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 선교봉사

본문보기

인간에게 의존하심

7 하나님께서는 사람들 가운데 당신의 대표자로서 타락한 일이 결코 없는 천사들을 택하지 않으시고, 구원하고자 하는 사람들과 성정이 같은 사람들을 택하신다. 그리스도께서는 인간과 접촉하시려고 인성을 취하셨다. 세상에 구원을 주기 위해서는 신성과 인성을 겸하신 구주가 필요하였다. 남녀들은 “측량할 수 없는 그리스도의 풍성”(엡 3:8)을 알리라는 신성한 임무를 받고 있다.─사도행적, 134(영문).

그 감동적인 광경을 바라보라. 당신께서 택하신 열두 제자에게 둘러싸인 하늘의 왕을 바라보라. 그분은 그 사업을 위하여 그들을 구별하려고 하신다. 이 연약한 대리자들을 통하여, 그리고 당신의 말씀과 성령을 통하여, 그분은 모든 사람의 손길이 미치는 곳에 구원을 두시려고 하신다.─사도행적, 18(영문).

“사람들을 욥바에 보내어 … 시몬을 청하라.” 이와 같이 하나님께서는 복음 사업과 당신의 조직된 교회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계신 증거를 주셨다. 고넬료에게 십자가의 이야기를 하는 것은 천사가 할 사명이 아니었다. 백부장 자신처럼, 인간적인 약점이 있고 유혹을 받기 쉬운 한 사람이 그에게 십자가에 못 박히시고 부활하신 구주에 관하여 말해 주어야 하였다.─사도행적, 134(영문).

빌립에게로 보내심을 받은 천사 자신이 에디오피아 사람을 위해 일할 수도 있었으나 그렇게 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방법이 아니다. 인간들이 동료 인간들을 위해 일하는 것이 그분의 계획이시다.─사도행적, 109(영문).

사도는 계속하여 “우리가 이 보배를 질그릇에 가졌으니 이는 능력의 심히 큰 것이 하나님께 있고 우리에게 있지 아니함을 알게 하려 함이라”고 말하였다. 하나님께서는 무죄한 천사들을 통하여 당신의 진리를 선포하실 수 있으시나 이것은 그분의 계획이 아니다. 하나님께서는 많은 결점들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당신의 계획을 수행하는 도구로 선택하신다. 값으로 헤아릴 수 없는 보배가 질그릇에 담겨 있다. 하나님의 축복은 인간을 통해서 세상에 전해져야 한다. 그들을 통하여 당신의 영광은 죄악의 어두움을 비추어야 한다. 그들은 사랑의 봉사로 죄많고 곤궁한 사람들을 만나야 하며 그들을 십자가로 인도해야 한다. 8 그리고 그들은 모든 일에 있어서 만유 위에 계시고 이를 주관하시는 하나님께 영광과 존귀와 찬양을 돌려야 한다.─사도행적, 330(영문).

구주께서는 그분이 승천하셔서 인류의 중보자가 되신 이후에 그가 착수하신 사업을 그를 따르는 자들이 이어 나가도록 하셨다. 흑암 중에 처해 있는 사람들에게 복음의 밝은 빛을 비추는 일에 인간 대리자들은 깊은 관심을 표시하여야 하지 않겠는가? 사람들에게 진리의 빛을 전하기 위해서 세상의 끝까지 나가기를 자원하는 사람들이 더러 있는데,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진리를 알고 있는 자는 모두 다 하나님의 사랑을 사람들에게 전하는 일에 힘써 줄 것을 요구하고 계신다. 만약 멸망당할 영혼들을 구원하는 일에 우리가 헌신하기를 꺼려한다면 어떻게 우리가 하늘 도성에 들어갈 자격이 있다고 인정을 받을 수 있겠는가?─9T, 103.

주께서는 당신의 지혜로서 진리를 찾는 사람들을 이미 진리를 아는 이와 접촉하게 하신다. 빛을 받은 사람들이 어두움에 있는 사람들에게 빛을 나누어 주도록 하는 것이 하나님의 계획이시다. 지혜의 큰 근원으로부터 그 능력을 얻는 인간이 일하는 대리인, 즉 통로가 된 그를 통해서 복음이 사람들의 정신과 마음에 변화시키는 능력을 발휘하게 된다.─사도행적, 134(영문).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도움 없이도 죄인을 구원하시는 당신의 목적을 이루실 수 있으셨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품성과 같은 품성을 계발시키기 위해서 우리는 그의 사업을 분담해야 한다. 그의 기쁨, 곧 그의 희생을 통하여 구속받은 영혼들을 보는 기쁨에 참여하기 위하여 그들의 구속을 위한 그분의 사업에 참여해야 한다.─시대의 소망, 142(영문).

그리스도께서는 사람들 가운데 있을 대표자로서 타락하지 않은 천사들을 선택하지 않으시고 인간, 곧 그들이 구원하고자 하는 자들과 같은 성정을 가진 사람들을 선택하신다. 그리스도께서 인성을 취하신 것은 인류에게 가까이 하시기 위함이었다. 신성이 인성을 필요로 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세상을 구원하시기 위하여는 신성과 인성이 다 필요했기 때문이다. 인성이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교통하는 통로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신성이 인성을 필요로 했다.─시대의 소망, 296(영문).

9 거의 참을 수 없는 열성을 가지고 천사들은 우리의 협력을 기다리는데 이는 사람과 교통하는 통로는 사람이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우리가 온 마음을 다한 헌신으로 그리스도께 우리 자신을 드릴 때에 천사들은 우리의 음성을 통하여 하나님의 사랑을 나타내기 위하여 말할 수 있는 것을 기뻐한다.─시대의 소망, 297(영문).

우리는 하나님과 같이 일하는 일꾼이 되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인간의 도움 없이는 사업을 마치지 않으실 것이기 때문이다.─RH, 1887.3.1.

각 개인을 부르심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각각 다른 일들이 맡겨졌다.─SW, 1904.8.2.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다 하나님의 포도원의 일꾼이 되기를 요구하신다. 그대는 그대에게 맡겨진 일을 성심으로 이행하여야 한다.─BE, 1901.6.10.

그대들 모두가 산 선교인이라면 오늘날을 위한 이 기별은 모든 나라 곧 모든 나라와 족속과 방언에게 신속히 전파될 것이다.─6T, 438.

모든 참된 제자는 하나님의 나라에 선교사로서 태어난다. 생수를 마시는 자는 생명의 샘물이 된다. 받는 자는 주는 자가 된다. 영혼 안에 있는 그리스도의 은혜는 광야에 솟아나는 샘과 같아서, 모든 것을 소성시키고 멸망하여 가는 자들로 하여금 생명수를 마시기를 열망하도록 만든다.─시대의 소망, 195(영문).

하나님께서는 현대 진리를 배운 모든 사람들이 개인적인 봉사를 하기를 기대하고 계신다. 모든 사람들이 다 선교사로서 외국에 갈 수는 없으나 자기의 가족과 이웃들을 위해서 전도하는 가정의 선교사들은 될 수 있다.─9T, 30.

