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교역자

본문보기

107장-봉사에 필요한 능력
12편결 론

107장 - 봉사에 필요한 능력

505 이 위기의 시대에 있어서 교회에 필요되는 것은 바울처럼 자신을 유용하도록 교육하고, 하나님의 사물에 깊은 경험을 가지며, 열심과 정열이 충만한 일꾼들의 군대이다. 성화되고 자아를 희생하는 사람들이 필요된다. 곧, 시련과 책임을 피하지 않을 사람, 용감하고 진실된 사람, 그들의 마음 속에 그리스도께서 “영광의 소망”으로 계시는 사람, 그들의 입술에 거룩한 숯불이 닿아서 “말씀을 전파할 사람이다. 이와 같은 교역자들의 부족 때문에 하나님의 사업은 쇠퇴되고, 치명적인 오류들은 치명적인 독약처럼 인류의 대부분의 도덕을 타락시키고 희망을 시들게 한다.―AA, 507.

**

하나님 앞에 진실된 인간으로서 하늘 책에 기록된 자들은 다니엘과 같이, 죄악에 묻혀 있는 세상에 하나님의 나라를 가장 잘 나타내도록 자신의 모든 능력을 계발하는 자이다. 지식의 향상이 있어야 한다. 지식은 하나님의 사업에 활용될 때에 선을 행할 수 있는 힘이 되기 때문이다. 생각이 깊은 사람, 원칙에 철저한 사람, 지식과 판단이 날로 증가하는 사람이 세상에 필요하다. 또, 각 나라와 방언과 백성들에게 진리가 신속히 전해질 수 있도록 최선껏 출판소를 활용할 수 있는 인재가 출판소에 필요하다.

506 **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들에게 명하신다. “길과 산울 가로 나가서 사람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눅 14:23). 이 말씀을 따르기 위해서, 우리는 우리 주위에 있는 사람들과 먼 곳에 있는 이방인들에게 나가야 한다. “세리와 창기”들도 구세주의 초청을 들어야 한다. 주님의 사자들의 친절과 인내로 그 초청은 죄의 깊은 구렁에 빠진 사람들을 끌어올릴 수 있는 강한 힘이 된다.

그리스도인의 사업을 위해서는, 사단이 멸망시키려 하는 영혼들을 위해서 확고한 목적과 시들지 않는 관심과 늘 집요한 생각으로써 일하는 자를 요구한다. 어떤 일로 인해서도, 잃은 영혼을 구원하고자 하는 열성과 힘이 꺾여서는 안 된다.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남녀들을 그리스도께로 나아오라고 간청하는 긴급한 생각이 어떻게 일어나게 되는지 살펴보라. 우리는 개인적으로나 공적으로, 기회가 있는 대로 사람들을 구주께로 인도하기 위하여 무한한 책임감으로 모든 논증을 제시해야 한다. 전력을 다하여, 우리는 예수님을 바라 보고 그의 극기와 희생의 생애를 받아들이도록 촉구하지 않으면 안 된다. 우리는 그들이 주님께서 주신 모든 선물들을 활용하여 주님의 이름을 영화롭게 하여 그리스도의 마음에 기쁨을 돌리기를 바라고 있음을 보여 줘야 한다.―MH, 164, 165.

**

우리의 일이 하나님 앞에 기쁘게 받으시는 바가 되게 하는 것은 우리가 일한 시간의 길이가 아니라 그 일에 바친 우리의 즐거운 마음과 충성된 마음이다. 모든 봉사에 있어서 우리의 완전한 헌신이 요구된다. 507 성심 성의를 기울여 무아의 정신으로 행한 의무는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자신의 이익을 구하려는 정신으로 한 아무리 큰 일보다도 하나님 앞에 더욱 기뻐하시는 바가 된다. 그분은 우리가 얼마나 그리스도의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의 일이 얼마나 그리스도와 같은 것을 나타내는지를 주목하신다. 그분은 우리가 성취한 분량보다도, 일할 때에 가진 사랑과 신실성을 더욱 귀히 보신다.

이기심이 죽었을 때, 으뜸이 되고자 하는 투쟁심이 사라졌을 때, 감사의 정신이 마음에 가득하고 사랑이 생애를 향기롭게 하는 때, 오직 그런 때에만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 거하시고 그리하여 우리는 하나님과 동역자로서의 인증을 받게 된다.―실물교훈, 423, 424.

