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렌 지 화잇 자서전

본문보기

35장-온 세상으로

35장 - 온 세상으로

211 나는 진리를 세상에 전하기 위하여 우리가 더욱 철저하고 성실한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깊이 느낀다. 내가 받은 지난번 이상에서, 나는 우리가 영혼 구원을 위하여 마땅히 해야 할 일의 이십 분의 일도 행하고 있지 않음을 보았다. 우리는 그들이 진리를 받아들이거나 거절하는 것이 별로 중요하지 않은 문제인 양 대수롭지 않게 일하고 있다. 우리는 그냥 일반적으로 일할 뿐 목적 의식을 가지고 개인적으로 활약하는데는 실패하고 있다. 우리가 사람들에게 나아가 접촉할 때에, 우리가 그들에게 개인적인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인상을 주는 태도로, 그들의 구원을 중심으로 염원하여 그들을 포기할 수 없다는 태도로 대하지 않고 있다.

우리는 진리를 믿지 않는 사람들과 너무 먼 거리를 유지하고 있다. 우리는 그들을 부르되 우리에게 와서 진리에 대하여 질문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그들은 암흑과 오류 가운데 묻혀서 진리와 그 엄청난 중요성을 식별할 수 없기 때문에 그와 같이 하려는 사람이 별로 없다. 사단은 그들을 굳센 힘으로 붙잡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가 그들을 도우려면 그들의 영혼을 위한 개인적인 관심과 사랑을 나타내 보여야 하며, 그들을 열렬히 붙들고 놓지 말아야 한다. 영혼을 그리스도께 인도하기 위하여 우리는 기도와 사랑과 믿음과 지칠 줄 모르는 인내로써 모든 것을 바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뱀의 지혜와 비둘기의 온유성을 가지고 일해야 한다.

특별한 준비

우리는 한 백성으로서 우리가 일해야 할 시간의 촉박성에 대하여 충분히 각성되어 있지 않으며 이 시대를 위한 사업의 중요성을 깨닫지 못하고 있다. 212 아무도 일할 수 없는 밤이 곧 올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뜻에 완전히 헌신하고 성경을 열심히 연구함으로써 자격을 갖춘 남녀들을 부르사 이 마지막 때를 위한 특별한 사업을 행하라고 요청하신다. 그분께서는 일할 수 있는 사람을 지금 부르신다. 그들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하기 위하여 신실하고 겸손히 일을 착수할 때, 그들은 더욱 완전한 경험을 얻게 될 것이다. 그들은 진리를 더욱 잘 이해하게 될 것이며, 사람들에게 접근하여 그들에게 도움이 필요되는 바로 그 곳에서 도울 수 있는 방법을 더욱 잘 알게 될 것이다. 하나님을 위해 일할 일꾼이 지금, 바로 지금 필요하다. 밭은 누렇게 익어 추수하게 되었는데 일꾼은 적다.

섭리 가운데 문이 열림

우리는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다른 나라에 사는 사람들에게 빛을 전달해야 할 우리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고 잠자는 상태에 있는 것을 나는 보았다. 우리가 오늘날 외국에 선교사를 파송하지 않는 것은, 하나님의 백성인 우리에게, 다른 언어를 쓰는 사람들을 위하여 특별한 사업을 행해야 할 책임을 면제해 주셨기 때문인가? 왜 이렇게 냉담하며 지체하는가? 많은 다른 나라들 가운데 뛰어난 지성의 소유자들이 있는데, 하나님께서는 그 땅의 그리스도교 교단들 가운데 영성과 진정한 경건성이 결여되어 있는 사실에 대하여 깊은 인상을 그들에게 심어 주고 계신다. 그들은 그리스도인이라고 하는 자들의 생애와 품성이 성경상 표준과 조화되지 않음을 깨닫고 만족하지 못한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만일 그분의 음성을 들을 수 없을 만큼 멀리 떨어져 있지 않고, 우리의 편안하고 만족한 생활이 방해받기를 원치 않을 정도로 이기적이 아니라면, 당신의 백성인 우리를 통하여 그들의 기도를 응답하실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열어 주시는 섭리에 보조를 맞추지 않고 있다. 예수님과 천사들이 활약하고 계신다. 213 우리가 가만히 정지하고 있어서 후미로 처져 있는 사이에 이 사업은 전진하고 있다. 우리가 하나님께서 열어 주시는 섭리를 따르려면, 우리는 기회를 민첩하게 포착하여 다른 나라들에 빛을 전파하기 위하여 우리가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유리한 점들을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섭리에 따라 진리를 더욱 완전히 배워서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진리의 빛을 전달하는 사업에 우리가 하지 못하는 일을 그들이 할 수 있도록 자격을 갖추게 하기 위하여 사람들을 바로 우리의 문으로 보내사, 마치 그들을 우리의 품안에 밀어 넣듯 하신다. 우리는 너무나 자주 하나님의 섭리의 손을 인식하지 못했으며, 하나님께서 우리와 연합하여 다른 나라들에 빛을 전달하는 일에 한몫을 담당하도록 우리를 위하여 준비해 놓으신 사람들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모든 물가에 씨를 뿌림

하나님의 백성인 우리 가운데 나태와 무관심과 고질적인 불신이 있어서, 그것이 다른 나라들에 사는 사람들에게 빛을 비추도록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맡기신 사업을 수행하지 못하게 하였다. 이 위대한 사업을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모험적으로 전진하기를 무서워하고 있으며, 투자된 재정이 성과 없이 될까봐 두려워하고 있다. 돈만 쓰고 그로써 영혼들이 구원받는 결과를 가져 오지 못한다면 어떻게 하나? 우리의 재정이 큰 손실을 보게 되면 어떻게 하나? 그럴지라도, 일하고 계속 일하는 것이 아무것도 않는 것보다 낫다. 그대는 이것이 잘 될는지 저것이 잘 될는지 알지 못한다.

