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에 보내는 권면

본문보기

59장-거짓 과학-사단의 광명한 현대 의상(衣裳)

59장 - 거짓 과학-사단의 광명한 현대 의상(衣裳)

주제제목없음

322 거짓 과학은 사단이 하늘 조정에서 사용하던 매개물 가운데 하나인데 오늘날에도 그는 이를 사용한다. 그가 천사들에 행한 거짓된 주장, 곧 그의 간사한 과학적 이론은 많은 천사들을 유혹하여 저들로 저희의 충성함에서 떠나게 하였다.

하늘에서 지위를 잃어버리자 사단은 우리의 시조를 유혹하였다. 아담과 하와는 원수에게 넘어가고 저희의 불순종으로 말미암아 인류와 하나님과의 사이가 소원해졌고 땅은 하늘에서부터 분리되었다.

아담과 하와가 금단의 나무를 전혀 만지지 아니하였더라면 주께서는 저들에게 지식을, 죄의 저주가 임하지 않는 지식, 저들을 영원한 기쁨에 이끌었을 지식을 저들에게 주셨을 것이다. 저희가 저희 불순종으로 말마암아 얻은 것이 있다면 그것은 죄와 그 죄의 결과를 알게 됐다고 하는 것뿐이다.

사단이 우리의 시조를 인도한 터전은 그가 오늘날에도 사람들을 인도하는 그 터전과 같다. 그는 세상을 그럴싸한 우화로 충만하게 하고 있다. 사단은 수중에 있는 온갖 궤계로써 사람들로 구원이 되는 하나님에 대한 지식을 얻지 못하게 막으려고 애쓴다. ― 8T, 290.

오류가 빛처럼 보일 때

우리는 큰 빛의 시대에 살고 있다. 그러나 빛이라고 불리어지는 대부분의 것들이 사단의 지혜와 간책으로 가는 길을 공개하고 있다. 참인 것처럼 보이는 많은 것들이 제시될 것이지만 그러나 저들은 많은 기도로써 이것들을 심사 숙고해야 할 것이니 그것은 이런 것들이 원수의 그럴듯한 계략일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오류의 길은 흔히 진리의 길 가까이에 놓여 있는 것처럼 보인다. 오류의 길과, 거룩함에나 하늘로 인도하는 길과를 구별하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러나 성령으로 말미암아 깨우침을 받은 마음은 그 길이 정당한 길에서 빗나가 있음을 식별할 수 있을 것이다. 잠시 후에는 이 두 길은 그 사이가 널리 벌어져 있는 것이 드러난다.

하나님은 모든 자연에 편만해 있는 실체(實體)이시라는 이론은 사단의 가장 간교한 계략 가운데 하나이다. 이 이론은 하나님을 그릇 나타내는 것이며 하나님의 위대하심과 엄위하심을 욕되게 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범신론적인 이론을 지지하지 않는다. 하나님의 진리의 빛은 이런 이론이 영혼을 멸망시키는 매개물임을 보여준다. 어둠이 저희의 성분이요 관능성(官能性)이 저희의 신분이다. 저들은 본성적인 마음을 만족시키고 방종하는 경향을 가지게 한다. 하나님에게서 떨어진 것은 저들을 받아들인 결과이다.

죄로 말미암은 우리의 상태는 초인간적인 것이 되었으므로 우리를 회복시킬 능력도 초자연적인 것이라야 하는 바 만일 그렇지 않다면 그것은 아무런 의미도 없는 것이다. 323 사람들의 마음에서 악의 세력을 깨뜨릴 수 있는 능력은 하나밖에 없으니 그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하나님의 능력이다. 십자가에 못 박히신 분의 피에 의해서만 죄에서 깨끗하여질 수가 있다. 그리스도의 은혜만이 우리로 하여금 타락한 성정의 경향에 대항하여 이를 극복하게 할 수 있다. *하나님에 대한 강신술적인 이론은 이 능력을 무효하게 한다. 만일 하나님이 모든 천연물에 편만해 있는 실체이시라면 그는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도 거하실 것이요 성결함을 이루기 위하여는 사람은 다만 자기 속에 있는 그 능력을 계발시키기만 하면 될 것이다.

