달러 이상의 책과 잡지들을 인쇄하는데, 그 중 상당 부분이 약 2만명의 문서 전도자들을 통하여 판매된다.

이 막대한 판매 활동과 영혼 구원 사업은 대부분 교회 행정과 밀접히 연결된 대총회 출판부의 조직적인 판매 활동의 결과로 이루어진다. 오늘날 수백명의 유능한 남녀들이 출판부장 혹은 출판부부장으로서 각자의 지역에서 문서 전도자들을 지도하고, 그들에게 가가 호호에서 판매 활동을 하는 현장 교육을 시키며, 성공적인 문서 전도의 연구를 위한 수양회 등을 통하여 유력한 교수를 하고 있다.

254 이 큰 교단의 판매 활동의 진전에 있어서 엘렌G.화잇의 권면이 주요한 구실을 했다. 거듭된 필설의 증언들을 통하여 그는 교회에서 가장 훌륭한 남녀들과 젊은이들을 문서전도 신입자로 응모하라고 불렀는데, 그들은 다른 어떤 일에서도 결코 성공한 적이 없는 어정쩡한 사람들이 아니고, 영리하고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진리를 사랑하는 중에 부름을 받았다. 흔히 유창하게 말을 잘하고 하나님께 새로 회심한 남녀들이 문서 전도 군대에서 봉사하고자 자원하게 된다.

예언의 신의 권면은 문서 전도자의 사업을 교단의 목회 교역자의 사업과 동등한 위치에까지 높였다. 그의 붓을 통하여 주어진 수 백 페이지의 권면들은 문서 전도자를 위해서 뿐만 아니라 출판 지도자들을 위해서도 중요한 판매 교훈과 영감을 제공한다.

제 5 편은 본 교단의 출판 지도자들에게 신입자 모집과 훈련과 지도에 있어서의 중요한 의무 수행에 요긴하고 시의 적절한 지침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