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 선교봉사

본문보기

중요성

194 야영회는 우리 사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활동 가운데 하나이다. 그것은 사람들의 주의를 이끄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6T, 31.

우리는 우리의 사업을 하는 데 어떻게 세속과 편견의 장벽을 뚫고 나아가서 이 사람들에게 아주 중대한 귀한 진리를 전할지를 알지 못하여 당황하여 왔다. 그러나 주님께서는 이 사업을 이루는데 있어서 야영회가 매우 중요한 방편임을 우리들에게 가르쳐주셨다.─6T, 31, 32.

목적

회집하는 목적은 무엇인가? 우리가 기도로써 하나님께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을 모두 말함으로써 그에게 알리는 것이 목적인가? 우리가 모이는 것은 서로 사상과 감정을 교환함으로써 상호간에 덕성을 계발시키며 서로의 희망과 포부를 알므로 힘과 빛과 용기를 얻기 위한 것이다. 우리는 믿음으로 드리는 간절하고 진실한 기도로써 우리의 힘의 근원이신 하나님께로부더 원기와 정력을 얻게 된다.─2T, 578.

우리의 야영회에는 또 다른 목적이 있다. 야영회들은 우리 신자들의 영적 생애를 향상시켜야 한다. 하나님께서 가장 신성한 사업을 우리 손에 맡기셨으므로 이 일을 수행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을 받기 위해 모임을 가질 필요가 있다. 우리는 지상의 하나님의 사업을 일으키며 하나님의 거룩한 율법을 옹호하며 구세주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으로서 높이는 데 있어서 우리가 개인적으로 어떠한 역할을 하도록 부름을 받았는지 알아야 한다. 우리는 가정에서의 우리의 할 일을 이해하기 위하여 함께 모여 하나님의 능력을 받아야 한다.─6T, 32, 33.

195 잘 경영하기만 하면 야영회는 목사와 장로와 집사들이 주님을 위하여 더 완전한 일을 하기 위해 배울 수 있는 학교가 되는 것이다. 야영회는 노유를 막론하고 교인들이 주의 법도를 더욱 완전하게 배울 수 있는 학교와 신자들이 타인을 돕는 일에 도움이 될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장소가 되어야 한다.─6T, 49.

지난 여러 해 동안 가졌던 우리의 야영회에 있어서 하나님의 종들은 많은 귀한 기회들을 이용하여 신자들에게 그들의 동료들과 친지들에게 세천사의 기별에 관한 구원의 진리를 전도하는 실제적 방법을 가르쳐 주었다. 많은 사람들이 저들의 고향에서 자급 선교인으로서 활동할 방법을 배웠다.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연례적인 회집을 마치고 종전보다 더 많은 열심과 더 많은 지식을 가지고 일하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갔다. 신자들에게 예년보다 실제적 교육을 더욱 많이 준다면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것이다. 모든 대회에 있는 우리의 일반 교역자들과 형제 자매들은 연례적인 야영회의 목적이 개인 선교 사업의 실제적 방법에 대한 지식을 알기 위한 것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여야 한다.─9T, 81.

어떤 대회에서는 지도자들이 이러한 실제적 교육 방법을 시행하기를 주저하였다. 어떤 이들은 가르치는 것보다 설교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야영회와 같은 때에는 신자들에게 그들이 사는 곳에서 어떻게 실제적 선교 활동을 할 수 있는지 가르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9T, 82.

선교 방법의 실제적 모본

야영회의 활동에 참가함으로써 모두 각기 저희 교회에서 성공적으로 일하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6T, 49.

어떤 야영회에서는 일꾼들이 반을 조직하여 도시와 교외로 나가 인쇄물을 전하며 사람들을 야영회에 초대하는 일을 하였다. 196 이리하여 수백명이 야영회의 후반기에 정규적으로 집회에 참석하게 되었는데 만일 이와 같이 아니하였더라면 그들은 야영회에 대하여 별로 관심이 없었을 것이다.─6T, 36.

우리는 받기 위해서 뿐만 아니라 받은 것을 주기 위하여 야영회에 갈 수 있는 것이다. 그리스도의 용서하시는 사랑을 받고 하나님의 성령의 깨우침을 받아 진리를 믿고 회개한 모든 사람들은 이러한 귀한 축복들로 인하여 그가 접촉하는 영혼들에게 빚진 자라는 것을 생각해야 할 것이다. 주님께서는 안수받은 목사들이 접촉할 수 없는 영혼들에게 접근하기 위하여 마음이 겸손한 자들을 사용하실 것이다. 그러므로 그들은 감동함을 받아 그리스도의 구원의 은혜스런 말을 하게 될 것이다.─6T, 43.

