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증언 7

본문보기

-편제 3 부 - 건강 식품

-3장 -

도시의 의료 선교 사업

110 1900년 12월 12일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 샌프란시스코에서 이루어져야 할 사업, 이상하게 등한히 여겨져 온 사업이 있다. 이 사업을 더 이상 지연시키지 말라. 진리의 제시를 위한 문이 열리면 들어갈 준비를 해 두자. 대도시 샌프란시스코에서 어떤 일이 이루어졌어야 하는데 우리가 그 지역을 살펴볼 때 우리는 시작이 이루어졌을 뿐임을 솔직히 보게 된다. 할 수 있는대로 빨리 잘 조직된 활동이 이 도시의 다른 지역들과 오클랜드에서도 이루어져야 한다. 샌프란시스코의 죄악은 이해되지 못하고 있다. 이 도시에서의 우리의 사업은 넓어지고 깊어져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구원받아야 할 많은 영혼들을 그 가운데서 보신다.

샌프란시스코에서는 하나의 위생식당이 운영되고 있으며, 또한 하나의 식품 상점과 치료소들이 있다. 그것들이 훌륭한 일을 하고 있다. 그러나 그것들의 감화는 크게 확산되어야 한다. 상점가(商店街)에 있는 것과 유사한 다른 식당들이 샌프란시스코와 오클랜드에서 개업되어야 한다. 이 분야에서 지금 이루어지고 있는 활동에 관하여 우리는 아멘, 아멘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리고 사람들에게 축복이 될 사업의 다른 분야들도 미구에 이루어져야 한다. 의료 선교 전도 사업이 가장 신중하고 철저한 방법으로 추진되어야 한다. 영혼들을 구원하는 엄숙하고 거룩한 사업은 신중하면서도 언제나 고상한 방법으로 진행되어야 한다.

111 일하는 힘은 어디에 있는가? 철저하게 회심한 남녀들, 식별력과 예민한 선견지명을 가진 남녀들이 지도자로 활동해야 한다. 이 특별한 일을 할 사람들,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분 앞에서 완전히 겸손하게 행하는 사람들, 하나님께서 의도하시는 목적, 곧 인간을 향상시키고 구원하는 목적을 성취하기 위하여 그분의 손에서 능률적인 힘이 될 수 있는 사람들을 채용하는 데는 훌륭한 판단력이 발휘되어야 한다.

의료 선교 전도자들은 탁월한 선구자의 사업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목사의 사업은 의료 선교 전도자의 사업과 완전히 융합되어야 한다. 그리스도인 의사는 그의 사업을 목회의 사업과 똑같이 고상한 것으로 간주해야 한다. 그는 이중적인 책임을 지고 있다. 그에게는 의사와 복음 교역자의 자격이 함께 병합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의 사업은 위대하고, 거룩하고, 매우 필요한 사업이다.

의사와 목사는 그들이 동일한 사업에 종사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그들은 완전한 조화를 이루어 활동해야 한다. 그들은 함께 의논해야 한다. 연합을 통하여 그들은 하나님의 독생자를 개인의 구주로 믿는 모든 사람을 구원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당신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셨다는 것을 증거할 것이다.

전문적인 재능이 평범한 의사보다 뛰어난 의사들은 대도시들에서 하나님의 사업에 종사해야 한다. 그들은 상류 계급에 접근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샌프란시스코에서는 이 분야에서 무엇인가가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훨씬 더 많은 일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런 사업의 성격과 중요성에 대한 오해가 있어서는 안 된다. 샌프란시스코는 큰 지역이며 주님의 포도원에 속한 중요한 부분이다.

112 전도의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의료 선교사들은 그들의 목회 동역자들과 똑같이 높은 신분의 사업을 하고 있다. 이 교역자들이 경주하는 노력은 가난한 계층에 제한되어서는 안 된다. 상류 계층들은 이상하게 등한시 여겨 왔다. 상류층에서 살아가는 자들 중에서 진리에 반응하는 많은 사람들이 발견될 것이다. 왜냐하면 그 진리는 모순이 없고, 또한 복음의 높은 특성의 표를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 해서 주의 사업에 나온 적지 않은 능력자들이 주님의 사업에 활기차게 임할 것이다.

주께서는 책임있는 위치에 있는 자들, 그분께서 당신의 귀중한 선물들을 위탁해 준 자들에게, 그들의 지성과 재산의 달란트들을 당신의 사업에 사용하라고 요구하신다. 우리의 교역자들은 이 사람들 앞에 우리의 활동 계획에 대한 분명한 내용을 제시하고, 가난하고 궁핍한 자들을 도와주고 이 사업을 튼튼한 기반 위에 세우기 위해 우리에게 무엇이 필요한지를 그들에게 말해야 한다. 이들 중 어떤 사람들은 주님의 재산을 그분의 사업을 추진시키는 방법대로 투자하고자 성령으로 감동을 받게 될 것이다. 그들은 대도시들에서 영향력 있는 센터들을 창립하는 일을 도움으로써 그분의 목적을 성취할 것이다. 관심을 가진 교역자들은 여러 가지 분야의 선교 활동에 스스로를 바치게 될 것이다. 위생식당들이 세워질 것이다. 그러나 참으로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이 사업이 이루어져야 하지 않겠는가!

