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 선교봉사

본문보기

첫째로 중요한 사업

145 만일 무엇보다도 더 중요한 일이 있다면 그것은 우리의 인쇄물을 공중 앞에 배포하여 그들로 성경을 상고하게 하는 것이다. 가족들에게 우리의 인쇄물을 소개하여 그들과 이야기하며 그들로 더불어 기도하며 또는 그들을 위하여 기도하는 이 선교 사업이야말로 선한 사업이다.─CE, 80.

모든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들은 “내가 세천사의 기별을 전파하기 위해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하고 자신에게 물어보라.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종에게 이 기별을 주셔서 교회에 그것을 전하도록 하기 위하여 이 세상에 오셨다. 이 기별은 모든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들에게 전파되어야 한다. 어떻게 이것을 전할 것인가? 우리의 인쇄물을 보급하는 것은 그 기별을 전파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모든 신자들은 현대 진리가 담겨 있는 전도지와 소책자 및 서적들을 널리 분포하라. 어디에나 나가서 우리의 출판물을 분포할 문서 전도인들이 필요하다.─SW, 1904.1.5.

인쇄물은 이 시대를 위한 기별을 계속해서 사람들에게 소개하는 주님의 방법이다. 영혼들을 진리로 가르치고 진리 안에 굳게 서도록 하는 데 있어서 출판물은 말만으로써 하는 전도 사업이 할 수 있는 것보다 더 큰일을 이루어 놓을 것이다. 문서 전도인들의 활동을 통하여 사람들의 가정에 들어간 소리 없는 사자(使者)는 여러 모로 복음 전도 사업을 강화시킬 것이다. 성령께서 설교를 듣는 사람의 마음에 감화를 주시는 것과 마찬가지로 서적을 읽는 사람의 마음에도 감화를 주시기 때문이다. 목회 사업을 돕는 같은 천사들이 진리가 담겨 있는 서적에도 같이한다.─6T, 315, 316.

문서 전도 사업이 쇠약해지지 않도록 하라. 현대 진리의 빛이 담겨 있는 서적들을 할 수 있는 대로 많은 사람들에게 분포하도록 하라. 합회장들과 다른 책임 있는 자리에 있는 지도자들은 이 일을 하여야 할 의무가 있다.─SW, 1905.4.25.

146 우리 서적과 잡지에 기록된 말씀을 통하여 세상이 진리의 빛을 받을 것이다. 우리의 인쇄물들은 만물의 종말이 가까운 것을 보여 주어야 한다.─CE, 100.

하나님께서는 그의 백성들이 게으르고 무관심한 사람으로가 아니라 활기 있는 사람으로서 활동하기를 요구하신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인쇄물들을 전하며 그들에게 그것을 받아들이도록 권하여야 한다.─SW, 1905.4.25.

우리의 인쇄물들은 지금 복음의 씨를 뿌리고 있다. 그것은 설교가 사람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만큼 많은 사람들을 인도하는 도구이다. 인쇄물 분포의 결과로써 온 교회들이 부흥되었다. 모든 그리스도의 제자들은 이 사업에 해야 할 부분이 있다.─RH, 1880.6.10.

하늘로부터 오신 한 사자가 우리들 가운데 서서 경고와 교훈을 말하였다. 그는 우리들에게 천국 복음이 멸망하여 가는 세상에게 주신 기별이며 이미 출판된 인쇄물들과 앞으로 출판될 인쇄물에 실리게 될 이 기별들을 원근(遠近)에 있는 사람들에게 배포하여야 한다는 사실을 우리들에게 분명히 깨닫게 하였다.─9T, 67.

문서 전도 사업은 현대 진리의 거룩한 빛을 신속히 세상에 전하는 수단이 되어야 한다.─9T, 69.