그리스도께서 제자들에게 임무를 맡겨 주신 때는 그가 하늘 보좌에 매우 가까이 계신 때였다. 그리스도께서는 자기의 이름을 믿는 모든 사람들에게 선교사로서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고 말씀하셨다. 그들에게는 하나님의 권능이 같이 할 것이다.─SW, 1904.9.20.

10 영혼을 구원하는 일은 그리스도를 믿는다고 공언하는 모든 사람들의 필생의 사업이 되어야 한다. 우리는 하나님께로부터 은혜와 빛을 받고 또 귀하고 능력 있는 진리를 발견하였으므로 세상에 대하여 빚진 자들이 되었다.─4T, 53.

어디에서나 단체의 사업이 개인의 노력을 대신하는 경향이 있다. 인간의 지혜가 통합하고, 한 곳으로 집중되고 큰 교회들과 기관들을 세우는 데로 기울어지는 경향이 있다. 많은 사람들은 자선 사업을 기관과 조직체에 일임시킨다. 그들은 세상과 접촉하지 않은 데 대하여 스스로를 변명한다. 그리하여 그들의 마음은 냉랭해져 간다. 그들은 자기 일에만 골몰한 나머지 무감각해진다. 하나님과 인류에 대한 사랑은 심령 속에서 죽어간다.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을 따르는 사람들에게 개인 사업, 곧 대리인에 의하여 이루어질 수 없는 사업을 맡겨 주신다. 병자와 가난한 자들을 위한 봉사, 잃어버린 자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일이 위원회나 조직된 자선 단체에 맡겨져서는 안 된다. 개인적 의무, 개인적 노력, 직접적인 희생 등이 복음의 요구이다.─치료봉사, 133, 134.

하늘의 조명(照明)을 받은 각 사람은 생명의 빛되신 그리스도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의 길을 환하게 비춰 주어야 한다.─시대의 소망, 152(영문).

각 개인에게 일이 분담되었으므로 아무도 다른 사람을 대신할 수 없다. 각 사람은 게을리 하거나 무시할 수 없는 아주 중대한 사명을 받았으므로 그 일을 완성하면 다른 이에게 행복을 가져다 주게 되고 그것을 게을리 하면 그리스도께서 위하여 돌아가신 그 사람에게 재앙을 가져다주게 된다.─RH, 1893.12.12.

우리는 모두 하나님과 함께 일하는 일꾼이 되어야 한다. 게으른 자들은 아무도 하나님의 종으로 인정받지 못한다. 교인들은 각각 교회의 생명과 번영이 자신들의 행동에 좌우된다는 것을 느껴야 한다.─RH, 1887.2.15.

그리스도께서 구원하신 모든 사람은 그분의 이름으로 잃어버린 자를 구원하기 위하여 일하도록 부르심을 받은 것이다. 이스라엘 나라에서는 이 일을 등한히 했다. 오늘날 소위 그리스도를 따른다고 공언하는 자들도 이 일을 등한히 하고 있지 않은지?─실물교훈, 191(영문).

각 사람에게는 하여야 할 일들이 있다. 진리를 믿는 모든 사람들은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사 6:8)하고 자기의 임무와 일터를 지켜야 한다.─6T, 49.

11 주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바라는 것뿐만이 아니라 그것을 촉진시키는 것이 우리 그리스도인의 특권이다.─실물교훈, 69(영문).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사람은 이제부터 자기 자신을 세상을 구원하기 위하여 드리워진 사슬의 한 고리로, 그리스도의 자비의 계획에서 그분과 하나가 되어 잃어버린 자들을 찾아 구원하고자 그분과 함께 나가는 사람으로 생각해야 한다.─치료봉사, 95.

모든 사람은 무엇인가 할 일을 발견할 수 있다. 어떤 사람도 그리스도를 위하여 활동할 장소가 없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다. 구주께서는 당신 자신을 모든 인류와 동일하게 간주하신다.─치료봉사, 94.

봉사의 계약으로 주님과 연합한 자들은 영혼을 구원하는 크고 장대한 사업에 있어서 주님과 연합해야 할 의무가 있다.─7T, 19.

일터가 광대하고 그 계획은 포괄적이므로 모든 헌신한 자들은 거룩한 능력 있는 하나의 도구로서 일하여야 한다.─9T, 47.

사람들은 은혜와 자비를 베푸시는 하나님의 목적을 이루기 위하여 친히 쓰시는 그분의 손에 쥐어져 있는 도구들이다. 사람들은 각각 자기가 담당해야 할 몫이 있다. 하나님께서는 각 사람에게 그가 처한 시대에 필요한 빛을 주셔서 당신께서 맡기신 사업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게 하신다.─각 시대의 대쟁투, 343(영문).

온 교회가 봉사의 정신을 가지고 각자 자기의 능력에 따라 그분을 위해 일하게 되기를 하나님께서는 오랫동안 고대해 오셨다.─사도행적, 111(영문).

그분은 열 둘과 또 후에 칠십인을 보내어 하나님의 나라를 선포하게 하실 때에, 그들이 할 일은 그가 알려준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전하는 것임을 가르쳐 주셨다. 그분은 그 모든 사업을 통하여 각자 봉사하도록 그들을 훈련시키셨으므로 그들의 수효가 증가함에 따라 사업은 점점 확장되어 마침내 세상 끝까지 미치게 될 것이었다.─사도행적, 32(영문).

이 사명을 성취해야 할 책임은 안수 목사들에게만 있는 것이 아니다. 12 그리스도를 받아들인 모든 사람들은 동료 인간의 구원을 위하여 일하도록 부르심을 받았다.─사도행적, 110(영문).

교회의 참 특성은 특별한 신앙 고백이나 교회 녹명책에 적혀 있는 신자들의 수효로써 평가되는 것이 아니라, 백절불굴의 신실한 일꾼들의 수효와 교회가 실제로 주님을 위해서 어떤 일을 하느냐에 의해서 평가된다. 그리스도의 사업은 어떠한 설교나 교리에 의해서보다도 개인의 관심, 각성, 개인적 노력에서 더욱 크게 이루어진다.─RH, 1881.9.6.

교회가 세워지는 곳마다 모든 교인들은 적극적으로 선교 사업에 참가하여야 한다. 그들은 이웃에 있는 각 가정을 방문하여 그들이 어떠한 영적 상태에 있는지를 알아야 한다.─6T, 296.

교인들 모두가 다 외국에 가서 일하라는 부름을 받지는 않았으나 세상에 빛을 비추는 위대한 사업에 누구나 다 일할 부분을 가지고 있다. 그리스도의 복음은 진취성이 있고 분포성이 있다. 하나님의 심판 날에는 아무도 자기 자신의 이기심에 빠져 있던 죄를 용서받지 못할 것이다. 모든 마음과 모든 손이 할 일이 있다. 그 일은 여러 가지 모양이므로 어떠한 마음의 소유자나 어떠한 능력을 가진 자에게도 다 적용된다.─HS, 290, 291.

하나님께서는 그대에게 신령한 진리를 가르쳐 주셨다. 각 교인들의 마음속에 거하시는 그리스도는 영생을 샘솟게 하는 하나의 샘이시다. 만일 그대가 이 생명수를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는 일에 온갖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하나님 앞에서 죄인이 된다.─HS, 291.