하나님께서는 영혼들을 구원하기 위하여 무슨 일이든지 다 해보려는 사람들을 사용하실 것이다. 그들의 앞길에 걸어가야 할 모든 걸음마다를 분명히 볼 수 있을 때까지 움직이지 않으려는 사람들은 현재 하나님의 진리의 사업을 전진시키는 일에 도움이 되지 못할 것이다. 전망이 밝은 때나 어두운 때를 불문하고 사업을 앞으로 밀고 나아가는 일꾼들이 오늘날 반드시 있어야 한다. 실망과 낙담 가운데서도 용감하게 버티면서, 주님께서 땀은 결과를 거두게 하실 줄을 믿고 믿음과 눈물과 끈질긴 희망을 가지고 모든 물가에 씨를 뿌리는 일꾼들이 필요하다. 214 하나님께서는 용기의 사람, 희망의 사람, 믿음의 사람, 인내의 사람들을 부르사 끝까지 일하라고 하신다.

여러 언어로 인쇄된 출판물

나는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우리의 출판물들을 여러 언어로 인쇄하여 모든 문명국들에 보내야 할 것을 보았다. 오늘날 영혼의 가치와 비교해 볼 때 돈의 가치가 무엇인가? 우리가 소유하고 있는 모든 재물은 우리의 것이 아니라 주님의 것이며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맡기신 귀한 위탁물로 생각하여, 우리의 불필요한 욕구 충족을 위하여 낭비할 것이 아니라 사람들을 파멸에서 구원하는 하나님의 사업을 위하여 유용하게 사용해야 한다.

인쇄물은 선악간에 큰 능력이 있음을 나는 보았다. 인쇄물은 다른 방법으로는 접촉할 수 없는 대중들에게 접근하여 영향을 끼칠 수 있다. 하나님께 헌신한 사람들에 의해 지배되는 인쇄물은 사람들에게 진리를 깨닫게 하는 선한 일을 위한 능력이 될 수 있다. 붓은 마음의 제단에서 진리가 타오르는 것을 느끼는 사람들과 하나님을 위한 이지적인 열심이 있고 건전한 판단력을 고루 갖춘 사람들의 손안에 있는 하나의 능력이다. 순수한 진리의 샘물에 적신 붓은 지구상에 진리가 들어가지 않은 어두운 구석에 밝은 광선을 보낼 수 있으며, 그 광선이 다시 반사되어 오면 새로운 능력을 추가하여 더 증가된 빛을 도처에 보낼 수 있게 될 것이다.

귀한 영혼의 수확

나는 출판물들이 이미 여러 나라들에서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편견과 미신의 장벽을 타파하고 있음을 보았다. 나는 또한 사람들이 현대 진리가 실린 간행물들과 몇 페이지짜리 전도지를 열렬한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215 그들은 그들에게 새롭고 놀라운 증거들을 읽고, 아직까지 그들이 전혀 깨닫지 못했던 주제 특히 네째 계명의 안식일에 관한 빛이 분명하게 될 때 깊고 새로운 관심을 가지고 성경을 펴서 연구하게 될 것이다. 그들이 이 모든 것이 사실인가 확인하기 위하여 성경을 상고할 때, 천사들이 그들 위를 맴돌며 그들이 읽은 출판물에 실린 진리가 그들의 마음속에 깊이 감명되도록 하기 때문에 그들은 새로운 빛을 깨닫게 되었다.

그들이 한 손에는 간행물과 전도지를 들고 다른 손에는 성경을 들고 뺨이 눈물에 젖은 채 하나님 앞에 엎드려 구하기도 전에, 이미 그분께서 그들을 위하여 행하신 바로 그 일, 곧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해 주시기를 간절하고 겸손하게 간구하시는 것을 나는 보았다. 그들이 마음으로 진리를 받아들이고 진리 하나하나가 고리를 이루어 서로 조화되는 것을 깨닫게 될 때에, 성경은 그들에게 새로운 책이 되었고 그들은 성경을 마음속에 고이 간직하게 되었으며, 그들의 얼굴은 행복감과 거룩한 기쁨으로 모두 붉게 타오르고 있었다.

그들은 그 빛을 혼자 즐기는 것으로 만족하지 않고 다른 사람들을 위해 활동하기 시작하였다. 어떤 사람들은 진리를 위하여, 그리고 암흑 가운데 있는 형제들을 돕기 위하여 큰 희생을 치르었다. 이리하여, 전도지와 간행물을 다른 나라 말로 반포하는 큰 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길이 준비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