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증언 9

본문보기

-편제 4 부 - 건강 사업

-4장 -

건강 개혁에 충실함*

153 나는 건강 개혁 문제에 관하여 우리의 모든 백성에게 기별을 전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왜냐하면 많은 사람들이 그들이 건강 개혁의 원칙에 대하여 이전에 가졌던 성실성에서 뒤로 물러갔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자녀들에 대한 그분의 목적은 그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히 장성한 남녀로 자라나는 것이다. 그렇게 되기 위하여 그들은 마음과 혼과 몸의 모든 능력을 올바로 사용하지 않으면 안 된다. 그들은 정신적 혹은 육체적인 어떤 힘을 낭비할 수 없다.

건강을 어떻게 보전할 것인가 하는 문제는 가장 중요한 문제 중 하나이다. 우리가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가운데 이 문제를 연구할 때 우리는 식생활을 단순하게 하는 것이 우리의 육체적·영적 성장에 최선의 길임을 배우게 될 것이다. 우리는 이 문제를 꾸준히 연구해야 한다. 우리는 이 문제에 있어서 현명하게 행동하기 위해 지식과 판단력이 필요하다. 자연의 법칙에 저항할 것이 아니고 순종해야 한다.

육식, 차와 커피, 사치하고 비건강적인 식물의 사용에 관하여 교육을 받은 자들과, 희생으로 하나님과 언약을 맺고자 결심한 자들은 건강에 좋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는 식물에 대한 식욕에 계속 방종하지 말아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식욕이 정결해지기를 바라시며 좋지 않은 것들에 관하여는 극기를 실천하기를 요구하신다. 154 이것은 그분의 백성들이 완전한 백성으로 그분 앞에 서기 전에 이루어야 할 사업이다.

개인적인 책임GG 하나님의 남은 백성은 변화된 백성이 되어야 한다. 이 기별의 전파는 영혼의 회개와 성화를 가져와야 한다. 우리는 이 운동에서 하나님의 영의 능력을 느껴야 한다. 이것은 놀랍고 분명한 기별이다. 그것은 받아들이는 자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다. 그러므로 그것은 큰소리로 선포되어야 한다. 우리는 이 기별이 시대의 종말까지 더욱더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전진할 것이라는 진실하고 항구적인 믿음을 가져야 한다.

증언들의 특정한 부분들을 하나님의 기별로 받아들이면서도 그들이 좋아하는 방종을 정죄하는 부분들을 거절하는 자칭 신자들이 더러 있다. 그런 자들은 그들 자신의 행복과 교회의 복리에 반대되게 일하고 있다. 빛이 있는 동안에 우리가 빛 가운데서 행하는 것이 요긴하다. 건강 개혁을 믿노라고 주장하면서도 매일의 생활에서 그 원칙과 반대되게 일하는 자들은 그들 스스로의 영혼에 손해를 주고, 신자들과 불신자들의 마음에 잘못된 인상을 남기고 있는 것이다.

순종에서 얻는 힘GG 진리를 아는 자들에게는, 그들의 모든 사업이 그들의 믿음에 일치되고, 그들의 생애가 고상하고 거룩해지고, 그들이 마지막 기별의 날에 신속히 이루어야 할 사업을 위하여 준비해야 할 엄숙한 책임이 지워져 있다. 그들에게는 식욕의 방종으로 보낼 시간이나 힘이 없다. 155 “그러므로 너희가 회개하고 돌이켜 너희 죄 없이 함을 받으라 이같이 하면 유쾌하게 되는 날이 주 앞으로부터 이를 것이요”(행 3:19). 이 말씀이 이제 강권하는 열성으로 우리에게 다가와야 할 것이다. 우리 중에는 영성이 부족하므로 만일 회개하지 않는다면 분명히 잃어버린 바 될 자들이 많이 있다. 그대들은 그런 위험을 무릅쓸 수 있겠는가?

교만과 믿음의 연약함이 하나님의 풍성한 축복을 많이 빼앗고 있다. 심령을 주님 앞에 겸비하게 하지 아니하면 “보라 신랑이로다”(마 25:6)라는 외침이 들릴 때에 놀라서 실망할 자들이 많이 있다. 그들은 진리의 이론은 가지고 있지만 등과 함께 가져가는 그릇에는 기름이 없다. 이 때에 우리의 믿음은 셋째 천사의 기별의 이론에 동의하거나, 그것을 신앙하는 데 그쳐서는 안 된다. 우리는 등잔에 공급하여 생명의 빛을 비추게 하고, 어둠 속에 있는 자들에게 길을 밝혀 줄 그리스도의 은혜의 기름을 가져야 한다.

우리가 병든 경험을 갖기를 원치 않는다면 우리는 두렵고 떨림으로 우리 자신의 구원을 이루기 위해 지체 없이 열렬하게 일을 시작해야 한다. 침례 서약에 성실하다는 결정적인 증거를 보이지 않는 자들이 많이 있다. 그들의 열성은 형식과 세속적인 야망과 교만과 이기심 때문에 식어 버렸다. 가끔 그들의 감정이 감동을 받기는 하지만 그들은 반석이신 그리스도 예수 위에 떨어지지 아니한다. 그들은 회개와 자복으로 깨어진 심령을 가지고 하나님께 나오지 아니한다. 마음속에서 진정한 회심의 역사를 경험하는 자들은 생애에 성령의 열매를 맺게 될 것이다. 아, 신의 성품에 참예하는 자가 되고 정욕을 인하여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는 자들에게만 영생이 주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영적인 생활을 거의 하고 있지 않은 자들이 깨달을 수 있다면!

