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교역자

본문보기

102장-다양한 중에서의 일관성
11편인화 관계

102장 - 다양한 중에서의 일관성

483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사업에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하시며, 각각 다른 선물을 주신 여러 일꾼들을 사용하신다. 어떤 이는 설교를 잘하고 어떤 이는 글을 잘 쓸 것이다. 또, 어떤 이는 신실하고 열성 있고 열심히 기도하는 선물을 받고, 어떤 이는 노래 잘하는 선물을, 또 어떤 이는 하나님의 말씀을 명백히 해석하는 특별한 능력을 받을 것이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그 일꾼들과 함께 일하실 터이므로, 각 선물은 하나님을 위하여 큰 힘이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 어떤 사람에게는 지식을 주시며 또 어떤 사람에게는 믿음을 주시지만, 모두가 다 같은 머리 아래서 일하게 될 것이다. 다양한 선물은 다양한 역사를 하게 한다. 그러나, “모든 것을 모든 사람 가운데서 역사 하시는 하나님은 같”(고전 12:6)으시다.

주께서는 당신의 택한 종들이 연합하여 일치된 노력을 하게 되기를 바라신다. 혹 어떤 이는 자기가 받은 선물과 다른 동역자들이 받은 선물이 너무나 다르므로 연합하여 일치되게 일할 수 없다고 생각할지 모른다. 그러나, 그들이 접촉해야 할 사람들의 마음이 여러 가지이고 어떤 사람은 어느 교역자가 소개하는 진리는 거절하지만 다른 교역자가 다른 방법으로 진리를 소개할 때에 그의 마음 문을 열어 하나님의 진리를 받아들일 것을 생각하면, 그들이 희망을 가지고 연합하여 함께 일할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이 재능이 아무리 다르더라도 다 같은 성령의 지배 아래 있게 될 것이다. 말과 행동에 사랑과 친절이 나타나고 일꾼마다 각각 그 맡은 직무를 신실히 실행할 때에, 그리스도께서 당신을 따르는 자들이 서로 화합하여 하나가 되게 해 달라고 간구하신 기도가 응답될 것이며, 또 이 사람들이 그리스도의 제자임을 세상이 알게 될 것이다.

484 하나님의 일꾼들은 동정적인 사랑과 신의로써 서로 연합하여야 한다. 그리스도교회의 신자들을 분리시키는 말이나 행동을 하는 자는 주의 목적을 거스리는 자이다. 교회 안에 논쟁과 불화를 일으키며 회의와 불신을 조장시키는 것은 그리스도께 욕을 돌리는 행위이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종들이 상호간에 그리스도인의 사랑을 배양하기를 원하신다. 참 신앙은 마음을 그리스도와 연합시킬 뿐만 아니라 우리의 형제들과도 가장 친밀하게 연합시킨다. 이와 같이 우리가 그리스도와 연합하고 또 형제들과도 서로 화합하는 때에는, 우리가 이르는 곳마다 우리의 사업에 향내 나는 감화가 있을 것이다.

큰 도시에서 일하는 자들은 여러 가지 일을 행하되 매사에 가장 좋은 결과를 내도록 힘써야 한다. 그들은 믿음에 대해 설명하고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도록 일해야 하며, 그 사업을 자기들의 생각대로 협소하게 만들지 말 것이다. 지난날에 우리 신자들은 이런 일을 너무도 많이 하였으며, 그것은 그 사업을 성취시키는데 장애가 되었다….

어느 사람이든지, 자기가 사람들을 지배하듯이 다른 사람들을 자기 수하에 넣고 이것을 하라 저것은 하지 말라고 지시하며 군대의 지휘관들처럼 명령하거나 지시하거나 행동하지 말라. 그리스도 당시에는 제사장들과 관원들이 그와 같이 하였는데, 이것은 옳은 방법이 아니다. 진리로 사람들의 마음에 감명을 끼치고 그들이 그 가르침을 받아들이게 되면, 그들을 사람의 소유로서가 아니라 그리스도의 소유로 여겨야 한다. 사람들의 마음을 그대 자신에게 향하게 함으로써, 그대는 그들을 지혜와 능력의 근원 되신 하나님으로부터 떠나게 한다. 온전히 하나님만 의지함으로써만 그들이 은혜 안에 자라날 수 있는 것이다.

485 아무리 지식과 지혜가 많다 할지라도 성령의 가르침을 받지 않으면, 그는 신령한 사물에 대하여 거의 무지하게 된다. 그는 자신의 위험과 부족을 깨닫고, 또 오직 홀로 당신을 믿고 의지하는 자들을 보호하시고 그들에게 성령을 입혀 주시고 이기심 없는 사랑으로 충만케 하여 그들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죄인들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그 아들을 보내신 것을 증거할 수 있게 하실 수 있는 분을 온전히 의지해야 한다. 참으로 회개한 자들은 그리스도인의 연합으로 함께 밀고 나갈 것이다. 하나님의 교회에 분열이 없게 하고, 진리를 받은 자들 위에 어리석은 권력이 행사되지 못하게 하라. 모든 언행에 그리스도의 온유함이 나타나야 한다.

그리스도는 모든 참 교회의 기초이시다. 우리에게는 당신의 지도하심을 따라 행하는 신실한 자를 보호해 주시며 함께 임재해 계신다는 그리스도의 변함없는 약속이 있다. 세상 끝날까지 그리스도께서 모든 일의 첫째가 되셔야 한다. 그분은 생명과 능력의 근원이시며 의와 거룩함의 근원이시다. 그리스도는 그의 멍에를 메고 당신의 온유 겸손함을 배우는 자들에게 이 모든 것의 근원이 되신다.

모든 봉사의 직무와 기쁨은 사람들 앞에 그리스도를 높이는 것이 되어야 한다. 이것이 모든 참 노력의 목적이다. 그리스도를 나타내고 자신은 그의 뒤에 감추이게 하라. 이것이 가치 있는 희생이다.―9T, 144-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