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지기에게 보내는 기별

본문보기

47장-현명하지 못한 투자
10편투기의 올무

47장 - 현명하지 못한 투자

242 수주 전(1905) 내가 산호제에서 야영회에 참석하고 있을 때 우리 형제들 중에 어떤 이들이 나에게 제시하기를 거액의 이윤을 얻을 수 있는 광산과 철도 주식에 자본을 투자할 놀라운 기회를 생각해 냈다고 했다. 그들은 성공을 확신하고 있는 것처럼 보였고 그들이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이윤으로 선행을 하겠다고 말했다.

다른 이들도 그 곳에 있었는데 내가 그 제안을 어떻게 받아들일 것인가를 보기 위해서 흥미를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였다. 나는 그들에게 그러한 투자는 매우 불확실하다고 말했다. 그들은 이 사업이 성공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질 수 없다. 나는 하늘에 저희 보화를 쌓는 자들에게 보장된 영원한 보상에 관해서 그들에게 말했다. 그러나 이 불확실한 투자에 대해서는 그리스도 안에서 즉시 중지하라고 간청했다.

그날 밤에 나는 주의 재림이 임박함을 믿는 자들이 광산 주식에 그들의 자본을 투자하는 것은 주님의 뜻이 아니라고 하나님의 백성에게 말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이것은 우리 주님의 달란트를 땅속에 묻는 것이 될 것이다. 나는 내가 전에 말한 한 형제에게 보낸 편지의 사본을 읽기로 한다.

1905년 7월 2일, 캘리포니아의 산호제에서

친애하는 형제여!

“그대는 나에게 광산 주식에 투자하는 것에 대한 제안을 제시했습니다. 그대는 그러한 투자가 성공할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방법으로 하나님의 사업을 크게 도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43 주께서는 나에게 내가 참석할 회집에서 광산업에 그들의 자본을 투자하도록 우리 백성들을 독려하는 사람들을 발견할 것이라는 교훈을 주셨습니다. 나는 이것이 하나님의 사업을 이행하는 데에 크게 필요되는 자금을 소모하거나 묶어 놓기 위한 원수의 계략이라고 말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그것은 영혼 구원 사업에 현명하게 사용되어야 할, 주님께서 위탁하신 자본을 손실시키도록 하나님의 백성을 얽어매는 마지막 시대의 올무입니다. 그렇게 많은 돈이 이같이 매우 불확실한 사업에 투자되기 때문에 영혼을 그리스도께 인도할 달란트의 부족으로 하나님의 사업은 슬프게도 절름발이가 되었습니다.

어제 밤 계시 중에서, 나는 세속적인 투자에 대항해서 경고하는 일에 나의 음성을 높이어 말하기를 ‘나는 일찍이 없었던 최대의 광산 투자에 참가하라고 그대들을 초청하노라.’하고 외쳤습니다.

천국은 마치 밭에 감추인 보화와 같으니 사람이 이를 발견한 후 숨겨 두고 기뻐하여 돌아가서 자기 소유를 다 팔아 그 밭을 샀느니라(마 13:44).

만일 우리가 하나님의 광산 주식에 투자한다면 그 보상은 확실합니다. 그가 말씀하시기를 ‘나를 청종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좋은 것을 먹을 것이며 너희 마음이 기름진 것으로 즐거움을 얻으리라’고 하십니다.

‘또 천국은 마치 좋은 진주를 구하는 장사와 같으니 그가 극히 값진 진주 하나를 만나매 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것을 샀느니라’(마 13:45, 46).

나의 형제여 그대는 극히 값진 하늘 진주를 확보하기 위해 투자하지 않으시렵니까? … 이것은 그대가 실패하여 실망할 위험성이 없이 투자할 수 있는 광산 주식입니다. 그러나 나의 사랑하는 친구여! 우리는 주님의 돈을 가지고 일불이라도 이 세상에 있는 광산 사업에 투자할 돈이 없습니다.”

244 나는 우리 백성 중 누구든지 소득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여 그들의 하나님께서 주신 돈을 광산 주식에 투자하여 이를 묻어 두는 잘못을 범한 것을 심히 슬퍼한다. 전망은 밝게 보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비참하게 실망할 것이다.

나는 한때 하나님의 사업에 흥미를 가졌던 한 형제의 경우를 회상한다. 수년 전 내가 호주에 있을 때 이 형제가 나에게 편지하기를 자기는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기대되는 한 광산을 매입했다고 했다. 그는 자기가 받을 것 중에 한몫을 나에게 주겠다고 했다. 가끔 편지하기를 “지금 전망이 매우 좋습니다. 곧 우리는 수입을 볼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수익은 실현되지 않았다. 수천불의 돈을 낭비한 다음 그의 투기는 완전 실패로 끝났다.

이것은 내게 주의를 환기시키는 많은 비슷한 실례들 중에 하나이다.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저희가 전에 어떤 이에게 그들의 돈을 광산 주식에 투자하라고 권고한 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만일 여기에 이러한 투자를 위하여 어떤 형제나 자매로부터 돈을 받은 분이 있다면 그것을 그런 목적으로 맡긴 이에게 돌려주는 것이 그의 의무이다.

나는 그대가 주님의 사물을 가지고 하는 일에 조심하라고 경고한다. 그것을 하나님의 금고에 둠으로 그대는 그대 자신을 위하여 고갈됨이 없는 하나님의 나라의 금고에서 보상을 받을 것이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단지 표면적 진리로 너무 쉽게 만족해 왔다. 우리는 깊고 영원하며 광범위한 하나님의 말씀의 진리를 부지런히 연구해야 한다. 진리를 발견한다면 우리는 그 밭을 사기 위하여 기쁘게 모든 것을 팔 것이다. ― Special Testimonies, Series B, No.17, 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