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지기에게 보내는 기별

본문보기

46장-투기 사업의 유혹
10편투기의 올무

46장 - 투기 사업의 유혹

236 사단은 많은 영혼들을 유흑의 길에 서도록 유인하여 멸망시켜 왔다. 그는 그가 그리스도에게 접근한 것처럼 그들에게 와서 세상을 사랑하도록 유혹한다. 그는 이 사업 혹은 저 사업에 투자하여 이익을 얻으라고 말한다. 그리하여 그들은 그의 명령을 착실한 믿음으로 따른다.

얼마 안 되어 그들은 가능한 한 자신을 위해서 좋은 흥정을 하기 위해서 정직에서 빗나가도록 유혹을 받는다. 그들의 행위는 세상의 의의 표준에 의하면 완전히 합법적일지도 모른다. 그렇지만 하나님의 율법의 시험에는 견딜 수 없다. 그들의 동기는 형제들에게 의심을 받게 되고 자신을 섬기기 위해 폭리를 남긴다는 의심을 받게 된다. 이리하여 하나님의 사업의 유익을 위하여 신성하게 보호되어야 할 귀한 감화력을 희생시킨다. 세상의 이익을 위하여 자기의 정직을 팔고 사기꾼의 손에서 경제적인 성공을 얻을 수 있는 사업은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를 위하여는 전적으로 부적당하다.

이런 모든 투기 사업에는 보이지 않는 시련들과 난제들이 수반되고 그 사업에 관여하는 자들에게 두렵고 고된 시련이 된다. 또한 형제들의 동기를 왜곡시킬 만한 상황이 자주 발생한다. 그러나 어떤 일들이 결정적으로 그릇된 것으로 보일지라도 이것들이 품성의 참된 시험이라고는 볼 수 없다. 그러나 그것들은 가끔 인생의 경험과 운명에 있어서 전환점이 됨이 드러날 것이다. 품성은 개인이 스스로 선택한 환경의 힘에 의하여 변화된다.

위험한 시험

237 하나님께서는 우리 백성이 투기 사업에 가담하는 것은 위험한 시도라는 것을 나에게 보여 주셨다. 그들은 이로 말미암아 자신들을 원수의 땅에 두어 큰 유혹과 실망과 시련과 손실을 당한다. 그 다음에는 현재의 환경이 허용하는 것보다 더 빨리 재물을 얻고자 하는 열광적인 불안과 갈망이 생긴다. 그들의 환경은 더 많은 돈을 벌고자 하는 희망에 따라 변화된다. 그러나 그들의 기대는 번번이 실현되지 않으므로 그들은 낙망하게 되고 전진하기는 커녕 뒤로 후퇴한다. ______의 경우에 이렇게 되었다. 그들은 하나님에게서 물러가고 있다.

주께서 우리 사랑하는 형제들 중 어떤 이들이 투기 사업을 하는 데서 번영하게 하셨더라면, 그것은 그들의 영원한 실망을 입증하였을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을 사랑하시고 불행에 빠진 자들을 사랑하신다. 만일 그들이 주께서 그들에게 가르치시고자 하는 교훈을 배운다면 그들의 실패는 결국에는 귀한 승리가 될 것이다. 세상을 사랑함이 그리스도에 대한 사랑을 몰아냈다. 마음 문에 쌓인 쓰레기를 깨끗이 제거할 때 그리스도의 초청에 대해 문을 열게 되고 주님께서 들어오사 영혼의 성전을 소유하게 될 것이다. ― 4T, 616-618.

속이는 매혹들과 뇌물

지금은 시련의 때로서 우리는 모두 시험과 시련을 받고 있다. 사단은 자기의 속이는 매혹들과 뇌물을 가지고 일하고 있다. 그리고 어떤 이는 계획을 세워 놓고 놀라운 투기 사업을 창안했다고 생각할 것이다. 그러나 보다 그들이 안전하게 계획을 세운다고 믿고 이기적으로 풍요하게 되고 있다고 믿고 있을 때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모을 수 있는 것보다 더 빨리 흩으실 수 있음을 그들은 배우게 된다. ― Special Testimonies, Series B, No.17, 6.