156 그리스도의 능력만이 하늘나라에서 그분과 함께 새 생명에 참예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이 반드시 경험해야 하는 마음과 정신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구주께서는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요 3:3)고 말씀하셨다. 하나님께로부터 나온 종교만이 하나님께로 인도할 수 있는 유일의 종교이다. 하나님을 올바로 섬기기 위하여 우리는 하나님의 영으로 태어나지 않으면 안 된다. 이것이 방심하지 않도록 인도할 것이다. 이것이 마음을 순결케 하고 정신을 새롭게 할 것이다. 그리고 이것이 하나님을 알고 그분을 사랑하도록 우리에게 새 능력을 주실 것이다. 이것이 우리를 그분의 모든 요구에 즐겨 순종하게 할 것이다. 이것이 참된 예배이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에게 계속적인 발전을 요구하신다. 우리는 식욕의 방종이 지력의 계발과 영혼의 성화에 가장 큰 방해가 된다는 사실을 배울 필요가 있다. 건강 개혁을 하노라고 우리 모두가 공언하면서도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부당하게 먹는다. 식욕의 방종은 육체적·정신적 쇠약의 최대 원인이며, 주로 허약과 요사(夭死)의 기초가 된다. 심령의 순결을 소유하고자 노력하는 사람은 그리스도 안에 식욕을 제어할 능력이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육식GG 만일 우리가 육식에 대한 욕망에 탐닉되므로 유익을 얻을 수 있다면 나는 그대들에게 이 호소를 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우리가 유익을 얻을 수 없다는 것을 안다. 육식은 육체의 건강에 해로우므로 우리는 육식을 하지 않고 사는 법을 배워야 한다. 채식으로 된 식생활을 할 수 있는 처지에 있으면서도 이 문제에 있어서 자신의 기호를 따르는 길을 택하고, 자기가 좋아하는 대로 먹고 마시는 자들은 주께서 현대 진리의 다른 측면들에 관하여 주신 교훈에 대해 차츰 부주의해져서 무엇이 진리인가에 대한 그들의 지각을 상실하게 될 것이다. 157 그들은 자신이 뿌린 대로 분명히 거두게 될 것이다.

나는 우리 학교에 있는 학생들에게 육류나 비건강적이라고 알려져 있는 식품들을 제공하지 말아야 한다는 지시를 받았다. 자극적인 욕망을 일으키는 데 도움이 되는 어떤 것도 식탁 위에 놓여져서는 안 된다. 나는 노년과 청년과 장년에게 호소하는 바이다. 그대들에게 해로운 것들에 대한 식욕을 부인하고, 희생으로 주님을 섬겨라.

어린아이들도 이 사업에서 지혜롭게 한 몫을 담당해야 한다. 우리는 모두 주님의 가족에 속한 자들이다. 그러므로 주께서는 노유를 막론하고 당신의 자녀들이 식욕을 부인하고 집회소의 건축과 선교사들의 후원에 필요한 자금을 저축하고자 결심하기를 바라신다.

나는 부모들에게 말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이 문제에 대하여 그대 자신, 곧 혼과 영을 주님 편에 두라. 우리는 이 은혜의 시기에 우주의 주님 앞에서 심사를 받고 있다는 것을 언제나 명심할 필요가 있다. 그대는 그대를 해하고 있는 방종을 버리지 않겠는가? 고백의 말은 값싼 것이다. 극기의 행동으로 그대는 하나님께서 그분의 특별한 백성들에게 하시는 요구에 순종할 것임을 증거하라. 그대의 극기의 행동으로 절약한 자금의 일부를 금고에 넣으라. 그리하면 그것으로 하나님의 사업이 추진될 것이다.

육식을 하지 않고서는 살아갈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그러나 만일 그런 사람들이 스스로를 주님 편에 두고, 주께서 지도하시는 길을 따라가고자 단호히 결심한다면 그들은 다니엘과 그의 동료들이 받은 것과 동일한 힘과 지혜를 받게 될 것이다. 그들은 주께서 그들에게 건전한 판단력을 주신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은 극기의 행동으로 얼마만큼 저축을 할 수 있었는가를 보고 놀랄 것이다. 158 희생의 행동으로 저축된 적은 액수의 돈은 자아 부정이 요구되지 않은 큰 선물이 성취할 수 있는 것보다 하나님 사업의 수립을 위해 더욱 큰 일을 할 것이다.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들은 중대한 진리를 취급하고 있다. 40년 전에 주께서는 건강 개혁에 관한 특별한 빛을 우리에게 주셨다. 그러나 우리는 그 빛 안에서 어떻게 걸어가고 있는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권고와 일치되게 사는 일을 거절했던가! 우리는 한 백성으로서 받은 빛에 비례해서 전진해야 한다. 건강 개혁의 원칙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것이 우리의 의무이다. 절제 문제에 관하여서는 우리가 다른 모든 사람들보다 앞서야 한다. 그러나 우리 가운데는 교육을 잘 받은 교인들과 심지어 복음을 전하는 목사들 중에도 하나님께서 이 문제에 대하여 주신 빛을 거의 존중하지 않는 자들이 있다. 그들은 먹고 싶은 대로 먹고 마음에 원하는 대로 일을 한다.

우리의 사업에서 교사와 지도자가 된 자들은 건강 개혁에 관한 성경상 기반 위에 확고하게 서서, 우리가 이 지상 역사의 마지막 날에 살고 있다는 것을 믿는 자들에게 솔직한 증언을 해야 한다. 하나님을 섬기는 자들과 자기 자신을 섬기는 자들 사이에 분명한 선이 그어져야 한다.

나는 기별 초기에 우리에게 주어진 원칙들이 그 당시와 마찬가지로 중요하기 때문에 오늘날도 똑같이 양심적으로 존중되어야 한다는 것을 보았다. 식생활의 문제에 관하여 주어진 빛을 따른 적이 전혀 없는 자들이 더러 있다. 지금은 빛을 말 아래서 꺼내어 분명하고 밝은 광선을 발하게 해야 할 때이다.

건강 생활의 원칙은 개인적으로, 그리고 한 백성으로서, 우리에게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건강 개혁의 기별이 처음 내게 주어졌을 때, 나는 허약하고 쇠약해서 빈번히 졸도하는 상태였다. 나는 도움을 받고자 하나님께 탄원하고 있었다. 그러자 그분께서는 건강 개혁의 큰 주제를 내 앞에 공개하셨다. 159 그분께서는 그분의 계명을 지키는 자들이 그분과 거룩한 관계를 맺어야 한다는 것과, 그들이 먹고 마시는 데 절제함으로써 봉사를 위해 몸과 마음을 가장 양호한 상태로 보존해야 한다는 것을 내게 가르쳐 주셨다. 이 빛은 나에게 큰 축복이 되었다. 나는 주께서 내게 힘을 주실 것을 알고 건강 개혁자의 입장을 취하였다. 나는 오늘날 나이에도 불구하고 내가 젊었던 시절보다 훨씬 더 좋은 건강을 누리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내가 글로써 건강 개혁의 원칙들을 옹호한 것처럼 그 원칙들을 따르지 않았다고 소문을 낸다. 그러나 나는 지금까지 성실한 건강 개혁자였다고 말할 수 있다. 나의 가족에 속했던 자들은 이것이 사실임을 알고 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GG 우리는 식사에 있어서 따라야 할 어떤 정확한 선을 긋지는 않는다. 그러나 우리는 과일과 곡식과 견과류가 풍부한 지방에서는 육식이 하나님의 백성에게 올바른 식물이 아니라고 말하는 바이다. 나는 육식이 사람의 성질을 동물과 같이 만들고, 남녀들이 각 사람에 대하여 느껴야 할 사랑과 동정을 그들에게서 빼앗아 버리고, 사람의 고상한 능력을 천한 정욕이 지배하게 만드는 경향을 가지고 있다는 교훈을 받았다. 육식이 지금까지는 건강적이었다 해도 오늘날에는 안전하지 않다. 암과 종양과 폐병은 주로 육식에 그 원인이 있다.

