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봉사

본문보기

주제제목없음

299 주님은 이 시대에 그분의 백성들에게 말씀하고 계신다. 도시 속으로 들어가서 성실과 믿음으로 진리를 선포하라. 성령께서 그대의 노력을 통해 심령들에게 인상을 끼치는 일을 하실 것이다. 그대의 기별 속에 이상한 교리를 전혀 도입하지 말고 노유를 막론하고 누구든지 이해할 수 있는 그리스도의 복음의 단순한 말씀을 이야기 하라. 유식자는 물론 무식자들도 세천사 기별의 진리를 이해해야 하며, 그들은 단순하게 가르침 받아야 한다. 만일 그대가 마음에 들게 사람들에게 접근하고자 한다면, 하나님 앞에 그대의 마음을 낮추고 주님의 길을 배우라.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일하신 방법과 그분이 백성들을 만나신 태도에 대해 연구함으로 우리 사업을 위한 많은 교훈을 얻을 수 있다. 복음서의 이야기 속에서 주님이 모든 계층의 사람들을 위해 어떻게 일하셨는지, 또한 주님이 도시와 촌락에서 일하실 때 어떻게 수천 명이 주님의 교훈을 듣기 위해서 그분 곁으로 모여들었는지에 관한 기록이 있다. 주님의 말씀은 분명하고 확실했으며, 동정과 부드러움으로 말해졌다. 그것들 자체는 여기에 진리가 있다는 확신을 전달하였다. 그토록 많은 사람을 주님께로 이끈 것은 그리스도께서 일하시고 말씀하실 때 품고 계셨던 단순함과 열성이었다.

위대한 교사께서는 그분의 일을 위한 계획을 세우셨다. 이 계획들을 연구하라. 우리는 주님이 이곳에서 저곳으로 여행하셨고, 열성적인 청중들이 따라다녔음을 보게 된다. 주님은 할 수 있는 경우에는 그들을 복잡한 도시에서 떠나 조용한 시골로 데리고 나가셨다. 여기에서 주님은 그들과 함께 기도하시고, 영원한 진리들에 대해서 말씀하셨다.

그리스도께서 그분의 청중들의 필요에 대해 표현하셨던 동정은 주님이 가르치려고 하셨던 진리들에 대하여 많은 사람으로부터 반응을 얻게 하였다. 많은 시간을 주님을 따르면서 주님의 말씀에 매달렸던 오천 명이나 되는 그 무리에게 복음은 지극히 심오한 중요성을 지닌 기별이 아니었을까? 그때에 그들이 들었던 것과 같은 진리들을 많은 사람이 이전에는 결코 듣지 못했다. 그러나 그들에게 영적인 진리들을 가르치려는 그리스도의 희망 때문에 주님은 그들의 신체적인 필요에 무관심하지 않으셨다.

-RH 1912.1.18.

도시를 위한 의료전도

300 지금은 도시를 위해서 일할 적당한 때이다. 우리는 그곳에 있는 사람들에게 접근해야 하기 때문이다. 한 백성으로서 우리는 너무 많은 관심을 한 곳에 집중시키는 위험한 일을 했다. 이것은 좋은 판단도 지혜도 아니다. 주요 도시들 속에 지금 관심을 일으켜야 한다. 큰 센터 몇 개보다는…작은 센터를 많이 세워야 한다.

선교사들이 둘씩 짝을 지어서 우리의 모든 큰 도시의 다른 지역에서 일해야 한다. 각 도시의 일꾼들은 의논과 기도를 위해 자주 만나야 한다. 그들은 함께 효과적으로, 또한 조화를 이루어 일하는 지혜와 은혜를 얻을 것이다. 모든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모든 사람은 빈틈이 없어야 한다. 우리의 백성은 갑주를 입고 모든 큰 도시에 센터를 세워야 한다. 사단의 대리자들이 일터에서 적극적으로 움직이며 사람들의 마음을 혼란하게 하고 허황된 상상으로 채워서 그들에게 진리에 관심을 갖지 못하게 하려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나는 아직 미개척지인 큰 선교지에서 일하도록 우리 백성들을 일으키려고 노력해왔지만, 극소수의 사람만 하나님의 영의 호소에 반응하는 것처럼 보인다. 백성들 앞에 현대진리의 기별을 전파하는 사업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새롭고 다양한 달란트로 백성들을 위해 슬기롭게 일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만일 마땅한 만큼 우리 백성들의 마음에 이들 미개척 도시에 대한 부담이 있었다면, 그들은 죄 속에서 멸망하고 있는 영혼들을 위해서 지금까지 해본 적이 없는 노력을 기울이게 될 것이다.… 이 시대에 우리 백성들을 위해 증거하도록 내가 명령받은 기별은 이것이다. 지체하지 말고 도시에서 일하라. 시간이 짧기 때문이다. 주님은 지나간 이십 년 혹은 그 이상 우리에게 이 사업을 보여 주셨다. 몇몇 장소에서 적은 일 밖에 이루어 지지 않았지만, 훨씬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었다. 나는 주야로 부담을 지고 다니는데, 이는 우리의 대인구가 몰려 있는 곳의 주민들에게 하나님의 율법을 범한 자들에게 임할 심판들에 대해서 경고하는 일이 너무도 적게 행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Lt 168, 1909.

