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교역자

본문보기

58장-일꾼을 훈련하시는 방법
7편복음 사업에 도움을 주는 것들

58장 - 일꾼을 훈련하시는 방법

269 하나님께서는 주의 일꾼들이 자기들에게 맡겨진 직책을 감당할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훈련하신다. 주께서는 저들이 더욱 당신의 뜻에 합당한 봉사를 할 만한 자격을 얻기를 바라신다. 어떤 사람들은 남을 지배하고자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 이런 사람들은 남에게 복종하도록 변화되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의 생애에 변화가 있게 하신다. 혹 어떤 때에는 그들이 택하기를 좋아하지 않는 임무를 그들에게 맡기실 것이다. 그러나, 그들이 즐겨 하나님의 지도하심을 따르면, 복종과 남을 돕는 정신으로써 그 의무를 이행할 수 있도록 그들에게 은혜와 힘을 주실 것이다. 이리하여, 그들은 의무를 감당할 자격을 구비하게 되며, 이렇게 훈련받은 재능을 가지고 큰 사업을 행할 수 있게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 어떤 자들에게는 실망과 또는 실패에 빠진 듯한 형편을 당하게 하심으로 훈련하신다. 그것은 그들이 어려움을 극복하는 법을 알게 하시려는 것이다. 또한, 하나님께서는 그들의 마음 속에 모든 실패하 듯한 경험을 성공으로 변화시키고자 하는 결심을 넣어 주신다. 사람들은 흔히 앞길에 놓인 고난과 장애물을 인하여 울며 기도한다. 그러나, 처음에 가졌던 확신을 끝까지 변치 않고 나가면 하나님께서 그의 앞길의 방해물을 제하여 주실 것이다. 성공은 분명히 이겨내기 어려운 곤란과 싸움으로 얻어지는 것이며, 이러한 성공에는 말할 수 없는 큰 기쁨이 따르게 된다.

변화없는 단조한 생애가 영적 성장에 가장 도움이 되지는 않는다. 어떤 사람은 반드시 그 정상적인 일상 생애에 변화가 있음으로써 최고의 영적 수준에 도달할 수 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섭리 가운데서 품성 건설의 성취를 위해 변화가 반드시 있어야 할 것을 보실 때는 평탄한 생애를 방해하신다. 270 그리고, 또 하나님께서 어떤 교역자에게서 당신과 더욱 친밀히 교제하여야 할 필요가 있음을 보실 때에는 이것을 이루시기 위해서 그를 친구와 친지들과 헤어지게 하신다. 하나님께서 엘리야를 하늘로 데려가기 위하여 준비시키실 때에, 엘리야가 한 곳에 오래도록 편안하게 살게 함으로 인하여 그가 영적 능력을 얻지 못하는 일이 없게 하기 위해서 그를 이곳 저곳으로 옮기시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엘리야의 감화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더욱 넓고 더욱 유익한 경험을 얻게 되도록 경영하셨다.

하나님께서 지정하여 주신 곳에서 즐겨 봉사하고 그분의 맡기신 일을 불평하지 않고 수행하는 것을 즐겨 하지 않는 자들이 많다. 우리가 의무를 수행하는 방법에 대하여 불만을 가지는 것은 가하나, 우리가 다른 일을 원하여 그 의무 자체에 불만을 가져서는 안 된다.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에게 병든 마음에 양약처럼 치료제가 될 수 있는 일을 맡기신다. 이와 같이, 하나님께서는 그들로 자기의 뜻대로 하려는 이기적인 욕망을 없이 하도록 인도하시는데, 만일 이러한 욕망을 만족시키면 하나님께서 맡기신 일을 할 수 없게 될 것이다. 그러나, 만일 그들이 그 시키시는 직무를 받아 행하면, 그 병든 마음이 고쳐질 것이다. 그렇지 아니하고 이를 거절하면, 자기 자신과 다른 사람들과 더불어 항상 분쟁하는 일이 남아 있게 될 것이다.

잠시도 고요히 안정된 생활을 하지 못하고 오늘 저녁에는 이곳에, 내일 저녁은 또 다른 곳에 장막을 치며 항상 이동하여 다니지 않으면 안 되는 자들도 하나님께서 그들을 인도하시며 이런 방법으로 그들로 완전한 성품을 형성하도록 하신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그리고 그들이 당하여야 하는 모든 변화에 있어서, 하나님은 우리의 친구이시며 안내자이시며 의지할 분으로 인정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