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림신도의 가정

본문보기

11장-성급한 조혼
4편성패의 요소

11장 - 성급한 조혼

79 어릴 때의 연애의 위험 ― 조혼은 권장하지 말 것이다. 결혼과같이 중요하고 그 결과가 원대한 관계를 충분한 준비 없이, 정신과 육체가 충분히 발달되기 전에 성급히 맺지 말 것이다.―치료봉사, 324, 325.

소년 소녀들이 고상한 감정도 없고, 성숙된 사랑도 없이, 신중하지 못한 판단으로써 오로지 그들의 어린 욕정에만 이끌리어 결혼 관계에 들어간다….

소년 시절에 이루어진 연애는 흔히 매우 불행한 결혼이 되거나 수치스러운 파혼의 결과를 초래한다. 만일 부모들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어린 사람들의 연애 관계가 이루어지면 행복한 결과를 가져오는 일이 드물다. 젊은이들의 애정은 충분한 연령과 경험을 쌓은 다음에 이를 제재하지 않아도 올바르고 안전할 때가 이르기까지 제한을 받아야 한다. 제재를 받지 아니하려 하는 자는 불행한 생애를 계속할 위험을 가지고 있다.

20세 미만의 청년은 자기 자신과 같이 젊은 사람이 일생 동안 자신의 배우자가 되기에 적당한가를 판단하기가 어렵다. 그들의 판단력이 성숙해진 다음에야 그들은 자신들이 일생 동안 피차에 얽매어져 있음을 발견하게 된다. 그리고 피차를 행복스럽게 만들기 위하여 계획되어 있지 않음을 보게 된다. 그 때에 그들은 그들의 운명을 최선의 방향으로 개척하는 대신 피차 비난하고 불화는 확대되어 필경은 피차간에 무관심하고 무시하게 될 것이다. 그들에게는 가정이라는 말 가운데 아무런 신성한 것도 존재하지 않는다. 가정의 분위기 자체가 증오하는 말과 가혹한 욕설로 중독된다.―청년에게 보내는 기별, 562.

80 조혼은 오늘날 존재하고 있는 많은 죄악의 원인이 된다. 지나친 조혼으로 말미암아 육체적 건강과 정신적 용기가 증진되지 못한다. 이 문제에 대하여는 일반적으로 이성을 활용하는 일이 너무 적다. 많은 청년들은 충동에 따라서 행한다. 선악간에 중대한 영향을 끼치며 일생 동안 축복이나 저주가 되는 결혼 문제가 감정의 충동으로 너무도 조급하게 처리된다. 많은 청년들이 그리스도인의 관점에서 이성의 호소와 가르침에 귀를 기울이려 하지 않는다.―상동, 563.

사단은 경험이 없는 청년들로 서둘러 결연을 맺도록 하는 일에 항상 분주하다. 오늘날 이루어지고 있는 결혼은 우리가 덜 찬양하면 할수록 그만큼 더 좋다.―2T, 252.

하나님의 백성이라고 자칭하는 이들 중에서라도 성급한 결혼의 결과로 교회 안에 별거와 이혼과 혼란이 있다.―RH, 1888.9.25.

이삭의 행동과 오늘날 우리 시대에 그리스도인으로 자처하는 청년들이 따라가는 행동과의 사이에는 얼마나 큰 차이가 있는가! 청년들은 흔히 그들이 사랑을 주고 받는 일은 하나님도, 그들의 부모들도 어떻게든지 제어를 할 일이 아니고 그들 자신들만이 생각할 문제라고 느낀다. 그들은 할 일이 아니고 그들 자신들만이 생각할 문제라고 느낀다. 그들은 벌써 오래 전에 성년이 되었으므로 부모의 도움이 없이도 그들 자신의 과오를 알게 해 주기에 넉넉하지만 흔히는 그 해로운 결과들을 막기에 너무 늦다. 그같은 지혜와 자제의 부족으로 인한 성급한 선택은 더욱 무거운 죄악을 자행하게 하며 급기야는 결혼 관계가 그들을 괴롭히는 멍에가 되기까지 한다. 그리하여 많은 사람들은 그들의 이생의 행복과 내세의 소망을 파괴하여 버렸다.―부조와 선지자 상권, 217, 218.

유능한 하나님의 일꾼들이 올무에 빠지다 ― 청년들이 진리를 받고 얼마 동안은 잘 달리나, 사단은 지혜롭지 못한 연애와 가련한 결혼으로 그들 둘레에 그물을 쳐 놓았다. 81 그는 이것이 바로 그들을 그 거룩한 길로부터 꾀어 낼 수 있는 가장 성공적인 길이 될 것으로 안다.―5T, 114, 115.

나는 오늘날의 청년들이 그들이 당면한 큰 위험에 대하여 참된 깨달음이 없는 것을 보았다. 세상에는 하나님께서 당신의 사업의 여러 부문에 일꾼으로 받아들이고자 하시는 청년들이 있으나 사단이 간섭하여 그의 피륙으로 그들을 얽어매므로 하나님께로부터 멀어지게 되고 하나님의 사업에 무력하게 된다. 사단은 예민하고 끈기 있는 일꾼이다. 그는 등한히 하는 자에게 올무를 씌우는 방법을 안다. 그의 간계로부터 벗어나는 사람이 아주 드물다는 것은 놀라운 사실이다. 그들은 위험을 깨닫지 못하고 그의 책략에 경계하지 않는다. 사단은 그들로 하나님의 지혜를 구하거나 또는 하나님께서 경고하고 책망하고 충고하도록 보내신 이들의 지혜를 구함이 없이 피차에 그들의 애정을 얽어매도록 고무한다. 그들은 자족하고 제지를 받으려고 하지 않는다.―상동, 105, 106.

십대의 소년에게 주는 권면 ― 어린 처녀들을 사랑하는 그대들의 미숙한 생각은 그대들에게 아무런 고상한 판단을 주지 못한다. 그대의 마음을 이런 경로로 달음질치게 하므로 공부하려는 생각을 빼앗긴다. 그대는 음란한 교제를 형성하는 데 이를 것이요 그대나 상대편은 타락의 길로 나아갈 것이다. 이것은 바로 나에게 제시된 그대의 경우와 같은 것으로, 자신의 행로를 따르기로 고집하는 한에는 누가 그대를 인도하고 감화를 주고 혹은 제어하려고 할지라도 그대는 가장 단호한 저항을 하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그대의 마음이 진리와 의로 더불어 조화되지 않은 연고이다.―MS 15a, 1896.

나이의 차이 ― 피차 세속적 부는 가지지 못하였다 할지라도 그보다 더 좋은 건강의 축복은 가져야 할 것이다. 그리고 많은 경우에 있어서 연령에 큰 차이가 있어서는 안 될 것이다. 82 이 법칙을 무시할 때는 연소한 편의 건강을 심히 해하는 결과를 낳을 것이다. 그리하여 그 자녀들은 심신의 건강을 잃을 것이다. 그들의 유아 시절에 요구되는 보호와 우의를 늙은 부모에게서 얻을 수 없으며 또 사랑과 지도가 가장 많이 요구되는 바로 그 때에 아버지나 어머니와 사별을 당하게 된다.―치료봉사, 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