우리는 그리스도인들로서 영혼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일에 있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부분의 이십 분의 일도 못한다. 경고를 받아야 할 세상이 여기 있다. 모든 신실한 그리스도인들은 성실함과 십자가를 짊어지는 데 있어서, 민활함과 활발히 행동함에 있어서, 그리고 진리에 대한 확고한 신뢰심을 가지고 하나님의 사업을 촉진시키는 일에 헌신하고 노력하는 데 있어서 다른 사람들의 인도자가 되고 모본이 되어야 할 것이다.─RH, 1881.8.23 진리의 빛을 받은 모든 신자들은 기회 있는 대로 이스라엘의 선지자가 가졌던 것과 똑같은 책임을 이행하여야 하는데 하나님께서는 일찍이 선지자에게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다. 13 “인자야 내가 너로 이스라엘 족속의 파숫군을 삼음이 이와 같으니라 그런즉 너는 내 입의 말을 듣고 나를 대신하여 그들에게 경고”하라.─9T, 19, 20 주님께서는 당신의 은혜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에게 다른 사람들을 위하여 해야 할 일을 지정해 주신다. 우리는 개인적으로 우리의 신분과 위치에 서서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사 6:8)라고 말해야 한다. 말씀을 전하는 목사와 간호원 선교사와 그리스도인 의사에게 그리고 상인, 농부, 전문직의 사람, 기술자 등을 막론한 그리스도인 개인들, 그 모든 사람들에게 그 책임이 지워져 있다. 사람들에게 그들을 구원하는 복음을 제시해 주는 것이 우리의 사업이다. 우리가 종사하고 있는 모든 사업은 이 목적을 위한 수단이 되어야 한다.─치료봉사, 134.

집주인이 자기의 종들을 부르고 각자에게 자기의 일을 주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온 가족들은 주님의 재산을 사용할 책임을 받은 것이다. 가장 낮고 비천한 자로부터 가장 높고 위대한 사람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들은 하나님께 대하여 책임을 져야 할 능력을 부여받은 도덕적인 일꾼들이다.─BE, 1901.6.10.

그리스도인은 힘을 합해야 함

믿음의 형제 자매들이여, 그대들의 마음 가운데 “내가 내 아우를 지키는 자니이까” 하는 질문이 일어나지 않는가? 그대가 하나님의 자녀라 주장한다면 그대는 그대의 아우를 지키는 자인 것이다. 여호와께서는 교인들이 구원할 수도 있었던 영혼에 대해서는 그 책임을 교회에 지우신다.─HS, 291.

구주께서는 고통당하며 슬퍼하고 시험받는 사람들에게 봉사할 교회를 세우기 위하여 당신의 귀중한 생명을 주셨다. 신자의 무리들이 가난하고 교육을 받지 못하고 잘 알려지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그리스도 안에서 그들은 가정과 지역 사회와 심지어는 지역 저편을 넘어서까지, 그 결과가 영원토록 멀리 미칠 사업을 할 수 있다.─치료봉사, 96.

비록 약하고 결함이 있어 보이나 교회는 하나님께서 특별한 의미에 있어서 당신의 최고의 관심을 쏟으시는 대상이다. 14 교회는 하나님의 은혜가 실현되는 장소로서, 하나님은 그 안에서 심령을 변화시키는 당신의 능력을 나타내시기를 기뻐하신다.─사도행적, 12(영문).

누군가가 그리스도께로부터 받은 사명을 완수하여야 하며 누군가가 그리스도께서 이 지상에서 착수하신 사업을 지속시켜야할 것인데 이 특권은 교회가 부여받은 것이다. 교회는 이 일을 위해서 조직되었다. 그런데 교인들이 이 책임을 받지 않고 있음은 웬일인가?─6T, 295.

하나님께서는 교회가 그 지역 내에서 진정한 개혁의 깃발을 높이 들며 훈련과 경험을 쌓은 일꾼들로 새로운 지역을 개척해 나감으로써 교회가 맡은 의무를 수행하기를 요구하고 계신다.─6T, 292.

데살로니가 신자들은 진실한 선교사들이었다. … 진리를 제시함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얻었고 새로운 신자들이 증가해 갔다.─사도행적, 256(영문).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승천 후 지상에서의 당신의 사업을 수행할 교회의 조직을 위한 제일보로써 열두 제자를 안수하셨다.─사도행적, 18(영문).

하나님의 교회는 다양한 은사와 성령의 능력을 충만하게 받은 여러 성도들이 모인 궁정이다. 그들은 저희가 도와주고 축복하는 사람들의 행복에서 저희의 행복을 찾을 것이다. 주께서 당신의 이름이 영화롭게 될 수 있도록 교회를 통하여 성취하고자 하시는 일은 놀라운 사업이다.─사도행적, 12, 13(영문).

우리의 할 일이 하나님의 말씀 속에 분명히 언급되어 있다. 그리스도인은 그리스도인과 연합하여야 하고 교회는 교회와 연합하여야 한다. 인간은 하나님과 협력하여야 하며 모든 대리자들은 성령에 예속되어야 한다. 세상에 하나님의 은혜의 기쁜 소식을 전파하는 데는 모두가 연합하여야 한다.─GCDB, 1893.2.28, 421.

우리 교회는 모두 머지 않아 추수할 것을 바라보고 영적인 밭갈이에 협력해야 한다. … 땅이 단단할지 모르나 묵은 땅은 기경(起耕)해야 하며 의의 씨를 뿌려야 한다. 하나님의 총애를 받는 교사들이여, 마치 그 일이 의심스러운 것처럼 시작할까 말까 하고 망설이지 말라. 실행해 보면 점점 번창할 것이다.─6T, 420.

15 교회는 사람을 구원하기 위해 하나님께서 세우신 기관이다. 교회는 봉사를 위하여 조직되었으므로, 그 사명은 온 세상에 복음을 전하는 것이다. 태초부터 하나님은 당신의 교회를 통하여 당신의 충만과 풍족을 온 세상에 나타내시려고 계획하셨다. 하나님께서 어두움에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 가운데 들어가게 하신 교인들은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어야 한다.─사도행적, 9(영문).

이 시대를 위한 위대한 사업을 수행하는 데 있어서 교회가 너무 작아서 아무 영향을 주거나 일을 할 수 없다고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형제여, 가서 일하라. 대 야영회나, 총회나, 협의회만이 하나님의 특별한 은총을 받는 것은 아니다. 이기심 없는 사랑의 행동은 그것이 미미한 것이라 할지라도 하나님의 축복으로 보상을 받을 것이며 큰 상을 받게 될 것이다. 그대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라. 그리하면 하나님께서 그대의 능력을 더해 주실 것이다.─RH, 1888.3.13.

증 인

우리는 그리스도의 증인들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의 시간과 주의를 빼앗는 세속적 흥미나 계획들을 용납하지 말아야 한다.─9T, 53, 54.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는 나의 증인 나의 종으로 택함을 입었나니 … 내가 고하였으며 구원하였으며 보였고 너희 중에 다른 신이 없었나니 그러므로 너희는 나의 증인이요 나는 하나님이니라.” “나 여호와가 의로 너를 불렀은즉 내가 네 손을 잡아 너를 보호하며 너를 세워 백성의 언약과 이방의 빛이 되게 하리니 네가 소경의 눈을 밝히며 갇힌 자를 옥에서 이끌어내며 흑암에 처한 자를 감옥에서 나오게 하리라”(사 43:10-12; 42:6, 7).─사도행적, 10(영문).