저희의 논리적인 결론을 뒤따라서 이 이론은 온 기독교계를 풍미(風靡)하고 있다. 이 이론은 속죄의 필요성을 폐지시키고 사람을 자신의 구주로 삼는다. 하나님에 관한 이 이론은 그의 말씀을 아무런 효험이 없게 하고 이 이론을 받아들이는 자들은 결국 전체 성경을 하나의 허구(虛構)로 여기게 될 큰 위험에 빠진다. 저들은 미덕을 악보다는 낫게 여길지 모르나 하나님을 그 주권의 자리에서 제거하고 저들은 하나님이 없이는 무가치한 인간의 능력에 의뢰한다. 도움을 받지 않는 인간의 의지는 악을 대항하여 이길 수 있는 참된 능력을 가지고 있지 아니하다. 영혼의 방어물은 붕괴된다. 사람은 죄에 대한 방책(防柵)을 가지고 있지 않다. 일단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의 제지하심을 거절하면 우리는 얼마나 깊은 구렁텅이에 빠질지 알 수 없게 된다.

이런 강신술적인 이론을 계속해서 주장하는 자들은 분명히 저희의 그리스도인적인 경험을 저해하고 하나님과의 연결을 끊어버려서 영생을 상실한다. ― 8T, 290-292.

택함을 받은 자라도 속이고자 시도함

세상을 회의론으로 범람하게 하는, 하나님과 천연에 대한 궤변들은 타락한 원수가 고취한 것으로 그는 스스로가 성경을 연구하는 자요 사람들이 요긴하게 받아들여야 할 진리를 알고 있으며 그가 이 진리를 연구하는 것은 사람들이 장차 세상에 임할 일을 위하여 저들을 준비시키도록 주어진 위대한 진리에서 저들의 마음을 돌이키게 하자는 데 있는 것이다.

1844년의 그 시기가 지난 후에 우리는 온갖 광신을 만나야 했다. 범신론적인 이론을 주장하는 어떤 사람들에게 전하게 하기 위하여 견책의 증언이 내게 주어졌다. 불경건한 가르침에는 죄악적인 행습이 따른다. 그것은 거짓의 시조 (始祖)의 유혹적인 미끼요 그것은 또한 자기 만족의 불순종함에서 오는 강퍅함을 낳는다.

과거의 경험이 반복될 것이다. 장래에는 사단의 미신은 새로운 형태를 꾸미고 나타날 것이다. 오류는 그럴싸하고 아첨하는 방법으로 제시될 것이다. 빛의 옷을 두른 거짓 이론이 하나님의 백성에게 제시될 것이다. 이와 같이 하여 사단은 할 수만 있으면 택함을 받은 자라도 미혹하려고 할 것이다. 매우 유혹적인 감화가 끼쳐질 것이며 사람들의 마음은 매혹될 것이다.

홍수 전의 사람들 사이에 존재하던 것과 같은 온갖 형태의 패역함이 들어와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려고 할 것이다. 324 천연물을 하나님으로 높이는 일, 인간의 의지의 견제함이 없는 방종, 경건하지 않는 자들의 권고-사단은 일정한 종말을 가져오게 하기 위하여 이러한 것들을 매개물로 사용한다. 사단은 자기의 계획을 수행하기 위하여 사람의 정신력을 가지고 사람의 정신을 지배하는 방법을 쓸 것이다. 이중에서도 가장 슬픈 생각은 곧 사단의 기만적인 영향을 받아 사람들이 하나님과의 진정한 유대도 가지고 있지 않으면서 경건의 모양은 가질 것이라는 것이다.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를 먹은 아담과 하와 같이 많은 사람들이 지금도 기만적인 오류의 부스러기들을 먹고 있다.

