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에 보내는 권면

본문보기

32장-음 악

32장 - 음 악

주제제목없음

172 거룩한 가곡 예술이 선지자 학교에서 부지런히 연마되었다. 비속한 “왈츠”의 소리도 들리지 않았고 사람을 칭찬하고 그 관심을 하나님으로부터 돌리게 하는 경박한 노랫소리도 들리지 않았다. 다만 그 이름을 높이고 그 놀라우신 역사를 설명하는 창조주께 대한 신성하고 엄숙한 찬양의 시(詩)가 들렸다. 이와 같이 음악은 거룩한 목적에 이바지하여 순결하고 고상하고 숭고한 것으로 생각들을 높이며 심령 가운데 하나님께 대한 헌신과 감사의 영을 일깨우도록 만들어진 것이었다. ― FE, 97, 98.

음악은 하늘의 궁정에서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의 일부를 이루므로 우리들의 찬양의 노래를 가능한 한 하늘 합창대의 화음에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음성을 올바로 개발하는 일은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할 교육의 한 부분이다. 종교적 예배의 한 부분으로서 노래하는 것은 기도가 예배에서 중요한 것 만큼 중요하다. 마음은 그 노래의 정신을 느껴야 하며 정신은 올바로 표현되어야 한다. ― 부조와 선지자, 594(영문).

나는 하늘에 있는 질서 곧 완전한 질서를 보았고, 그곳에서 완전한 음악을 들을 때 도취되어 버렸다. 이상에서 깨어난 후 이 곳에서 듣는 노래는 매우 거칠고 화음이 되지 않았다. 나는 한 무리의 천사들이 각각 금거문고를 들고 정방형으로 서 있는 것을 보았다. 그 거문고 끝에는 돌려서 음정을 조절하거나 고정시키는 기구가 있었다. 그들의 손가락은 아무렇게나 줄 위로 왔다갔다하지 않고, 각기 다른 소리를 내기 위하여 각기 다른 줄을 건드렸다. 언제나 지휘하는 한 천사가 있었는데, 그가 먼저 거문고를 울려 음정을 내면 모든 천사가 풍부하고 완전한 하늘의 음악에 연합한다. 그것은 도저히 묘사할 수 없다. 그것은 하늘의 멜로디이며 거룩한 멜로디이다. 그렇게 하는 동안 모든 얼굴에서는 예수님의 형상이 비취고 말할 수 없는 영광으로 빛나고 있었다. ― 교회증언 1권, 165.

나는 젊은이들이 보다 높은 표준에 서서 하나님의 말씀을 그들의 상담자와 안내자로 삼아야 할 것을 보았다. 젊은이들에게는 그들이 경솔하게 여기고 있는 엄숙한 책임이 지워져 있다. 그들의 가정으로 음악이 들어감으로 거룩함과 영성이 깨우침을 받는 대신에, 그들의 마음을 진리에서 떠나가게 하는 수단이 되었다. 오늘날의 경박한 노래들과 인기 가요들은 그들의 취미에 맞는 것 같다. 악기들은 기도에 바쳐져야 할 시간을 빼앗아 버렸다. 음악이 악용되지 않을 때에는 큰 축복이 되지만 그릇 사용될 때에는 무서운 저주가 된다. 그것이 자극을 주기는 하지만 그리스도인이 겸손하게 그의 소원을 아뢰고 강한 부르짖음과 눈물로 악한 자의 강한 시험에서 보호를 받고자 은혜의 보좌 앞에서 하늘의 힘을 간구할 때에만 얻을 수 있는 힘과 용기를 나누어 주지는 않는다. 173 사단은 젊은 포로들을 이끌어 가고 있다. 아, 나는 그들을 지도하여 그의 열광적 힘을 깨뜨리기 위하여 무슨 말을 하면 좋을까! 그는 그들을 멸망으로 유혹하는 뛰어난 마법사이다. ― 교회증언 1권, 512, 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