우리는 육류의 사용을 교인이 되는 시금석으로 삼아서는 안 된다. 그러나 우리는 믿노라고 공언하면서 육류를 사용하는 자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끼치는 영향을 생각해야 한다. 우리는 하나님의 사자로서 사람들에게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고전 10:31)고 말해야 하지 않겠는가? 우리는 왜곡된 식욕의 방종에 대하여 단호한 증언을 해야 하지 않겠는가? 복음을 전하는 목사가 되어 일찍이 인간에게 주어진 진리 가운데 가장 엄숙한 진리를 선포하는 어떤 사람이 애굽의 고기 가마로 돌아가는 일에 모본을 보일 것인가? 160 하나님의 창고에서 나오는 십일금으로 부양을 받는 자들이 자아 방종으로 그들의 혈관을 해치도록 스스로 용납할 것인가? 그들은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주신 빛과 경고를 무시할 것인가? 육체의 건강은 은혜 가운데서 성장하는 것과 구김 없는 심정을 얻는 일에 요긴한 것으로 간주되어야 한다. 만일 위장이 적당하게 보호를 받지 못하면 정직하고 도덕적인 품성을 형성하는 일에 방해될 것이다. 두뇌와 신경은 위장에 공명한다. 그릇되게 먹고 마시면 그릇된 생각과 행동이 나타난다.

모든 사람이 오늘날 시험되고 입증을 받고 있다.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침례를 받았다. 그러므로 만일 우리를 끌어내려 우리가 되어서는 안 될 상태로 만드는 모든 것에서 분리됨으로써 우리의 몫을 다할 것 같으면, 우리의 산 머리 되시는 그리스도에게까지 자라날 수 있는 힘이 우리에게 주어질 것이며, 우리는 하나님의 구원을 보게 될 것이다.

우리가 건강 생활의 원칙에 관하여 지혜롭게 될 때에만 우리는 부당한 식사에서 초래되는 악을 보도록 완전히 깨우침을 받게 될 것이다. 자신의 잘못을 깨달은 후에 그들의 습관을 바꾸기 위해 용기를 가지는 자들은 개혁의 과정이 투쟁과 많은 인내를 요구한다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그러나 올바른 구미가 일단 형성되고 나면 그들은 이전에 해가 없는 것으로 생각했던 식품의 사용이 서서히, 그러면서도 분명히 소화불량과 다른 질병들의 기초를 놓고 있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아버지와 어머니들이여, 깨어 기도하라. 온갖 형태의 부절제를 엄격하게 경계하라. 그대의 자녀들에게 참된 건강 개혁의 원칙을 가르치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하여 어떤 것들을 피해야 할지를 그들에게 가르치라. 이미 하나님의 진노가 불순종의 자녀들에게 임하기 시작했다. 각 방면에 걸쳐서 얼마나 무서운 범죄와 죄악과 불의한 습관들이 드러나고 있는가! 161 우리는 한 백성으로서 우리의 자녀들이 불량한 친구들을 경계하도록 크게 유의해야 한다.

건강 원칙을 가르침GG 건강 개혁의 원칙 안에서 사람들을 교육하기 위하여 보다 큰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요리 강습회들이 열려야 하고, 건강 식사 요리 기술이 집집 방문 교육을 통하여 교수되어야 한다. 노유를 막론하고 보다 단순하게 요리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진리가 제시되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나 사람들에게 단순하면서도 맛있게 음식을 준비하는 법을 가르쳐야 한다. 육류를 사용하지 않고도 영양 있는 식사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그들에게 보여주어야 한다.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보다 건강을 유지하는 법을 아는 것이 더 낫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가르치라. 우리의 의사들은 현명한 교육자가 되어 방종에 대하여 모든 사람에게 경고하고, 하나님께서 금지하신 것들을 끊어버리는 것이 심신의 파멸을 막는 유일의 길임을 보여주어야 한다.

건강 개혁자가 되기 위하여 배우고 있는 자들은 전에 그들의 식사를 이루었던 것들을 대신하기 위하여 영양분 있는 음식을 마련하는 일에 많은 기지와 신중함을 기울여야 한다. 하나님을 믿는 믿음과 목적의 진지함과 피차를 돕고자 하는 자원하는 마음이 요구될 것이다. 적당한 영양소가 결핍된 식사는 건강 개혁 사업에 욕을 돌린다. 우리는 인간이므로 신체에 적당한 영양분을 주는 식물을 공급받아야 한다.

식생활에 있어서의 극단GG 우리의 백성 중 어떤 사람들은 양심적으로 부적당한 음식물을 먹지는 않지만 신체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요소들을 공급하기를 등한히 한다. 162 건강 개혁에 관하여 극단의 견해를 가진 자들은 맛없는 음식을 준비하되, 너무 맛이 없어서 그 음식으로 만족하지 못하게 만드는 위험에 빠진다. 음식은 영양분도 있고 맛도 있게 만들어져야 한다. 음식은 신체 조직이 필요로 하는 것을 빠뜨려서는 안 된다. 나는 약간의 소금을 사용하되, 언제나 사용한다. 소금은 해로운 대신에 사실상 혈액에 요긴한 것이기 때문이다. 채소는 적은 양의 우유나 크림, 혹은 그것들을 대신할 어떤 것을 넣어서 맛있게 만들어져야 한다.

