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림신도의 가정

본문보기

26장-자녀에게 주는 부모의 유산
7편주님의 유업

26장 - 자녀에게 주는 부모의 유산

172 유전의 법칙 ― 부모들의 신체적, 정신적 상태는 그 자손들에게 영속된다. 이것은 충분히 고려되지 않는 문제이다. 부모들의 습관이 신체적 법칙을 어김으로 자신들에게 입히는 해는 뒤에 오는 세대에 반복될 것이다….

신체적, 정신적 그리고 도덕적으로 교양을 쌓음으로 모든 사람은 예수님과 협력자가 될 수 있다. 모든 문제는 그 부모에게 달려 있다. 축복이 되거나 저주가 되는 자녀를 세상에 출생하게 하는 것은 그 부모들에게 달렸다.―MS 3, 1897.

목적이 고상할수록, 정신적, 신령적 재질이 우수할수록, 체력이 더 많이 발달될수록 그들은 그들의 자녀에게 더욱 좋은 생활 수단을 주게 될 것이다. 그들 속에 있는 좋은 것들을 함양함으로써 부모들은 사회를 형성하고 미래의 세대들을 향상시키는 일에 영향을 준다.―치료봉사, 338.

많은 부모들은 통탄스럽게도 무지하다 ―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음을 받은 자녀들의 심령과 신체 즉, 하나님의 소유물에 대한 책임을 맡은 자들은 허다한 사람들의 신체적, 도덕적 건강을 파괴시키는 이 시대의 육욕적 방종을 막는 장벽을 쌓아야 한다. 이 시대에 행해지는 많은 범죄의 참된 원인을 조사하여 보면 이 문제에 무관심한 아버지들과 어머니들의 무지에 그 책임이 있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건강과 생명 그 자체가 이 통탄할 만한 무지 때문에 희생되고 있다. 부모들이여, 만일 그대들이 훈계와 모본으로 그대의 자녀들을 교육하도록 하나님께 그대들에게 주신 의무를 이행하지 못하면 그대들은 그 결과에 대하여 그대들의 하나님께 대답해야 한다. 173 이 결과는 단순히 그대들의 자녀에게만 국한되지 않을 것이다. 그 결과는 여러 세대에 미칠 것이다. 마치 밭에서 자라도록 용납된 한 가라지가 같은 종류를 수확하게 하듯이 그대들의 등한히 함에서 초래되는 죄들은 그들의 영향권 안에 있는 모든 사람을 파멸시킬 것이다.―MS 58, 1899.

부절제의 죄악은 영속된다 ― 사치한 생활과 술의 사용은 피를 더럽히고 정욕을 불일듯 일어나게 하고 온갖 질병을 발생시킨다. 그러나 그 죄악은 이 세상에서 그쳐지지 않을 것이다. 부모들은 여러 가지 병폐를 자녀들에게 유산으로 남긴다. 대체로 자녀를 기르는, 모든 부절제한 사람들은 그들의 성향(性向)과 나쁜 경향들을 자손들에게 전한다. 그들은 그들 자신의 자극되고 더럽혀진 피로부터 오는 질병들을 자녀들에게 준다. 방탕함, 질병, 저능 따위는 저주스런 유산으로 아버지로부터 아들에게로 그리고 세대에서 세대로 전하여진다. 그리고 이것은 세상에 괴로움과 고통을 가져오는 바 그것은 사람의 타락의 반복 못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 세대의 남녀들은 거의 생각하거나 주의함이 없이 과음하고 술에 몹시 취함으로 부절제를 자행하여 질병과 유약한 지성과 더럽혀진 품행들을 하나의 유산으로 그 다음 세대에 남긴다.―4T, 30, 31.

재인식하고 인내할 이유 ― 아버지와 어머니들은 그들의 자녀들을 보고 자신들의 성격을 연구할 수 있다. 그들은 종종 자녀들 가운데서 재현된 그들 자신들의 불완전함을 봄으로 굴욕적인 공과들을 배울 수 있다. 악에 대한 그들의 자녀들의 유전적인 경향들을 정복하고 교정하려고 노력하는 동시에 부모들은 그들을 돕기 위하여 곱절이나 되는 인내와 불굴성과 사랑을 일으켜야 한다.―RH, 1881.8.30.

174 자녀가 부모로부터 유전으로 받은 그릇된 특성을 나타낼 때 부모들은 그들 자신들의 이 결점들의 이같은 재현에 대하여 호통을 칠 것인가? 아니다. 그렇게 하지 말 것이다. 부모들은 그 자신들을 세심하게 지키고, 이 결점들이 자녀들에게서 다시 더 나타나지 않도록 모든 조잡하고 거친 행위를 경계하도륵 하라.―ST, 1901.9.25.

말 안 듣는 어린 자녀들을 다루는 데 있어서 그리스도의 온유와 친절을 나타내라. 그들이 그 괴팍함을 부모들로부터 유산으로 물려받았다는 것을 언제나 염두에 두라. 그리고 그대 자신의 품성의 특성을 물려받은 자녀들을 참고 견디라.―MS 142, 1898.

부모들은 그들이 자녀들에게 전해 준 악에의 경향들을 변화시키는 일에 그리스도의 능력을 의지해야 한다.―MS 79, 1901.

부모들이여, 참을성을 가지라. 흔히 그대들의 과거의 등한이 그대의 일을 어렵게 만들 것이다. 그러나 그대가 하나님께 의지하면 그가 그대에게 힘을 주실 것이다. 지혜롭고 친절하게 그대의 자녀를 취급하라.―MS 80, 1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