그릇 인도하는 번영

238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돈을 주님을 위한 선한 사업에 사용하기 위해 우리 기관들에 대부해 왔다. 그러나 사단은 투기 사업의 계획을 세워 우리 형제들의 마음에 마치 복권 추첨과 마찬가지로 행운을 얻어 보려는 큰 욕망을 일으킨다. 한 사람 그리고 또 한 사람이 땅을 사는 데 돈을 투자하기만 하면 재정적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강력한 표현을 하며 장담한다. 그리하면 그들은 그들의 돈을 우리 기관에서 취하여 주님의 사업에 아무 유익이 없는 땅에 그것을 묻는다.

그리하여 만일 한 사람이 성공하면 그 사람은 그 이 삼백불의 돈을 번 사실에 대해 매우 의기 양양하여 할 수 있다면 돈 버는 일을 계속하기로 결정한다. 그는 부동산이나 광산에 투자를 계속한다. 사단의 책략은 성공적이다. 하나님의 창고에 들어오는 자금이 증가되는 대신 소유자들이 광산 사업이나 부동산 투기 사업에 투자하여 행운을 잡아보려고 우리 기관들에서 돈을 찾아간다. 탐욕의 정신이 촉진되어 천성적으로 인색한 사람은 지상의 하나님의 사업의 발전을 위하여 사용하라고 요청을 받을 때 적은 돈도 아까워 한다. ― Special Testimonies, Series B, No.17, 8.

목사들에 의한 투기 사업

우리는 종말을 향해 가고 있다. 우리는 설교단에서 현대 진리를 가르치기를 원할 뿐 아니라 설교단 밖에서도 그대로 살기를 원한다. 그대들의 구원의 희망의 근거를 면밀히 검토해 보라. 그대들이 진리의 전령이요 시온의 성벽 위에 있는 파수꾼으로 서 있는 동안, 그대들은 그대들의 관심을 광산업이나 부동산 사업에 혼합시킬 수 없다. 그렇게 한다면 그대들의 손에 위탁된 신성한 사업을 효과적으로 할 수가 없다. 239 사람들의 영혼이 위기에 처해 있고 영원한 사물들이 거기 포함되어 있는데 관심을 안전하게 나눌 수 없다.

이것은 특별히 그대의 경우에 그렇다. 이 사업에 가담하는 동안 그대는 진정한 경건을 계발시키지 못하였다. 그대는 재물을 얻고자 하는 광적인 욕망을 품어 왔다. 그대는 _______에 있는 땅에 투자함으로 얻을 수 있는 경제적인 유익에 관하여 많이 말해 왔다. 거듭 거듭 그대는 이 사업의 유익점에 관하여 묘사해 왔다. 그런데 이것은 그대가 영혼들의 구원을 위하여 그대의 영과 몸과 정신을 바치기로 서약한 그리스도의 안수받은 목사로서 한 일이다. 동시에 그대는 그대 자신과 그대의 가족을 부양하기 위하여 주의 금고에서 봉급을 받아 왔다. 그대의 설교는 우리 백성들의 관심과 돈을 우리의 기관들과 지상의 구속주의 나라를 확장시키는 사업에서 돌이키게 하는 데에 기여했다. 그러한 경향은 그들 속에 짧은 시간내에 두 배가 될 수 있다고 그대가 확증한 곳에 그들의 재산을 투자하고자 하는 욕망을 일으켰으며, 그렇게 함으로 더 많은 돈을 바쳐 하나님의 사업을 도울 수 있다고 장담하게 하였다.