**

모든 세상 사람들 중에서, 개혁자들은 가장 이타적이고 가장 친절하고 가장 예의 있는 사람들이 되어야 한다. 예의가 부족하고 타인의 무지나 고집에 대해서 참지 못하고 조급히 말하거나 무모하게 행동하는 교역자는 다시는 접근할 수 없도록 사람의 마음 문을 닫아버리게 할지 모른다.

시들어 가는 초목 위에 이슬과 보슬비가 고요히 내림같이, 사람들을 오류로부터 구해 내고자 하면 우리의 말도 그같이 부드러워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먼저 마음에 접근하도록 경영하신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생애를 변화시킬 능력을 주실 것을 믿고 사랑으로 진리를 이야기해야 한다. 그러면, 성령께서는 사랑으로 행한 말이 그 영혼에 작용하게 하실 것이다.

천성적으로 우리는 고집스럽고 자기 중심적이다. 그러나, 우리가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가르쳐 주고자 하시는 교훈을 배우게 될 때에, 우리는 주의 성품에 참여한 자가 되고 이후로 그리스도의 생애를 살게 된다. 508 그리스도의 놀라우신 모본과, 우는 자와 함께 울고 웃는 자들과 함께 웃음으로써 타인의 감정에 참여하신 비할 데 없으신 그 사랑은 진심으로 그를 좇는 모든 사람들의 성품에 반드시 깊은 영향을 주게 된다. 그리하여, 저들은 친절한 말과 행동으로써 피곤한 자의 발걸음을 평탄케 하려고 노력하게 될 것이다.―MH, 157, 158.

**

교육의 최고의 사업은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데 있지 아니하고 마음과 마음, 영혼과 영혼의 접촉으로 말미암아 얻어지는바 그 생명있는 힘을 나누어 주는 데 있다. 생명을 낳을 수 있는 것은 오직 생명뿐이다. 그렇다면, 세상을 축복하셨던 노든 생명을 주는 충동을 흘러 낸 그 하늘의 생명과 3년간을 날마다 접촉하였던 그들은 얼마나 큰 특권을 가졌던가! 모든 동료 중에서 특히 사랑하신 제자 요한은 그 놀라운 생명력에 자신을 굴복시킨 사람이었다. 그는 말하기를 “이 생명이 나타내신 바 된지라 이 영원한 생명을 우리가 보았고 증거하여 너희에게 전하노니 이는 아버지와 함께 계시다가 우리에게 나타내신 바 된 자니라”(요일 1:2), “우리가 다 그의 충만한 데서 받으니 은혜 위에 은혜러라”(요 1:16)고 하였다.

우리 주의 사도들 중에서 그들 자신에게 영광을 가져 오게 할 만한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 그들의 노력의 성공은 다만 하나님께 의존한 것임이 엄연하였다. 이런 사람들의 생애, 그들이 계발시킨 품성, 그리고 하나님께서 그들을 통하여 일하신 위대한 사업 등은 하나님께 가르침을 잘 받고 순종하는 모든 사람을 위하여 어떤 일을 행하여 주시는지에 대한 증언이다.―DA, 250.

**

겸손은 존귀의 앞잡이니라. 하나님께서는 침례 요한과 같이 하나님 앞에 낮은 지위를 취하는 교역자를 사람들 앞에서 높은 자리에 세우기 위하여 선택하신다. 509 가장 헌신한 제자가 하나님의 사업에서는 가장 능률적인 사람이다. 하늘의 천사들은 자기를 높이려고 하지 아니하고 영혼을 구원하고자 힘쓰는 자와 협력할 수 있다. 하늘의 도움의 필요를 가장 절실하게 느끼는 자는 그것을 받기 위하여 간구할 것이다. 그리하면, 성령께서는 그가 예수님을 볼 수 있게 함으로써 심령을 튼튼하고 고상하게 하실 것이다. 그는 그리스도와 교통함으로써, 저희 자신의 죄로 인하여 멸망하는 자들을 위하여 일하러 나갈 것이다. 그는 그의 사명을 위하여 기름 부음을 받았으므로, 많은 학식 있는 자들과 지적 지혜가 뛰어난 자들이 실패하는 곳에서 성공을 보게 된다.―DA, 436.

**

사람들에게 회개하라고 호소하는 자들은 기도로 하나님과 교통하여야 한다. 전능하신 이를 붙들고 “당신이 내게 축복을 주시지 않으면 당신을 놓지 않겠나이다. 나에게 영혼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할 능력을 주옵소서”라고 말해야 한다.

