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림신도의 가정

본문보기

85장-현세와 내세에서의 보상
18편받을 보상

85장 - 현세와 내세에서의 보상

533 풍성한 보상이 신실한 부모들을 기다린다 ― 부모들이 자녀들을 합당하게 교육시키면 그들은 그들의 신중한 훈련의 열매로서 그들의 자녀들에게서 그리스도와 같은 품성을 봄으로 그들 자신이 행복하여질 것이다. 그들은 여호와를 경외할 뿐만 아니라 다른 가족들에게 끼치는 그들의 감화로 여호와를 존귀히 하고 영화롭게 하는, 질서 있고 훈련이 잘 된 가족을 세상에 제시함으로써 하나님께 가장 고상한 봉사를 행하고 있는 것이다. 그리하여 그들은 보상을 받을 것이다.―RH, 1896.11.17.

믿는 부모들이여, 그대들에게는 자녀들의 발걸음을 인도해야 할 책임이, 그리고 자녀들의 신앙적 경험까지를 지도해야 하는 사업이 있다. 그들이 하나님을 진정으로 사랑하게 되면 그들에 대한 보호와 그들의 욕망을 제재하고 그들의 의지를 순복시키는 일에 충실했던 것에 대해서 그들은 그대들을 축복하고 공경할 것이다.―교회증언 1권, 421, 422.

진리의 씨가 일찍 마음속에 뿌려져서 신중하게 가꾸어질 때에는 보상이 있다.―부모와 교사와 학생에게 보내는 권면, 119.

부모들은 장래의 수확을 생각하면서 일해야 한다. 그들이 많은 실망 가운데서 눈물로 씨를 뿌리는 동안 간절한 기도가 여기에 따라야 한다. 그들이 늦고 시원찮은 수확밖에 거두지 못하겠다는 전망이 보인다 하더라도 파종하는 일을 그만두어서는 안 된다. 그들은 모든 물가에 씨를 뿌리고 그들 자신을 향상시키고 그들의 자녀들에게 유익을 줄 모든 기회를 포착해야 한다. 이와 같은 파종은 헛되지 아니할 것이다. 추수기에 많은 신실한 부모들이 그들의 단을 들고 기쁨으로 돌아올 것이다.―RH, 1881.8.30.

534 그대의 자녀들에게 지적 교양과 도덕적 훈련을 주어라. 그들의 어린 마음을 견고하고 순결한 원칙으로 강화시키라. 기회가 그대들에게 있을 동안에 고상한 인격의 기초를 놓으라. 그대의 노력은 천 배나 보상을 받을 것이다.―부모와 교사와 학생에게 보내는 권면, 107.

부모들은 하늘에 들어가기에 합당한 자녀들의 존경을 받을 것이다 ― 하나님의 말씀 가운데서 우리는 행복한 가정과 이 가정을 주관하는 여인에 대한 아름다운 묘사를 발견하게 된다. “그 자식들은 일어나 사례하며 그 남편은 칭찬”(잠 31:38)한다. 가정의 주부로서 여기 언급된 것보다 더 큰 칭찬을 어떻게 바랄 수 있겠는가? ― Health Reformer, 1877.12.

참된 아내이며 어머니인 자가 자기의 능력과 안위를 하나님께 구하고 하나님의 지혜와 하나님께 대한 경외심을 가지고 자기의 일상 의무를 힘써 행한다면 그는 자기의 남편을 자기 마음에 묶어 맬 것이요 자녀들은 그들의 어머니의 모본을 따를 수 있는 도덕적 정력을 가진 존경할 만한 남녀로 성숙하게 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ST, 1877.11.29.

수고하고 무거운 짐을 진 어머니에게 큰 격려가 되는 것은 곧 바른 교육을 받아 “마음에 숨은 사람을 온유하고 안정한 심령의 썩지 아니할 것으로”장식한 모든 자녀가 하늘에 들어갈 자격을 얻고 주님의 조정에서 빛날 것이라는 사실일 것이다.―3T, 566.