일꾼을 양성함

모든 대형 도시에 조직화되고 잘 훈련받은 일꾼들의 단체가 있어야 한다. 한두 개가 아니라 수십 개가 일하기 위해 결성되어야 한다. 301 그러나 "어떻게 유지할 것인가"라는 곤란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

내가 본 바로는, 대도시에서 백성들을 계몽하는 우리의 노력이 조직화 되지 않았으며, 일하는 방법이 우리가 그토록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큰 빛을 갖고 있지 못한 다른 교회들만큼 효과적이지도 못하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우리의 많은 일꾼이 설교하기를 좋아하고(그리고 설교할 수 있는 철저한 자질을 갖추지 못한 많은 사람이 일터로 나갔다), 일의 상당 부분이 설교에 바쳐졌기 때문이다.

대도시에서 일하는 것에 특별히 주안점을 두고 선교사들을 훈련하고 교육하도록 더욱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각각의 일꾼들의 무리는 유능한 지도자의 지시 아래에 있어야 한다. 그리고 그들은 최상의 선교사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그들 앞에 항상 제고해야 한다. 그러한 조직적인 노력은 지혜롭게 운영할 때 복된 결과를 낳을 것이다.

이 방면에 약간의 일이 이루어졌지만, 너무 자주 사업이 쇠퇴하여 영구적인 성과를 거둔 일은 전혀 없다. 지금 열성적인 수고가 필요하다. 대총회에 고용되는 청년들은 단지 설교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봉사하기 위해서라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그들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는 엄숙한 책임을 짊어지고 있는 사람처럼 행동해야 한다.

그가 설교한 제목의 긴 목록들을 제시하는 것이 일꾼들의 목적이 아니라 영혼을 구원하는 일에, 일꾼들을 양성하는 일에 `그가 무엇을 했는가?`가 중요하다. 이 일은 열성적인 개인적 노력을 요구한다. 이 일은 일꾼들이 열렬한 기도로 하나님께 자주 나아오고, 열심히 성경을 연구함으로 지혜를 구하는 것을 요구한다.-Lt 34, 1892.

어려움이 증가할 것임

대도시 안에서 우리의 길을 내는 것의 중요성이 내 앞에 여전히 제시되었다. 수년 간 주님은 우리에게 이 임무를 강조하셨는데, 우리는 많은 인구가 집중된 곳에서 비교적 적은일밖에 성취하지 못했다. 만일 우리가 결정적인 태도로 이 일에 착수하지 않는다면, 사단은 극복하기 쉽지 않은 어려움들을 증가시킬 것이다. 302 우리는 오랫동안 등한히 했던 도시들 속에서 이미 성취했어야 할 사업에 대해 아주 크게 뒤쳐져 있다. 수 년 전의 상황에 비해서 현재는 사업이 더욱 어려울 것이다. 그러나 만일 우리가 주님의 이름으로 사업에 착수한다면, 장벽은 무너지고 결정적인 승리는 우리의 것이 될 것이다.

이 사업에 의사들과 복음을 전하는 목사들이 필요하다. 우리는 주님께 간청해야 하며, 최선을 다하고, 온 힘을 다해서 대도시를 열기 위해 전진해야 한다. 만일 과거에 우리가 주님의 계획을 따라 일했다면, 수많은 빛이 환하게 비쳐나갔을 것이다.-Lt 148, 1909.

군집을 이루어 살 때가 아님

지금은 군집을 이루어 살 때가 아니다. 도시에서 도시로 일꾼들은 신속히 움직여야 한다. 말 아래 놓은 빛을 꺼내 촛대 위에 놓음으로 집 안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빛이 비치도록 해야 한다.

우리의 도시들 안에 수천 명의 백성이 흑암 가운데 남아 있고, 사단은 지체되는 것을 매우 기쁘게 여기고 있다. 이는 지체됨으로 이들 지역의 영향력 있는 인물들에게 자기의 계획들을 추진하도록 역사할 기회를 갖기 때문이다. 지금 우리는 책임 있는 위치에 선 우리 인물들이 겸손하고 고상하게 저들의 일을 하고 있다고 믿을 수 있는가? 파수꾼들을 깨우라. 아무도 계속해서 상황에 대해 무관심한 채 계속 있도록 내버려 두지 마라. 우리의 모든 교회의 형제자매들 가운데 철저한 각성이 있어야 한다.