버터를 통해서 오는 질병의 위험과 어린아이들이 계란을 함부로 사용하는 해독에 경고들이 주어지기는 했지만 우리는 잘 돌보고 올바로 먹여서 기른 닭에서 얻은 계란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의 파괴라고 생각하지 않아야 한다. 계란은 어떤 독소를 중화시키는 치료 작용의 특성을 함유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우유와 계란과 버터를 끊음으로써 신체 조직에 적당한 영양소를 공급하지 아니하였다. 그리하여 결과적으로 약해져서 일을 할 수 없게 되었다. 이리하여 건강 개혁은 평판이 나빠졌다. 우리가 튼튼하게 세우기 위하여 노력해 온 사업은 하나님께서 요구하지 않으신 이상한 것들 때문에 혼란에 빠지고 교회의 힘은 무력해진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이런 지나친 사고(思考)의 결과를 방지하기 위하여 개입하실 것이다. 복음은 죄 많은 인류를 화합시키기 위한 것이다. 그것은 빈부를 막론하고 다 같이 예수님의 발 앞으로 인도할 것이다.

우리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식품들 중 어떤 것들, 우유와 크림과 계란과 같은 것들을 버려야 할 때가 올 것이다. 그러나 시기 상조의 극단적인 제한으로 어려움을 자초할 필요는 없다. 환경이 그것을 요구하고 주께서 그것을 위한 길을 마련해 주실 때까지 기다리라.

건강 개혁의 원칙을 선포하는 일에 성공하기를 원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그들의 지도자와 고문으로 삼아야 한다. 163 건강 개혁의 원칙을 가르치는 교사들은 이렇게 할 때만 유리한 위치에 설 수 있다. 우리가 버린 해로운 종류의 식사 대신에 건강하고 맛 좋은 음식물을 사용하지 못한다 해서 건강 개혁에 반대하는 증언을 해서는 결코 안 된다. 자극물들에 대한 구미를 결코 조장하지 말라. 평범하고, 단순하고, 건강한 식물만을 먹고, 건강 개혁의 원칙에 대하여 하나님께 끊임없이 감사하라. 모든 일에 진실하고 정직하라. 그리하면 귀중한 승리를 얻을 것이다.

다른 나라의 식생활GG 우리는 탐식과 부절제에 대항하여 일하는 반면 인간 가족이 속해 있는 상황을 인정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세상의 여러 나라에 사는 자들을 위하여 식량을 마련하셨다. 하나님과 동역자가 되기를 원하는 자들은 어떤 식물을 먹고 어떤 식물을 먹지 말아야 할 것인지 일일이 열거하기 전에 주의 깊이 숙고해야 한다. 우리는 집단체로서의 사람들과 연관을 맺어야 한다. 환경이 건강 개혁의 채택을 허락하지 않는 자들에게, 건강 개혁을 가장 극단적인 형태로 가르친다면 유익보다는 해가 더 많을 것이다. 내가 가난한 자들에게 복음을 전파할 때 나는 가장 영양분이 있는 식물을 먹도록 그들에게 말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나는 그들에게 “여러분은 계란이나 우유나 크림을 먹어서는 안 된다. 여러분은 음식을 준비할 때 버터를 사용해서는 안 된다”라고 말할 수 없다. 복음은 가난한 사람들에게 전파되어야 한다. 그러나 가장 엄격한 식생활을 하라고 지시할 시기는 아직 이르지 아니하였다.

머뭇거리는 자들에게 주는 말씀 마음대로 식욕에 탐닉해도 좋다고 생각하는 목사들은 표준에 훨씬 미급한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건강 개혁자가 되기를 바라신다. 그분께서는 그들이 이 문제에 관하여 받은 빛대로 살기를 바라신다. 164 나는 우리의 건강 원칙에 대하여 마땅히 열성을 내어야 할 자들이 아직도 올바른 생활 방식으로 전환하지 않은 것을 볼 때 슬픔을 느낀다. 나는 주께서 그들의 마음에 감명을 주셔서 그들이 큰 손실을 당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 주시기를 기도한다. 만일 우리 교회를 구성하고 있는 가정들의 상황이 마땅히 되어야 할만큼 되어 있다면 우리는 주님을 위하여 두 배의 사업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응답 받는 기도의 조건들GG 정결함을 받고 그 정결을 유지하기 위하여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들은 그들의 마음과 가정에 성령을 모셔야 한다. 주께서는 현대의 이스라엘이 주님 앞에 스스로를 겸비하게 하고, 모든 더러움으로부터 떠나 심령의 전(殿)을 깨끗하게 할 때, 병자들을 위한 그들의 기도를 들으시고 질병을 위한 그분의 치료제를 사용하시므로 축복하실 것이라는 빛을 내게 주셨다. 믿음으로 인간이 질병을 대항하기 위하여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고 하나님께서 제공하신 단순한 치료의 방법들을 사용할 때 그의 노력은 하나님의 축복을 받게 될 것이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그처럼 많은 빛을 받은 후에도 그릇된 습관을 간직하고, 자아 방종에 빠져 개혁하기를 거절한다면 그들은 범죄의 분명한 결과를 당하게 될 것이다. 만일 그들이 어떤 희생을 치르더라도 왜곡된 식욕을 만족시키고자 결정한다면 하나님께서는 그들의 방종의 결과로부터 그들을 기적적으로 구원하지 않으실 것이다. 그들은 “슬픔 중에 누우리라”(사 50:11).

“주께서는 나를 고쳐 주셨다. 그러므로 나는 나의 식생활을 제한할 필요가 없다. 나는 마음에 원하는 대로 먹고 마실 수 있다.” 이런 말을 하면서 참람해지고자 하는 자들은 미구에 몸과 마음에 하나님의 회복시키는 능력을 필요로 할 것이다. 주께서 그대들을 자비롭게 고치셨다고 해서 그대들이 자아 방종의 세상 습관에 스스로를 결합시킬 수 있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그리스도께서 치료의 역사를 행하신 후에 “가서 다시는 죄를 범치 말라”(요 8:11)고 명령하신 대로 하라. 식욕이 그대들의 신(神)이 되어서는 안 된다.

165 주께서는 고대의 이스라엘 백성이 그분과 굳게 결합하여 그분의 모든 요구를 이행하면 그분께서 애굽인들에게 내린 모든 질병에서 그들을 지켜 주시겠다고 말씀하셨다. 그러나 이 약속은 순종을 조건으로 주어졌다. 만일 이스라엘 백성이 받은 바 교훈에 순종하고 그들의 특권으로 유익을 얻었을 것 같으면, 그들은 건강과 번영에 대하여 세계의 실물 교훈이 되었을 것이다.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것이 될 수 있었던 축복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요셉과 다니엘, 모세와 엘리야, 그리고 다른 많은 사람들에게서 우리는 참된 생활 계획의 결과에 대하여 고귀한 모본들을 가지고 있다. 오늘날도 그 같은 성실은 같은 결과를 낼 것이다. 우리에게 대하여는 “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자의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게 하려 하심이라”(벧전 2:9)고 기록되어 있다.

