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림신도의 가정

본문보기

67장-유혹적인 광경들과 소리들
14편심령의 통로를 지킴

67장 - 유혹적인 광경들과 소리들

406 악한 광경들과 소리들이 모두 우리를 둘러 있음 ― 그대가 그대의 자녀들을 위하여 깊이 염려해야 할 이유가 있다. 그들은 자라는 단계마다 시험에 마주친다. 그들이 악한 친구들과 접촉하는 것을 피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만일 그들이 철저히 보호함을 받지 못한다면 그들은 악한 것을 보게 되고 듣게 되고 감지할 수는 없을지라도 확실히 그들의 마음을 타락시키고 성격을 추하게 만들고 도덕심을 잃게 하는 감화의 지배 아래 있게 될 것이다.―Pacific Health Journal, 1890.6.

모든 사람은 시험에 대처할 방파제가 필요함 ― 그리스도인 가정에는 시험에 대항하는 방파제가 쌓아 올려져야 한다. 사단은 범죄와 비열한 악덕이 널리 행하여지게 하기 위하여 온갖 방법들을 사용하고 있다. 우리가 도시의 시가를 걸을 때는 언제나 어떤 소설들이나 어떤 극장들에서 상영되고 있는 범죄 이야기의 화려한 광고와 마주치게 되고야 만다. 정신은 죄에 익숙해지도록 교육된다. 상스럽고 비열한 취향(趣向)에 의하여 추구된 이야기가 정기 간행물 속에 실려져 사람들 앞에 나타나고 욕정을 유발시키는 모든 것들이 자극적인 이야기를 통하여 그들에게 제공된다.―Bible Echo, 1894.10, 15.

어떤 부모들은 너무나 무관심하고 부주의해서 그들의 자녀들이 교회 학교에 다니거나 사회 학교에 다니거나 다를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우리는 이 세상에 살고 있다. 그리고 이 세상을 떠나서 살 수는 없다”라고 말한다. 그러나 부모들이여, 만일 우리가 택하기만 한다면 세상에서 빠져나갈 좋은 길을 얻을 수 있다. 우리는 이 마지막 시대에 그토록 빨리 증가하고 있는 많은 악들을 보는 것을 피할 수 있다. 우리는 이 세상에 있는 많은 사악함과 죄악에 대하여 듣는 일을 피할 수 있다.―Notebook leaflets Education, 1.

407 무법을 뿌리고 죄악을 거둠 ― 오늘날 인기 있는 많은 출판물들은 젊은이들에게 악을 교육시켜 주고 그들을 멸망의 길로 이끌어가는 선정적인 이야기들로 가득 차 있다. 순진한 어린이들이 세월이 지나감에 따라 악의 지식에 익숙해진다. 그들은 그들이 읽는 이야기에 자극을 받는다. 그들은 책에 묘사된 행동을 상상 중에 실천해 보고, 마침내 그들은 죄를 짓고 벌을 피할 수 있는지 실천해 보고 싶은 욕망을 일으키게까지 된다.

민감한 마음을 가진 어린이들과 젊은이들은 미래에 대하여 가상적으로 묘사된 장면들을 실제적인 것으로 받아들인다. 법과 자제의 방호벽을 깨뜨리는 것으로 묘사된 온갖 종류의 사건들과 혁명들이 묘사될 때, 많은 사람들은 거기에 나타나는 정신을 받아들인다. 그들은 할 수만 있으면 이 선정적인 저자들이 묘사하는 것보다 더욱 나쁜 죄를 범하도록 이끌림을 받는다. 이와 같은 영향을 통하여 사회는 타락해 가고 있다. 불법의 씨가 널리 뿌려져 있다. 범죄의 수확을 거두게 되는 것을 아무도 이상하게 생각할 필요가 없다.―치료봉사, 408.

대중가요의 유혹 ― 나는 도처에서 진리를 믿노라고 공언하는 젊은 남녀들의 경박한 행동을 목격할 때 놀라움을 느낀다. 그들의 사상에는 하나님이 존재하지 않는 것 같다. 그들의 정신은 의미 없는 것으로 채워져 있다. 그들의 대화는 다만 공허하고 헛된 이야기뿐이다. 그들은 음악에 민감한 귀를 가지고 있다. 사단은 마음을 흥분시키고 고무시키고 빼앗고 매료시켜 그리스도를 바라지 않게 하기 위하여 신체의 어느 기관을 흥분시킬 것인지를 안다. 거룩한 지식, 은혜 안에서의 성장을 위한 영혼의 영적 갈망은 결핍되어 가고 있다.