모든 위생식당은 학교가 되어야 한다. 거기에 관련된 교역자들은 건강 식품을 준비하는 일에 진보를 이룩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연구하고 실험해야 한다. 도시에서는 이 교육 사업이 작은 지역들에서보다는 훨씬 더 큰 규모로 진행되어야 할 것이다. 그러나 교회가 있는 모든 곳에서는 건강 개혁의 원칙과 일치되게 살고자 하는 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단순하고 건강한 식품의 준비에관하여 교육이 주어져야 한다. 113 그리고 교인들은 이 문제에 관하여 그들이 받은 빛을 이웃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어야 한다.

우리 학교의 학생들은 요리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 분야의 교육에 요령과 기술이 도입되어야 한다.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사단은 젊은이들의 발을 멸망으로 이끄는 유혹의 길로 돌이키고자 역사하고 있다. 우리는 식욕의 방종이라는 점에서 모든 면으로 받을 수밖에 없는 유혹을 저항하도록 그들을 강하게 하고 도와주어야 한다. 건강 생활의 과학을 그들에게 가르치는 것은 주님을 위한 선교 사업을 하는 것이다.

요리 학교가 많은 지역에 세워져야 한다. 이 사업은 소박한 방법으로 시작할 수 있다. 그러나 지성적인 요리사들이 다른 사람들을 계몽시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때 주께서는 그들에게 기술과 이해력을 주실 것이다. 주님의 말씀은, “그들을 금하지 말라. 내가 그들의 교사로 내 자신을 그들에게 나타낼 것이기 때문이다”라는 것이다. 그분께서는, 건강적이고 값이 많이 들지 않는 식품을 준비하여 식생활의 개혁을 이루는 방법을 백성들에게 가르치므로 당신의 계획을 관철시키는 자들과 함께 일하실 것이다. 이리하여 가난한 자들도 건강 개혁의 원칙을 적용할 용기를 갖게 될 것이다. 그들은 부지런하고 자립적으로 되는 데 도움을 얻을 것이다.

능력 있는 남녀들이 건전하고 맛이 좋은 식품을 훌륭한 방법으로 준비하는 길을 하나님께로부터 배우고 있는 것이 내게 제시되었다. 그들 중 대부분이 젊었고, 개중에는 중년층도 있었다. 나는 의료 선교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모든 지역에서 요리 학교의 운영을 강조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백성들을 개혁으로 이끌기 위한 모든 동기가 그들 앞에 제시되어야 한다. 그들에게 가능한 한 많은 빛을 비춰주라. 식사를 준비하는 일에 그들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도록 그들을 가르치고, 그들이 배운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도록 그들을 격려하라.

114 우리는 우리의 모든 큰 도시들에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힘을 다하지 않을 것인가? 우리 가까이에 사는 수천 수만의 사람들이 여러 가지 면에서 도움이 필요하다. 복음을 전하는 목사들은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제자들에게 말씀하신 것을 기억해야 한다.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기우지 못할 것이요”,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니 소금이 만일 그 맛을 잃으면 무엇으로 짜게 하리요”(마 5:14, 13).

주 예수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을 위하여 이적을 베푸실 것이다. 마가복음 16장에서 우리는 그 사실을 읽게 된다. “주 예수께서 말씀을 마치신 후에 하늘로 올리우사 하나님 우편에 앉으시니라 제자들이 나가 두루 전파할쌔 주께서 함께 역사하사 그 따르는 표적으로 말씀을 확실히 증거하시니라”(19, 20절). 여기서 우리는 주께서 승천하신 후에 당신의 택한 종들에게 의료 선교 사업을 담당할 자격을 부여하고 계신 것을 확신하게 된다.

혼인 잔치에서 포도즙을 공급하고 무리를 먹이는 데서 나타난 주님의 이적의 기록에서 우리는 가장 중요한 교훈을 배울 수 있다. 건강식품 사업은 필요를 공급하기 위한 주님 자신의 기구들 중 하나이다. 모든 음식물을 주시는 하늘의 공급자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을언제나 어느 경우에서나 가장 좋은 음식물을 준비하는 데 관하여 무지한 상태에 버려두지 않으실 것이다.

식당 사업

115 우리는 우리의 도시 사람들을 접촉하기 위하여 지금껏 해 온 것 이상의 일을 해야 한다. 우리는 도시들 안에 큰 건물들을 세워서는 안 된다. 그러나 영향력의 중심이 될 작은 건물들을 우리의 모든 도시에 세워야 한다는 빛이 거듭거듭 내게 주어졌다.

주께서는 우리의 도시들을 위한 기별을 가지고 있다. 이 기별을 우리는 우리의 장막 집회를 통하여, 그리고 다른 공적 활동과 또한 우리의 출판물들을 통하여 선포해야 한다. 여기에 덧붙여, 위생식당들이 도시들 안에 세워져야 하고, 그것들을 통하여 절제의 기별이 전해져야 한다. 우리의 식당들과 관련하여 집회들을 개최할 주선이 이루어져야 한다. 할 수만 있으면 언제든지 건강학과 그리스도인 절제에 관한 강의에 고객들이 초청될 수 있는 방을 마련해 놓고, 거기서 그들이 건전한 식사의 준비와 다른 중요한 주제들에 관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어야 한다. 이런 집회들에서는 기도와 노래와, 그리고 건강과 절제에 관한 것 뿐 아니라 다른 적절한 성경의 주제에 관한 이야기들이 있어야 한다. 사람들이 육체적 건강을 보존하는 방법을 배우게 될 때, 천국 복음의 씨를 뿌릴 수 있는 많은 기회들이 발견될 것이다.

