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전도봉사

본문보기

131 건강에 관한 출판물들의 배포 ― 건강에 관한 출판물들을 배포하는 일은 가장 중요한 사업이다. 이것은 이 시대를 위한 특별한 진리를 믿는 모든 사람들이 열렬한 관심을 가져야 할 사업이다. 하나님께서는 오늘날 절제에 관한 큰 문제와 참다운 건강개혁의 기초가 되는 원칙들에 대하여 탐구하도록 사람들의 마음이 전에 없이 깊이 고무되기를 바라신다.

신앙과 건강 ― 참다운 신앙과 건강법칙은 꼭 같이 병행한다. 건강을 파괴하고, 영혼을 타락시키며, 신령한 진리가 마음에 감명을 주지 못하게 하는 죄악적 만족감에서 벗어날 필요를 남녀들에게 제시하지 않고 그들의 구원을 위하여 일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리뷰 앤드 헤랄드(1901.11.12).

건강개혁은 들어가는 쐐기이다 ― 건강복음은 유능한 대변자이다. 그러나 참으로 많은 목사들, 합회장들, 그리고 유력한 지위에 있는 사람들이 건강개혁 문제에 대해서 정당한 관심을 두지 아니하였으므로 그 사업은 매우 어렵게 되었다. 그들은 그 사업이 기별을 전하는 사업과의 관계에 신체의 오른팔과 같은 역할을 한다는 것을 깨닫지 못하였다. 많은 사람들과 몇 사람의 목사들이 이 부분에 거의 관심을 보이지 않고 있는 동안 주님께서는 그 부문을 크게 번영케 하심으로 그 사업에 대한 당신의 관심을 나타내셨다. 132 건강사업이 합당하게 경영될 때 그것은 다른 진리가 마음 속에 들어가는 길을 열어 주는 쐐기가 된다. 세째 천사의 기별을 완전히 받아들이게 될 때 건강개혁은 대회의 회의에서, 교회의 사업에서, 가정에서, 식탁과 모든 집안 일에서 그 위치를 인정받게 될 것이다. 그 때에 오른팔은 봉사하고 신체를 보호하는 일을 할 것이다.―교회증언 6권 327(1900)

건강서적은 복음사업을 돕는 손임 ― 우리 건강서적은 진리가 들어가서 많은 영혼들을 구원하도록 길을 열어 줌으로 복음사업을 돕는 손이 된다. 나는 이 서적처럼 마음의 문을 신속히 열어 주며, 그것을 읽고 실천할 때 영혼들로 하여금 성경을 연구하게 하고 진리를 보다 잘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은 없다고 본다.

문서전도자들은 그들이 방문하는 사람들의 주목을 끄는 건강서적들을 가지고 가서 질병을 치료하는데 그 서적들이 얼마나 유익한지 말해 주어야 한다.―원고 113(1901)

주목을 끌게 하라 ― 건강개혁에 대한 출판물들이 성경의 요긴한 문제들에 관하여 어떠한 것도 보거나 읽지 못한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될 것이다. 건강개혁에 관한 진리가 사람들에게 전해져야 한다. 이것은 성경 진리에 주의를 집중시키기 위하여 긴요하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이 범사에 절제할 것을 요구하신다. 그들이 절제를 실천하지 않으면 그들은 진리를 통하여 성화되지 않을 것이며, 또 될 수도 없다. 바로 그들의 생각과 정신이 타락하게 된다.

희망이 없어보일 만큼 타락한 많은 사람들도 그들이 만일 그들의 건전치 못한 습관에 대하여 올바른 가르침을 받는다면 진리에 사로잡히게 될 것이다. 133 그 때에 그들은 향상되고, 고상하게 되고 성화되어 주님께서 쓰시기에 합당한 그릇이 될 것이다. 적당한 독서물을 손에 가득히 들고, 그들의 영혼을 위한 그리스도의 사랑에 충만해진 마음으로 그들이 사는 곳을 찾아 가라.

편견을 없애라 ― 그대가 이 분야에 대한 관심을 나타내는데 있어서, 진리를 받아들이고 우리가 믿는 진리를 설명해 주는 출판물을 읽을 수 있는 길을 방해하는 많은 사람들에게서 오는 큰 편견을 버려야 할 것을 나는 보았다. 이 문제를 중요하지 않은 것으로 간과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거의 모든 가정이 이 문제에 대하여 각성할 필요가 있고 그들의 양심이 깨우침을 받아 식욕의 극기를 실천함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실천하는 자가 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대가 건강개혁 문제를 백성들에게 이해시키게 되면 그대는 이 마지막 시대를 위한 현대 진리에 그들의 관심을 돌리도록 길을 예비한 것이다. 나의 인도자는 “교육하라, 교육하라, 교육하라”고 말씀하셨다. 마음은 깨우침을 받아야 한다. 왜냐하면 이해력은 사단이 의도했던 그대로 어두워져 있고, 비뚤어진 식욕을 통하여 사단이 영혼을 타락시킬 통로를 발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나는 나의 인도자로부터 다음과 같은 말을 들었다. “진리를 믿고 선포하는 모든 사람들은 건강개혁을 실천할 뿐만 아니라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열심히 가르쳐야 한다. 만일, 우리가 건전한 생활에 관한 문제를 이해하고 실천하면, 성경 교리에 대해서도 건전한 이해를 하게끔 불신자들의 주의를 환기시키는 강력한 힘이 될 것이다.”―원고(1875.1.).

주님께서는 문서전도 분야에서 일할 일꾼들을 부르신다. 그분께서는 건강개혁에 관한 책들이 배포되기를 원하신다. 많은 일이 건강개혁 문제에 좌우된다.―원고 174(1899)

134 청년 남녀들로 하여금 건전한 삶에 관한 우리의 책들을 가지고 백성들에게 나아가 건강개혁 사업을 전진시키는데 그들의 최선을 다하게 하라. 건강개혁 원칙에 관하여 더욱 알고자 열망하는 사람들이 세상에 많이 있다.―서신 154a(1900)

이 빛이 크게 필요됨 ― 사람들은 우리의 건강과 절제에 관한 잡지의 책갈피 마다에서 비치는 빛을 진지하게 요구하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빛의 섬광이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그들로 하여금 세 천사의 기별의 경고에 주의를 돌리게 하는 매개물로써 이 잡지들을 사용하기를 원하신다. … 목사들은 건강 잡지의 배포를 촉진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고 또 하여야 한다. 교회의 모든 신자는 다른 정기 간행물을 위해서와 마찬가지로 이 잡지를 위해서도 열심히 일해야 한다. 이 두 가지 사이에 마찰이 있어서는 안 된다. … 건강 잡지의 배포는 인자의 속히 오심을 위하여 저들을 적합하게 해 줄 이 특별한 진리를 사람들이 받아들이게끔 준비시키는 데에 능력있는 힘이 될 것이다.―리뷰 앤드 헤랄드(1901.11.12).

우리 서적의 항구적인 부분 ― 건강개혁은 한 계급의 사람들에게 들어갈 것이며, 이것이 아니면 결코 “진리가 들어갈 수 없었던 한 계급의 사람들에게 이미 들어갔다. 현 시대에는 건강 강연과 건강 출판물들로써 신자와 불신자를 막론하고 사람들을 돕기 위하여 정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나는 인간의 선입감이 그와 반대라 할지라도 어찌하여 건강 서적이 다른 출판물들과 같이 항구적인 위치를 차지하지 못하는지 알 수 없다.―서신25a(18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