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 선교봉사

본문보기

가장 중요한 것

206 가정은 자녀들의 최초의 학교이다. 따라서 봉사 생애를 살기 위한 기초가 가정에서 놓여져야 한다.─치료봉사, 364.

그대의 생애의 가장 큰 업무는 가정에서 선교인이 되는 것이다.─4T, 138.

인간성의 회복과 향상은 가정에서 시작된다. 부모의 과업은 다른 모든 것의 기초가 된다. … 사회의 안녕과 교회의 성공과 국가의 번영은 모두 가정의 감화에 달려 있다.─치료봉사, 316.

참된 선교의 정신이 가정에 보급되면 될수록 그 정신은 자녀들의 생애에 더욱 충분히 계발될 것이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의 유익을 위하여 봉사하고 희생하는 데서 기쁨을 발견하는 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치료봉사, 364.

부모들은 가정에서 일하여야 할 큰 선교 분야가 그들 앞에 놓여 있다는 것을 잊지 말자. 자녀들을 위탁받을 때에 모든 어머니들은 하나님께로부터 엄숙한 책임을 받은 것이다. “이 아들, 이 딸을 맡아 나를 위해 양육하라. 그 아이에게 주의 궁전에서 영원히 빛날 수 있도록 궁전에 알맞는 성품을 길러 주도록 하라”고 하나님께서는 말씀하신다. 어머니가 그의 자녀들에게 악의 세력을 대적하도록 교육시키려고 노력할 때에 하나님의 보좌로부터 빛과 영광이 신실한 어머니 위에 비추인다.─9T, 37.

그리스도를 위한 우리의 사업은 가정 안의 가족들로 더불어 시작되어야 한다. … 가정보다 더 중요한 선교지는 없다. 부모들은 자녀들에게 불신자들을 위해 선교하도록 가르쳐야 한다. 자녀들로 하여금 연로하여 고통 당하는 자들을 불쌍히 여기며 가난하고 근심있는 자들의 고통을 덜어 주도록 교육시켜야 한다. 자녀들은 선교 사업에 열심하며 어릴 때부터 다른 사람의 유익을 위해 희생하며 극기하도록 교육받아야 한다. 207 그들로 하나님의 동역자가 되게 하기 위해서 그리스도의 사업의 발전에 대하여 거듭 강조하여야 한다. 그러나 비록 그들이 진정으로 남을 위해 선교 사업하는 법을 배운다 할지라도 우선적으로 그들의 가정에 있는 식구들을 위해 일하기를 배우지 않으면 안 된다.─6T, 429.

우리의 집안이 건전한 상태에 있게 하며 모든 가족들이 선교 사업에 흥미를 가지도록 열심히 노력하여야 한다. 우리는 우리의 자녀들로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을 위한 진지한 사업에 호의를 갖게 하며 언제 어디서나 그리스도를 대표하기 위하여 저들의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RH, 1893.7.4.

천사의 기록

만일 결혼한 남편이 자녀를 돌보도록 그의 아내를 가정에 남겨두고 직장으로 나간다면 아내 겸 어머니는 남편 겸 아버지 못지 않게 위대하고 중대한 일을 하고 있는 것이다. 남편이 선교 분야에 종사하는 자라면 아내는 가정의 선교사로서 때때로 남편 겸 아버지보다 더 과중한 근심과 걱정과 책임을 맡게 된다. 그의 업무는 자녀의 정신을 꼴 짓고, 자녀의 품성을 형성하며, 그들을 유용한 인물로 교육시키며, 장래와 영생을 위해 준비시키는 엄숙하고도 중대한 업무인 것이다. 개방된 선교 분야에서 활약하는 남편은 사람들에게서 명예를 받을지 모르나 가정에서 수고하는 아내는 그의 수고로 인하여 세상에서 아무런 명예도 받지 못한다. 그러나 만일 그가 가족의 최선의 유익을 위해 일하며 가족들의 성품을 하나님의 모형을 따라 형성하기를 노력한다면 기록하는 천사는 그의 이름을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선교인의 한 사람으로 기록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사물을 보실 때에 유한한 인간이 보는 것같이 보시지 않으신다.─5T, 594.