자기 포기와 안식GG 아,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건강과 영적 은사에 있어서 하나님께서 그들을 위해 축적해 두신 가장 풍성한 축복을 상실하고 있는가! 어떤 큰 일을 이루기 위하여 특별한 승리와 특별한 축복을 달라고 기도의 씨름을 하고 있는 많은 영혼들이 있다. 그들은 이 목적을 위하여 기도와 눈물로 고투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언제나 생각하고 있다. 이 사람들이 하나님의 분명한 뜻을 알기 위하여 기도하면서 성경을 연구하고, 하나라도 남겨 놓은 것이나 혹은 자아 방종이 없는 마음으로 그분의 뜻을 행할 때에 그들은 안식을 발견할 것이다. 모든 고투, 모든 눈물과 투쟁이 그들이 바라는 축복을 가져다주지 않을 것이다. 자아가 완전히 포기되어야 한다. 그들은 믿음으로 구하는 모든 사람에게 약속된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를 받기에 합당한 일을 해야 한다.

예수께서는 “아무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눅 9:23)고 말씀하셨다. 166 구주의 단순과 자기 부정 그대로 그분을 따라가자. 말과 거룩한 생활로써 갈바리의 사람을 높이자. 구주께서는 자기 자신을 하나님께 바치는 자들에게로 가까이 오신다. 일찍이 우리가 마음과 생애에 하나님의 영의 역사를 필요로 할 때가 있었다면 바로 지금이다. 우리는 성결과 자기 포기의 생애를 위한 힘을 얻기 위하여 이 하나님의 능력을 굳게 붙잡아야 한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의 교과서가 되어야 한다. 주께서는 우리를 도우시는 분이시며 우리의 하나님이시다. 우리의 계획을 실천하기 위한 길을 열어 주시도록 그분을 바라보자.

의료 선교 전도자들에게 호소함*

167 우리는 마지막 시대에 살고 있다.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웠다. 그리스도께서 예언하신 징조들이 신속하게 성취되고 있다. 우리 앞에는 폭풍의 때가 있다. 그러나 불신이나 낙담의 말은 한 마디도 하지 말자. 사태의 불가피성을 이해하시는 분께서는 여러 지역에 있는 일꾼들이 사람들의 주의를 한층 더 효과적으로 환기시킬 수 있도록 편의들을 제공하실 것이다. 그분께서는 양떼의 가장 연약한 자들의 필요를 아시고 큰길과 샛길로 그분 자신의 기별을 보내신다. 그분께서는 영원한 사랑으로 우리를 사랑하신다. 우리는 죄로 병든 영혼들이 가득한 세상에 치료의 기별을 증거하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주께서 우리의 믿음을 더해 주셔서 그분의 치료 봉사와 속죄소를 우리 모두가 잘 알기 원하신다는 것을 깨닫게 해 주시기를 바란다. 그분께서는 많은 지역에서 그분의 은혜의 빛이 비취기를 원하신다.

선교 기관인 요양원들GG 아직까지 기별을 듣지 못한 영혼들이 많은 지역에 있다. 지금부터는 의료 선교 사업이 전에 없던 열성으로 추진되어야 한다. 이 사업은 진리가 대도시로 들어가는 문이 될 것이므로 많은 지역에 요양원들이 세워져야 한다.

요양원 사업은 모든 계층의 사람들을 접촉하는 가장 성공적인 수단 중 하나이다. 우리의 요양원들은 고통받는 인류가 그리스도로 말미암는 치료의 기쁜 소식을 들을 수 있도록 길을 열어 주는 복음의 오른손이다. 168 이런 기관에서 병자들은, 건강을 회복하기 위한 그들의 열렬한 노력에 협력하셔서 그들에게 육체의 치료는 물론 영혼의 치료까지 가져다주시는 위대하신 의사에게 그들의 상황을 위탁하도록 가르침을 받을 수가 있다.

그리스도께서는 이 세상에 직접 계시면서 도시와 마을과 촌락들을 지나다니시며 더 이상 병자들을 치료하지 않으신다. 그러나 그분께서는 당신이 시작하신 의료 선교 사업을 추진시키도록 우리에게 위임하셨다. 이 사업에서 우리는 최선을 다해야 한다. 병자들을 돌보는 기관들이 세워지고, 그 곳에서 질병으로 고통하는 남녀들이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의사와 간호사들의 보호에 맡겨져 약품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되어야 한다.

나는 우리가 건강 개혁 분야에서 해야 할 사업을 하기 위해 지체하지 말아야 한다는 지시를 받았다. 이 사업을 통하여 우리는 큰길과 샛길에 있는 영혼들과 접촉해야 한다. 나는 우리의 요양원에서 많은 영혼들이 현대 진리를 받아들이고 순종할 것이라는 특별한 빛을 받았다. 이 기관에서 남녀들은 그들의 몸을 돌보는 법을 배우고 동시에 믿음 안에서 건전해지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그들은 하나님의 아들의 살을 먹고 그 피를 마시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 배워야 한다. 그리스도께서는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요 6:63)고 말씀하셨다.

우리의 요양원들은 의료 선교 분야에서 교훈을 가르치는 학교들이 되어야 한다. 그것들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평화와 소망과 믿음을, 죄로 병든 영혼들을 회복시켜 주는 생명나무의 잎사귀들을 그들에게 가져다 줄 것이다.

주님의 사업을 추진시켜야 한다. 의료 선교 사업과 교육 사업을 추진시켜야 한다. 우리에게는 열렬하고, 헌신적이고, 지성적이고, 유능한 일꾼들이 크게 부족하다는 것을 나는 확신한다. 169 모든 대도시에는 참된 의료 선교 사업을 대표하는 것이 있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은 지금 “주여 내가 무엇을 하기를 원하십니까”라고 물어봐야 한다. 약품을 사용하지 않고 치료하는 그분의 방법이 모든 대도시에서 우리의 의료 기관들을 통하여 눈에 띄게 되는 것이 주님의 목적이다. 하나님께서는 이 사업이 들어갈 수 있는 모든 지역에서 점점 더 멀리 전진하는 자들에게 거룩한 위엄을 부여해 주신다. 사단은 할 수 있는 대로 그 사업을 어렵게 만들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능력이 진실한 마음으로 일하는 모든 일꾼들에게 따를 것이다. 하늘 아버지의 손으로 지도를 받아 전진하고, 하나님의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모든 기회를 이용하자.