우리가 주님께서 고안하신 계획을 따를 때에 “하나님의 동역자들”이 되는 것이다. 대회장이거나 목사이거나 교사이거나 학생이거나 혹은 평신자이거나 우리가 어떠한 직책을 맡고 있든지간에 우리는 현대 진리를 알지 못하는 자들에게 깨우쳐 주어야 할 모든 기회들을 최대한도로 선용하여야 할 책임을 하나님께 지고 있다. 또한 우리가 사용할 수 있도록 주님께서 제정하신 주요 방편의 하나는 인쇄된 서적이다. 우리는 우리의 학교와 병원과 교회와 특히 연례적인 야영회에서 이 귀한 방편을 현명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택함을 받은 교역자들은 끈기 있는 열심을 가지고 친절하고 성공적인 방법으로 불신자들에게 접근하여 현대 진리가 힘있고 바르게 소개되어 있는 서적들을 그들의 손에 쥐어 주는 방법을 신자들에게 가르쳐 주어야 한다.─9T, 86, 87.

야영회의 활동은 인간이 고안한 방법대로가 아니라 그리스도께서 일하신 방법을 따라 시행되어야 한다. 신자들을 이끌어 내어 활동하도록 하여야 한다.─9T, 120.

종말에 있을 특별한 야영회 순서

앞으로 우리 야영회에 있어서 흥미와 성공이 더욱 증가될 것을 나는 보았다. 종말이 가까움에 따라 이러한 야영회에 있어서 설교는 차차 줄어지고 성경 공부하는 순서가 더욱 많아질 것을 계시로 보았다. 197 손에 성경책을 들고 있는 적은 무리들이 온 지구상에 널려 있을 것이며 여러 같지 않은 사람들이 대화적인 자유스런 방법으로 성경 공부를 이끌어 나가게 될 것이다.─6T, 87.

불참(不參)에서 오는 큰 손실

야영회는 많은 경비를 들여 마련하여 개최되는 것이다. 인기 없는 진리를 옹호하는 하나님의 사자들은 이러한 큰 모임에서 십자가에 달리신 구세주로부터 은혜의 기별을 받아 타락한 가련한 죄인들에게 전하기 위하여 매우 열심히 활동한다. 이러한 기별을 무시하거나 소홀히 취급하는 것은 하나님의 자비하심과 하나님의 경고와 간청의 음성을 경시하는 것이다. 그대가 이러한 집회에 불참하므로 그대의 영적 생애에 많은 손실을 당하였으며 그대가 하나님의 말씀의 설교를 들으며 신자들과 섞여 있음으로 얻을 수 있었던 영적 힘을 잃게 되었다.─4T, 115.

그리스도를 대표하는 한 가족이 믿지 않는 사회에서 하나님의 율법을 지키는 것은 작은 일이 아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들이 읽어 알 수 있는 산 편지가 되어야 한다. 여기에는 두려운 책임이 내포되어 있다. 빛 가운데 살기 위해서는 빛이 비추는 곳으로 가야 한다. 김 형제는 어떠한 희생을 무릅쓰고라도 그의 가족을 동반하여 적어도 일년에 한번씩 진리를 사랑하는 자들이 모이는 모임에 참가하여야 할 엄숙한 의무감을 느껴야 한다. 그리하면 그것은 그와 가족들에게 힘이 되어 그들로 시련을 견디며 의무를 감당하게 할 것이다. 동일한 신앙을 가진 자들과 교제할 기회를 놓치는 것은 좋지 않다. 왜냐하면 진리가 그들 마음 속에 매력을 잃게 되며 그들의 마음이 성화시키는 진리의 감화로 인하여 각성되어 소생함을 받지 못하며 마침내 그들은 영성을 잃게 되기 때문이다. 그들은 산 설교자의 설교의 말씀으로써 격려함을 받지 못한다. 세속적인 생각과 세상의 일들이 그들의 마음 속에 계속 작용하고 있으므로 영적 사물을 배척해 버린다.─4T, 106.

가능한 한 모두 이러한 연례적인 모임에 참가하도록 하라. 하나님께서 이것을 우리 모두에게 요구하고 계신다는 것을 우리는 느껴야 한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하나님과 하나님의 은혜의 능력안에서 굳세게 하기 위해서 마련하신 기회를 이용하지 않는 자들은 점점 연약해지며 하나님께 헌신하고자 하는 마음이 점점 적어질 것이다.

198 형제 자매들이여, 이 거룩한 모임에 참석하여 예수님을 발견하라. 예수께서 그 잔치에 참석하실 것이다. 그가 오셔서 그대가 반드시 이루어야 할 일을 해 주실 것이다. 영혼에 대한 깊은 관심보다는 그대의 농장을 더 귀중하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 그대가 소유하고 있는 보물이 아무리 가치 있는 것이라 할지라도 화평과 소망을 사기에는 부족할 것이다. 화평과 소망을 사기 위해서는 그대의 모든 소유와 일생 동안에 수고와 고통을 지불해야 하지만 그것은 무한히 헤아릴 수 없는 유익이 될 것이다. 영원한 사물에 대한 강하고 분명한 생각과 그리스도께 모든 것을 복종하고자 하는 마음은 이 세상의 모든 부귀와 향락과 영광보다도 더욱 귀중한 축복이 된다.─2T, 575, 5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