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림신도의 가정

본문보기

14장-참된 전환이 필요함
4편성패의 요소

14장 - 참된 전환이 필요함

94 신앙이 가정의 행복을 보증함 ― 가족 신앙은 하나의 놀랄 만한 힘이다. 남편이 아내에게 그리고 아내가 남편에게 하는 행위는 그 가정 생활로 하늘 가정에 들어가기 위한 준비가 되게 하는 그런 것이 되게 할 것이다.―Letter 57, 1902.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가득 찬 마음들은 서로 아주 멀리 떨어지게 할 수 없다. 신앙은 곧 사랑이요 그리스도인 가정은 곧 사랑이 다스리는 곳으로서 말의 표현에서와 사려 깊은 친절과 유순한 호의의 행위에서 사랑을 찾아보는 곳이다.―5T, 335.

가정에는 신앙이 있어야 한다. 이것만이 그렇듯 흔히 결혼 생활을 쓰라리게 하는 한탄할 만한 잘못을 막을 수 있다. 오직 그리스도께서 다스리시는 곳에만 깊고도 참되고 이타적인 사랑이 있을 수 있다. 그 때에 심령과 심령은 굳게 결합되고 두 사람은 조화되어 섞일 것이다. 하나님의 천사는 그 가정의 방문객이 될 것이요 그들의 거룩한 보호는 결혼의 침소를 신성하게 할 것이다. 품성을 저하시키는 육욕은 일소될 것이다. 생각들은 위로 하나님께로 향할 것이요 마음의 기도는 하나님께로 올라갈 것이다.―상동, 362.

그리스도께서 거하시는 집마다 부드러운 관심과 사랑이 그 가족들 사이에서 나타날 것이요 그것은 좋아서 애무할 때에만 나타나는 발작적인 사랑이 아니요 깊고 계속되는 사랑이다.―RH, 1886.2.2.

그리스도교 정신이 제어하는 힘이 될 것임 ― 그리스도교 정신이 결혼 관계에 있어서 하나의 조종하는 힘이 되어야 할 것이나 결혼으로 인도한 동기가 그리스도인의 원칙들에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아주 많다. 사단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자신의 부하들과 인연을 맺도록 꾀어서 하나님의 백성들에 대한 자신의 세력을 더욱 강하게 하고자 계속하여 노력하며 그는 이 목적을 이룩하기 위하여 마음에 더러운 정욕을 일으키도록 노력한다. 95 그러나 주께서는 당신의 말씀 가운데서 당신의 백성은 당신의 사랑이 그 안에 거하지 않는 자들로 더불어 연합하지 말 것이라고 분명히 가르치셨다.―부조와 선지자 하권, 227, 228.

신혼 부부에게 보내는 권면 ― 평생을 위한 연합인 결혼은 그리스도와 당신의 교회 사이에 있는 연합의 상징이다.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교회에 대하여 나타내신 정신이 바로 남편과 아내가 피차에 나타내야 할 정신이다. 만일 그들이 하나님을 극진히 사랑한다면 그들은 주 안에서 피차에 사랑할 것이요 언제나 예모 있게 대접하고 피차에 한 마음이 되기까지 가까워질 것이다. 서로 극기와 자기 희생을 하는 중에 피차에 축복이 될 것이다….

그대들 두 사람은 모두 변화되어야 한다. 그대들 두 사람은 모두 하나님께 순종한다는 의미에 대해서 올바른 생각을 갖지 않았다. “나와 함께 아니하는 자는 나를 반대하는 자요 나와 함께 모으지 아니하는 자는 헤치는 자니라”는 말씀을 연구하라. 나는 그대들 두 사람이 모두 하나님의 참된 자녀가 되고 그분께서 책임들을 맡기실 수 있는 하나님의 종들이 되길 충심으로 바란다. 과연 그대들은 둘이 다 행복하고 견실한 그리스도인이 될 수 있다. 그대가 능히 선한 것을 택하고 악한 것을 거절하는 방법을 알 수 있도록 지각(知覺)의 예민성을 계발시키라. 하나님의 말씀을 그대의 연구 재료로 삼으라. 주 예수께서는 그대가 구원받기를 원하신다. 나의 형제여, 주께서는 그대의 생애가 유용성 있는 생애가 되도록 하기 위하여 그대를 기이하게 보호하셨다. 그것을 위하여 가능한 모든 선행을 도모하라.

그대가 하나님의 자녀가 되려는 열렬한 희망을 갖지 않으면 피차에 돕는 방법을 명백히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언제나 피차에 온유하고 사려 깊이 행하고 피차에 상대편을 즐겁게 하기 위하여 자기 자신의 소원과 목적들을 버려라. 날마다 그대의 자각은 증진될 것이다. 날마다 그대는 품성 중에 약한 점을 강하게 만드는 방법을 더 잘 배우게 될 것이다. 96 주 예수께서 그대의 빛과 그대의 힘과 그대의 즐거움의 면류관이 되실 것인데 이는 그대의 뜻을 주님의 뜻에 복종시킨 까닭이다….

그대는 마음에 하나님의 부드럽게 하시는 은혜를 가져야 한다. 안일하고 게으른 생활을 바라지 말 것이다. 주의 사업에 관여한 모든 사람은 계속하여 이기주의를 경계하여야 한다. 그대의 등불의 심지를 계속하여 자르고 불타게 하라. 그리하면 그대의 말과 행동이 무모하지 않을 것이다. 그대들이 피차에 상대편을 즐겁게 하여 주려고 하면 피차에 행복할 것이다. 심령의 창문을 땅으로 향하여는 닫고 하늘로 향하여는 열어 두게 하라.

남녀들이 만일 그리스도를 그들의 개인의 구주로 승인하면 그들은 높은 표준에 도달할 수 있다. 모든 것을 하나님께 복종시키는 일에 깨어 기도하라. 그대들이 영생을 위하여 노력하는 그 지식이 그대들 둘을 다 강하게 하고 안위할 것이다. 생각과 말과 행동에 있어서 그대들은 세상의 빛이 될 것이다. 주님 안에서 그대 자신을 훈련할 것이니 이는 주께서 그대가 훈련이 없이는 적절히 성취시킬 수 없는 신성한 위탁들을 그대에게 맡기신 까닭이다. 예수를 믿음으로 그대는 자신을 구원할 뿐만 아니라 권고와 모본으로 다른 영혼들을 구원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그리스도를 그대의 모본으로 삼으라. 그대에게 이기는 능력을 주실 수 있는 분으로 그분을 받들어라. 이기주의의 뿌리를 완전히 뽑아라. 하나님을 찬양하라. 그대는 그분의 자녀인 까닭이다. 그대의 구속자에게 영광을 돌려라. 당신의 나라에서 그대에게 살 곳을 주실 것이다.―Letter 57, 1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