주제들은 사람들이 호의적으로 감명을 받을 수 있는 그런 방법으로 제시되어야 한다. 집회에는 연극조의 성격이 전혀 없어야 한다. 노래는 불과 소수의 사람들만으로 이루어져서는 안 된다. 참석한 모든 사람이 노래하는 데 참여하도록 권유해야 한다. 노래에 특별한 재능을 가진 자들이 있고, 한 사람이 노래하거나 몇 사람이 함께 노래하므로 특별한 기별이 증거되는 경우들도 있다. 그러나 소수의 사람만으로 노래하는 일은 극히 드물어야 한다. 116 노래하는 재능은 하나님께서 당신의 이름에 영광을 돌리기 위하여 모든 사람이 계발하고 사용하기를 바라시는 감화의 달란트이다.

우리의 식당들을 찾아오는 모든 자들은 독서 재료를 공급받아야 한다. 그들의 주의는 절제와 식생활의 개선에 관한 우리의 문서로 향하도록 요구되어야 하고, 그리고 그리스도의 교훈들을 취급하고 있는 전단들도 그들에게 주어져야 한다. 이 독서 재료를 공급하는 책임은 우리 백성 모두가 분담해야 한다. 찾아오는 모든 사람에게 무엇인가 읽을 것이 주어져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그 소책자를 읽지 않고 버릴 수도 있다. 그러나 그대들이 그것을 손에 쥐어 준 자들 가운데 어떤 사람들은 빛을 찾고 있을 수도 있다. 그들은 그대들이 주는 것을 읽고 연구한 후에 그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해 줄 것이다.

우리의 식당에 있는 일꾼들은 하나님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생활하므로 식당을 찾아오는 이러저러한 사람에게 영적 문제들에 관하여 개인적으로 이야기하라는 그분의 영의 감동을 깨달을 수 있게 되어야 한다. 자아가 십자가에 못 박히고, 그리스도께서 우리 속에 영광의 소망을 이루어 주실 때 우리는 생각과 말과 행동을 통하여 진리를 믿는 우리의 믿음의 실체를 드러낼 것이다. 주께서는 우리와 함께 계실 것이고, 우리를 통하여 성령께서는 그리스도 밖에 있는 자들과 접촉하도록 일하실 것이다.

주께서는 이것이 우리의 식당들을 경영하는 자들이 이루어야 할 사업인 것을 내게 가르치셨다. 사업의 압박과 분주함이 영혼 구원의 사업을 등한히 하게 해서는 안 된다. 우리의 동료 인간들의 육체적 필요에 봉사하는 것은 좋은 일이다. 그러나 날마다 식사를 위하여 오는 자들에게 복음의 빛을 비추어 줄 길이 발견되지 않는다면, 하나님께서 우리의 사업을 통하여 어떻게 영광을 받으실 것인가?

식당 사업이 시작되었을 때, 그것이 많은 사람에게 현대 진리를 전할 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했었다. 과연 그렇게 되었는가?

117 우리의 식당에 있는 일꾼들에게 권위 있는 한 분이 질문하셨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그대들은 그들의 구원에 관하여 이야기했는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대들의 입술을 통하여 그리스도를 개인의 구주로 받아들이라는 열렬한 호소를 들었는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대들의 말을 통하여 죄에서 돌이켜 살아 계신 하나님을 섬기게 되었는가?”

우리의 식당에서 사람들이 육신의 식사를 제공받을 때, 일꾼들은 그들 자신과 그들의 봉사를 받는 자들이 하늘의 떡을 끊임없이 공급받아야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그들은 진리를 알지 못하는 자들에게 진리를 이야기해 줄 기회들을 끊임없이 살펴야 한다.

조력자들의 보호GG 우리의 식당들을 경영하는 자들은 고용원들의 구원을 위하여 일해야 한다. 그들이 과로해서는 안 된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들은 일꾼들을 영적으로 도와줄 힘도 의향도 갖지 못할 위치에 스스로를 두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영적인 면에서 그들의 고용원들을 가르치고, 그들에게 성경을 설명하고, 그들과 함께 그리고 그들을 위하여 기도하는 데 최선의 힘을 바쳐야 한다. 그들은 마치 부모가 자녀들의 신앙적 관심을 살펴보는 것처럼 주의 깊게 조력자들의 신앙적 관심을 살펴보아야 한다. 그들은 꾸준하고 친절하게 그들을 관찰하고, 그리스도인 품성을 완성하는 데 그들을 도와주기 위하여 최선의 힘을 다해야 한다. 그들의 말은 아로새긴 은쟁반에 금사과와 같아야 한다. 그들의 행동은 이기심과 거친 모든 흔적에서 벗어나 있어야 한다. 그들은, 언제든지 응소(應召)할 수 있는 민병(民兵)처럼 서서 그들이 책임을 져야 할 것처럼 영혼들을 위하여 깨어 있어야 한다. 그들은 그들의 조력자들의 용기가 끊임없이 강해지고 하나님을 믿는 그들의 믿음이 끊임없이 증가되어 갈 유리한 위치에 서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118 우리의 식당들이 이런 방법으로 운영되지 않는다면 우리의 백성들이 그들의 자녀들을 일꾼으로 보내지 못하도록 경고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우리의 식당들을 후원하는 자들 중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천사들을 그들과 함께 하도록 모시지 않는다. 그들은 이 거룩한 자들의 동반을 원치 않는다. 그들이 세속적인 감화를 가져오므로 일꾼들은 이 감화를 저항하기 위해서 하나님과 밀접하게 연결될 필요가 있다. 우리의 식당 경영자들은 젊은 사람들을 일자리에서 지켜주는 것 이상의 일을 해야 한다. 그들은 젊은 마음들이 끊임없이 접촉하는 세속적인 정신에 지배받지 않도록 그들을 영적으로 살아 있게 해 주기 위하여 더 큰 노력을기울여야 한다. 우리의 식당에 있는 처녀들과 젊은 부인들은 목자가 필요하다. 그들 개개인은 가정의 감화로 보호받아야 할 필요가 있다.