주께서는 모든 의료 선교사들에게, 가서 영혼들을 구원하기 위하여 오늘 나의 포도원에서 일하라고 말씀하신다. 하나님께서는 진심으로 당신을 찾는 모든 사람의 기도를 들으신다. 그분께서는 우리 모두가 필요로 하는 능력을 갖고 계신다. 그분께서는 사랑과 기쁨과 평화와 성결로 마음을 채우신다. 품성은 끊임없이 계발되고 있다. 우리는 하나님의 뜻과 어긋나게 일하면서 시간을 허비할 수는 없다.

과거에 우리의 요양원들과 관련이 있었기 때문에 그 기관들 가까이에 자리를 잡는 것이 유리하다는 생각을 갖는 의사들이 있다. 그래서 그들은 이기심 없이 활동하면 많은 사람들에게 축복이 될 수 있는 큰 일터, 곧 등한히 여겨지고 개척되지 않은 일터에 대하여 눈을 감는다. 선교 의사들은 고상하고, 품위 있고, 거룩한 감화를 끼칠 수 있다. 이 일을 하지 않는 의사들은 그들의 능력을 남용하고 주께서 거부하시는 일을 한다.

일꾼들의 양성GG 주께서 일찍이 나를 통하여 말씀하신 경우란, 내가 교육 사업과 목회 사업과 의료 사업에 종사하는 교역자들이 하나가 되어 모두가 하나님의 감독 아래 활동하고, 서로 도와주고 서로 축복해야 한다고 말할 때에 그분께서 말씀하시는 경우이다.

170 우리의 학교와 요양원들과 관련된 자들은 열렬하고 민첩하게 활동해야 한다. 하나님과 인류를 사랑하므로 성령의 역사 아래 이루어지는 사업은 거룩한 표호를 간직할 것이며 사람들의 마음에 그 감명을 남길 것이다.

주께서는 우리의 젊은이들이 우리 학교에 들어가서 신속하게 봉사를 위한 자격을 갖추도록 요구하신다. 도시들의 여러 외곽 지역에 학교들이 세워져서 우리의 젊은이들이 교육을 받고 전도 사업과 의료 선교 사업을 하러 나갈 준비를 갖출 수 있게 되어야 한다.

주께서 사람들에게 의무를 보여주시고 그들의 마음에 역사할 기회를 가지셔야 한다. 어떤 사람도 일단의 사람들의 지시 아래 특정 기간에 봉사를 하거나 주님의 사업의 특정한 한 분야에서 봉사하도록 속박되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주께서는 옛날 겸손한 어부들을 부르신 것처럼 사람들을 부르셔서 그들의 활동 분야와 그들이 따라야 할 방법들에 관한 지시를 직접 그들에게 하실 것이기 때문이다. 주께서는 멸망해 가는 영혼들에게 마지막 경고의 음성을 전달하기 위하여 농사일과 그 밖의 다른 직업으로부터 사람들을 부르실 것이다. 주님을 위해 일할 길이 많이 있다. 위대한 교사께서는 이 일꾼들의 이해력을 여셔서 그분의 말씀 안에 있는 놀라운 것들을 보게 하실 것이다.

전도자로서의 간호사GG 위대한 의료 선교사이신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의 모본이시다. 그분에 관해서는 “예수께서 온 갈릴리에 두루 다니사 저희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백성 중에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마 4:23)라고 기록되어 있다. 171 그분께서는 병자들을 고치시고 복음을 전하셨다. 그분의 봉사에는 치료와 가르침이 밀접히 연결되었다. 오늘날에도 그것들이 분리되어서는 안 된다.

우리의 기관에서 훈련받는 간호사들은 말씀의 봉사를 육체의 치료 봉사와 연합시키는 의료 선교 전도자로 나갈 자격을 갖추어야 한다.

우리는 도덕적 흑암 가운데서 우리의 빛을 비추어야 한다. 지금 어둠 속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세상의 빛 되신 분의 영광이 반사되는 것을 볼 때 그들에게도 구원의 소망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그대들의 빛이 작을지 모른다. 그러나 그 빛은 하나님께서 그대들에게 주셨고, 그것을 비추도록 그대들에게 책임도 지우고 계시다는 것을 기억하라. 어떤 사람이 그대들의 작은 초에서 그의 초로 빛을 옮기고, 그의 빛이 다른 사람들을 흑암에서 인도하는 수단이 될 수도 있다.

우리의 주변에는 봉사를 위한 문이 사방에 열려 있다. 우리는 이웃과 친해져서 그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해야 한다. 우리가 그렇게 할 때 그분께서는 그 일을 인정하시고 우리와 협력하실 것이다.

그리스도께서 활동하신 도성의 거민들은 흔히 그분께서 그들과 함께 거하시면서 그들 사이에서 계속해서 일하기를 원하셨다. 그러나 그분께서는 당신이 제시해야 할 진리를 듣지 못한 도시로 가야 한다고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한 곳에서 기별을 전하신 후에 그분께서는 그 기별 위에 서도록 하시고 다른 곳으로 가셨다. 그분의 사업을 맡은 자들은 오늘날 그분의 활동 방법을 따라야 한다. 우리는 이곳 저곳으로 다니면서 기별을 전해야 한다. 한 곳에서 진리를 선포하면 즉시 우리는 다른 곳들에 경고하기 위하여 가야 한다.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품성을 완성시키고자 간호사로서, 전도자로서, 목사로서, 복음의 학도로서 일을 하기 위해 철저하게 조직되고 교육받은 무리들이 있어야 한다. 172 하늘 학교에서 더 높은 교육을 받기 위해 준비하는 것이 오늘날 우리의 목적이 되어야 한다.

주께서 때때로 내게 주신 교훈에 의하여 나는 마을과 촌락들을 다니면서 순회 의료 전도를 하는 교역자들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안다. 이 일을 하는 자들은 높고 낮은 계층에서 풍성한 영혼의 수확을 거두게 될 것이다. 이 사업을 위한 길은 성실한 문서 전도자들의 활동에 의하여 가장 잘 준비된다.

많은 사람들은 집집을 방문하고, 관심을 가진 자들과 함께 성경을 공부하고 기도하는 일을 하기 위해 일터로 나오라는 부름을 받게 될 것이다.

말씀을 전하는 데 경험을 가진 우리의 목사들은 간단하게 치료하는 법을 배워서 의료 선교 전도자로서 지혜롭게 활동해야 한다.