사단은 인간의 도덕적 수준을 저하시키고 청소년들의 마음에 해독을 주는 서적을 배포하는 사업에 분주히 일하고 있다. 온 땅에는 무신론적인 출판물들이 널리 흩어져 왔다. 모든 신자들은 사람들의 마음을 향상시키고 그들에게 직접 진리를 소개해 주는 출판물들을 배포하는 데 깊은 관심을 가져야 하지 않겠는가? 이러한 간행물들과 전도지들은 세상을 비춰 주기 위한 것이며 종종 영혼들을 회개시키는 도구가 되어 왔다.─RH, 1880.6.10.

우리는 사실 잘 인쇄된 인쇄물을 전함으로 얼마나 큰일이 성취될 수 있는지 깨닫지 못하고 졸고 있었다. 우리는 지금 잡지와 서적들을 지혜롭게 사용하여 힘을 다해 말씀을 전함으로써 그리스도께서 밧모 섬에서 요한에게 주신 기별을 세상에 알게 하자.─CE, 101.

147 신자들이여, 우리의 문서 전도 사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 사업에 좀더 많은 시간을 바쳐라. 복음을 여러 면에서 전해 줄 전도지와 정기 간행물들과 서적들을 가정에 전하라. 이젠 낭비할 시간이 없다. 많은 사람들이 이 문서 전도 사업에 이기심 없이 자원하는 마음으로 자신을 바쳐서 긴요한 경고를 발하도록 하라. 교회가 그 맡은 사업을 감당할 때에 그것은 “달같이 아름답고 해같이 맑고 기치를 벌인 군대같이 엄위”하게 앞으로 전진할 것이다.─SW. 1902.11.20.

선교 활동을 통해서 진리의 빛은 세상에 환히 비치고 있다. 출판사업은 목회 사업으로써 접근할 수 없는 많은 사람들을 접근할 수 있는 도구인 것이다.─5T, 388.

시련의 밤은 거의 끝나가고 있다. 사단은 자기의 때가 얼마 남지않은 것을 알고 그의 최대의 힘을 다 발휘하고 있다. 하나님의 징벌이 이 땅에 내려지고 있으므로 진리를 아는 모든 자들은 만세 반석 되신 예수님 안에 숨어서 하나님의 영광의 빛을 보게 하신다. 진리는 지금 풀어 놓아야 하며 분명하게 설명해 주어야 한다. 단순한 진리를 전도지와 소책자에 기록하여 가을 낙엽처럼 뿌려야 한다.─9T, 231.

사람들에게 이러한 말 없는 진리의 사자를 보내는 사업을 위해서 문서 전도자들 곧 영혼들에 대한 책임을 느끼며 빛을 찾아 헤매는 자들에게 때에 알맞는 말을 해 줄 수 있는 문서 전도자들이 필요하다. “나는 목사가 아니므로 사람들에게 설교를 못합니다”라고 말할 사람이 있을지 모른다. 그대가 설교는 못한다 할지라도 그대가 접촉하는 사람들의 필요를 돌보아 주는 전도자는 될 수 있는 것이다. 그리하여 하나님의 조력자로서 제자들처럼 일하며 그대가 만나는 사람에게 주 예수를 사랑하는지 물어 볼 수는 있는 것이다.─SW, 1902.11.20.

효과적인 기관-출판소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들은 세상과 구별하여 하나님께서 특별한 백성으로서 뽑아 낸 사람들이다. 148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진리의 연장으로 세상의 채석장에서 떼어 내어 자기와 연결되게 하셨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그분의 대표자로 삼으시고 마지막 구속 사업에 있어서 그분의 대사로 삼기 위해서 그들을 부르셨다. 인간에게 위탁하셨던 진리의 가장 큰 보화,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보내셨던 가장 엄숙하고 두려운 경고를 세상에 전하도록 재림교인들에게 위탁되었다. 이 사업을 완수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출판소가 가장 효과적인 기관 중의 하나이다.─7T, 138.

우리의 출판 사업은 하나님의 지시와 그의 특별한 감독 아래 수립되었다.─7T, 138.