세상의 덫을 피하기 위해

특별히 목사는 그가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정확하게 나타내도록 세상의 모든 올무에서 자신을 지키고 모든 능력의 근원이신 하나님께 자신을 붙들어 매야 한다. 그는 어떠한 형태로든지 하나님과 이 때를 위한 위대한 사업으로부터 그의 마음을 돌이킬 만한 모든 것을 차단시켜야 한다.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고용한 종으로서 목사가 마음과 사상과 말과 행위에 있어서 당신과 같게 되기를 기대하신다. 그분은 성경을 펴서 남에게 가르치는 모든 사람마다 주의 깊고 현명하게 일하기를 기대하신다. 그분은 상처를 주거나 과중한 부담을 주는 방법으로 그의 능력을 어리석게 사용하지 말고 주님을 위하여 선한 일을 행하기에 적합하도록 이용할 것을 기대하신다. ― 5T, 530, 531.

우리 기관들 근처의 토지에 투기함

240 나는 학교 소유 근처의 토지를 매매하는 일과 관련하여 부당한 투기 사업에 대하여 스스로 조심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증언을 우리 형제들에게 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모든 매매 행위는 가장 엄격히 정직하게 행해지지 않으면 안 된다. 이기심을 만족시키지 말아야 한다. 우리 학교의 방침이 되는 원칙들, 그리고 학생들이 교육의 일부로서 가르침을 받아야 할 원칙들을 학교의 유익과 자신을 밀접하게 연결시키는 자들은 계발시키고 나타내야 한다. 그들은 개인적인 이익을 얻기 위하여 이 학교가 설립된 그리스도인 교육의 원칙에 반대되는 행동을 하면 안 된다.

날마다 우리는 현세와 영원을 위한 우리의 기록을 만들어 가고 있다. 매매하는 모든 행위를 정직하고 정당하게 하라. 속이는 성질은 어떤 것도 개입시키지 말라. 그것은 우리 형제들을 실망시키고 하나님을 불쾌하시게 하는 연고이다. 우리 교회의 형제들이 우리 학교로 이 재산을 확보하게 하기 위하여 큰 희생을 치렀다. 자신들을 위하여 이익을 확보하는 자들이 학교 근처에 정착해야 할 그들의 형제들에게서 부당한 이익을 취하지 않게 하라. 어떤 투기의 정신을 가진 자들로 ______에 오지 못하게 해야 한다. 이는 그들이 그 학교에 축복이 되지 못하고 방해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하나님 앞에서 조사심판 중에 서 있으며 자기를 섬기기 위한 모든 부적당한 행위는 하늘 책에 우리에게 불리하게 기록된다는 것을 기억하자. 오! 나는 우리 형제들에게 영리 본위의 정신을 내 버리기를 탄원하는 바이다. 나는 아무도 자신을 이롭게 하려는 주목적을 가지고 학교 주위에 모이지 말기를 바란다. 241 모든 사람으로 하여금 야망적인 정신이 이타적인 정신으로 바꿔지도록 영적인 일을 높이도록 힘쓰게 하자. 만일 우리가 온전히 하나님의 인정을 받으려면 이 변화가 우리 중에서 일어나야 한다. ― letter 72, 1909.

복권의 올무

그 다음엔 그것과 관련된 어떤 복권 추첨하는 일이 있다. 그리고 한 청년이 거기 들어가서 금시계를 탄다. 그것이 어떠하단 말인가! 그 시계가 진짜 금시계일지 모르고 거기에는 사기가 없을지 모르나 아, 그 이면에 사기가 있다. 그것이 올무이다. 그가 이번에 재미를 보면 그는 그것을 다시 하기를 원할 것이다. 오! 나는 그가 만일 내 아들 중의 하나라면, 그가 그 금시계를 가지고 자랑하도록 하는 것보다는 차라리 그가 죽어 장사되기를 원할 것이다. 그 다음에 여기 다른 소년들이 있다. 그가 자기 시계를 그들에게 보인다. 그러면 그들도 그와 같이 해 보고 싶어 참지 못하고 이 일을 시도할 것이다. 그 다음에는 또 다른 사람이 그것을 할 것이요, 이와 같이 계속적으로 그 감화는 이 사람에게서 다른 사람들에게로 확장된다. 마귀는 그의 장난을 어떻게 할지를 알고있다. ― MS 1, 18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