나는 젊은이들이 더욱 높은 표준에 서서 하나님의 말씀을 그들의 상담자와 안내자로 삼아야 할 것을 보았다. 젊은이들에게는 그들이 경솔하게 여기고 있는 엄숙한 책임이 지워져 있다. 408 그들의 가정으로 음악이 들어감으로 거룩함과 영성이 깨우침을 받는 대신에, 그들의 마음을 진리에서 떠나가게 하는 수단이 되었다. 오늘날의 경박한 노래들과 인기 가요들은 그들의 취미에 맞는 것 같다. 악기들은 기도에 바쳐져야 할 시간을 빼앗아 버렸다. 음악이 악용되지 않을 때에는 큰 축복이 되지만, 그릇 사용될 때에는 무서운 저주가 된다. 그것이 자극을 주기는 하지만, 그리스도인이 겸손하게 그의 소원을 아뢰고 강한 부르짖음과 눈물로 악한 자의 강한 시험에서 보호를 받고자 은혜의 보좌 앞에서 하늘의 힘을 간구할 때에만 얻을 수 있는 힘과 용기를 나누어 주지는 않는다. 사단은 젊은 포로들을 이끌어 가고 있다. 아, 나는 그들을 지도하여 그의 열광적 힘을 깨뜨리기 위하여 무슨 말을 하면 좋을까! 사단은 그들을 멸망으로 유혹하는 뛰어난 마법사이다.―교회증언 1권, 512, 513.

불순한 사상은 불순한 행동을 하게 한다 ― 이 시대는 타락이 도처에 충만한 때이다. 안목의 정욕과 타락된 욕망이 보고 읽음으로써 일어난다. 심령은 상상을 통하여 타락된다. 마음은 저급하고도 더 비열한 욕망을 일으키는 광경을 보는 데서 쾌락을 느낀다. 부정한 상상을 통하여 보이는 천한 형상들은 도덕을 타락시키고 음탕한 욕망의 고삐가 풀린, 미혹되고 들뜬 존재들을 만든다. 그리고는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을 받은 인간을 짐승의 수준에까지 끌어내리고 결국은 그들을 파멸에 빠뜨릴 죄와 악이 뒤따른다.―2T, 410.

나는 사악한 것을 아무 것도 보지 않으리라 ― 부모들은 자녀들이 하나님께 잃어버린 바 되지 않도록 항상 끊임없는 경계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시편 101편에 기록된 다윗의 서약은 곧 가정의 감화를 보호할 책임을 진 모든 자들의 서약이 되어야 한다. 409 시편 기자는 “나는 비루한 것을 내 눈 앞에 두지 아니할 것이요 배도자들의 행위를 미워하니 이것이 내게 붙잡지 아니하리로다 사특한 마음이 내게서 떠날 것이니 악한 일을 내가 알지 아니하리로다 그 이웃을 그윽히 허는 자를 내가 멸할 것이요 눈이 높고 마음이 교만한 자를 내가 용납지 아니하리로다 내 눈이 이 땅의 충성된 자를 살펴 나와 함께 거하게 하리니 완전한 길에 행하는 자가 나를 수종하리로다 거짓 행하는 자가 내 안에 거하지 못하며 거짓말하는 자가 내 목전에 서지 못하리로다” (시 101:3-7)라고 말했다.―부모와 교사와 학생에게 보내는 권면, 98.

“나는 나에게 아무런 유익도 끼치지 못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봉사하는 데에 부적당하게 할 뿐인 독서에 귀중한 순간들을 소비하지 않겠다. 나는 나의 시간과 사상을 하나님의 사업을 하기에 합당한 적합성을 얻기 위하여 바치겠다. 나는 경박하고 죄된 사물에 관하여 나의 눈을 감겠다. 나의 귀는 주님의 것이므로 작은 원수의 교묘한 논법에 귀를 기울이지 않겠다. 어떤 일이 있어도 나는 하나님의 신의 감화 아래 있지 않는 의지에 나의 음성을 굴복시키지 않겠다. 나의 몸은 성령의 전이므로 작은 내 몸의 모든 능력을 가치 있는 사업에 바치겠다”고 단호하게 말하라.―7T, 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