자녀들과 정신적·육체적 부담을 분담함

누구나 다 어떤 일을 할 수 있다. 어떤 이들은 “가정 일과 아이들 때문에 내 시간과 내 물질을 다 빼앗긴다”고 구실을 삼는다. 부모들이여, 그대의 자녀들로 그대를 거들게 하여 주님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그대의 힘과 능력을 증가시켜라. 자녀들은 주의 가정의 어린 식구들이다. 그들은 하나님께 자신을 헌신하도록 지도받아야 한다. 그들은 창조와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소유가 되었다. 208 그들은 그들의 모든 육체와 정신과 영혼의 힘이 하나님의 것이라는 것을 배워야 한다. 그들은 여러 이기심 없는 봉사 사업에 협조하도록 교육받아야 한다. 그대의 자녀들이 결코 방해물이 되게 하지 말라. 육체적 부담이나 정신적 부담을 자녀들과 나누어 가지라. 남을 도와줌으로 그들은 그들의 행복과 유용성을 증가시킬 수 있는 것이다.─7T, 63.

가정의 폭넓은 감화

질서 정연한 그리스도인 가정은 그리스도인 신앙의 실재에 대한 강력한 논증, 곧 불신자가 논박할 수 없는 논증이다. 모든 사람들은, 자녀들을 감화시키는 감화력이 그 가정에 역사하고 있으며 아브라함의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계심을 보게 될 것이다. 그리스도인이라고 공언하는 사람들의 가정들이 올바른 종교적 특성을 지닌다면 그들은 선을 위하여 유력한 감화를 끼칠 것이다. 그들은 참으로 “세상의 빛”이 될 것이다.─부조와 선지자, 144(영문).

가정의 사명은 가족들의 한계를 넘어서 퍼져 간다. 그리스도인 가정은 하나의 실물 교훈이 되어 올바른 생활 원칙의 탁월성을 예시해 주어야 한다. 그와 같은 예시는 이 세상에서 선을 위한 하나의 능력이 될 것이다. 사람들에게 할 수 있는 어떤 설교보다 훨씬 더 강력한 설교는 사람의 마음과 생애에 미치는 진실한 가정의 감화이다. 젊은이들이 이러한 가정에서 나갈 때, 그들이 배운 교훈이 알려지게 된다. 보다 고상한 생활 원칙이 다른 가정에 소개되고, 향상시키는 감화력이 지역 사회에 전해진다.─치료봉사, 319.

세상에 나타낼 수 있는 그리스도의 능력의 가장 위대한 증거는 잘 정돈되고 제어된 가정이다. 무엇보다도 이러한 가정은 진리를 말해 줄 것인데 이것은 마음을 움직이는 실제적 힘에 대한 산 증거이기 때문이다.─4T, 304.

하나님께서 지상의 가정이 하늘 가정의 상징이 되도록 계획하신다. 하나님의 계획을 따라 설립되고 운영되는 그리스도인 가정은 그리스도인의 품격을 형성하며 당신의 사업을 향상시키기 위한 하나님의 가장 효과적인 기관에 속한다.─6T, 430.

209 우리의 영향력이 미치는 범위가 좁은 것처럼 보이고, 우리의 재능이 적고, 우리의 기회가 많지 못하고, 우리의 학력이 제한되어 있을지라도 우리의 가정에 주어져 있는 기회들을 충실히 이용함으로써 우리에게는 놀라운 가능성이 있다. 만일 우리가 거룩한 생애의 원칙을 받아들이기 위하여 우리의 마음과 가정의 문을 열게 되면 우리는 생명을 주는 능력의 물결을 전달하는 통로가 될 것이다. 우리의 가정에서 치유의 물결이 흘러나와 오늘날 불모(不毛)와 죽음이 있는 곳에 생명과 미와 결실이 풍성하게 될 것이다.─치료봉사, 321, 322.