여러 해 동안 도시들 속의 사업이 내게 제시되었으며, 우리 백성들에게 강조되었다. 새로운 지역을 열라는 지시가 주어졌다. 새로운 지역에 들어가기를 희망하는 어떤 이들이 그들이 생각하는 인물들에게 자금을 받으면 다른 사업에 부족이 일어난다는 질투 섞인 두려움이 때때로 있어왔다. 책임 있는 지위를 맡은 어떤 이들은 그들이 개인적으로 알고 인정하지 않는 한 어떤 일도 행해서는 안 된다고 느꼈다. 따라서 유능한 일꾼들이 때로 지체되고 방해받았으며, 새 지역으로 들어가는 발전의 수레바퀴는 무겁게 움직였다.

대도시마다 백성들에게 경고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는 일꾼들의 강력한 군대가 있어야 했다. 겸손과 믿음으로 이 일을 추진했다면, 그리스도께서는 겸손한 일꾼들 앞에 행하셨을 것이며 하나님의 구원이 나타났을 것이다.

303 지금 두 명씩 짝지어 나가서 주님의 계획을 따라 그리스도의 정신으로 일할 수 있도록 신속히 집단을 조직하라. 유다 같은 이들이 일꾼들의 대열 속에 들어올지라도 주님이 사업을 돌보신다. 주님의 천사들이 앞에서 행하며 길을 준비하실 것이다. 이 시대 앞에 모든 대도시는 시험하는 기별을 들어야 하며, 수천 명의 사람들이 진리를 아는 데 이르렀어야 한다. 교회들을 깨우고, 말 아래에서 빛을 들어 올려라.

우리의 지체는 사단의 기회임

그리스도처럼 일하고 연구하고 기도 속에 고뇌할 자들이 어디에 있는가? 우리는 우리의 노력을 소수의 장소에 국한시키지 말아야 한다. "이 동네에서 너희를 핍박하거든 저 동네로 피하라." 그리스도의 계획에 따라야 한다. 주님은 개인적인 수고를 할 수 있는 기회를 항상 찾으셨으며,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켜서 성경을 연구하도록 이끌 준비가 항상 되어 있었다. 주님은 진리가 무엇인지 지성적으로 알고 있지 못한 이들을 위해서 인내하며 수고하셨다. 우리가 상황에 대해 제대로 깨어 있지 못하는 동안에, 멸망하는 영혼들에게 다가서기 위해 어떻게 할 것인지 계획을 세우느라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동안에, 사단은 그 길을 막고 계획을 세우느라 분주하다.

북미주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수많은 도시가 방치되어 있는 것을 볼 때, 호감을 느끼는 얼마 안 되는 지역에 너무 많은 힘을 쏟아 부었다고 나는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_에 해왔던 것처럼 그토록 많은 자금과 시간을 다른 곳에 쓰지 말아야 한다. 이는 우리가 만물의 종말이 가까웠다는 것을 진실로 믿지 않는다는 증거로 사용될 것이기 때문이다. 사단은 모든 모순점을 사용하는 법을 알고 있으며, 그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쳐 그들이 우리를 지적하며 "저들은 저들이 가르치는 것들을 믿지 않는다."고 말하게 할 것이다.-MS 21, 1910.

모든 도시 안에 있는 전도본부

모든 도시에 전도본부가 있어야 하며, 그곳은 일꾼들을 양성하는 학교가 될 것이다. 우리 형제들 중에 많은 사람이 하나님 앞에 정죄된 채 서 있을 수밖에 없다. 이는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행하기를 원하시는 바로 그 일을 그들이 행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만일 우리의 형제들이 도시에 경고하도록 하나님이 주신 재능을 사용한다면, 하나님의 천사들이 백성들의 마음에 인상을 남기기 위해 분명히 그들보다 앞서 행할 것이다. 304 주님께는 바알에게 무릎을 꿇지 않은 수천 명의 사람이 있다. 우리의 목사들과 의사들은 실패하거나 낙망하지 말아야 한다.-Lt 56, 1910.

강력한 운동

하나님이 과거에 보내신 기별은 전혀 변하지 않았다. 도시 안에서의 사업은 이 시대에 필수적인 사업이다.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바라시는 대로 도시 안에서 사업이 이루어진다면, 우리가 지금까지 목도하지 못한 것과 같은 강력한 운동이 벌어질 것이다. 하나님은 진리를 향해 회심한 자아 희생적인 사람들을 부르셔서 그들의 빛을 분명하고 확실하게 비추도록 하신다.… 한 백성으로서 우리는 우리의 궁핍에 대한 인식과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에 대해 절반도 깨어 있지 못하다. 파수꾼을 깨우라. 우리의 첫 번째 일은 우리 마음을 살피고 회심하는 것이다. 우리는 중요하지 않은 문제에 낭비할 시간이 전혀 없다.-Lt 46, 1910.