하늘로부터 큰 능력을 가지고 내려와 그 영광으로 세상을 환하게 비춘 다른 천사의 사업(계 18장)은 대부분 우리의 출판소를 통하여 이루어질 것이다.─7T, 140.

나는 우리 출판소들을 향하여 아래와 같이 말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기를 세우라. 기를 높이 세우고 셋째 천사의 기별을 전파하여 온 세상으로 듣게 하여라.” 여기에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는 자”(계 14:12)들이 있음을 알게 하고 우리 인쇄물로 기별을 전하여 온 세상에 증거하라.─9T, 61.

출판소의 시설 확장

현대 진리를 믿는 그대들은 깨어라. 진리를 깨달아 그것을 전파할 자를 도와주기 위하여 가능한 모든 수단을 다하는 것이 지금 그대들의 의무이다. 인쇄물로 수입되는 돈의 일부분은 어두운 눈을 열게 하고 묵은 마음 밭을 기경하는 인쇄물을 더 많이 출판하기 위하여 시설을 확장하는 일에 사용할 것이다.─9T, 62.

몇 해 전에 나는 주님께로부터 미국, 유럽 기타 다른 대륙의 여러 지방에 현대 진리의 서적들을 출판할 인쇄소들을 건립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하나님께서는 출판 사업으로써 초청과 경고의 기별을 세상에 보내기 위하여 모든 노력을 다하도록 지시하셨다. 어떤 이에게는 다른 방법으로는 접근할 수 없지만 우리의 서적으로 접근하게 될 것이다. 149 우리의 인쇄물로부터 환한 빛이 비취게 하여 세상에 현대 진리를 전해야 한다.─8T, 87.

나는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우리의 출판물들을 여러 언어로 인쇄하여 모든 문명국들에 보내야 할 것을 보았다. 오늘날 영혼의 가치와 비교해 볼 때 돈의 가치가 무엇인가? 우리가 소유하고 있는 모든 재물은 우리의 것이 아니라 주님의 것이며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맡기신 귀한 위탁물로 생각하여, 우리의 불필요한 욕구 충족을 위하여 낭비할 것이 아니라 사람들을 파멸에서 구원하는 하나님의 사업을 위하여 유용하게 사용해야 한다.─엘렌G.화잇 자서전, 201, 202.

인쇄된 진리의 말씀은 외국어로 번역되어 땅 끝까지 전파되어야 한다.─9T, 26.

이 인쇄물은 각 방언으로 번역되어야 할 것이다. 복음이 온 세상에 전파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스도께서는 각 일꾼에게 그들의 수고가 성공을 가져오도록 신령한 힘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시고 계신다.─9T, 34.

우리 인쇄물들은 각 곳에 전해져야 한다. 그것을 각 방언으로 발행하도록 하라. 셋째 천사의 기별이 인쇄물과 산 교사를 통하여 전파되어야 한다. 현대 진리를 믿는 그대들은 깨어날 것이다.─CE, 101.

하나님의 백성 중 많은 사람들이 우리 출판물을 가지고 아직 셋째 천사의 기별이 전파되지 않은 곳으로 가야 한다. 우리의 서적들은 여러 나라말로 출판되어야 한다. 이 책들을 가지고 겸손하고 충실한 주의 종들이 문서 전도자로서 나가서 다른 방법으로는 빛을 전할 수 없는 자들에게 진리를 전해 주어야 한다.─9T, 33, 34.

문서 전도자들이 이 도시에서 저 도시로, 이 동리에서 저 동리로 다니면서 임박한 구주의 재림의 허락이 포함된 인쇄물을 전하여야 한다.─9T, 34.