신자로서 우리의 기관들에 들어가서 하나님의 사업을 돕고자 하는 젊은이들은 피곤하고 낙담되어 그들의 열성과 용기를 잃고 냉냉하고 무관심해질 위험이 있다. 우리는 작고 어두운 방에 이 젊은이들을 몰아넣어 그들에게서 가정 생활의 특권을 빼앗으면서도 건전한 신앙적 경험을 갖기를 그들에게서 기대할 수는 없다.

우리의 모든 기관에 있는 조력자들의 보호와, 특별히 우리의 식당에 채용된 자들을 위한 현명한 계획들이 세워지는 것이 중요하다. 좋은 조력자들을 얻어야 하고, 그들이 은혜와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 안에서 자라나도록 도와줄 모든 편의가 제공되어야 한다. 그들이 정규적으로 기도할 시간도 없고, 성경 공부를 위한 시간도 전혀 없이 되는대로의 환경에 맡겨져서는 안 된다. 이렇게 방치되면 그들은 영원한 실재에 대하여 부주의하고, 무관심하고, 냉담해진다.

모든 식당에는 조력자들의 보호자로 활동할 수 있는 부부, 구주와 그분께서 위하여 돌아가신 영혼들을 사랑하고, 주님의 도를 지키는 남녀들이 관련되어야 한다.

119 젊은 여자들은 현명하고 사려 분별이 있는 기혼 여성, 철저하게 회심하고, 일꾼들, 특별히 젊은이들을 주의 깊이 돌볼 수 있는 여자의 보호 아래 있어야 한다.

일꾼들은 그들이 가정을 가지고 있다고 느껴야 한다. 그들은 하나님을 돕는 손길이다. 그러므로 그들은 그리스도께서 제자들 가운데 세운 어린아이 취급을 받아야 한다고 선언하신 바와 똑같이 주의 깊고 친절하게 취급되어야 한다. 그분께서는 말씀하셨다. “누구든지 나를 믿는 이 소자 중 하나를 실족케 하면 차라리 연자 맷돌을 그 목에 달리우고 깊은 바다에 빠뜨리우는 것이 나으니라”, “삼가 이 소자 중에 하나도 업신여기지 말라 너희에게 말하노니 저희 천사들이 하늘에서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얼굴을 항상 뵈옵느니라”(마 18:6, 10). 이런 고용자들에게 주어져야 할 보호는 큰 도시에 하나의 큰 식당보다는 여러 개의 작은 식당들을 갖는 것이 유리한 이유 중 하나이다. 그러나 이것이 우리의 대도시의 여러 지역에 여러 개의 작은 식당들을 세우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라는 유일의 이유는 아니다. 작은 식당들은 큰 시설을 한 식당들과 똑같이 건강 개혁의 원칙을 권유할 것이며 훨씬 더 쉽게 운영될 것이다. 우리는 세상을 먹이라는 사명을 받고 있지는 않으나 사람들을 교육시키라는 지시를 받고 있다. 작은 식당들에는 해야 할 일이 그렇게 많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조력자들은 말씀의 연구에 바칠 수 있는 더 많은 시간, 그들의 일을 잘 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더 많은 시간, 건강 개혁의 원칙에 관하여 배우고자 하는 고객들의 질문에 대답할 수 있는 더 많은 시간을 갖게 될 것이다.

120 만일 우리가 이 사업에서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한다면 그리스도의 의가 우리 앞에 있을 것이고, 주님의 영광이 우리 뒤에 있을 것이다. 그러나 만일 영혼들의 수확이 없다면, 만일 조력자들 자신이 영적으로 유익을 얻지 못한다면, 만일 그들이 말과 행동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있지 않다면, 왜 우리가 그런 기관들을 열어서 유지해야 할 것인가? 만일 우리가 우리의 식당들을 하나님께 영광이 되게 운영할 수 없다면, 만일 우리가 그것들을 통하여 강한 신앙적 감화를 발휘할 수 없다면, 그것들을 폐쇄하고 우리의 젊은이들의 재능들을 사업의 다른 분야에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의 식당들은 영혼들을 구원하는 수단이 되도록 운영될 수가 있다. 마음의 겸손을 위하여 열렬하게 주님을 찾아 그분께서 당신의 권면의 빛대로 행하는 길을, 그분의 말씀을 이해하는 길을, 그것을 실천하는 길을 우리에게 가르칠 수 있게 하자.