협력

도시를 위해서 이렇게 노력하는 중에 우리는 모든 계층의 일꾼들과 협력할 필요를 크게 느낀다. 특별히 의사들이 전도자로서 일할 수 있게 될 경우에 도움이 절실하다. 만일 목사들과 의사들이 우리 도시의 심령이 정직한 사람들에게 접근하기 위해서 연합하여 노력할 계획을 세운다면, 목사들은 물론 의사들이 유리한 지역에 서게 될 것이다. 그들이 겸손하게 일할 때, 하나님께서는 그들 앞에 길을 여시고 수많은 사람들이 진리의 구원하는 지식을 받아들일 것이다.-MS 9, 1910.

전진하라

건강 개혁의 원칙들이 이 도시들 안에서 사업의 한 부분으로 전파되어야 한다. 셋째 천사의 기별의 음성은 권능으로 들려져야 한다. 건강 개혁의 가르침이 백성들 앞에 진리의 빛을 전달하려는 모든 노력 속에 들어가야 한다. 분명하고, 단순한 방식으로 지혜롭게 진리를 가르칠 자격을 갖춘 사람들을 일꾼으로 뽑아야 한다. 이 일을 시작하기 전에 모든 길이 분명해질 때까지 기다리지 말자. 믿음은 "전진하라"고 말한다. 그리스도는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고 말씀하신다. 하나님의 성령의 임재하심과 진리에 대한 순종이 주게 될 진리를 통한 성화의 정신에서 이탈하지 말고 한 걸음씩 계속해서 걸어가라.-MS 1, 1910.

되어야 할 것에 대한 비유

305 폴슨 의사는 힌스데일에 요양원을 세우기 위해 확보한 장소를 내게 보여 주었고, 나는 아주 기뻐했다. 이는 이곳이 대도시 밖에서 요양원 사업을 위해 우리 백성들이 얻어야 할 장소에 대해서 내게 제시된 것에 부응하였기 때문이다. 시간은 이와 같은 기지들이 시카고에 있는 건물보다도 훨씬 크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줄 것이다. 이는 시카고의 사악함이 소돔과 고모라의 사악함과 같기 때문이다. 또한 시카고 가까이에 다른 장소가 있다는 것이 내게 제시되었는데, 주님께서 그분의 백성들이 확보하기를 원하시는 도시에서 떨어져 있다. 접근해야 할 영혼들이 있다. 기별을 선포해야 한다. 이것이 내게 주어진 빛이다.

나는 지금까지 진리의 말씀을 들어보지 못한 수많은 장소에서 기별을 분명하고 힘 있게 전파하는 것을 보았다 주님은 백성들이 경고를 받기 원하신다. 위대한 사업이 짧은 시간 안에 성취될 것이다. 나는 하나님의 말씀이 시카고 밖의 많은 지역에서 선포되는 것을 들었다. 수많은 목소리가 위대한 권능으로 진리를 선포하였다. 그들이 선포하는 것은 공상적인 이론이 아니라 경고하는 기별이었다. 성경의 굳건한 기별이 상상적인 이론들이나 그릇된 길로 인도하는 과학과 전혀 관계가 없는 인물들의 입술에서 흘러나왔을 때, 하나님과 그리스도에 관해서 거짓 이론들을 전하기 위해 온 힘을 쏟아 이하는 다른 사람들이 있었다. 그리고 기적들이 일어났고, 만일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까지도 미혹하고자 했다.

나는 _에서 교육을 받아본 적이 전혀 없는 사람들에 의해서 권능으로 기별이 선포되는 것을 들었다. 사업에 참가한 이들 중에는 쟁기를 잡고 있다가 혹은 밭에서 일하다가 부르심을 받은 이들이 있었으며, 그들은 예수님 안에 있는 그대로의 진리를 전파하기 위해 보내심을 받았다. 하늘의 주 하나님께 대한 의심 없는 믿음이 부르심을 받고 선택함을 받은 이들에게 나누어졌다. 나의 교사께서는 "이 모든 것은 어떤 일이 벌어져야 하는 지 또한 어떤 일이 벌어질 것인지에 대한 비유이다."라고 말씀하셨다.

전원의 전초기지

현재로서는 어떤 이들이 시카고 안에서 일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러나 이들은 도시를 위해 일할 전원 지역에 활동 기지를 마련해야 한다. 주님은 그분의 백성이 그들 주변을 살펴서 수수하고 비싸지 않은 곳을 일할 센터로 확보하기를 바라신다. 306 그리고 시시때때로 더욱 큰 장소들이 눈에 띌 것이며, 그들은 그곳을 놀랍도록 싼 값으로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MS 33, 1906.