사단의 매개체들은 마치 사단이 에덴동산에서 뱀을 통하여 말함으로써 우리의 조상에게 자기의 정체를 감추었던 것과 같이 매력적인 의상으로 거짓 이론을 옷입히고 있다. 이런 매개물들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참으로 무서운 오류들을 스며들게 하고 있다. 사단의 매혹적인 감화는 분명한 하나님의 말씀에서 마음을 즐겁게 하여주는 우화로 돌아서는 자들에게 임할 것이다.

사단이 가장 부지런히 올무에 빠뜨리게 하려고 힘쓰는 상대는 가장 빛을 많이 받은 자들이다. 사단은 만일 자기가 그러한 자들을 미혹할 수 있다면 저들은 사단의 지배를 받아 죄를 의의 두루마기로 옷입혀서 많은 사람들을 그릇된 길에 빠지게 할 것을 알고 있다.

나는 모든 사람에게 말하는 바이다. 정신을 차려라. 이는 사단이 빛의 천사와 같이 그리스도인 일꾼들의 모든 회집과 모든 교회로 들어가서 그 교인들을 자기 편에 끌어들이기 위하여 힘쓰기 때문이다. 나는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스스로 속이지 말라 하나님은 만홀히 여김을 받지 아니하시나니”라(갈 6:7)는 경고를 주라는 분부를 받았다. ― 8T, 292-294.

자연의 하나님을 만들고자 하는 사단의 계획

사물의 법칙과 자연 법칙에 대해서 역설할 때에 많은 사람이 “하나님의 직접적인 능력” 다시 말하면 하나님의 계속적이고도 직접적인 능력에 대해서 망각한다. 저들은 천연은 하나님과는 떨어져서 독립적으로 행동하며 자연 안에 그리고 자연 스스로가 역사할 수 있는 스스로의 한계와 스스로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사고(思考)를 전하고 있다. 저희의 마음 속에는 자연적인 것과 초자연적인 것과는 현저한 구별이 있다는 생각이 있는 것이다. 자연적인 것은 하나님의 능력과는 상관이 없는 일반적인 원인으로 돌린다. 생명의 능력이 사물에게 돌려지고 천연은 신성화(神性化)된다. 사물은 일정한 관계를 가지고 있고 하나님께서 친히 관여하실 수 없는 불변의 법칙을 따라 움직이게 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즉 자연에게는 어떤 특성이 부여되어 있으며 <자연>법칙에 속하게 되어 있어서 이 법칙을 스스로 순종하고 원래 명령된 그 역사를 수행하게 되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이것은 거짓된 과학이다. 하나님의 말씀에는 이것을 지지하는 말씀은 하나도 없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법을 무효하게 하시는 것이 아니요 그 법을 통하여 끊임없이 역사하시고 계시며 그 법을 당신의 기계로 사용하신다. <하나님의 자연 법칙>은 저절로 작용하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께서는 자연 가운데서 항구적으로 역사하고 계신다. 자연은 하나님의 원하시는 대로 지시를 받는 당신의 종이다. 자연은 자기의 역사로써 하나님께서 당신의 뜻을 따라 당신의 만드신 만물에서 활동하시며 그분의 지혜로우신 임재하심과 적극적인 역사에 대해서 증언한다. 해마다 지구가 풍성한 소산물을 내고 태양 주위를 계속해서 진행하는 것은 자연에게 원래부터 있는 능력으로 말미암는 것이 아니다. 무한 하신 능력의 손이 항구적으로 이 유성을 인도하시면서 역사하시고 계신다. 325 지구로 하여금 규칙있게 자전하도록 하시는 것은 순간마다 작용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이시다.

사람의 신체 조직은 완전히 이해할 수가 없다. 인간의 신체는 가장 지혜있는 자라도 당황하게 할 만한 신비를 나타내고 있다. 맥박이 치고 호흡을 계속해서 하는 것은 일단 돌아가게 한 후에 그 작용을 계속하는 신체 조직의 결과로써 되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하나님 안에서 살고 움직이고 존재하는 것이다. 호흡마다, 심장의 고동마다 영존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의 끊임없는 증거이다.