우리의 조력자들이 날마다 주일마다 매우 열심히 일을 할지라도 이루어진 어떤 좋은 업적을 지적할 수 없는 그런 방법으로 우리의 식당들이 운영될 위험이 있다. 이 문제는 신중한 고려가 필요하다. 우리는 우리의 젊은이들을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 열매를 맺지 못하는 사업에 붙들어 매 둘 권리가 없다.

식당 사업이 비록 놀랍게도 성공적으로 선을 행하는 길로 간주될지라도 그것이 단순히 봉사받는 자들의 육체적 건강만 증진시키는 그런 방법으로 운영될 위험이 있다. 어떤 사업이 최고로 탁월한 특성들을 지닌 것처럼 보일지라도 그것이 하나님의 뜻을 행하고 그분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한 열렬한 소원으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하나님 보시기에 좋지 않다. 만일 하나님이 우리의 행동의 처음과 마지막으로 인정되지 않으면, 그것들은 성소의 저울에 달려서 부족함이 드러날 것이다.

121 안식일에는 우리의 식당들이 휴업할 것GG “안식일에 우리의 식당들을 열어야 할 것인가?”라는 질문을 받았다. 나의 대답은 결코, 결코 그럴 수 없다는 것이다. 안식일의 준수는 하나님께 대한 우리의 증거, 그분과 그분의 백성된 우리 사이의 표, 또는 표징이다. 이 표는 결코 지워져서는 안 된다.

우리 식당의 일꾼들이 찾아오는 많은 사람들을 위하여 그들이 주중에 내내 하는 것과 똑같이 안식일에도 식사를 제공해야 한다면 그들이 안식할 날은 어디에 있을 것인가? 어떤 기회에 그들은 육체적·영적 힘을 보충받게 될 것인가?

그 얼마 후에, 특별한 빛이 이 문제에 관하여 내게 주어졌다. 나는 우리의 안식일 준수의 표준을 망가뜨리기 위한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과, 사람들이 안식일에 우리의 식당들을 열도록 호소할지라도 이 일이 결코 이루어져서는 안 된다는 것을 보았다.

한 장면이 내 앞으로 지나갔다. 나는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우리의 식당에 있었다. 금요일이었다. 일꾼들 중 몇 사람들이, 사람들이 그들의 집으로 쉽게 가져갈 수 있는 그런 식품들을 포장하기에 바삐 활동하고 있었다. 그리고 일단의 사람들이 그 포장들을 받아가기 위해 기다리고 있었다. 나는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물었다. 그러자 일꾼들이, 그들의 고객들 중 몇 사람들이 식당의 문을 닫기 때문에 그들이 주중에 사용한 것과 같은 종류의 음식물을 안식일에 얻을 수 없으므로 어려움을 당한다고 내게 말했다. 식당에서 얻은 건전 식품의 가치를 깨닫고서, 그들은 제칠일에 그것들이 주어지지 않는 것에 항의하고, 만약에 그렇게 안 될 경우에 그들이 고통을 당할 수밖에 없음을 지적하면서 식당을 책임진 자들에게 일주일 내내 열어 주도록 호소했다. 그 일꾼들은 말했다. “오늘 당신이 본 것이 안식일에 건강 식품을 위한 이런 요구에 대한 우리의 대답입니다. 이 사람들은 안식일에 사용할 음식물을 금요일에 취합니다. 122 그리고 이런 방법으로 우리는 안식일에 식당을 열지 않는 데 대한 비난을 피합니다.”

우리 백성들과 세상과의 분계선은 언제나 분명하게 밝혀져 있어야 한다. 우리의 기준은 하나님의 율법에 있으며, 거기서 우리는 안식일을 지키도록 명령을 받고 있다. 왜냐하면 출애굽기 31장에 분명히 기록되어 있는 바와 같이 안식일의 준수는 하나님과 그분의 백성 사이의 표징이기 때문이다. 그분께서는 선언하신다.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이는 나와 너희 사이에 너희 대대의 표징이니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줄 너희로 알게 함이라…이는 나와 이스라엘 자손 사이에 영원한 표징이며 나 여호와가 엿새 동안에 천지를 창조하고 제칠일에 쉬어 평안하였음이니라.”

비록 우리의 순종으로 안식일을 존중하지 않는 자들에게 큰 불편을 줄지라도 우리는 “여호와께서 일러 가라사대”에 유의해야 한다. 우리는 한편으로는 사람의 예상되는 필요성과 다른 편으로는 하나님의 요구를 갖고 있다. 어느 것이 우리에게 가장 큰 비중을 가지고 있는가?

우리의 위생병원들에서는 환자들의 가족은 의사들과 간호사들과 조력자들과 함께 할 수 있는대로 적은 노력으로 여느 다른 가족과 마찬가지로 안식일에 식사를 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의 식당들은 안식일에 문을 열어서는 안 된다. 일꾼들로 하나님을 예배하기 위하여 이날을 맞이해야 한다는 것을 확신시켜라. 안식일에 닫혀진 문들은 그 식당을 하나님을 위한 하나의 기념비, 제칠일은 안식일이므로 그날에는 불필요한 일을 하지 않아야 한다고 선언하는 하나의 기념비로서 도장을 찍는다.