나는 출판물들이 이미 여러 나라들에서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 편견과 미신의 방벽을 타파하고 있음을 보았다. 150 나는 또한 사람들이 현대 진리가 실린 간행물들과 몇 페이지짜리 전도지를 열렬한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고 있을 것을 보았다. 그들은 그들에게 새롭고 놀라운 증거들을 읽고, 아직까지 그들이 전혀 깨닫지 못했던 주제 특히 넷째 계명의 안식일에 관한 빛이 분명하게 될 때 깊고 새로운 관심을 가지고 성경을 펴서 연구하게 될 것이다. 그들이 이 모든 것이 사실인가 확인하기 위하여 성경을 상고할 때, 천사들이 그들 위를 맴돌며 그들이 읽은 출판물에 실린 진리가 그들의 마음 속에 깊이 감명되도록 하기 때문에 그들은 새로운 빛을 깨닫게 되었다.

그들이 한 손에는 간행물과 전도지를 들고 다른 손에는 성경을 들고 뺨이 눈물에 젖은 채 하나님 앞에 엎드려 구하기도 전에, 이미 그분께서 그들을 위하여 행하신 바로 그 일, 곧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해 주시기를 간절하고 겸손하게 간구하시는 것을 나는 보았다. 그들이 마음으로 진리를 받아들이고 진리 하나하나가 고리를 이루어 서로 조화되는 것을 깨닫게 될 때에, 성경은 그들에게 새로운 책이 되었고 그들은 성경을 마음 속에 고이 간직하게 되었으며 그들의 얼굴은 행복감과 거룩한 기쁨으로 모두 붉게 타오르고 있었다.

그들은 그 빛을 혼자 즐기는 것으로 만족하지 않고 다른 사람들을 위해 활동하기 시작하였다. 어떤 사람들은 진리를 위하여, 그리고 암흑 가운데 있는 형제들을 돕기 위하여 큰 희생을 치르었다. 이리하여, 전도지와 간행물을 다른 나라 말로 반포하는 큰 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길이 준비되고 있었다.─엘렌G.화잇 자서전, 202, 203.

무료로 배포할 기회

우편으로나 혹은 기차나 배로 여행할 때나 또는 거리를 걸어갈 때에, 지혜롭게 인쇄물들을 나누어 주라.─복음 교역자, 339.

교통이 번잡한 오늘날에는 옛날 이스라엘 당시보다 각 계급에 속한 남녀들과 또 많은 민족들과 접촉할 기회가 훨씬 많아졌다. 도로들은 수천 배로 늘어났다. 하나님께서는 기이하게 길을 예비해 놓으셨다. 갖가지 시설을 갖춘 인쇄소를 우리가 운영할 수 있고, 따라서 성경과 현대 진리를 기술한 인쇄물들을 여러 방언으로 인쇄함으로써 세상에 속히 전할 수 있게 되었다.─복음 교역자, 338.

151 전도지와 소책자, 기관지와 서적들을 사방에 퍼지게 하라. 어디를 가든지 기회 있을 때마다 나누어 줄 수 있도록 적절한 전도지들을 지니고 다녀라. 팔 수 있는 책은 팔고 경우에 따라 빌려주거나 혹은 필요하면 그냥 주어라. 그리하면 큰 결과가 따를 것이다.─RH, 1880.6.10.

나는 우리가 작은 출판물을 무료로 배부하는 일에 있어서 우리의 의무를 다하고 있지 못함을 보았다. 이 방법 하나만으로도 진리를 받아들이게 될 정직한 영혼들이 많다. … 4페이지나 8페이지나 16폐이지 정도의 작은 출판물들은 마음으로 사업을 사랑하는 자들의 기부로 얻은 자금을 사용하여 푼돈으로 살 수 있도록 마련할 수 있다. 친구에게 편지할 때, 그대는 우표를 더 붙이지 않을지라도 그런 출판물 한두 개를 동봉할 수 있을 것이다. 차 안에서, 배에서, 혹은 역에서, 들을 귀가 있는 것처럼 보이는 사람들을 만날 때, 그대는 그들에게 작은 출판물을 전해 줄 수 있다.─교회증언 1권, 565.