가장 위대한 지혜를 가진 사람들이라 할지라도 자연 가운데 계시된 여호와 하나님의 오묘하심을 이해할 수가 없다. 하나님의 영감(靈感)은 가장 깊은 사상을 가진 학자라도 대답할 수 없는 많은 질문을 묻는다. 이런 질문들을 물으시는 것은 우리가 그 질문에 대답하게 하려 함이 아니요 우리의 주목을 하나님의 심오하신 오묘함에 환기시키고 우리의 지혜에는 한정이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가르치려고 물으시는 것이다. 즉 우리의 일상 생애의 주위 환경에는 유한한 인간의 생각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것들이 많이 있다는 것과 하나님의 판단하심과 목적은 간파할 수 없다는 것을 가르치시기 위해서 질문하시는 것이다. 하나님의 지혜는 신비하다. ― 8T, 259-261.

이 지상에서 시작된 교육은 금생에서는 결코 완성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영원토록 계속하고 더욱더 진보하며 결코 마치는 일이 없을 것이다. 하나님의 기이하신 역사, 우주를 창조하시고 지탱하시는 그 이적을 행하시는 능력에 대한 증거가 날마다 새로운 아름다움을 가지고 사람들 앞에 공개될 것이다. 보좌에서 비치는 광채로 신비함은 벗겨지고 영혼들은 이전에 미처 이해할 수 없었던 사물들의 단순함에 놀라움으로 충만하여질 것이다. ― 8T, 328.

선정적인 종교에 대한 경고

이 시대의 하나님의 사업에는 신령한 마음가짐을 가진 사람들, 원칙에는 견고하고 진리에 대해서는 명확한 깨달음을 가진 사람들이 필요하다.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은 새롭고도 희한한 교리가 아님을 나는 지시받았다. 저들은 인간의 가설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저들은 진리를 알고 이를 실천하는 사람들, 디모데에게 주어진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 때가이르리니 사람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아니하며 귀가 가려워서 자기의 사욕을 좇을 스승을 많이 두고 또 그 귀를 진리에서 돌이켜 허탄한 이야기를 좇으리라 그러나 너는 모든 일에 근신하여 고난을 받으며 전도인의 일을 하며 네 직무를 다하라”(딤후 4:2-5)는 명령을 이해하고 순종하는 사람들의 증언을 필요로 한다.

평화의 복음으로 예비한 신을 신고 굳세게 단호하게 행하라. 순결하고 깨끗한 종교는 선정적인 종교가 아님을 확신하게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아무에게라도 추론적인 교리와 이론에 대한 욕망을 조장시키는 책임을 지우시지 아니하셨다. 나의 형제들이여, 그대의 가르침에서 이런 것들을 없이하라. 이런 것들이 그대의 경험 가운데 들어오지 않도록 하라. 이런 것들로 말미암아 그대의 평생 사업이 상해를 받지 아니하도록 하라. ― 8T, 294, 295.

영적 생애의 부흥의 필요성

326 나는 우리의 백성들에게 그리스도를 따르노라고 말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즉 그것은 그리스도께서 범사에 우리의 모본이 되어야 함을 잊지 말라는 지시인 것이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교훈 가운데서 찾아 볼 수 없는 이런 생각들은 버려도 좋다. 나는 우리의 목사들에게 저희의 말이 영원한 진리의 발판 위에 놓여 있는지 확증하라고 호소하는 바이다. 그대가 충동대로 따라 하면서 그것을 성령이라 일컫지 않는가 조심하라. 어떤 이들은 이 점에 있어서 위험에 빠져 있다. 나는 저들이 건전한 믿음을 가져서 저들 안에 있는 소망의 이유를 묻는 모든 사람들에게 답변할 수 있게 하라고 요청하는 바이다.