나는 대도시들의 중심부에 위생식당들과 치료소들이 세워져야 하는 주요한 이유들 중 하나가 이 수단들을 통하여 지도적인 사람들의 주의를 셋째 천사의 기별로 이끄는 것이라는 가르침을 받았다. 123 이 식당들이 일반 식당들을 운영하는 것과는 전혀 다른 방법으로 운영되는 것을 보고 지성적인 사람들은 사업 방법이 다른 이유를 물어보게 될 것이며, 우리가 훌륭한 식사를 제공하게 되는 원칙을 살펴보게 될 것이다. 그리하여 그들은 이 시대를 위한 기별의 지식으로 인도될 것이다.

생각 있는 사람들은 우리의 식당들이 안식일에 문을 닫는 것을 발견하고 우리가 토요일에 문을 닫아야 하는 원칙에 관하여 질문하게 될 것이다. 그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중에 우리는 우리의 믿음의 이유들을 그들에게 알려줄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우리는 그들에게 우리의 정기 간행물들과 소책자들을 주게 될 것이고, 그들은 “하나님을 섬기는 자와 섬기지 않는 자”와의 차이를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우리의 백성들 모두가 안식일 준수에 관하여 그들이 마땅히 그러해야 할만큼 각별하지 못하다. 하나님께서 그들이 개혁하도록 도와주시기를 바란다. 그의 발을 순종의 토대 위에 굳게 세우는 것이 모든 가족의 첫째가 되어야 한다.

건강 식품

124 1900년 3월 10일, 쿠란봉, N.S.W.

지난 밤 동안에 많은 것들이 내 앞에 펼쳐졌다. 건강 식품의 제조와 판매에는 주의 깊고, 신앙심 깊은 심사숙고가 요구될 것이다.

만일 주께서 그들이 이 지식을 올바르게 사용하리라는 것을 아실 것 같으면 그분께서 건강적이고 맛이 좋은 식품을 마련하는 방법에 대한 지식을 분명히 가르쳐 주실 많은 사람들이 많은 곳에 있다. 동물들이 점점 병들어 가므로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들 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육식을 버리게 될 때가 멀지 않을 것이다. 남녀들이 육식을 할 필요가 없어지도록 건강적이고 생명을 촉진시키는 식품들이 마련되어야 한다.

주께서는 세상의 모든 지역에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과일과 곡식과 야채를 생명을 촉진시키고 질병을 초래하지 않을 음식물과 혼합시키도록 가르치실 것이다. 건강 식품을 만드는 방법을 전혀 깨닫지 못했던 자들이 이제는 시장에서 지혜롭게 활동하고 땅에서 생산된 식품으로 실험을 할 것이다. 그리하여 이런 산물들의 사용에 관한 빛을 받게 될 것이다. 주께서는 그들에게 무엇을 할 것인지를 보여 주실 것이다. 세계의 한 지역에 있는 당신의 백성에게 기술과 이해력을 주시는 분께서는 세계의 다른 지역들에 있는 당신의 백성에게도 기술과 이해력을 주실 것이다. 각 나라의 식품의 보고들이 그것들이 해당되는 나라들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준비되는 것이 그분의 계획이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살리기 위하여 하늘에서 만나를 내려 주신 것처럼 그분께서는 각기 다른 곳들에 있는 당신의 백성에게 고기를 대신할 식품을 준비하는 일에 그 나라들의 산물을 사용할 수 있는 기술과 지혜를 지금 주실 것이다. 이 식품들은 각기 다른 나라들에서 만들어져야 한다. 125 그것들을 한 나라에서 다른 나라로 운송하게 되면 너무도 값이 비싸지므로 가난한 사람들이 이용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다른 나라들을 위한 건강 식품의 공급 비용을 결코 미국에 의존할 수 없을 것이다. 재정적 손실 없이 수입 물품을 취급하는 데는 큰 어려움이 발견될 것이다.

건강 식품을 취급하는 모든 사람은 그들의 동료 인간들의 유익을 위하여 이기심 없이 일해야 한다. 사람들이 그들의 마음을 주께서 지도하도록 허락하지 않으면 각기 다른 사람들이 이 사업에 종사할 때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어려움이 생길 것이다. 주께서 한 가지 기술과 이해력을 주실 때, 그 사람은 이 지혜가 그의 이익만을 위해 주어진 것이 아니고 그것으로 다른 사람들을 돕도록 주어졌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아무도 그가 건강 식품을 마련하는 일에 관하여 모든 지식의 소유자라고 생각하거나 그가 이 사업에서 땅과 나무에서 나는 주님의 보배를 사용할 유일한 권리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아무도 하나님이 이 문제에 관하여 그에게 주신 지식을 제 기분대로 사용할 자유가 있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너희가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어라”(마 10:8).

단순하고, 값이 싸게, 건강 식품을 마련하는 것이 우리의 지혜이다. 우리의 백성 중 많은 사람들이 가난하다. 그러므로 건강 식품은 가난한 사람들이 구입할 수 있는 가격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마련되어야 한다. 모든 지역에 있는 가장 가난한 사람들이 값싼 건강 식품을 공급받게 되는 것이 주님의 계획이다. 많은 지역에서 이런 식품의 제조를 위한 생산 업체가 세워져야 한다. 한 지역에서 사업에 축복이 되는 것은 돈을 얻기가 훨씬 더 어려운 다른 지역에서도 축복이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을 위하여 일하고 계신다. 그분께서는 그들이 자원이 없는 상태가 되기를 원치 않으신다. 그분은 본래 인류에게 주어진 식생활로 그들을 되돌아가게 하고 계신다. 그들의 식사는 그분께서 공급해 주신 재료에서 나온 식품으로 이루어진다. 이 식품에서 주로 사용된 재료들은 과일과 곡식과 견과가 될 것이다. 126 그러나 여러 가지 뿌리들도 사용될 수 있다.