가정의 깃발 선택

나는 사단이 그의 기를 하나님의 택한 백성이라 공언하는 자들의 가정에 꽂아 주는 것을 보았다. 그러나 빛을 따라 행하는 자들은 원수 마귀의 검은 깃발과 피로 물들인 그리스도의 깃발을 분별할 수 있어야 한다.─4T, 200.

가족 제단의 중요성

하나님을 사랑한다고 하는 그대들은 어디를 가든지 예수님을 모시고 가라. 그대가 장막을 어디다가 치든지 옛날의 부조들처럼 주님을 위하여 제단을 쌓으라. 이 점에 관한 깊고 넓은 개혁이 필요하다.─5T, 320, 321.

사단은 사람들을 하나님에게서 떠나게 하려고 갖은 노력을 다 기울인다. 사업상 신앙 생애가 염려에 빠지게 될 때, 사단은 사람들로 성경을 읽고 은밀히 기도하는 시간을 갖지 못하게 하며, 희생 제단에 조석으로 드리는 찬양과 감사의 제사를 드리지 못하도록 그들의 마음을 사업에 열중시킬 수 있을 때에 사단은 자기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5T, 426.

가족 예배가 즐겁고 흥미있는 것이 되도록 하라.─5T, 335.

기도 시간을 존중하도록 그들(자녀들)을 가르쳐야 하며 가족 예배에 참석하도록 그들을 아침에 일으켜야 한다.─5T, 424.

210 자녀들에게는 종교를 매력적인 것이 되도록 하며 불쾌감을 주는 것이 되게 하여서는 안 된다. 가족 예배 시간이 하루 중의 가장 즐거운 시간이 되도록 하여야 한다. 낭독할 성경절은 잘 선택하여 쉬운 것으로 하며 자녀들로 모두 찬미를 부르게 하며 기도는 간단하고 요령 있게 하여야 한다.─SW, 1905.6.13.

가족의 식탁과 가족 제단에 손님의 참석을 환영하라. 기도드릴 때에 대접받는 사람이 감명을 받게 되므로 단 한 번의 방문으로 영혼을 사망에서 구원하게 될지도 모른다. 이 일에 대하여 주님께서 셈하시고 “내가 갚아 주리라”고 말씀하신다.─6T, 347.

자녀들은 기도하는 시간을 존중하도록 가르침을 받아야 한다. 일하기 위하여 집을 떠나기 전에, 온 가족을 함께 모아 놓고 아버지나, 아버지의 부재시에는 어머니가 하루 종일 그들을 지켜 주시도록 하나님께 열렬하게 간구해야 한다. 온유가 넘치는 마음과, 그대들 자신과 자녀들 앞에 있는 유혹과 위험을 깨닫는 마음으로 겸손하게 하나님 앞에 나아가라. 믿음으로 그들을 제단에 붙들어 매고, 주님께서 그들을 돌봐 주시도록 탄원하라. 봉사하는 천사들은 이와 같이 하나님께 바쳐진 자녀들을 지켜 줄 것이다. 아침 저녁으로 열렬한 기도와 끈기 있는 믿음으로 자녀들 주위에 울타리를 치는 것이 그리스도인 부모들의 의무이다. 그들은 자녀들에게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기 위하여 어떻게 살 것인지 끈기 있게 교훈하고, 친절하고 참을성 있게 가르쳐야 한다.─교회증언 1권, 417.

“하나님의 벗” 아브라함은 우리에게 훌륭한 모본을 보여 주었다. 그의 생애는 기도의 생애였다. 그의 장막을 치는 곳마다 그 근처에 제단을 세우고, 장막에 유하던 모든 사람들을 불러 조석으로 희생 제물을 드렸다. 그의 장막이 옮겨 갔을 때에도 제단은 남았다. 후년에 유랑하는 가나안 사람들 중에는 아브라함에게서 진리에 대한 교훈을 받은 사람들이 있었다. 이들이 이 제단이 있는 곳에 왔을 때는 언제든지 저들 앞에 지나간 사람이 누구인지 알고, 그 곳에 장막을 칠 때는 제단을 수리하고 살아 계신 하나님을 예배하였다.─부조와 선지자, 128(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