원수가 이 마지막 시대에 한 백성이 설 수 있는 준비를 하는 사업에서 우리 형제 자매의 마음을 돌이키려고 힘쓰고 있다. 그의 궤변은 최후의 위험과 의무에서 사람들의 마음을 돌아서게 하기 위하여 마련된 것이다. 저들은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백성을 위하여 요한에게 주시고자 하늘에서 보내셨던 빛을 전혀 무가치한 것으로 평가한다. 저들은 우리 앞에 있는 광경들이 특별히 주목을 할 만큼 중요한 것이 아니라고 가르친다. 저들은 하늘에서 내려온 진리를 무효하게 하고 하나님의 백성에게서 저들의 과거의 경험을 박탈하고 그 대신 거짓 교리를 그들에게 준다.

“여호와께서 이 같이 말씀하시되 너희는 길에 서서 보며 옛적 길 곧 선한 길이 어디인지 알아보고 그리로 행하라”(렘 6:16).

주께서는 지난날의 정직한 증언의 부흥이 일어나게 될 것을 요구하신다. 하나님께서는 영적 생애의 부흥을 요구하신다. 하나님의 백성의 영적 정력은 오랫동안 마비되어 왔다. 그러나 이제는 외관적인 죽음에서부터 깨어나는 부활이 있어야 한다. 우리는 기도와 죄의 자복으로써 왕의 대로를 평탄하게 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이렇게 할 때에 성령의 능력이 우리에게 임할 것이다. 우리는 오순절의 정력이 필요하다. 이 일은 임할 것이다. 그것은 주께서 모든 것을 정복하는 능력으로서 당신의 성령을 보내시겠다고 약속하셨기 때문이다.

위기가 우리 앞에 놓여 있다. 진리를 아는 자는 각각 각성하여 자신의 몸과 혼과 영을 하나님의 통제 아래 있게 해야 한다. 원수가 우리를 쫓아오고 있다. 우리는 원수를 경계하여 크게 경성하지 않으면 안 된다. 우리는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지 않으면 안 된다. 우리는 예언의 신을 통하여 주어진 지시를 따라가지 않으면 안 된다. 우리는 이 때를 위한 진리를 사랑하고 이에 순종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이것이 우리로 강렬한 미혹을 받아들이지 못하도록 도와줄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말씀을 통하여 우리에게 말씀하셨다. 하나님께서는 교회에 대한 증언을 통하여 그리고 우리의 현재의 의무와 우리가 지금 차지하고 있는 위치를 천명하는 데 도움이 된 책들을 통하여 우리에게 말씀하셨다. 경계에 경계를 더하며 교훈에 교훈을 더하여 주어진 경고에 유의해야 한다. 만일 우리가 이것을 무시하면 무슨 핑계를 댈 수 있겠는가?

나는 하나님을 위하여 일하는 자들이 참 것을 받아들이는 대신 거짓 것을 받아들이지 않기를 간원하는 바이다. 거룩하고 성결하게 하는 진리가 있어야 할 곳에 인간의 이성(理性)을 갖다 놓지 않게 하라.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백성의 마음 속에 믿음과 사랑의 불길을 일으켜 주시기 위하여 기다리고 계시다. 영원한 진리의 발판에서 굳건히 서 있어야 할 사람들은 그릇된 이론에 찬성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의심할 여지가 없는 권위에 기초한 기본적인 원칙에 굳게 설 것을 우리에게 요구하신다. ― 8T, 296-298.