이런 식품에서 얻는 이익은 주님의 백성에게서 보다는 주로 세상에서 취해야 한다. 하나님의 백성은 그분의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 그들은 새 지역으로 들어가서 교회들을 세워야 한다. 그들에게는 많은 선교 사업의 짐이 지워져 있다. 불필요한 짐이 그들에게 지워져서는 안 된다. 하나님은 그분의 백성들에게 필요할 때마다 도움이 되신다.

우리의 건강 잡지들을 위하여 조리법을 준비하는 자들은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특별히 준비된 식품들 중 어떤 것들은 지금 개량되어야 할 단계에 있으므로 그것들을 사용하는 데 관한 우리의 계획은 수정되어야 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견과를 지나치게 마음 놓고 사용해서 요리를 했다.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편지를 보냈다. “나는 견과가 들어간 식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고기 대신으로 나는 무엇을 사용해야 합니까?” 어느 날 밤에 나는 일단의 사람들 앞에 서서 그들에게 이렇게 말하고 있었던 것 같다. 그들의 음식물 준비에 견과가 너무도 마음껏 사용되고 있다. 주어진 조리법들 중 어떤 것에 있는 것처럼 사용된다면 육체의 조직이 그것들을 감당할 수 없다. 만일 더 아껴서 쓴다면 결과는 훨씬 더 만족하게 될 것이다.

주께서는 일년 중 대부분의 기간에 신선한 과일을 얻을 수 있는 나라에 사는 자들은 그들이 이 과일을 가진 축복에 대하여 깨닫기를 바라신다. 우리가 나무에서 방금 딴 그대로의 신선한 과일에 많이 의존하면 할 수록 축복은 더욱더 클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채식생활을 적용한 후에 육식으로 되돌아간다. 이것은 정말로 어리석은 일이며 육식 대신에 적절한 식물을 공급하는 법에 대한 지식의 부족을 드러내는 일이다.

현명한 교사들이 운영하는 요리학교가 미국과 다른 나라들에서 개최되어야 한다. 백성들에게 개혁된 식생활의 가치를 보여주기 위하여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은 이루어져야 한다.

건강 식품의 제조

127 1901년 2월 16일, 캘리포니아 주 세인트 헬레나 지난 밤에 나는,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으로서 우리는 사랑과 인내와 진정한 예절을 계발해야 한다는 것을 우리의 백성들에게 이야기하면서 그들에게 말을 하고 있었던 것 같다. 예수님은 당신의 백성들의 지도자들이 당신을 배울 것 같으면 그들에게 힘을 주실 것이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바로 가장 높은 미덕의 표준까지 이르고자 노력해야 한다. 특별히 의료 선교사가 된 자들은 그들이 의료 선교 사업의 모본자 되시는 그리스도 예수님을 따르고 있다는 사실을 정신과 말과 품성에 나타내야 한다.

나는 모든 지역에서 그분의 명령과 일치되게 사업이 추진되어 가기를 가장 열렬하게 소원한다. 나는 우리 백성들이 오늘날 무엇인가를 이루어가고 있는 길에, 특별히 건강 식품 사업에 관하여 산처럼 높은 어려움이 앞에 놓인 것을 본다. 우리가 전진해 감에 따라 우리는 인간적인 창안으로 연유된 매우 어려운 문제들, 많은 어려움을 가져올 문제들을 만나지 않으면 안될 것이다. 음모는 부정직으로 기울어지는 경향이 있다.

큰 기술과 수고를 아끼지 않은 노력으로 켈록 의사와 그의 동료들은 건강 식품의 특별한 분야를 마련했다. 그들의 주요 동기는 인류를 유익되게 하는 데 있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축복이 그들의 노력에 주어졌다. 만일 그들이 하나님의 권면대로 따를 것 같으면, 만일 그들이 그리스도의 모본을 따라갈 것 같으면, 그들은 계속해서 향상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이기심 없이 당신을 찾는 자들에게 기술과 지식을 주실 것이기 때문이다. 많은 점에서 우리의 공장들에서 내보낸 건강 식품에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다. 주께서는 당신의 종들에게 보다 단순하고 보다 저렴하게 식품을 마련하는 길을 가르쳐 주실 것이다. 128 만일 사람들이 그분의 권면을 따라, 그들의 형제들과 조화를 이루어 행할 것 같으면 그분께서 이 분야에서 가르치실 자들이 많이 있다.

모든 나라에 있는 우리의 형제들에게GG 주께서는 건강 식품을 가장 잘 마련하는 일에 관하여 받아야 할 모든 빛을 소수의 사람들에게 한정시키지 않으셨다는 것을 말하라고 내게 지시하셨다. 그분께서는 여러 다른 지역에 있는 많은 사람들의 마음에 지혜와 기술을 주셔서 그들이 살고 있는 나라에서 적절한 건강 식품을 마련할 수 있게 하실 것이다.