요양원과 건강식당

하나님은 요양원과 건강식당이 세상에 하나님의 율법을 알려 줄 목적으로 설립되어야 한다고 선포하셨다. 안식일에 우리의 식당을 닫는 것은 세속적 이득을 위해서나, 사람들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하나님의 거룩한 휴일을 무시하지 않는 백성이 있다는 것을 증거 할 것이다. 이러한 식당이 사업과 이 세상 쾌락에 마음을 빼앗긴 많은 사람들 앞에 진리를 전하기 위해 우리 도시 안에 세워져야 한다. 이들 중 많은 사람이 공언하는 그리스도인이지만, 그들은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는 자들이다. 이들은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백성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들은 신체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건강을 보존하는 데 가장 적합한 단순한 식품을 어떻게 선택하고 준비할 수 있는지 가르침을 받아야 한다.-MS 115, 1903.

표적을 상실할 위험

식당을 설립할 때 해야 할 가장 절실한 일을 상실할 위험이 있다. 사업의 일부로서 영업을 추진할 때 영혼구원사업에 대해 일꾼들이 시야를 상실할 위험이 있다. 사업의 영업적인 부분이 영적인 부분을 가려 버리도록 허용될 위험이 있다.

식당 사업을 통해서 어떤 좋은 일이 성취된다. 남녀들이 고기와 다른 해로운 음식물을 제하도록 교육받는다. 그러나 누가 생명의 떡으로 양육 받고 있는가? 만일 이 사업을 통해 전혀 회심자가 없다면 하나님의 목적이 성취되고 있는 것일까? 지금은 우리가 지체되고 있다고 말하는 시기이다. 우리는 주님의 재림을 위해 한 백성을 준비시키는 것과 거의 관계가 없는 사업을 하는 데에 우리의 에너지를 허비하지 말아야 한다.

식당을 설립하는 유일한 목적은 남녀들의 마음에서 편견을 제거하고 그들을 진리로 인도하기 위해서이다. 우리 인쇄물들을 배포하는 일과 전도 사업에 동일한 노력을 바쳤다면, 훨씬 더 많은 영혼을 구원했을 것이다.

개인적인 일을 해야 함

307 우리의 식장 일꾼들이 식사를 하러 오는 이들에게 진리를 전하기 위해 그들이 마땅히 해야 할 개인적인 일을 하지 않고 있다. 어떤 점에서 은혜 가운데 성장하는 일에 이롭지 못한 인상이 일꾼들의 정신에 새겨져 있다.

음식 자체가 그것을 먹는 이들의 영혼을 성화시키지 않은 것이다. "이는 우리 복음이 말로만 너희에게 이른 것이 아니라 오직 능력과 성령과 큰 확신으로 된 것이니…너희가…모든 믿는 자의 본이 되었는지라 주의 말씀이 너희에게로부터 각처에 퍼"졌다는 말씀이 성취되고 있는가?

이것은 하나님께서 우리 앞에 윤곽을 그려 주신 사업이다. 이것이 성취 되었는가? 도시에서 당면하는 시험에 대항해서 설 만큼 충분한 영적 능력을 가진 일꾼들을 우리의 식당에 고용했는가?

교사로서 성령을 받고자 하는 갈망이 좀 더 많이 보여야 하고, 그토록 많이 관여하고 있는 사업에 인간적 지혜를 추진하려는 갈망이 더 줄어들어야 한다.

우리의 청년 남녀들은 그들의 능력이 최선껏 활용될 수 있는 일터에 배치되어야 한다. 그들은 영혼을 구원하는 그리스도의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곳에 서 있어야 한다. 그들은 계속해서 상실되고 있는 터전, 아무 영혼도 진리를 아는데 이르지 못하는 일터에 붙잡혀 있지 말아야 한다.

결과에 의해 유용성이 결정됨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은 식사를 제공한 횟수에 달려 있지 않다. 한 명의 영혼도 회심시키지 못하고 일꾼들의 마음만 즐겁게 했다면 그것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그 모든 일을 통해 무엇을 성취했는가`라는 질문이 발해졌다. 그것은 일꾼들의 마음에 성결케 하고 거룩하게 하는 영향을 끼치고 있는가 혹은 그들의 평화와 소망을 파괴한 유혹들 속으로 그들을 밀어 넣는 수단이 되었는가?

우리의 목사들과 의사들은 원인에서 결과를 생각할 줄 알아야 한다. 만일 우리의 식당 사업이 좋은 영적 결과를 내지 못한다면, 세상이 저들 자신의 식탁을 차리도록 하고, 주님의 백성들은 저들의 달란트를 취하는 자들에게 맡길 사업에 착수해야 한다.

308 주님의 백성이 소비뿐 아니라 생산하는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는 확신을 가질 때가 되었다. 교회와 연합한 이들은 영적 능력이 감소하는 것이 아니라 증가할 수 있는 길에 스스로를 놓아야 한다. 그들의 은혜 가운데서 성장할 기회가 전혀 없는 곳에 스스로를 놓지 말아야 한다.-MS 84, 1903.