우리의 보증이 되시는 말씀에 대한 사랑과 지식

327 진리 안에서 오랫동안 살아온 많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강퍅하고도 비판적인 정신이 들어왔다. 저들은 날카롭고 비판적이며 남을 헐뜯는다. 저들은 판단하는 자리에 올라가서 저희 의견을 따르지 않는 자들에게 판결의 선고를 선언하려 한다. 하나님께서는 저들이 거기서 내려와서 회개하고 저희 죄를 자백하면서 하나님 앞에 엎드리라고 요구하신다. 하나님께서 저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너를 책망할 것이 있나니 너의 처음 사랑을 버렸느니라 그러므로 어디서 떨어진 것을 생각하고 회개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라 만일 그리하지 아니하고 회개치 아니하면 내가 네게 임하여 네 촛대를 그 자리에서 옮기리라”(계 2:4, 5)고 하신다. 저들은 첫째 가는 지위를 얻으려고 진력하고 있으며 저희 말과 행위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백성이 그 말씀을 믿고 실천하기를 요구하신다. 이 말씀을 받아들이고 소화시켜서 모든 행동과 모든 성품의 특징의 일부로 삼는 자들은 하나님의 능력 안에서 튼튼하게 자랄 것이다. 저희의 믿음은 하늘에다 그 기원을 두고 있음이 드러날 것이다. 저들은 알지 못하는 길에서 방황하지 않을 것이다. 저들의 마음은 감상주의와 흥분적인 신앙으로 변화하지 않을 것이다. 천사들과 사람들 앞에서 저들은 튼튼하고도 언행이 일치한 그리스도인의 품성을 지닌 자들로 설 것이다.

그리스도의 가르치심에서 제시된 바 진리의 금 향로에서 우리는 영혼들을 자각시키고 회개하게 하는 무엇을 가지고 있다. 그리스도께서 이 세상에 오셔서 선포하시고자 하신 그 진리를 그리스도와 같은 단순함을 가지고 전하라. 그리하면 그대의 기별의 능력이 자연히 공명(共鳴)을 받을 것이다. 그리스도께서 언급하지도 않으시고 성경에 근거도 없는 이론이나 표준을 제시하지 말라. 우리에게는 제시하여야 할 방대하고도 엄숙한 진리가 있다. “기록되었으되”라는 말이 모든 영혼의 마음 속에 전하여져야 할 표준이다.

인도하심을 받기 위하여 하나님의 말씀으로 나아가자. “주께서 이 같이 말씀하셨느니라”는 말씀을 추구(追究)하자. 인간의 방법은 이제는 넉넉하다. 세상 과학으로만 훈련을 받은 사람은 하나님의 일을 이해하지 못한다. 그러나 그러한 사람도 회개하여 성화되면 말씀 가운데서 하나님의 능력을 보게 될 것이다. 성령의 성결하심으로 깨끗함을 받은 영혼만이 하늘의 사물을 식별할 수 있다. ― 8T, 298-301.

온전한 순복의 필요성

형제들이여, 주님의 이름으로 나는 그대들이 그대들의 의무에 각성하기를 요구하는 바이다. 그대들의 마음을 성령의 능력에 복종하게 하라. 그리하면 그 마음이 말씀의 가르침에 민감하여 질 것이다. 그때에 그대들은 하나님의 깊으신 사물들을 식별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리스도의 증언, 즉 가장 엄숙한 성격을 지닌 증언이 세상에 전하여져야 한다. 요한계시록 전체를 통해서 가장 귀중하고도 고상하게 하는 약속들이 있으며 또한 가장 두려울 정도로 엄숙한 의미를 띤 경고들이 있다. 진리를 아노라고 공언하는 자들이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요한에게 주어진 증언을 잃지는 않을 것인가? 여기에는 추측적인 논리도 없고 과학적인 기만도 없다. 여기에는 우리의 현재와 미래의 복리에 관련이 있는 진리들이 있다. 겨와 밀을 어찌 비교하겠느냐?

328 주께서는 곧 오신다. 시온의 성벽에서 망을 보는 파숫꾼은 하나님께서 저들에게 주신 책임에 대해서 각성하라는 요구를 받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성령의 능력으로 세상에게 마지막 경고의 기별을 전할 파숫꾼, 밤의 시기를 선포할 파숫꾼들을 부르신다. 하나님께서는 남녀들이 사망의 잠을 자지 아니하도록 혼수 상태에서 저들을 깨우칠 파숫꾼들을 부르신다. ― 8T, 301, 302, 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