연간 구독자를 얻음

우리 여신도들은 우리의 정기 간행물 연간 구독자를 얻는 일을 능률적으로 할 수 있으며 이같은 방법으로써 많은 사람들의 마음에 빛을 가져다 줄 수 있다.─RH, 1880.6.10.

우리는 지금 진리를 배포할 큰 시설을 갖추고 있다. 그러나 우리 신자들은 부여된 특권을 선용하지 않고 있다. 그들은 모든 교회에 있어서 그들의 능력을 다하여 영혼을 구원하여야 할 필요성에 대해서 깨닫지도 느끼지도 못한다. 그들은 우리의 건강 잡지를 포함하여 정기 간행물의 연간 구독자를 얻는 일과 우리의 서적과 소책자를 소개하여야 할 자신들의 의무를 인식하지 못한다.─4T, 391.

서적 판매

많은 신자들이 슬픔과 실의에 빠져 믿음과 신뢰심이 연약하다. 이러한 자들은 자기보다 도움이 더 요구되는 자들을 도와주기 위한 어떤 일을 함으로써 하나님의 능력 안에서 굳세어질 것이다. 152 그들로 우리 서적 판매 사업에 종사하도록 하라. 이와 같이 남을 도와주는 경험은 그들에게 하나님의 조력자라는 확신을 갖게 할 것이다. 그들이 하나님께 도움을 청할 때에 하나님께서는 빛을 갈망하고 있는 자들에게로 그들을 인도하실 것이다. 그리스도께서는 그들 곁에 계셔서 그들에게 말할 것과 행할 것을 가르쳐 주실 것이다. 남을 위로해 줌으로써 그들은 위로를 받게 될 것이다.─CE, 40.

도시에서의 사업

우리는 지금 큰 사업이 마쳐져야 할 시대에 살고 있다. 이 땅에는 순수한 복음의 결핍으로 인한 기근이 이르렀으므로 굶주린 영혼들에게 생명의 떡을 먹여야 한다. 이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헌신적인 문서 전도자들에게 주어진 기회보다 더 좋은 기회는 없다. 귀한 현대 진리의 빛이 담겨져 있는 수천 부의 책들을 큰 도시에 있는 많은 사람들의 가정에 전해야 한다.─SW, 1902.11.20.

영혼을 구원하는 복된 성경의 진리가 우리의 정기 간행물 속에 실려 있다. 이 간행물들을 파는 일을 도울 수 있는 사람들은 많이 있다. 주님께서는 우리 모두에게 죽어가는 영혼들을 구원하는 일에 힘쓸 것을 요청하신다. 사단은 택한 자들까지도 기만하려고 활동하고 있으니 지금이 곧 우리가 깨어 일할 때이다. 우리의 서적들과 잡지들을 사람들이 주목할 수 있게 제시해야 하며 현대진리의 복음을 지체치 말고 도시에 전하여야 한다. 우리는 우리의 의무에 대하여 각성하여야 하지 않겠는가?─9T, 63.

건강 잡지

문서 전도인들은 그들이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환자 간호와 질병의 치료에 관한 귀한 교훈이 실려 있는 이 건강 잡지에 대하여 말해 줌으로써 이 잡지에 그들의 주의를 이끌어야 한다. 이 교훈을 연구하고 실천하면 가정에 건강을 가져다 준다는 것을 이야기하라. 모든 가족들이 생명의 과학을 배우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말하여라. 기이한 인체의 기관을 만드시고 계속해서 활동하게 하시는 주님께로 그들의 마음을 향하게 하라. 하나님과 협력하여 우리의 모든 신체 기능과 기관들을 우리가 잘 돌보아야 한다는 것을 말하여라.