뉴욕 근처의 요양원

뉴욕 시 인근에 요양원과 학교가 필요하며, 이것들을 확보하는 일이 늦어질수록 더 많은 어려움이 생길 것이다.

우리 선교본부의 일꾼들은 도시 밖에서 장소를 구하는 것이 좋다. 그들이 모든 오염에서 자유로운 신선한 물의 혜택을 누리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런 이유 때문에 산 속에 있는 장소들의 이점을 고려하는 것이 좋을 때가 종종 있다. 그리고 약간의 땅이 있어야 하는데, 그곳에서 일꾼들의 유익을 위해서 과일과 채소를 재배할 수 있다. 선교본부는 되도록 건강에 좋은 장소여야 하고, 그것과 연결되어 작은 요양원이 있어야 한다. 도시 안에도 간단한 치료를 할 수 있는 장소를 확보해야 한다.

도시의 번잡함과 혼란에서 벗어난 곳의 그러한 집은 우리 일꾼들에게 환영받는 피난처가 될 것이다. 산을 오르기 위해 필요한 운동은 충분한 운동을 하지 못할 위험에 처한 우리의 목사들과 의사들과 다른 일꾼들에게 큰 유익이 될 것이다.

여러 도시 근처에 그러한 집을 장만해야 한다. 그리고 온 세상에 전파해야 할 경고의 기별들을 이 도시들에 전파하기 위해서 유능한 사람들이 열성적이고 단호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우리의 상태로는 겨우 소수의 도시만 건드렸을 따름이다.

저들의 의도를 발표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전원 지역에 적절한 대지를 물색하도록 건전한 판단가들을 임명해야 한다. 그곳은 도시에 쉽게 접근 할 수 있으며, 일꾼들을 위한 작은 양성학교에 적합하고, 진리를 알지 못하는 병들고 연약한 자들을 치료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출 만한 곳이어야 한다. 도시 바로 바깥에 그러한 장소를 물색하라. 309 그곳에 적절한 건물을 확보할 수 있을 텐데, 이는 소유주의 기증에 의해서 혹은 우리 백성들의 기부에 의해 타당한 값을 지불하고 구입함으로써 얻을 수 있다.

건물을 확보함

진리가 선포되는 모든 도시에 교회를 세워야 한다. 몇몇 대도시에는 여러 곳에 교회가 있어야 한다. 어떤 곳에서는 타당한 값에 집회소 매물이 나오는데 그것을 유리하게 구입할 수 있다. 몇몇 중요한 곳에는 특별히 요양원 사업에 좋은 부동산이 매물로 나올 것이다. 이곳들의 이점을 세심하게 고려해야 한다.

이러한 몇몇 지역을 우리의 사업을 위해 확보하려면 재산을 조심스럽게 관리하고, 어떤 한 장소에 과도하게 지출하지 않는 것이 필요하다. 우리가 사용하는 건물들의 매우 소박한 모습은 우리가 증거하는 진리들과 조화되는 교훈이 될 것이다. 우리의 요양원 사업을 위해서 그 외양이나 배치가 건강 원칙들을 나탈낼 만한 건물들을 확보해야 한다.

일꾼들의 위치

우리 건물을 되도록 한적한 곳에 두는 것은 큰 유익이 된다. 주변 환경이 건강에 얼마나 좋은지를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소란스러운 도시에서 약간 떨어진 곳을 선택해야 한다. 대도시에서 일하는 이들에게는 특별한 혜택이 필요하다. 이는 생명이나 건강을 불필요하게 희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다.

우리의 일꾼들은 저들의 건강을 해칠 모든 것을 피해야 하는데, 그 중요성이 내게 제시되었기 때문에 이것들을 기록한다. 우리는 이 일에 최선의 판단력을 발휘해야 한다. 연약하고 나이가 든 남녀들을 건강에 해롭고 북적대는 도시에서 일하도록 파송해서는 안 된다. 그들의 생명이 불필요하게 희생되지 않을 곳에서 일하게 해야 한다. 만일 외진 장소를 확보할 수 있다면, 도시에 진리를 전하는 우리 형제들이 소음과 번잡함과 혼란 속에서 저들의 건강을 해치지 않아도 될 것이다.

도시 안에서 어렵고 힘든 일을 하는 이들은 가능한 한 모든 격려를 받아야 한다. 그들은 형제들에게 불친절한 비판을 받지 말아야 한다. 310 우리는 오류의 어둠 속에 있는 이들에게 진리의 빛을 열어 주는 주님의 일꾼들을 돌보아야 한다. 우리 앞에는 높은 표준이 제시되어 있다.