교역자들, 의료 복음 선교사들이 지금 필요하다. 그대들은 준비하는 데 여러 해를 보낼 수 없다. 지금 진리를 향해 열려 있는 문들이 미구에 영원히 닫힐 것이다. 지금 기별을 가지고 가라. 그대들 앞에 지금 열려 있는 일터를 원수가 장악할 때까지 기다리지 말라. 적은 무리들이 그리스도께서 그분의 제자들에게 정해주신 사업을 하기 위해 나가야 한다. 그들은 전도자로 일을 하면서 우리의 출판물들을 나누어주고, 만나는 자들에게 진리에 관하여 이야기해야 한다. 그들은 병자들을 위하여 기도하고, 약품이 아닌 천연의 치료제를 가지고 그들의 필요를 따라 봉사하고, 건강을 회복하고 질병을 피하는 법을 그들에게 가르쳐야 한다.

로마린다 전도자 대학*

173 1905년 워싱턴 DC의 대총회에 참석하고 있을 때, 나는 J.A.버든 씨로부터 한 통의 편지를 받았는데, 그것은 레드랜즈에서 약 4마일 떨어진 곳에서 한 토지를 발견했다는 내용이었다. 그 편지를 읽으면서 나는 그곳이 이상에서 본 장소들 중 하나라는 느낌이 들었다. 나는 즉시 그에게 전보를 쳐서 지체없이 그 땅을 확보하라고 했다. 후에 내가 그 땅에 가 보았을 때, 나는 거의 2년 전에 내가 이상 중에 본 장소들 중 하나임을 알게 되었다. 나는 이 장소 때문에 우리 주 하나님께 얼마나 감사했는지 모른다.

로마린다의 주요한 장점들 중 하나는 사면에 상쾌한 여러 경관이 펼쳐져 있는 것이다. 넓은 범위에 걸쳐 있는 계곡과 산의 경치는 참으로 놀랍다. 그러나 장엄한 경치와 아름다운 건물과 광활한 대지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이 기관이 인구가 조밀한 지역에 인접해 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셋째 천사의 기별에 관한 지식을 전해 줄 기회가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밝은 영적 식별력을 가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세상을 밝혀주기 위하여 우리에게 길을 마련해 주시는 하나님의 섭리가 열리는 것을 분별하지 못할 것이다.

이 장소를 소유하게되자 그 기관의 사업을 교육적인 성격의 것으로 만드는 무거운 책임이 주어졌다. 로마린다는 요양원뿐만이 아니라 교육의 중심부가 되어야 한다. 의료 복음 선교 전도자의 양성을 위한 학교가 여기에 세워져야 한다. 이 일에는 많은 것이 포함되므로 시작이 올바로 이루어지는 것이 매우 요긴하다. 174 주께서는 이 분야에서 이루어야 할 하나의 특별한 사업을 가지고 계신다. 그분께서는 해스켈 목사 부부를 불러서 그들이 아본데일에서 수행한 것과 유사한 사업을 올바로 시작하는 일에 우리를 돕도록 내게 지시하셨다. 경험 있는 일꾼들이 로마린다에서 힘을 합쳐서 그곳에서 추진되어야 할 학교를 발전시키기로 합의했다. 그들이 믿음으로 전진할 때, 주께서는 그들 앞에 가시면서 길을 예비하실 것이다.

그 학교에 대하여 나는 간호사들과 의사들을 교육시키는 데 특별히 강한 학교를 만들라고 말하고자 한다. 의료 선교 학교에서는 많은 일꾼들이 의료 선교 전도자로 일하기 위하여 의사의 재능을 갖추어야 한다. 주께서 명백히 규명하신 이 훈련은 참된 고등 교육의 기본적 원칙들과 조화가 된다. 우리는 고등 교육에 관하여 많은 이야기를 듣는다. 최고의 교육은 그리스도의 발자취를 따르고, 그분께서 세상에 계실 때 남기신 모본을 본받는 것이다. 우리는 이보다 더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없다. 이런 종류의 훈련은 사람을 하나님의 동역자로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고등 교육을 받는다는 것은 그리스도와 산 연결을 갖게 하는 것이다. 구주께서는 무식한 어부들을 그들의 고깃배와 그물에서 취하시고, 그분께서 이곳 저곳으로 여행하시며 사람들을 가르치시고 필요를 공급하실 때 그들을 그분 자신과 연결시키셨다. 바위 위나 어떤 높은 곳에 앉으신 후 그분께서는 당신의 제자들을 곁으로 부르시고 그들에게 교훈을 베푸시곤 했는데, 그러면 오래지 아니하여 수백 명의 사람들이 그분의 말씀을 듣기 위해 모여들곤 했다. 예수님의 발아래 겸손하게 앉아서 타락한 세상을 구속하기 위하여 생명을 주신 분에 관하여 배울 필요가 크게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기들이 알만한 것은 다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남녀들이 많이 있다. 우리 모두는 왕궁을 떠나시고 그분의 왕복과 면류관과 하늘의 위엄을 버리고 친히 인성을 입으신 그리스도가 필요하다. 하나님의 아들께서는 인간의 경험을 이해하고 그들을 다루는 법을 알기 위하여 작은 어린아이로 오셨다. 175 그분께서는 어린아이들의 필요를 아신다. 지상 봉사 동안에 그분께서는 그들이 당신께로 오는 것을 금지하도록 허락하지 않으셨다. 그분께서는 제자들에게 “그들을 쫓아버리지 말라 하나님의 나라가 이런 자의 것이니라”고 말씀하셨다.

학교의 사업에서는 단순함을 유지하라. 단순에 기초한 성공보다 더 강력한 변론은 없다. 그대들은 세상의 의사들과 겨룰만한 의사들을 양성할 의학교가 없어도 학생들을 의료 선교사로 교육시키는 데 성공할 수 있다. 학생들에게 실제적인 교육을 시켜라. 그대들이 세상의 교육 방법에 적게 의존하면 할수록 학생들에게는 더욱 좋을 것이다. 독한 약품을 사용하지 말고 하나님께서 주신 빛과 일치되게 병자를 치료하는 기술로 특별한 교육이 주어져야 한다. 병자를 치료할 때 독한 약품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학생들은 건강 개혁의 원칙이나 하나님과 의에 대한 그들의 사랑을 희생시키지 않고 학교에서 배출되어야 한다.