이 세상 사람들은 거짓 신을 숭배하고 있다. 그들에게 우상에 대한 비난을 들려줌으로써가 아니라 그 우상보다 더 좋은 것을 바라보게 함으로써 그들로 하여금 거짓된 우상숭배에서 돌아서게 해야 한다. 하나님의 인자하심을 알려 주어야 한다. “그러므로 너희는 나의 증인이요 나는 하나님이니라”(사 43:12).─실물교훈, 299(영문).

하늘 도성에 들어갈 모든 사람들은 지상 생애 동안에 다른 사람과 교제할 때에 그리스도를 내세워야 한다. 16 이것이 곧 그들로 그리스도의 사자, 그리스도의 증인이 되게 한다. 저들은 또한 죄인들을 세상 죄를 지고 가신 하나님의 어린양에게 이끌면서 모든 나쁜 행위에 대해서는 명백하고 단호하게 대항하여야 한다.─9T, 23.

제자들은 그리스도의 증인으로 나아가 저희가 그리스도에 관하여 보고들은 바를 세상에 선포하여야 하였다. 그들의 직무는 이제까지 인간이 부르심을 받은 직무 중 가장 중대한 것이었고 그리스도의 직무에 버금가는 것이었다. 그들은 인간을 구원하기 위하여 하나님과 함께 일하는 사람들이 되어야 하였다.─사도행적, 19(영문).

거룩한 교사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신다. 죄에 대하여 가르쳐 주고 죄를 깨닫게 하여 줄 수 있는 능력은 나의 영(靈)으로서만이다. 다른 것들로는 일시적인 마음의 감동밖에 주지 못한다. 내가 양심에 진리를 강권하면 사람들은 나의 증인이 되어 온 세상을 통하여 사람들의 시간과 돈과 지성에 대한 나의 요구를 말할 것이다.─7T, 159.

하나님의 미쁘심을 우리가 선전하는 것은 그리스도를 세상에 나타내는 데 있어 하늘이 선택한 수단이다. 우리는 옛날의 성인들을 통하여 알려진 바 하나님의 은혜를 고백해야 한다. 그러나 가장 효력이 있는 것은 우리 자신의 경험에 대한 증언인 것이다. 우리는 자신 속에 있는 하늘의 능력의 역사를 드러내는 하나님의 증인들이다. 각 개인은 모든 다른 개인과는 구별되는 생애를 하며 본질적으로 다른 사람의 경험과는 같지 않은 경험을 가지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자신의 개성으로 특징지워진 찬송을 당신께 상달시키기를 원하신다. 그리스도와 같은 생애가 밑받침이 될 때에 하나님의 은혜의 영광을 찬송하는 귀중한 고백은 영혼의 구원을 위하여 역사하는 강력한 능력이 된다.─시대의 소망, 347(영문).

하나님께서는 온 땅에 흩어진 증인들이 없이는 이방인들에게 하나님의 뜻을 알릴 수도 없으시고 하나님의 은혜의 기이함을 보여 주실 수도 없으시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이 큰 구원에 참여한 자들은 하나님의 선교사가 되어 온 세상을 비추는 빛이 되어야 하며, 산 편지가 되어 모든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읽혀지며, 저들의 신앙과 행실이 구세주의 재림의 임박함을 나타내며, 헛되이 하나님의 은혜를 받은 것이 아니라는 것을 사람들에게 표적으로 보여 주어야 한다. 이것이 하나님의 계획이다. 앞으로 임할 심판을 위해서 준비하도록 백성들에게 경고하여야 한다.─2T, 631, 632.

17 그들이 그분의 순결하고 거룩한 생애를 명상할 때에, 만일 그들의 생애로 그리스도의 품성의 아름다움을 증거할 수만 있다면 너무 힘들어서 하지 못할 수고나 너무 커서 못할 희생이 없다는 것을 느꼈다. 그들이 과거의 삼년을 다시 살 수만 있다면, 그들은 얼마나 다르게 행동할 것인가를 생각하였다. 만일 그들이 주님을 다시 볼 수만 있다면, 얼마나 깊이 주를 사랑하는지를 보여 드리고자 얼마나 열심히 노력하였을 것인가. 그리고 불신의 말과 행동으로 항상 주님을 슬프시게 한 일에 대하여 얼마나 진실되게 뉘우쳤을 것인가! 그러나 그들은 용서를 받았다는 생각으로 위로를 받았다. 그들은 가능한 한, 세상 앞에 담대히 주님을 시인함으로 그들의 불신을 속죄하고자 하였다.─사도행적, 36(영문).

고침을 받은 두 광인은 그리스도께서 데가볼리 지방에 복음을 전하라고 보내신 최초의 선교사들이었다. 겨우 잠깐 동안 이 사람들은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들을 특권을 누렸다. 저들은 예수의 설교를 한 번도 들은 적이 없었다. 그들은 날마다 그리스도와 함께 있었던 제자들이 가르칠 수 있었던 것처럼 사람들을 가르칠 수는 없었다. 그러나 그들은 예수가 메시야라는 증거를 자신의 몸에 지니고 있었다. 그들은 저희가 아는 것 곧 그리스도의 능력에 관하여 보고 듣고 느낀 것을 전할 수 있었다. 이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마음에 감동을 받은 사람이 각기 행할 수 있는 일이다. 사랑받은 제자 요한은 “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말씀에 관하여는 우리가 들은 바요 눈으로 본 바요 주목하고 우리 손으로 만진 바라 … 우리가 보고 들은 바를 너희에게도 전”(요일 1:1-3)하노라고 기록하였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증인으로서 우리가 아는바와 자신이 직접 보고 듣고 느낀 바를 전하여야 한다. 만일 우리가 한 계단 한 계단씩 예수를 따른다면 우리는 예수께서 우리를 인도하신 길에 관하여 말할 수 있는 어떤 요점을 갖게 할 것이다. 우리는 예수의 허락을 어떻게 시험하여 보았고 그 허락이 얼마나 확실한지를 알게 되었다는 것을 말할 수 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은혜에 관하여 아는 바를 증거할 수 있다. 이것이 우리 주께서 요구하시는 증거인데, 이런 증거의 부족으로 세상은 멸망해 가고 있다.─시대의 소망, 340(영문).

빛과 축복의 통로

18 우리는 하늘의 생명이 다른 사람들에게 흘러 들어갈 수 있는 신성한 통로가 되어야 한다. 그러면 성령은 온 교회에 충만하여 생기를 주며 마음들을 정화시키며 연합시킬 것이다.─9T, 20.

예수를 따르는 모든 사람들은 자기가 살고 있는 가정에서, 이웃에서, 동네에서 혹은 도회지에서 그리스도의 선교사로서 할 일이 있다. 하나님께 헌신한 모든 자들은 빛의 통로인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다른 사람들에게 진리의 빛을 전달하는 의의 도구로 삼으셨다.─2T, 632.