모든 복음을 전하는 목사들은 하나님의 백성들 중에서 가난한 자들, 고난당하는 자들 그리고 학대받는 자들의 친구가 되어야 한다. 그리스도께서는 언제나 가난한 사람들의 친구가 되셨으며, 가난한 자들의 이익은 신성하게 보호받아야 한다. 가난하고 고난당하는 자들에 대한 그리스도의 동정과 사랑의 관심이 놀라울 정도로 부족하다. 사랑, 신성하고 고상한 사랑을 가난하고 불행한 사람들을 위해 발휘해야 한다.-Lt 168, 1909.

시간을 벌충하라

대도시에 떨어지고 있는 무시무시한 재앙들은 아직 우리에게 기회가 있는 동안에 인구 밀집지역에 사는 백성들에게 경고의 기별을 전하기 위해 강력한 활동을 하도록 우리를 분기시켜야 한다. 도시에 우리의 기별을 전파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이 지나갔다. 죄와 악이 신속하게 증가하고 있다. 지금 우리는 최고의 열성을 갖고 일함으로 시간을 벌충해야 한다.-Lt 148, 1906.

전원에 위치한 집을 찾으라

도시에 살고 있는 부모들에게 주님은 경고의 외침을 보내고 계신다. 그대의 자여들을 그대의 집에 모으라. 하나님의 계명을 무시하는 이들, 악을 가르치고 행하는 이들에게서 그들을 떨어뜨려 모으라. 가능한 한 빨리 도시에서 나오라.

부모들은 시골에 경작할 토지와 함께 작은 집을 구할 수 있다. 그곳에서 그들은 과수원을 할 수 있으며, 혈관을 통해서 순환하는 생명의 피를 부패시키는 육식을 대체할 채소와 작은 과실을 재배할 수 있다. 그러한 곳에서 자녀들은 도시생활의 부패한 감화에 둘러싸이지 않을 것이다. 하나님은 그분의 백성들이 도시 밖에서 그러한 집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우실 것이다.-MS 133, 1902.

기관을 위한 전원 지역

우리의 기관은 도시에서 떨어진 곳에 위치해야 한다. 우리의 기관에서 일할 일꾼들이 필요하다. 만일 기관이 도시 안에 위치해 있다면, 그것은 우리 백성의 가족들이 그 기관 가까이에 정착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311 그러나 주님의 백성이 끊임없는 소요와 혼란이 있는 도시에 정착하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 아니다. 그들의 자녀들을 여기에서 보호해야 한다. 조급함과 분주함과 소음에 의해 전 조직이 약화되기 때문이다.

주님은 주님의 백성이 시골로 이주하기를 원하신다. 그곳에서 그들은 토지 위에 정착하여 과인과 채소를 재배할 수 있고, 자녀들은 천연계 속에서 하나님의 작품들과 직접적으로 접촉할 수 있다. "그대의 가족들을 도시에서 데리고 나가라."는 것이 나의 기별이다.-Lt 182, 1902.

소외된 사람들을 위한 사업

[1899]년이 끝나갈 무렵, 가난하고 소외된 계층의 사람들에 대해 큰 관심이 일어났다. 타락하고 비천한 이들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큰 사업이 벌어졌다. 이것은 그 자체로 선한 사업이다. 우리는 항상 그리스도의 성령을 모셔야 하며, 주님께서 고통을 겪는 인류를 위해서 행하셨던 것과 같은 유형의 사업을 해야 한다. 주님은 소외된 이들을 위한 사업을 성취 하려고 하신다. 그들 속에서 일하며 멸망해 가는 영혼들을 구원하는 것이 누군가의 의무라는 것에 대해서는 의문의 여지가 없다. 이것은 셋째 천사의 기별 선포와 성경 진리의 수용과 관련해서 제 위치를 찾을 것이다. 그러나 열성을 갖고 이 일을 수행함으로 모든 사람에게 이 방면의 사업을 책임지게 할 위험이 있다. 하나님께서 지도자들에게 다른 사업을 하라고 부르셨을 때 그들이 이 방면에 저들의 힘을 집중할 위험이 있다.

인류를 향한 우리의 의무에 관한 위대한 질문은 진지하며, 최대의 선을 성취하기 위해서 어떻게 일해야 할지를 결정하는 데는 하나님의 많은 은혜가 필요하다. 모든 사람이 최하층의 사람들 가운데서 일함으로 저들의 사업을 시작하도록 부르심을 받지 않았다. 하나님은 그분의 일꾼들이 오직 이 계층의 사람들을 위해 헌신하도록 교육과 훈련받기를 요구하지 않으신다.