신체를 적당히 돌보는 것은 하나의 큰 의무이기 때문에 신체 각 부분에 대한 현명한 지식이 요구된다. 식욕과 정욕의 만족을 위해서 사람이 인체 기관을 오용함으로써 그 작용을 약화시키며 장애를 준다면 하나님께 욕돌리는 것이라는 사실을 그들에게 이야기하라. 153 그대가 팔고 있는 책들은 건강에 관하여 많은 귀한 교훈을 주고 있으며 더구나 이 교훈들을 실천하면 많은 고통을 덜어 줄 뿐만 아니라 의사에게 지불하여야 할 많은 돈을 절약하게 된다는 것을 이야기하라. 또한 이 책에는 그들이 잠깐 의사와 면담함으로써 얻을 수 없는 충고가 실려 있다는 것을 말해 주어라.─SW, 1902.11.20.

젊은이들이 다른 사람을 구원하려는 간절한 열망을 가지고 문서 전도 사업을 착수할 때에 많은 영혼들이 회심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며 그들의 일한 결과로 주를 위하여 추수할 곡식이 익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청년들은 선교사로서 나아가서 현대 진리를 배포하며 낙심한 자들에게 적절한 말을 해 줄 방법을 알 수 있도록 더 많은 빛과 지식을 주시기를 계속하여 기도하라. 그들은 선한 행실을 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선용하며 이것이 주께서 분부하신 일을 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여야 한다. … 그들이 문서 전도사업을 할 때에 항상 건강에 관한 서적을 가지고 다녀야 한다. 건강 개혁은 복음 사업의 오른손이기 때문이다.─SW, 1903.1.15.

차별 없이 분포함

목사의 음성을 들을 수 없고 다만 인쇄물, 곧 사람들에게 필요한 성경의 진리로 가득 찬 서적과 잡지와 전도지만이 들어갈 수 있는 곳들이 많다. 어느 곳에나 우리 인쇄물이 분포되어야 한다. 이것이 잘 될지 저것이 잘 될지 어느 것이 잘 될지 알지 못하므로 우리는 모든 물가에 진리의 씨를 뿌려야 한다. 우리의 그릇된 판단으로는 진리를 가장 쉽게 받아들일 사람들에게만 인쇄물을 주는 것은 현명하지 못하다고 생각된다. 우리는 현대 진리가 담겨 있는 전도지를 나누어 주는 결과가 어떻게 될지 모른다.─SW, 1904.1.5

모든 조각들을 주워 모아라

빵 몇 조각과 물고기 몇 마리로 많은 무리들을 먹이신 이적 가운데서 음식은 그리스도께서 무리들에게 나누어 주심에 따라 점점 불어났다. 마찬가지로 출판물을 분급하는 일도 이와 같을 것이다. 154 하나님의 진리는 전해짐에 따라서 크게 증가될 것이다. 그리고 제자들이 그리스도의 지시를 따라 한 조각도 버리지 않고 부스러기들을 모은 것과 같이, 우리도 현대 진리가 실려 있는 인쇄물들의 모든 단편들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셋째 천사의 기별의 진리가 담겨 있는 찢어진 종이 조각이라 할지라도 진리를 갈구하는 자들의 마음에 끼칠 큰 영향에 대해서 아무도 측량할 수 없다.─SW, 1904.1.5.

서고를 설립함

모든 중요한 장소에는 출판물들을 위한 창고가 있어야 한다. 그리고 진리의 진가를 진정으로 인정하는 누군가가 이 책들을 읽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의 손에 들어가게 하는 일에 관심을 나타내야 한다.─교회증언 1권, 490.

천사들이 길을 예비함

나는 현대 진리의 사업이 모든 사람의 관심의 대상이 되어야 할 것을 보았다. 진리의 출판은 조용하고 소리 없는 기별 전달자에게로 주의를 돌리는 모든 사람들을 경고하고 위로하고 책망하고 권면하고 깨닫게 해주는 수단으로서, 하나님이 정하신 계획이다. 하나님의 천사들은 출판된 진리로 인해 성화되어 그들 앞에 전개될 엄숙한 장면을 위하여 준비하도록 사람들의 마음을 준비시키는 일에 일할 몫이 있다.─교회증언 1권, 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