예수께서 피로하고 시장하여 우물가에 앉아 쉬시던 때에 행하신 그 일의 결과는 많은 사람들에게 큰 축복이 되었다. 예수께서 돕고자 하셨던 한 영혼은 다른 사람들에게 소개하는 자가 되어 저희에게 가서 저희를 구주께로 나오게 하였다. 이것은 하나님의 사업이 지상에서 발전하게 되는 변함없는 방법이다. 그러므로 그대의 빛을 발하라. 그리하면 다른 사람들이 그 빛을 받아 다시 빛을 발하게 될 것이다.─복음 교역자, 191.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빛과 경험에 대해 지상에서 그분이 인정하시는 제자들과 상관없이 그리스도에 대해서만 책임이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예수께서는 죄인들의 친구이시므로 그들이 근심할 때에 마음 아파하신다. 그분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지고 계시지만 인간의 계몽과 구원을 위하여 당신께서 정하신 방법을 존중히 여기시어 당신께서 세상의 빛의 통로로 만드신 교회로 죄인들을 인도하신다.─사도행적, 122(영문).

초대 교회에게 끊임없는 사업 확장, 곧 정직한 영혼들이 자원하여 그리스도의 사업에 자신을 바치는 곳마다 빛과 축복의 중심지를 세우는 사업이 위탁되었다.─사도행적, 90(영문).

태양 광선이 지구의 가장 먼 구석까지 비치는 것처럼, 하나님께서는 복음의 빛이 지구상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미치도록 계획하신다. 만일, 그리스도의 교회가 우리 주님의 목적을 성취할 것 같으면, 흑암과 죽음의 음침한 그늘에 웅크리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빛이 비치게 될 것이다.─산상보훈(영한 대역), 69.

19 모든 사람은 저희를 통하여 그리스도의 귀한 은혜와 그분의 측량할 수 없는 부요함이 세상에 나누어질 수 있는 산 통로가 될 특권을 가졌다. 그리스도께서는 무엇보다도 이 세상에서 당신의 영과 품성을 대표할 자들을 가장 크게 원하신다. 사람을 통하여 구주의 사랑이 세상에 나타나는 것보다 더 절실한 요구는 없다. 온 하늘은 사람의 마음에 즐거움과 축복이 될 거룩한 기름을 부어 줄 수 있는 통로의 역할을 할 사람이 나타나기를 기다리고 있다.─실물교훈, 419(영문).

하나님의 교회의 영광은 신자들의 경건에 있는데 그것은 그리스도의 권능이 거기에 잠재해 있기 때문이다. 진실한 하나님의 자녀들의 감화가 과소 평가될지 모르나 그것은 항상 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보상의 날에는 올바로 드러날 것이다. 참 그리스도인의 빛이 꾸준한 경건심과 흔들리지 않는 믿음으로써 비춰질 때에 살아 계신 구세주의 권능이 세상에 입증될 것이다. 신자들에게 있어서는 그리스도께서 영생을 주는 생명수 샘으로 나타날 것이다. 비록 그리스도인들이 세상에 잘 알려지지 못하였다 할지라도 하나님의 특별한 백성이요 하나님께서 택하신 구원의 그릇이요 세상에 빛을 전하는 하나님의 통로로서 인정되었다.─RH, 1891.3.24.

신자들아, 빛을 비추라. 겸손한 기도를 드림에 있어서, 이 시대를 위한 진리를 전파함에 있어서, 이 세상의 부절제, 어리석음, 향락을 대적하는 증언을 함에 있어서 그대의 음성이 들리게 하라. 그대의 음성, 그대의 감화, 그대의 시간 … 이 모든 것들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선물이며 영혼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데 사용되어야 한다.─9T, 38.

나는 그리스도의 제자들이 지상에 있는 그리스도의 대표자들이며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도덕적으로 어두운 이 세상에서 촌락들과 읍내와 도시들과 온 나라에 산재해 있는 빛-“세상 곧 천사와 사람에게 구경거리”로 삼으시려고 계획하시는 것을 보았다.─2T, 631.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들은 세상의 빛이 되어야 한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빛을 비추기 위한 노력을 하라고 명령하지 않으신다. 그분께서는 훌륭한 선(善)을 자랑하기 위하여 자기만족에 도취된 어떤 노력을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신다. 그분께서는 그들의 심령이 하늘 나라의 원칙에 잠겨지기를 원하신다. 20 그렇게 되면 그들은 세상과 접촉할 때, 그들 속에 있는 빛을 드러내게 될 것이다. 생애의 모든 면에 나타나는 그들의 확고한 성실성은 빛을 비추는 수단이 될 것이다.─치료봉사, 31.

무지한 죄과와 편견 가운데서 사울이 그가 핍박하던 그리스도에게서 계시를 받았을 때에 그는 세상의 빛인 교회와 직접 교통하도록 조치되었다. 이 경우에 있어서 아나니아는 그리스도를 대표하며, 또한 그분의 대리자로 임명을 받은 지상의 그리스도의 목사들을 대표한다. 아나니아는 그리스도의 대리자로서 사울의 눈을 만졌다. 그는 그리스도의 대리자로서 손을 사울에게 얹었다. 그리고 그가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할 때에 사울은 성령을 받았다. 이 모든 일이 그리스도의 이름과 권위로 이루어졌다. 그리스도는 샘이시며, 교회는 그것을 전달하는 통로이다.─사도행적, 122(영문).

오류가 도처에 만연되어 있다. 영혼의 큰 대적은 그의 군대를 동원하고 있다. 그는 인간들의 마음을 그럴싸한 오류로써 혼돈시키기 위하여 작전상의 갖은 계략을 다 쓰고 있다. 이와 같이하여 영혼을 멸망시키는 것이다. 하나님께로부터 그의 귀한 진리를 위임맡은 자들은 도덕적 암흑 가운데서 빛을 비추어야 한다.─HS, 290.

하나님께서는 자기 백성들이 세상에서 빛을 비추기를 요구하신다. 이 일은 목사들에게만 요구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그리스도의 제자들에게 요구되고 있다. 그들의 대화는 성스러워야 한다. 그들은 하나님과 교통하는 한편 마음에 활기를 주는 하나님의 사랑을 그들의 언행으로 나타내기 위해서 인간들과 교제하여야 할 것이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그들은 세상에 빛이 되며 그들을 통하여 전달된 빛은 꺼지거나 빼앗기지 않게 된다.─2T, 122, 123.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들은 저들이 하늘 천사들의 임재함을 장려하기 위해서 의의 도구가 되고 산 돌이 되어야 하며 또 발산하는 빛이 되어야 한다. 그들은 사실상 진리와 의의 정신이 흐르게 될 통로가 되라는 요구를 받고 있다.─2T, 126, 127.

21 주께서는 교회를 신령한 감화의 저장소로 삼으셨다. 온 하늘은 신자들이 생명의 물줄기가 세상으로 흘러가는 통로가 되어서 많은 사람들이 많은 사람들을 회개시키고, 그들은 다시 그리스도의 은혜가 주님의 포도원의 황폐된 지역으로 흘러 들어갈 수 있는 통로가 되기를 기다리고 있다.─BE, 1901.8.12.