하나님의 역사하심은 사업이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것이며, 건전한 원칙들이 모든 행동 뒤에 깔려 있다는 확신을 확립시켜 주게 될 방식으로 나타난다. 그러나 내가 하나님께 받은 지시에 의하면 소외된 자들을 위해 계획을 세울 때 발작적이고 흥분시키는 운동처럼 전개될 위험이 있다. 이것들은 결코 실제적인 유익을 주는 결과들을 내지 못한다. 어떤 부류의 사람들이 특정한 사업을 하도록 격려를 받을 것이나 그것은 조화로운 행동에 의하여 사업의 모든 부분을 강화시키는 일에 거의 도움이 되지 못할 것이다.

312 복음의 초청은 빈부와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모두에게 주어졌으며, 우리는 새로운 지역에 또한 모든 계층의 사람들에게 진리를 전하기 위한 수단을 강구해야 한다. 주님은 우리에게 "길과 산울가로 나가서 사람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고 명령하신다. 주님은 말씀하신다. "큰길가에서 시작하라. 큰 길에서 철저하게 일하라. 그대와 연합하여 나아가서 그리스도께서 잃어버린 자들을 찾아 구원하셨던 바로 그 일을 하게 될 한 무리를 준비시키라." 그리스도는 가난한 자들에게 복음을 전파하셨지만, 주님은 그분의 봉사를 이 계층에 국한시키지 않으셨다. 주님은 주님의 말씀을 듣고자 하는 모든 이- 세리와 소외된 자들뿐 아니라 부자와 교양 있는 바리새인, 유대인 귀족, 백부장, 로마의 통치자-를 위하여 일하셨다. 이것이 내가 언제나 본 성취되어야 할 유형의 사업이다. 우리는 모든 영적인 근육과 신경을 총동원하여 최하층 계급의 사람들을 위해서 일하거나, 그 사업을 모든 사업 중 최고의 사업으로 만들지도 말아야 한다. 우리가 주님께로 데리고 가야 할 다른 이들이 있으며, 진리를 필요로 하는 영혼들, 책임지고 있는 영혼들, 하층 계급뿐 아니라 고위층 계급의 사람들을 위해서 저들의 성화된 능력으로 일하게 될 영혼들이 있다.

가난한 자들을 위한 사업은 끝이 없다. 그것은 결코 완전하게 끝낼 수 없으며, 그 일은 전체로서의 큰일들 중 한 부분으로 취급되어야 한다. 기경해야 하지만 전혀 건드리지도 못한 주님의 포도원이 아직도 엄청나게 많이 남아 있는데 우리의 첫 번째 관심을 이 일에 둔다면, 잘못된 곳에서 시작하게 된다. 오른팔과 몸의 관계처럼 의료선교사업과 셋째 천사의 관계가 그러하다. 그러나 오른팔이 온몸이 되어서는 안 된다. 소외된 이들을 위해서 일하는 것은 중요하다. 그러나 그것이 우리의 선교에 큰 부담이 되지 말아야 한다.-MS 3, 1899.

청년을 보호함

소외된 이들을 위해서 일할 때 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청년 남녀들 중 아무도 우리 도시의 최하층들이 있는 장소로 파송하지 말아야 한다. 청년 남녀들이 눈으로 보는 것과 귀로 듣는 것은 악으로부터 보호받아야 한다. 청년들은 주님을 위해서 할 수 있는 일이 많다. 만일 그들이 깨어 기도하고 하나님을 저들의 의지하는 분으로 삼는다면, 그들은 경험 있는 일꾼들의 지도 아래에서 다방면의 탁원한 사업을 위해서 준비될 것이다.-MS 33, 1901.

난관을 극복하라

313 밤의 계시들 중에 나는 도시 안에서 백성에게 경고하는 사업이 당면할 수밖에 없는 어려움을 보았다. 그러나 난관과 좌절에도 불구하고 모든 계층에 진리를 전파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주님은 그분의 백성이 일어나서 그들에게 임명된 사업을 하기를 원하신다. 세상을 경고하는 책임은 목회자에게만 지워져 있는 것이 아니다. 교회의 평신도들이 영혼구원사업에 참가해야 한다. 선교적인 방문과 우리 문서의 지혜로운 분급 등을 통해서 한 번도 경고를 받지 않았던 많은 사람에게 접근할 수 있다. 영혼을 찾기 위해 단체를 조직해야 한다. 교인들이 이웃을 방문하고 그들에게 성경을 펼쳐 주도록 하라. 어떤 사람들은 산울가로 가서 일하도록 세움 받을 것이며, 그리하여 슬기로운 계획을 통해서 모든 지역에 진리가 전파될 수 있다.

이 사업에 인내함으로 적응력이 증가하며, 많은 사람은 영혼 구원 가운데서 그들의 수고의 열매를 볼 것이다. 이 회심한 이들은 대신에 다른 사람들을 가르치게 될 것이다. 이렇게 씨앗은 많은 곳에 뿌려지며, 모든 사람에게 진리가 선포될 것이다. RH 1912.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