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교역자

본문보기

77장-도시 전도회의 양성 학교
9편전도 방법

77장 - 도시 전도회의 양성 학교

364 가정 방문을 통한 개인 전도는 공중 전도 못지 않게 중요하다. 큰 도시에는 전도회로써는 도무지 이끌어 낼 수 없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목자가 잃은 양을 찾듯이 일일이 찾아보며 그들을 위해 개인적으로 열심히 활동해야 한다. 개인의 활동이 없으면 많은 귀중한 기회를 놓치게 되고, 반면에 개인 활동에 더욱 힘쓰면 그 사업은 틀림없이 향상된다.

더우기, 많은 회중 앞에 진리를 소개하여 진리를 연구하고자 하는 생각을 일으킨 후에 특히 중요한 것은 여기에 곧 개인의 활동이 따르는 것이다. 진리를 연구하고자 하는 자들에게 성경을 부지런히 가르쳐 줘야 하며, 아무든지 그들이 튼튼한 기반 위에 서도록 돕지 않으면 안 된다. 그들의 신앙 생애에 있어서 이 중대한 시기에 옳게 교육받은 성경 교사들이 그들을 도와 하나님의 말씀의 보물 창고가 있음을 깨닫게 하는 일은 얼마나 중요한 일인가!

공중 집회가 열리고 있는 동안에 일꾼을 양성하는 성경 학교를 동시에 열면, 도시에서의 사업은 매우 원만하고 균형지게 이루어질 것이다. 이 양성 학교나 도시의 전도 사업에 종사하는 자는 전도회를 도와 성경을 가르치는 일꾼들에게 날마다 강의를 할 수 있고 또한 일반 전도 집회에도 전적으로 융화될 수 있는 깊은 영적 이해심을 가진 경험 있는 자라야 한다. 진리를 믿고 나올 때에, 이 사업을 주장하는 지도자들은 기도를 많이 할 것이며, 이 새 구도자들에게 그들 마음 속에 진리의 능력을 소유하는 방법을 보여 줘야 한다. 365 이 일을 잘 맡아서 행할 수 있는 사람들이 이 일을 지도하면, 이 사업은 어두운 데 비치는 빛이 될 것이다.

도시 선교 사업의 기반으로서 전도 훈련원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그러나, 이 훈련원을 이끌어 나가는 자들은 만사에 하나님께 영광이 되게 하기 위해서 각 방면에 주의하여야 할 것을 잊어버리지 말아야 한다. 이러한 도시 전도 훈련원에 속한 청년 남녀들은 주의 사업에 필요한 자격을 얻기 위해서 훈련을 받아야 한다. 그러나, 만일 이 청년 남녀들이 견실한 성품과 헌신하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그러한 훈련도 소용없다. 신성한 진리와 그 고귀한 사업에 대해서 올바른 인식이 없으면 성공하지 못한다. 이것은 경험을 가진 교역자에게 있어서도 마찬가지다. 진리로 깨끗함을 받지 않고서는 자기 밑에 있는 자들을 교육하여 그들을 향상시키거나 고상하고 정결하게 하지 못한다.

우리의 사업으로부터 모든 그릇된 습관과 조잡하고 태만한 모든 것들을 멀리하고, 무슨 일에든지 비난받을 여지가 없게 하여야 한다. 이 사업에 관련된 각 사람은 신자들에게 모본이 되어야 한다. 은밀히 기도하며 하나님과 가까이 교제하는 시간을 많이 가질 필요가 있다. 이렇게 함으로 비로소 승리를 거두게 된다. 전도 훈련원은 사람들로 시험에 빠지지 않도록 모든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안 된다. 모든 부정한 감정은 하나님께서 내려 주시는 풍성한 은혜로, 깨끗한 이성으로 지배되어야 한다.

만일, 어떤 우리의 기관이나 전도 훈련원에 중책을 맡을 만하다고 지목되는 자가 그의 신뢰를 배신하고 악의 종자를 뿌리기 위해서 불의의 도구로서 사단의 지배 하에 들어가면, 그는 가장 악한 반역자가 될 것이다. 366 흔히, 청년들은 부패하고 타락한 마음을 가진 이러한 사람들로부터 부정하고 수치스러운 생애로 이끄는 불결한 사상을 받는다.

전도 훈련원의 지도자들은 자신을 깨끗게 하고 모든 청년들이 부패되지 않은 정결한 생각을 갖도록 그들을 지도하기 위해서 하나님과 밀접한 연결을 가져야 한다. 그들의 마음에 그리스도와 같은 순결한 생각을 품게 하기 위해서 고상하고 고결한 교훈을 가르쳐 줘야 한다. “주를 향하여 이 소망을 가진 자마다 그의 깨끗하심과 같이 자기를 깨끗하게 하느니라”(요일 3:3). 하나님께서 하나님으로서 정결함을 가지신 것 같이, 인간도 인간으로서의 정결함을 가져야 한다. 만일, 영광의 소망이 되신 그리스도께서 마음 속에 계시면, 그리스도의 생애를 모방하고 그분의 품성을 반영하게 되기 때문에 그는 정결하여지게 된다.

**

한 도시에 전도 훈련원이 세워지면, 우리 신자들은 그것에 관심을 가지고 실제적으로 견실하게 그 관심을 나타내어야 한다. 전도 훈련원 교역자들은 열심히 희생적으로 일하지만 많은 봉급을 받고 일하는 것은 아니다. 도시 전도 훈련원을 운영하는 일을 쉽고 또 경제적인 이익을 가져다 주는 일로 생각해서는 안 된다. 때때로, 전도 훈련원은 아주 재정이 없어 보이지만 주의 사업을 이끌어 나가기 위해서 하나님께 날마다 재정을 위해 간구하는 남녀들로 운영되어 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