하나님과 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은 모두 빛을 남에게 나누어줄 것이다. 남에게 줄 빛이 없는 자는 빛의 근원 되신 분과 관계를 맺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HS, 291.

하나님께서는 다른 사람에게 빛을 전하라고 당신의 자녀들에게 명하셨다. 만일 그들이 그 일을 하지 않는다면, 그리고 만일 그들이 성령으로 말미암아 활력을 받았다면 할 수 있었을 일들을 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영혼들이 흑암의 오류 가운데 머물러 있게 되었다면 저들은 하나님께 책임을 져야 한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영광을 나타내기 위해서 흑암에서 건짐을 받아 하나님의 기이한 빛 가운데로 들어오게 되었다.─RH, 1893.12.12.

하나님께 헌신한 모든 사람은 빛의 통로가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당신의 대리자로 삼으시고 다른 사람들에게 당신의 은혜의 부요함을 전하게 하신다. … 다른 이에게 끼치는 우리의 감화는 우리의 말보다 우리의 사람됨에 더 크게 좌우된다. 사람들은 우리의 논리에 도전하고 반박하고 우리의 호소에 반대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사심 없는 사랑의 생애는 그들이 반박할 수 없는 논증이다. 그리스도의 온유하심으로 특징지어진 언행 일치의 생활은 세상에서 능력이 되는 것이다.─시대의 소망, 141, 142(영문).

세상의 빛이 되어야 할 사람들이 지금까지 약하고 가냘픈 빛만을 비춰 왔다. 빛이란 무엇인가? 빛은 곧 경건이요, 선이요, 진리요, 자비요, 사랑이다. 그리고 그것은 성품과 생활 속에 있는 진리를 나타내는 것이다. 복음이 적극적으로 전파되는 여부는 신자들 각 개인의 경건에 달려 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영혼들이 어떠한 선한 사업을 하는 데 있어서 빠짐없이 도움을 받게 하기 위해서 당신의 독생자의 죽음을 통해서 대책을 마련하셨다. 모든 영혼들은 우리를 흑암에서 건져내어 그분의 기이한 빛 가운데로 들어가게 하신 그리스도를 찬양하는 가운데서 밝게 빛나는 빛이 되어야 한다. 우리들은 하나님과 같이 일하는 일꾼들이다. 그렇다. 일꾼들, 그것은 주의 포도원에서 열심히 일하는 것을 뜻한다. 22 구원해야 할 영혼들이 있으니 곧 우리의 교회에도, 우리의 안식일 학교에도 그리고 우리의 이웃에도 있는 것이다.─RH, 1891.3.24 자기 자신의 영혼을 살아 있도록 하는 것은 남을 위해 일하는데 달려 있다. 만일 저들이 예수님과 동역자가 된다면 우리는 계속적으로 점점 더 밝아지는 빛을 우리들의 교회 안에서 보게 될 것이며 그 빛은 저들의 지경을 넘어서 흑암을 꿰뚫는 광선을 보낸다.─HS, 291.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유대인들은 구원의 은혜를 자신의 국가에만 한정된 것으로 생각하였으나 그리스도께서는 구원은 햇빛과 같다는 것을 저희에게 보이셨다. 구원은 온 세상에 속한다.─시대의 소망, 306(영문).

성령의 감화하심에 응답하는 심령은 하나님의 축복이 흘러가는 통로이다. 만일 하나님을 섬기는 자들이 세상에서 제거되고 당신의 성령이 사람들 가운데서 물러나신다면 이 세상은 사단의 통치의 열매인 황폐와 파멸에 빠지게 될 것이다. 악인들은 비록 깨닫지 못할지라도 그들이 이 세상에서 누리는 이생의 축복까지도 저희가 멸시하고 압박하고 하나님의 백성의 덕을 입고 있다. 그러나 만일 그리스도인들이 이름에만 그치고 만다면 그들은 맛을 잃은 소금과 같다. 그들은 세상에서 유익한 감화를 끼치지 못한다. 그들은 하나님을 그릇 나타냄으로써 불신자보다 더 악하다.─시대의 소망, 306(영문).

신성한 사명

제자들이 한 일을 우리도 또한 해야 한다. 모든 그리스도인은 선교사가 되어야 한다. 우리는 동정과 긍휼로써 도움이 요구되는 사람들에게 봉사해야 하며, 이타적(利他的) 열성으로 고통당하는 인류의 불행을 가볍게 해 주고자 노력해야 한다.─치료봉사, 94.

그리스도께서는 승천 직전 그의 제자들에게 사명을 맡기셨다. 그분께서는 그들에게 영생의 보물을 세상에 유산으로 남기신 그 유언의 집행자들이 되어야 한다고 말씀하셨다.─사도행적, 27(영문).

최초의 제자들에게 주셨던 임무를 각 시대의 신자들이 분담하여 왔다. 복음을 받아들인 모든 사람은 세상에 나누어 줄 거룩한 진리를 받았던 것이다. 23 하나님의 충실한 백성들은 언제나 적극적인 선교사들로서 그분의 이름의 영광을 위하여 그들의 재산을 바치며 또한 그분의 사업을 위하여 그들의 재능을 현명하게 사용하였다.─사도행적, 109(영문).

복음 전도 사명은 그리스도의 왕국의 대 선교 헌장이다. 제자들은 영혼들을 위하여 열심히 일하고, 만민에게 은혜의 초청을 전해야 하였다. 그들은 사람들이 찾아오기를 기다리지 말고, 기별을 가지고 사람들에게 나아가야 하였다.─사도행적, 28(영문).

하나님의 사자들은 그리스도께서 지상에서 행하신 바로 그 일을 수행할 사명을 받았다. 저들은 그리스도께서 수행하신 모든 분야의 일에 전력하여야 한다. 열심과 진실로써 측량할 수 없는 하늘의 부귀와 불멸의 보화에 대해서 사람들에게 말해 주어야 한다.─9T, 130.

제자들에게 주셨던 사명은 우리에게도 주어졌다. 오늘날도 그때처럼, 십자가에 못 박히셨다가 부활하신 구주를 세상에서 하나님도 없고 소망도 없이 사는 자들에게 높이 들어 소개하여야 한다. 주님께서는 목사와 교사와 전도자를 부르신다. 주의 종된 자들은 집집마다 방문하여 구원의 기별을 선포할 것이다.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얻는 용서의 기별을 모든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해야 한다. 생기 없고 맥빠진 말로 하지 말고, 분명하고 단호하며 감동적인 말로 기별을 전해야 한다. 이제 많은 사람들이 생명을 구하기 위해 도망하라는 경고를 기다리고 있다. 온 세상이 그리스도교의 권능의 증거를 그리스도인들에게서 보아야 한다. 두세 곳에서뿐만 아니라 세계 전체에 은혜의 기별이 필요하다.─복음 교역자, 25.

예수께서 승천하실 때 지상에서의 당신의 사업을 복음의 빛을 받아들인 자들에게 위탁하셨다. 저들은 그 사업을 완수하기까지 수행해 나가야 했다. 예수께서는 그의 진리의 전파를 위하여 다른 기관을 준비하지 않으셨다. “너희가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이 엄숙한 사명이 이 시대에 사는 우리들에게 임하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그 사명을 받아들이든지 혹은 거절하는 책임을 당신의 교회에 일임하신다.─HS, 288.