**

바울은 말하기를 “내가 약할 그 때에 곧 강”(고후 12:10)하다고 하였다. 우리는 우리의 연약함을 깨닫게 될 때에 우리가 타고나지 아니한 다른 힘을 의지하기를 배우게 된다. 하나님께 대한 우리의 책임의 집념처럼 마음을 굳게 붙잡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그리스도의 용서하시는 사랑의 정신처럼 행동의 깊은 동기에까지 완전히 미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우리는 먼저 하나님과 접촉할 것이다. 그리하면, 우리가 성령을 입게 될 것이며, 또 타인들과 접촉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연결되고 하늘 가족의 일원이 된 것을 인하여 기뻐하라. 그대가 그대 자신보다 더 높은 것을 바라볼 때에 인간의 연약함을 항상 생각하게 될 것이다. 510 자신을 낮추면 낮출수록 구주의 위대하심을 보다 더 분명하고 완전하게 깨닫게 된다. 빛과 힘의 근원 되신 그리스도와 긴밀한 연결을 맺을수록 더욱 큰 빛이 그대에게 비추이며, 더욱 많은 힘이 주어져 하나님을 위하여 일하게 할 것이다.―DA, 493.

**

하나님과 교제함으로 얻는 실제적인 결과보다 우리 사업에 더 요긴한 것은 없다. 우리는 일상 생애에, 우리 속에 구세주 안에서 얻는 평화와 안식이 있음을 나타내 보여야 한다. 마음 속에 있는 주의 평화는 그 용모로 나타나게 될 것이다. 그것은 그 말에 설득력이 있게 할 것이다. 하나님과 교제하면 성품과 생애가 고결하여진다. 사람들은 우리가 처음 제자들처럼 예수님과 같이 있었던 사람들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이것은 다른 아무것으로도 줄 수 없는 큰 능력을 교역자들에게 입혀 줄 것이다. 그러므로, 교역자는 그 능력을 결코 빼앗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

우리는 이중의 생애, 사색과 활동적인 생애 즉 조용한 기도와 열심히 일하는 생애를 살지 않으면 안 된다. 하나님과의 교제로 말미암아 얻는 힘에다가 조심하고 심사 숙고하도록 마음을 훈련하는 열심 있는 노력을 더할 때에, 그는 매일의 의무를 수행하게 되고 아무리 어려운 환경에서라도 마음에 화평을 유지하게 된다.―MH, 512.

**

그리스도께서도 당신의 지상 생애 동안 날마다 필요되는 새로운 공급을 위하여 아버지께 간구하셨고, 이 하나님과의 교통을 가지고 다른 사람들을 굳게 하고 축복하려고 나아가셨다는 사실을 아는 것은 헌신한 교역자에게 경이로운 위안이 된다.

511 당신의 아버지께 엎드려 기도하시는 하나님의 아들을 보라! 그리스도께서는 비록 하나님의 아들이라도 기도로 당신의 믿음을 굳게 하시고, 하늘과 교통하심으로 악과 대항하고, 사람들의 필요를 도울 수 있는 능력을 친히 모으셨다. 그리스도께서는 우리 인류의 맏형님으로서, 약점에 에워싸이고 죄와 유혹의 세상에 살면서도 여전히 당신을 섬기고자 하는 자들의 필요들을 아신다.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이 보내기에 합당하다고 보는 사자들이 약하고 과오를 범하는 사람들이란 사실을 아시나, 당신을 섬기려고 전적으로 헌신한 모든 자들에게 하나님의 도우심을 약속하신다. 그리스도 자신의 모본이 믿음으로-하나님을 완전히 의지하게 하고 당신의 사업에 전적으로 헌신하도록 인도하는 신앙으로-하는 열렬하고 끈기 있는 하나님께 대한 탄원은 사람들에게 죄에 대한 싸움에서 성령의 도우심을 받게 한다는 데 대한 큰 보증이다.

그리스도의 모본을 따르는 모든 교역자들은 하나님께서 세상의 수확물이 익도록 하시기 위하여 당신의 교회에게 약속하신 능력을 받아 사용할 준비가 될 것이다. 매일 아침 복음의 사신들이 주 앞에 무릎을 꿇고 당신께 대한 헌신의 서약을 새롭게 할 때에, 그리스도께서는 그들에게 부흥하게 하고 성화하게 하는 능력과 함께 당신의 성령의 임재를 허락하실 것이다. 그들은 매일의 의무를 위하여 나아갈 때에 보이지 않는 성령의 역사가 그들로 “하나님의 동역자”(고전 3:9)가 될 수 있게 한다는 확신을 가진다.―AA, 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