세상의 표준에 맞는 교육은 셋째 천사의 사업과 관련된 의료 선교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 자들에게 점점 더 낮게 평가될 것이다. 그들은 양심적인 입장에서 교육을 받아야 한다. 그러면 그들이 환자를 치료하면서 양심적으로, 그리고 성실하게 올바른 방법을 따를 때, 그들의 방법이 독한 약품의 사용을 요구하는 방법, 곧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해져 있는 방법보다 오히려 낫다는 것이 인정될 것이다.

이 때에 우리는 세상의 의학교들과 경쟁을 하고자 시도하지 않아야 한다. 176 우리가 그렇게 하면 성공의 기회가 적어질 것이다. 우리는 지금 큰 의학 교육 기관들을 설립하는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 뿐만 아니라, 우리가 만일 세상 의사들이 그들의 봉사에 대하여 요구하는 많은 의료비를 무리하게 청구하는 세상의 의료 활동의 방식을 따른다면 우리는 우리를 병자들을 위하여 봉사하게 한 그리스도의 계획에서 떠나게 될 것이다.

우리의 요양소에는 그리스도의 봉사 방법대로 가르칠 수 있는 슬기로운 남녀들이 있어야 한다. 유능하고 헌신적인 교사들의 교훈 아래 젊은이들은 신의 성품에 참예하는 자들이 되어 정욕으로 인하여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는 법을 배울 수가 있다. 나는 여성의 질병들을 특별히 다룰 줄 아는 더 많은 여성들, 약품을 사용하지 않고 단순한 방법으로 병자들을 치료할 더 많은 여성 간호사들이 우리에게 있어야 한다는 교훈을 받았다.

남자 의사들이 조산원의 일을 하는 것은 시내산에서 받은 교훈과 일치되지 않는다. 성경은 해산하는 여자들이 여자들에게 간호를 받는 일에 관하여 말하는데, 그것은 언제나 그러해야 한다. 여자들은 같은 여자들을 대상으로 조산원과 의사로서 기술적으로 활동하기 위하여 교육과 훈련을 받아야 한다. 이것이 주님의 계획이다. 우리는 여성들의 질병을 치료하는 일에 지혜롭게 되기 위하여 여성들을 교육시켜야 한다. 우리는 여자들의 질병을 치료하는 일에 가능한 최선의 사업을 하기 위하여 여자 의사들이 여자들을 가르칠 수 있는 학교를 소유해야 한다. 한 백성으로서 우리들 사이에서 의료 사업은 그 최고의 경지에 서야 한다.

로마린다에서 우리는 여러 가지 선교 사업을 수행하기 유리한 위치에 처해 있다. 우리는 이 요양소가 우리 백성의 소유가 된 것이 하나님의 섭리에 의한 것임을 알 수 있다. 177 우리는 주께서 로마린다가 우리에게 필요하다는 것을 미리 보시고 주신 장소라고 인정해야 한다. 로마린다의 요양소와 학교 사업에 관련되어 이루어져야 할 매우 귀중한 사업이 있다. 우리 모두가 그 목적을 위하여 일을 하고 하나님의 명령대로 연합하여 전진할 때, 그 사업은 이루어질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로마린다에서 건강과 절제 사업의 선교사로 일하기 위하여 교육 받을 수 있다. 여러 분야의 사업을 위하여 교사들이 준비되어야 한다. 아직 아무런 활동이 주어지지 아니한 지역에 학교들이 세워져야 한다. 사업이 별로 이루어지지 않은 다른 주들로 선교사들이 파송되어야 한다. 건강 개혁의 원칙들을 널리 보급하는 사업이 이루어져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한 백성으로서 현명해지도록 도와주신다.

나는 로마린다에 있는 우리 기관들의 필요를 주의 깊이 연구하여 올바른 발전이 이루어지게 하는 데 깊은 관심을 갖고 있다. 이곳의 사업을 추진시키는 데는 재능과 분명한 영성이 있는 사람들이 필요하다. 신중하게 행동하고 주를 전적으로 신뢰하는 남녀들, 최선의 교사들이 교육 사업에 채용되어야 한다. 의료 분야의 교사들이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가운데 제 위치에 선다면, 우리는 훌륭한 사업이 이루어지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우리의 교육자이신 그리스도와 함께 우리는 참된 치료의 과학을 아는 일에 있어서 높은 수준에 이르게 될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들에게 건강 개혁의 원칙들을 올바르게 제시하는 법을 가르치는 일이다. 필수적인 다른 분야의 교육과 함께 이 분야의 연구를 성실하게 하도록 학생들을 가르치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는 참 교육에 관한 주님의 계획을 따르는 모든 사람에게 지혜를 줄 것이다. 178 학생들은 값진 생명을 대가로 인류를 속량하신 분의 본을 철저하게 따라야 한다. 그들은 구주께 간구하고 그분을 모든 종류의 질병을 치료하시는 분으로 의지해야 한다. 주께서는 교역자들이 병자들과 고통받는 자들에게 인간의 육체를 만드신 위대한 의사를 가르쳐 주기 위해 특별한 노력을 하기를 바라신다.

그리스도인 교역자들을 양성하는 우리의 학교들은 우리의 건강 기관들 가까이에 세워져서 학생들이 건강 생활의 원칙들을 교육받을 수 있게 하는 것이 좋다. 그들의 믿음의 이유를 설명할 수 있고, 사랑으로 역사하고 영혼을 순결케 하는 믿음을 가진 교역자들을 배출하는 기관들은 매우 귀중하다. 나는 가능한 곳 어디에서나 우리의 학교들이 우리의 요양원 가까이에 세워져서 서로 도움과 힘을 줄 수 있어야 한다는 분명한 지시를 받았다. 인간을 창조하신 주께서는 고통받는 자들에게 관심을 갖고 계신다. 그분께서는 우리의 요양원들의 설립과 그 요양원들 가까이에 우리의 학교들의 설립을 지시하시므로 그 두 기관들이 고통받는 인류에게 봉사하는 사업을 위하여 남녀들을 교육시키는 데 효과적인 매체들이 되게 하신다.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의 의료 교역자들은 전능하신 주 하나님께서 통치하고 계신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일찍이 죄로 저주받은 이 지구를 걸어다니신 그리스도께서는 가장 위대한 의사이셨다. 주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이 그들의 치료의 능력을 위하여 당신께로 나오기를 바라신다. 그분께서는 그들에게 성령으로 침례를 베푸시고, 그들을 봉사에 적합하게 하셔서 치료가 필요한 자들의 영적·육체적 건강을 회복하는 일에 축복이 되게 하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