24 거룩한 책임이 우리들에게 지워졌다. 우리들은 그 사명을 받은 것이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마 28:19, 20). 그대는 구원의 복음을 알리는 사업에 헌신하였다. 온전하신 하나님께서는 그대의 힘이 되어 주실 것이다.─9T, 20, 21.

일상 생활에서 부르심

일반 사람들은 일꾼으로서 자기 직무를 맡아야 한다. 구주께서 인간들의 슬픔을 같이 맛보셨던 것처럼 저들도 동료 인간들과 같이 슬픔을 나누어 가질 때 그들은 하나님께서 그들과 함께 일하시고 계시는 것을 믿음의 눈으로 보게 될 것이다.─복음 교역자, 33.

사람들은 대다수의 사람들의 마음을 차지하고 있는 농사와 일반 상업에서부터 도처에서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을 것이며 그들은 경험 있는 자들과 접촉함으로써 교육을 받게 될 것이다. 능률적으로 일하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그들은 힘있게 진리를 전파할 것이다. 하나님의 섭리의 기이한 역사를 통해서 산과 같은 큰 난관이 제거되며 바닷속으로 던져지게 될 것이다. 지상에 사는 주민들에게 아주 중대한 기별이 전해지고 깨우쳐질 것이다. 사람들은 진리가 무엇임을 깨닫게 될 것이다. 그 사업이 계속적으로 앞으로 앞으로 점점 더 전진하여 마침내 세상 전체가 경고를 받게 될 것이며 그리고 끝이 이르게 될 것이다.─9T, 96.

하나님께서는 완전한 학교 교육을 받지 못한 사람을 능히 쓸 수 있으시며, 또 그러한 사람을 쓰실 것이다. 이렇게 행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의심하는 것은 불신을 드러내는 것이며, 전능하신 자의 능력을 제한하는 것이다. 쓸데없이 다른 사람을 신임치 않는 조바심이 적어져야 할 것이다. 이것이 교회 안에 있는 많은 능력을 사용치 못하게 하며, 그 길을 막아 성령께서 사람들을 사용하시지 못하게 한다. 그리고 그리스도의 일에 힘쓰고자 심히 원하는 자들로 게으르게 하며, 좋은 기회만 있으면 하나님으로 더불어 일할 유력한 일꾼이 될 만한 많은 사람들을 그 일에 참여하지 못하게 한다.─복음 교역자, 463.

25 향상하는 것은 각 영혼들의 특권이다. 그리스도와 관련을 맺은 자들은 은혜와 하나님의 아들을 아는 지식 가운데 자라나 장성한 남녀가 될 것이다. 만일 진리를 믿노라고 하는 모든 사람들이 배우고 일하는 데에 저들의 재능과 기회를 최대한으로 이용했다면 저들은 그리스도 안에서 강한 자가 되었을 것이다. 그들이 어떤 직업을 가졌든지 간에-농부이거나, 기계공이거나, 선생이거나, 목사이거나 간에-그들이 자신을 하나님께 전적으르 헌신하였다면 그들은 하늘에 계신 주님을 위해서 유능한 일꾼이 되었을 것이다.─6T, 423.

교회내에 교사, 건축업, 제조업, 농업과 같은 어떠한 직업에도 종사할 수 있는 충분한 재능을 가지고 있는 자들은 대체로 어떤 위원회를 돕거나 혹은 안식일학교 교사 또는 선교 사업에 종사하거나 그 밖의 교회에 관련된 다른 직무를 이행함으로써 교회를 이룩하는 일에 도울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RH, 1887.2.15.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사업을 수행하시기 위하여 유대 산헤드린의 학식 있는 자들이나 웅변가 혹은 로마의 권력을 택하지 않으셨다. 대주재께서는 세상을 움직일 그 진리를 선포하는 일에 독선적인 유대 교사들을 제쳐 놓으시고, 비천하고 무식한 사람들을 선택하셨다. 그분은 이 사람들을 당신의 교회의 지도자들로 훈련하시고 교육시키기로 결정하셨다. 그들은 또 다른 사람들을 교육시켜 복음 기별을 주어 내보내게 될 것이었다. 그들이 사업에 성공하려면 성령의 능력을 받아야 하였다. 인간의 능력이나 인간의 지혜로써가 아니요 하나님의 능력으로 복음이 전파되어야 하였다.─사도행적, 17(영문).

구주께서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마 28:19)으라는 사명을 맡기신 자들 중에는 천한 계급의 사람들, 곧 주님을 사랑하기를 배웠고, 그분의 이타적인 봉사의 모범을 따르기로 결심한 남녀들이 많이 있었다. 그분의 지상 봉사 기간에 구주와 함께 있었던 제자들과 마찬가지로 이 비천한 사람들에게도 귀중한 임무가 주어졌다. 그들은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의 기쁜 소식을 세상에 전하여야 하였다.─사도행적, 105, 106(영문).

승리의 생애

26 우리가 하나님을 증거한다는 것은 진리를 설교하거나 인쇄물을 배포하는 것만이 아니다. 그리스도와 같은 생애는 그리스도교를 향상시킬 수 있는 가장 힘있는 논증이 된다는 것과 값싼 그리스도인 품격은 세상 사람들의 품격보다도 이 세상에 더 해를 끼친다는 것을 기억해 두자.─9T, 21.

기록된 모든 책들이 다 거룩한 생활 목적에 도움이 될 수 있는것은 아니다. 사람들은 목사의 설교를 믿는 것이 아니라 신자들의 생애를 믿는다. 교단에서 하는 설교의 감화가 진리의 옹호자라고 하는 사람들의 생애에서 나타나는 설교로 인해서 소멸될 때가 많다.─9T, 21.

그리스도의 생애는 계속 넓어지는 무제한의 감화력, 즉 당신을 하나님과 온 인류에게 연결시키는 감화력을 가졌다.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를 통하여 사람에게 자기 자신만을 위해 살 수 없게 하는 감화력을 주셨다. 개인적으로 우리는 우리의 동료 인간과 연결되어 있을 뿐 아니라 하나님의 대가족의 일원이 되어 있으므로 상호간에 의무를 지고 있다. 아무도 사람들을 떠나 홀로 살 수 없다. 이는 각 사람의 행복이 각각 다른 사람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이다. 모든 사람이 자기가 다른 사람의 행복에 필요한 사람이라는 것을 생각하고 그들의 행복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힘쓰는 것이 하나님의 목적이시다.─실물교훈, 339(영문).

성경상 신앙은 책갈피 속이나 교회의 벽 안에 갇혀 있어서는 안 된다. 또한 자신의 유익을 위하여 가끔 끄집어냈다가 조심스럽게 다시 젖혀놓아서도 안 된다. 성경상 신앙이란 곧 매일의 생애를 성결하게 하고 모든 상업상 거래와 모든 사교 관계에서 이 신앙을 나타내는 것을 말한다.─시대의 소망, 306, 307(영문).