가정에서 비롯되어야 할 하늘의 기쁨 ― 하늘과 땅은 오늘날도 저 목자들이 천사들의 노래에 귀를 기울이던 때보다 더 멀리 떨어져 있지 아니하다. 통속적인 일을 하던 평범한 사람들이 대낮에 천사들을 만나 포도원과 들에서 하늘의 사자들과 이야기하던 때와 같이 인류는 여전히 하늘의 염려의 대상인 것이다. 평범한 인생 행로를 걷는 우리들에게도 하늘은 아주 가까울 수 있다. 하늘 조정에서 내려온 천사들이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 순종하는 자들의 발걸음과 동행할 것이다.―시대의 소망 1권, 46.

535 지상의 생활은 하늘의 생활의 시작이요 지상의 교육은 하늘의 원칙의 초보이며 금생에서의 인생의 활동은 내세에서의 인생의 활동을 위한 훈련이다. 품성과 거룩한 봉사에 있어서 현재에 가진 우리의 모습은 내세에서 우리가 가질 모습의 확실한 그림자이다.―교육, 280.

신실한 마음으로 하는 봉사는 큰 보상을 받는다.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너의 아버지께서 갚으시리라.” 그리스도의 은혜를 힘입어 생애함으로써 품성이 형성된다. 원래 가지고 있던 사랑스러움이 영혼에 회복되기 시작한다. 그리스도의 품성의 속성들을 가지게 되고 하나님의 형상이 반사되기 시작한다. 하나님과 동행하고 일하는 남녀들의 얼굴은 하늘의 화평을 나타낸다. 그들은 하늘 분위기에 둘러싸인다. 하나님의 나라는 이런 영혼들을 위하여 시작되었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기쁨, 인류에게 축복이 되는 기쁨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주님의 소용에 가납되는 영예를 가지게 되며 주님의 이름으로 당신의 사업을 행하도록 위탁을 받는다.―시대의 소망 2권, 28.

모든 사람은 하늘 사회에 들어갈 자격을 갖추어야 함 ― 하나님께서는 모든 가족과 교회와 기관에서 하늘의 계획이 수행되고 하늘의 신령한 질서와 조화가 편만하기를 원하신다. 만일 이 사랑이 사회에 영향을 끼친다면 우리는 그리스도인의 품위와 예모와 그리스도의 피로 사신 바 된 자들에 대한 그리스도인의 사랑에서 이 고상한 원칙이 잘 드러남을 보게 될 것이다. 우리의 모든 가족과 기관과 교회에 영적 변화가 나타날 것이다. 이 변화가 일어날 때에 이런 매개체들은 하나님께서 세상에 하늘의 빛을 나누어 주고 이같이 하여 거룩한 단련과 훈련을 통하여 남녀들로 하늘 사회에 합당한 자로 만들어 줄 방편이 될 것이다.―8T, 140.

536 마지막 큰 날에 받을 보상 ― 그대들의 자녀들을 위하여 일함에 있어서 하나님의 강한 능력을 붙들라. 그대의 자녀들을 기도로써 주님께 위탁하라. 그들을 위하여 열심 있고 끈기 있게 일하라. 하나님께서는 그대의 기도를 들으시고 그들을 당신께 이끄실 것이다. 그리하여 마지막 큰 날에 그대는 그들을 하나님께 데리고 가서 “여기에 당신께서 제게 주신 자녀들과 제가 있습니다” 라고 말할 수 있다.―MS 114, 1903.

사무엘이 영광의 면류관을 받을 때에 그는 면류관을 보좌 앞에서 존중히 흔들면서 그리스도의 공로를 힘입어 그의 어머니의 신실한 교훈이 그에게 영원한 영광의 면류관을 씌우게 하였음을 즐거이 인정할 것이다.―Good Health, 1880.3.

슬기로운 부모의 사업은 결코 세상의 인정을 받지 못할 것이나 그러나 심판이 시작되고 책들이 열릴 때에 그들의 한 일은 하나님께서 관찰하신 그대로 나타날 것이다. 그리하여 사람들과 천사들 앞에서 보상을 받을 것이다. 신실한 방법으로 양육을 받은 한 아이는 세상에서 하나의 빛의 역할을 해 왔음이 드러날 것이다. 이 아이의 품성 건설을 감독하는 데는 눈물과 염려와 잠 못 이루는 여러 밤들이 있었다. 그러나 일을 슬기롭게 행한 부모들은 “잘하였도다”는 주의 말씀을 들을 것이다.―ST, 1888.7.13.

