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교역자

본문보기

68장-광 신
8편여러 가지 위험

68장 - 광 신

316 끝이 가까이 이름에 따라, 원수는 우리 가운데 광신을 끌어들이기 위하여 온 힘을 다하이 활동할 것이다. 원수는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회가 광신적인 단체로 세상에서 낙인을 찍힐 만큼 극단으로 치우치는 것을 기뻐한다. 이것에 대하여 나는 목사와 평신도 들에게 경고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우리 사업은 사람들에게 참된 기초를 세우도록 가르치며 그들로 하여금 명백한 주의 말씀 위에 굳게 서도록 돕는 것이다.

1844년, 우리는 어디서나 광신자들을 만나게 되었다. 그러나, 그때마다 나에게는 말씀이 이르러 왔다. “과도한 흥분의 파문은 주의 사업에 해가 된다. 그러므로, 너희는 결코 그리스도의 발자취를 떠나지 말라.” 과도하게 흥분되어 있을 때에는 이상한 일을 하게 된다. 어떤 이들은 이런 때에 이상하고 괴이한 교리들을 끌어들인다. 그리하여, 올바른 교리를 전파할 기회의 문이 닫쳐지고 만다.

도시에서 주의 사업을 하는 자들은 흥분과 광신을 굳게 막아야 한다. 목사들은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말로써 집회들을 위한 광고를 내지 말 것이다. 주님께서 악한 도시의 죄악을 경고하실 준비가 되면 당신의 백성들에게 알리실 것이다. 그러나, 이 일은 이 도시들에게 영생에 이르게 하는 주의 말씀을 듣고 받아들일 기회를 준 후에 있을 것이다.

지금 우리가 할 사업은 성경의 진리를 사람들의 마음에 깨우쳐 주는 것이다. 진리의 문이 열려져 있으므로, 우리는 모든 기회를 이용하여 사람들에게 접근할 수가 있다. 그리스도께서 과거에 행하셨던 것처럼 우리는 상징으로든지 혹은 비유로든지 여러 모양으로 진리를 설명할 것이나, 광신적인 성격을 띤 것은 어떤 것이나 다 금해야 한다.

317 사람들에게 스스로 하나님의 말씀을 연구하도록 가르칠 것이며 또 목사와 교사들은 그들에게 의인들이 피하여 평안히 거할 수 있는 튼튼한 요새를 지적해 주어야 한다. 위대하고 고귀한 성경의 진리를 전하는 자들은 반대자들이 조금도 입을 열지 못하도록 열심 있고 열렬한 한편 침착하고도 건전한 정신을 늘 나타내어야 한다.

성경을 깊이 연구하며 겸비한 마음으로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들은 극단으로 흐르지 않는다. 구세주께서는 한 번이라도 극단에 빠지거나 자제력을 잃어버리거나 고상한 율법을 범한 적이 없으셨다. 그분은 경우를 따라 말씀하기도 하고 잠잠하기도 하셨다. 그리고, 언제나 침착하셨고, 사람이나 진리를 그릇 판단하신 일이 없었다. 외모를 보고 속으신 일도 없었고 적합하지 않은 질문을 하시거나 요점에 어긋난 대답을 하신 일도 없었다. 그분은 사람의 마음 속까지 뚫어보시며 그 마음 속에 빛을 비추어 양심을 일깨우심으로써 흠잡으려 하던 제사장들의 트집을 막으셨다.

그리스도의 모본을 따르는 자들은 극단주의자가 되지 않는다. 그들은 고요하고 침착한 정신을 계발하며, 그들의 생애에는 그리스도의 생애에 나타났던 화평이 나타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