하나님께서는 그의 백성들을 통하여 세상 사람들 앞에서 영화롭게 되고자 하신다.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의 이름을 지니고 있는 자들이 생각과 말과 행동에 하나님을 대표하기를 기대하고 계신다. 그들의 사상은 순결하여야 하고 그들의 언어도 고상하고 숭고하여야 하며, 주위에 있는 사람들을 구세주께 좀더 가까이 이끌어야 한다. 그리스도의 종교는 그들이 말하고 행동하는 모든 것 속에 스며들어야 한다. 그들의 모든 상업 거래는 하나님께서 임재하심으로써 향기롭게 될 것이다.─9T, 21.

27 실업가들은 자기의 사업을 할 때에 그의 성실함을 통하여 주님을 영화롭게 하도록 하라. 그들이 하는 모든 일에 신앙을 동반시키며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의 정신을 나타내도록 하라. 기계공들은 유대 여러 성읍에서 비천한 생활 가운데서 힘써 일하신 예수님의 근면하고 신실한 대표자들이 되어라.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사람들은 사람들이 그들의 선한 행위를 보고 창조주와 구속자께 영화를 돌리도록 일하라.─BE, 1901.6.10.

선교사로서의 여성

여자들도 남자들과 마찬가지로 진리가 작용하여 나타나게 될 그 곳에 진리를 심는 일에 종사할 수 있다. 그들은 이러한 위기에서라도 그 사업에 있어서의 그들의 임무를 수행할 수 있으며 주님께서는 그들을 통하여 일하실 것이다. 만일 그들이 의무감에 젖어 있고 성령의 감동 하에 일을 하고 있다면 현세에 요구되는 자신(自信)을 갖게 될 것이다. 구세주께서는 자아 희생적인 여성들에게 당신의 얼굴에서 비치던 그 광채를 비추어 줄 것이며 이것은 그들에게 남성을 능가할 힘을 줄 것이다. 그들은 가정에서 남자들이 할 수 없는 일 곧 내부 생활에 미치는 일을 할 수 있는 것이다. 남자들이 접근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도 그들은 접근할 수 있다. 그들의 일이 요구되고 있다. 겸손하고 사려 깊은 여인들은 그들의 가족에게 진리를 설명해 주는 선한 사업을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설명된 하나님의 말씀은 발효 작용을 일으켜서 그 감화를 통하여 온 가족이 회개하게 될 것이다.─6T, 128, 129.

하나님을 위해 일하는 모든 자들은 마르다와 마리아의 성격이 혼합된 성격 즉 자원해서 봉사하고자 하는 마음과 진리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자아와 이기심은 아주 멀리 버려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총명하고 진리에 충실하고 온정 있고 상냥한 열성적인 여성 일꾼을 요구하시고 계신다. 다시 하나님께서는 인내성 있는 여성 곧 자아와 자기의 편의를 생각지 않는 여성과 진리를 말하며 그들이 접촉할 수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기도하며 영혼을 회개시키는 일을 하는,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하는 여성을 요구하신다.─6T, 118.

28 자매들은 우리의 정기 간행물 구독자들을 얻는 일에 능률적으로 일할 수 있으며 이러한 방법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빛을 전하게 된다.─RH, 1880.6.10.

많은 증거로 인해서 진리를 선택할 수 있는 도덕적 용기를 가진 숭고한 여성들이 있다. 그들은 진리를 진지하게 받아들였다. 그들은 지각과 재치와 그리고 많은 역량을 가지고 있으며 주님을 위해서 성공적인 일꾼들이 될 것이다. 그리스도인 여성들이 요구되고 있다.─RH, 1878.12.19.

우리의 자매들은 글을 쓰는 일과 우리의 서적과 전도지를 받은 친구들의 마음을 이끌어 내는 데 있어서 주의 깊은 일꾼으로 봉사할 수 있다. … 확고한 원칙과 과단성 있는 여성 곧 우리가 진실로 마지막 시대에 살고 있으며 엄숙한 마지막 경고의 기별을 세상에 전하여야 한다는 것을 믿는 여성이 필요하다. … 이런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전도지 분포와 선교 사업에 사용할 수 있는 사람들이다. … 이런 사람들은 전도지 분급하는 일과 현명한 방법으로 시조를 분포하는 일 등 여러 방법으로 하나님의 귀한 사업을 할 수 있는 것이다.─RH, 1878.12.19.

나는 여성들이 선거권이나 혹은 피선거권을 얻으려고 노력하지 말 것을 권유하는 바이다. 그러나 여성들은 선교인으로서 선교적 서신을 교환함으로써 진리를 가르치며 전도지를 분급하고 현대의 엄숙한 진리가 내포되어 있는 간행물 구독을 권유하는 일을 함으로써 큰일을 할 수 있을 것이다.─RH, 1878.12.19.

현재 한 여성이 있는 곳에 이 신성한 사명을 저들의 소중한 사명으로 여기는 여자 이십 명이 있다면 진리를 믿고 회개한 사람들이 훨씬 더 많을 것이다.─RH, 1879.1.2.

일할 수 있는 여성 곧 거만하지 않고 오히려 겸손하고 마음이 겸비한 여성, 어느 곳에서나 영혼을 구원하는 사업을 할 수 있는, 그리스도의 온유함으로 일하는 여성이 지금 필요하다.─RH, 1879.1.2.

원하기만 했다면 현재 수많은 우리 자매들이 일할 수 있었을 것이다. 그들과 그들의 자녀들은 장식이 없고 산뜻하고 질긴 옷으로 검소하게 옷차림을 하여야 하며 쓸데없이 모양내는 일로 보내는 시간을 선교 사업에 바쳐야 한다. 29 그들은 먼 곳에 있는 친구들에게 편지도 쓸 수 있다. 또한 우리의 자매들은 일하는 가장 좋은 방법에 대하여 같이 모여서 의논할 수 있는 것이다. 하나님께 연금으로 바치기 위해서, 친구들에게 보낼 서적과 전도지를 사는데 투자하기 위해서 돈을 저축할 수도 있다. 현재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는 자들은 일을 착수하여야 한다. 하나님의 자녀라고 말하는 모든 자매들은 그들의 손이 미칠 수 있는 모든 사람을 도와줄 책임을 진심으로 느끼도록 하라.─RH, 1878.12.12.

우리 자매들은 기꺼운 마음으로 자원하였으므로 전 생각과 마음을 다 바쳐야 하는 책임을 지는 일을 회피하지 않았다. 이것은 바로 그들이 완전한 그리스도인 경험을 갖는 데 필요한 수업이다. 그들은 우리의 신앙을 올바로 대표하는 서적과 전도지를 배포하는 일에 흥미를 가지고 선교 분야에서 일하는 일꾼들이 될 수 있다.─RH, 1878.12.12.

자매들이여, 꾸준한 선교 사업에 싫증을 느끼지 말아라. 이 일은 그대들이 오직 하나님과 연결되어 있기만 하면 모두 성공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이다. 그대가 안부의 편지를 쓰기 전에 항상 마음을 하나님께 향하고, 야생 나뭇가지들을 모아 그 가지들을 참 포도나무에 접붙여서 열매를 맺으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는 일에 성공하도록 기도하라. 겸손한 마음으로 이 일을 수행하는 자들은 모두 여호와의 포도원의 일꾼들로서 계속적으로 훈련을 받게 될 것이다.─RH, 188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