왕의 궁전에 들어갈 수 있는 자격 ― 청소년들과 어린 아이들에게 하늘의 베틀로 짠 고귀한 옷 곧 지상의 모든 거룩한 자들이 입을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자신들을 위하여서 선택하도록 가르치도록 하라. 그리스도의 흠 없는 품성인 이 옷은 모든 사람에게 값없이 주시는 것이다. 그러나 이 옷을 받는 사람들은 이 세상에서 받아서 이 세상에서 입을 것이다.

어린이들로 하여금 그들이 마음을 열고 순진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남을 돕는 행위를 할 때에 그리스도의 품성의 아름다운 의복을 입게 된다는 것을 가르치도록 하라. 이 의복은 이 세상에서 그들을 아름답고 사랑을 받는 자로 만들 것이며 내세에 있어서는 그들이 왕이신 그리스도의 궁전에 들어갈 자격이 될 것이다.

537 하나님께서는 “흰옷을 입고 나와 함께 다니리니 그들은 합당한 자인 연고라”고 약속하신다.―교육, 228, 229.

구속함을 받은 자들에 대한 하나님의 환영 ― 나는 심히 많은 수효의 천사들이 영광스러운 면류관을 그 도성에서 가져오는 것을 보았는 바 그것은 각 성도를 위한 면류관이요 그 면류관에는 성도의 이름이 각각 씌어 있었다. 예수께서 면류관을 요구하시자 천사들이 예수님께 면류관을 드렸으며 사랑하는 예수께서 당신의 오른손으로 친히 성도들의 머리에 면류관을 씌우셨다. 그와 같은 모양으로 천사들이 거문고를 가지고 오니 예수께서 그 거문고를 또한 성도들에게 주셨다. 지휘하는 천사들이 먼저 음조를 내니 모든 음성이 우아하고 즐거운 찬송의 소리를 높였으며 모든 손이 거문고의 줄들을 교묘히 뜯어서 풍부하고 완전한 선율로 아름다운 음악을 내보냈다.

그 다음에 나는 예수께서 속량함을 받은 무리를 성문으로 인도하시는 것을 보았다. 예수께서 문을 붙잡으시고 빛나는 돌쩌귀를 따라 그 문을 뒤로 제치시고 진리를 지켜 온 족속들에게 들어오라고 명령하셨다. 그 성 안에는 눈을 즐겁게 하여 주는 모든 것이 다 있었다. 그들은 각처에서 풍성한 영광을 보았다. 그때에 예수께서는 속량함을 입은 당신의 성도들을 바라보셨다. 그들의 용모는 영광으로 빛났으며 예수께서 당신의 사랑스러운 눈으로 성도들을 응시하시면서 그의 풍성하고 음악 소리와도 같은 음성으로 “나는 나의 영혼의 수고한 것을 보고 만족히 여긴다. 이 풍부한 영광은 영원토록 즐길 너희 영광이다. 너희의 슬픔은 끝났다. 다시는 사망이나 슬픔이나 울음이 없을 것이요 고통도 다시는 없을 것이다”라고 말씀하셨다. 나는 속량함을 입은 무리들이 머리를 숙이고 그들의 빛나는 면류관을 예수님 발 앞에 던지는 것을 보았다. 예수님의 사랑스러운 손이 그들을 일으켰을 때 그들이 그들의 황금 거문고를 타니 온 하늘은 그들의 풍요한 음악과 어린 양께 대한 노래로 충만하여졌다….

538 하늘을 묘사하기에 언어는 아주 너무도 빈약하다. 그 영광이 내 앞에 떠오를 때에 나는 놀라서 넋을 잃었다. 엄청난 광휘와 놀라운 영광에 넋을 잃고 나는 붓을 놓고 “오, 얼마나 큰 사랑, 얼마나 놀라운 사랑이냐!”고 부르짖었다. 가장 뛰어난 언어라도 하늘의 영광이나 구주의 사랑의 비할 수 없는 깊이를 묘사할 수 없다.―초기문집, 295, 2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