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전도봉사

본문보기

110 거룩한 천사들의 봉사 ― 우리들은 천사들의 사명을 보다 더 잘 이해할 필요가 있다. 하나님의 모든 참 자녀들이 하늘의 존재자들과 협력한다는 것을 기억하면 좋을 것이다. 눈에 보이지 않는 빛과 능력의 군대는 하나님의 허락을 믿고 구하는 겸손하고 미천한 사람들을 수행한다. 힘이 탁월한 그룹과 스랍과 천사들은 하나님의 오른편에 서서 “부리는 영으로서 구원얻을 후사들을 위하여 섬기라고 보내신 바 된다.”―사도행적 154(1911)

천천의 천사들 ― 멸망하는 영혼들을 위하여 일할 때 그대는 천사들과 동행하고 있다. 천천 만만의 천사들은 하나님께서 풍성하게 주셔서 사람들로 하여금 그리스도의 재림을 위하여 준비할 수 있게 해 주신 빛을 전파하는 일에 성도들과 협력하고자 기다리고 있다.―교회증언 9권 129(1900)

저들은 언제나 가까이 있음 ― 다른 사람들의 유익을 위하여 일하는 사람들은 하늘 천사들과 연합하여 일하고 있다. 그들은 천사들의 계속적인 우의와 봉사를 끊임없이 받는다. 빛과 능력의 천사들은 언제나 가까이에서 보호해 주고, 위로해 주고, 치료해 주고 영감을 준다. 천사들은 이 세상에서 인간에게 가능한 최고의 교육, 가장 진실한 교양, 가장 고상한 봉사를 하는 것을 저들의 임무로 하고 있다.―교회증언 6권 307(1900)

111 우리를 돕기 위하여 보냄을 받음 ― 자신의 무가치함을 느끼고 구세주의 공로에 전적으로 의뢰하는 영혼은 표면상으로는 가장 무력하게 보이나 실상 그들보다 더 힘이 있는 사람은 없다. 하나님께서는 그가 정복당하는 것을 허락하시는 대신에 하늘의 모든 천사들을 보내어 그러한 사람을 도와주실 것이다.―교회증언 7권 17(1902)

우리 문서전도자들은 괄목할 만한 성공을 거두고 있다. 그들이 그렇지 못할 이유가 어디 있겠는가? 하늘의 천사들이 그들과 함께 일하고 있다. 진리를 믿는 수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마음을 겸비하게 하면 하늘 천사들과 동행함으로 선한 일을 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마음을 낮추고 믿음과 겸손으로 그들 자신을 성결하게 하며, 크신 교사의 모본을 따르고, 우리의 믿음을 가지지 아니한 사람들을 교화시킬 말을 하는 사람들을 사용하실 것이다. 우리는 주님의 종들로서 다른 사람들에게 성경을 펴 주면서 참을성 있고 공정하게 일하여야 한다 ― 서신 102(1910)

천사들이 말씀을 줌 ― 많은 책임이 문서전도인에게 놓여 있다. 그는 성경을 설명할 준비를 갖추고 일을 하러 나가야 한다. 만일 그가 이 곳 저 곳에 여행할 때 그의 신뢰를 주님께 둔다면 하나님의 천사들은 그의 주위에 있어 많은 영혼에게 빛과 희망과 용기를 불어 넣을 말을 줄 것이다.―교회증언 6권 314(1900)

천사들은 심령을 부드럽게 하기 위하여 온다 ― 하나님께서는 그 마음이 진리를 향하여 열려 있고 지도를 갈급하는 사람들을 감동시키실 것이다. 112 하나님은 당신의 인간 대리자에게 “이 사람이나 저 사람에게 예수님의 사랑을 이야기하라”고 말씀하실 것이다. 사랑과 친절로써 예수님의 이름을 말하자마자 하나님의 천사들이 가까이 와서 심령을 부드럽게 하고 순종하게 해 줄 것이다.―MC 37(1902)

천사들은 교훈을 줌 ― 모든 문서전도자는 적극적이며 끊임없는 천사의 봉사를 필요로 하고 있다. 왜냐하면 그는 하여야 할 중요한 사업, 그 자신으로는 할 수 없는 사업을 맡고 있기 때문이다. 거듭난 사람들, 성령에 의하여 지도받기를 즐겨하는 사람들, 그들이 해야 할 일을 그리스도의 방법으로 하는 사람들, 하늘의 우주가 그들을 주목하고 있는 것을 아는 것처럼 일하는 사람들은 그들보다 먼저 사람들의 집을 방문하여 그들을 위하여 길을 준비하여 주는 거룩한 천사들과 동행하고 천사의 교훈을 받을 것이다. 이러한 도움은 값진 장식품이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모든 이익보다 훨씬 뛰어나다.

천사들은 성공을 줌 ― 사람들이 우리가 살고 있는 시기를 식별한다면 그들은 하늘이 보는 데서 일하는 것처럼 일할 것이다. 문서전도자는 영혼에게 빛과 힘을 전해 줄 책들을 취급할 것이다. 그는 이 책들의 정신을 흡수하여 그 책들을 백성들에게 제시하는 일에 온 마음을 바칠 것이다. 그의 능력, 그의 용기, 그의 성공은 이 책에 제시된 진리가 자신의 경험 속에 얼마나 온전히 짜여 들어갔느냐, 그의 품성을 얼마나 온전히 계발시켰느냐에 달려 있다. 그의 생애가 이와 같이 형성될 때에 그는 나아가서 그가 취급하고 있는 거룩한 진리를 다른 사람들에게 나타낼 수 있다. 그는 하나님의 영에 충만하여 깊고 풍부한 경험을 얻게 될 것이며 하늘의 천사들이 이 사업에서 그에게 성공을 줄 것이다.―교회증언 6권 319, 320(1900)

113 예수님과 거룩한 천사들은 영혼들을 구원하기 위하여 그들의 최선을 다하는 총명하고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에게 성공을 주실 것이다. 그들로 하여금 조용하게, 겸손히, 그리고 사랑이 넘치는 마음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진리를 연구하도록 이끄는데 힘쓰며, 가능할 때에 성경 교수를 하도록 하라. 그렇게 함으로써 그들은 모든 물가에 진리의 씨를 뿌리고 어두운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분의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게 될 것이다. 이 일을 정당한 동기에서 행하는 사람들은 중요한 봉사 사업을 하고 있는 것이다. 그들은 연약하고 우유부단한 품성을 나타내지 아니할 것이다. 그들의 마음은 넓어지고 그들의 태도는 더욱 세련될 것이다. 그들은 그들의 진보에 한계선을 두지 말고 날마다 횰륭한 사업을 하는데 좀 더 잘 적용시켜야 한다.―교회증언 5권 403(18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