하나님은 모든 지혜와 모든 지성과 모든 재능의 근원이시다. 그분은 건강 식품을 마련할 때 많은 사람들의 마음에 지혜를 주심으로 당신의 이름이 널리 알려지게 하실 것이다. 그리고 그분께서 이렇게 하실 때, 이들 새 식품의 제조가 비록 어떤 면에서 다른 것들과 유사하게 만들어졌을지라도 이미 건강 식품을 제조하고 있는 자들의 권리를 침해한 것으로 간주되지 않을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평범한 사람들을 취하셔서 땅에서 나는 과일을 사용하는 기술과 지식을 그들에게 주실 것이다. 그분은 당신의 일꾼들을 공정하게 취급하신다. 그분은 한 사람도 잊어버리지 않으신다. 그분께서는 안식일 준수자인 사업가들을 감동시켜 당신의 백성들에게 직업을 제공할 사업들을 하게 하실 것이다. 그분께서는 가난한 자들이 구입할 수 있는 보다 저렴한 건강 식품을 마련하도록 당신의 종들을 가르치실 것이다.

우리의 모든 계획에 있어서 우리는 건강 식품 사업이 하나님의 소유이라는 것과 개인의 이득을 위한 재정적 투기가 이루어져서는 안 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그것은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주는 그분의 선물이므로 그 이익금은 모든 곳에서 고통받는 인류의 유익을 위하여 사용되어야 한다.

특별히 북미의 남부 주들에서는 가난하고 궁핍한 자들이 건강 식품 사업으로 스스로를 지탱할 수 있도록 많은 것들이 고안되고 많은 시설들이 제공되어야 한다. 그들은 그들의 영혼을 구원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 교사들의 지도 아래, 그들의 지방에서 가장 쉽게 자라는 것들을 식품으로 개발하고 마련하는 법을 배워야 할 것이다.

129 사악한 일GG 우리 형제들 중 어떤 사람들이 하나님의 사업에 큰 손실을 주는 일을 저질렀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사업을 추진하는 데 도움의 수단으로 당신의 백성들에게 주신 건강 식품 제조 방법에 대한 지식을 이 사람들이 세상의 사업가들에게 발표하였는데, 그들은 그것을 개인의 이득을 위하여 사용하고 있다. 그들은 개인의 이익을 위하여 주님의 소유를 팔았다. 건강 식품을 마련하는 데 있어서 그들의 소유가 되어 있는 비밀을 이렇게 폭로한 자들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신임을 남용했다. 그들이 이와같이 신임을 배반한 결과를 보고 어떤 사람들은 그들 스스로의 결심을 지키지 못한 것을 심히 개탄하고 주께서 당신의 종들을 인도하여 그분 스스로의 계획을 이루시기를 기다릴 것이다. 이 비법을 얻은 어떤 자들은 우리 위생병원의 식품 사업의 길을 막을 계획을 세우고, 거짓 설명을 통하여 그들을 후원하는 자들에게 그들이 입힌 손실에 대하여 속이고자 할 것이다.

건강 식품 사업은, 그 관리를 통하여 사업을 일으키고 발전시키기 위하여 애쓰고 있는 자들로부터 빌리거나 훔쳐서는 안 된다. 켈록 의사는 다른 사람들의 조력을 받아 많은 자금을 지출하여 어떤 특별한 식품을 마련하는 과정들을 연구했고, 그 제조를 위해서도 비싼 시설들을 했다. 이 사업은 많은 귀중한 시간이 들어갔다. 많은 실험들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없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렇게 노력하고 그들의 자금을 투자한 자들이 노력의 열매를 거두도록 허락되는 것은 당연하다. 주님의 청지기로서 켈록 의사는, 하나님의 축복으로 그가 생산할 수 있게 된 특별한 생산품에서 나오는 정당한 수입을 통제하도록 허용되어 필요한 상황이 생길 때에 하나님의 사업의 발전을 위하여 충당할 수 있는 자금을 소유할 수 있다. 아무도 이 특별한 식품 제조의 비법을 배운 후에 개인의 이익을 위하여 그 제조에 착수하여 판매해서는 안 된다. 130 아무도, 사실은 그렇지 않으면서 그들이 판매할 이 식품들을 마련한 최초의 장소에 있었던 자들과 함께 일하고 있다는 인상을 주어서는 안 된다. 아무도 어떤 이기적인 방법으로 이 식품의 제조에 종사할 권리가 없다. 우리는 모두 주께 가까이 나아가 겸손한 마음으로 모든 행동을 통하여 그분께 영광을 돌리고자 노력해야 한다.

나는 우리의 공장들에서 생산되는 특별한 건강 식품을 제조하는 방법을 아는 자들에게 줄 경고가 있다. 그들은 그들의 지식을 이기적인 목적으로나 하나님의 사업을 정당하게 대표하지 않는 방법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 그들은 이 지식을 공개해서도 안 된다. 교회들이 이 문제를 담당하여, 그 형제들에게 그런 행동은 신임을 배반하는 일이며 그것은 사업을 비난받게 할 것임을 보여주어야 한다.

켈록 의사나 이 사업의 어떤 다른 선구자에 의하여 처음 마련된 건강 식품 제조 사업에 채용되어 왔거나 채용되어 있는 자들은 그 특별한 식품의 제조 비법을 다른 사람들에게 공개해서는 안 된다. 그렇게 하므로 그들은 그 사업의 발전을 위하여 사용되어야 할 근거를 빼앗는 것이 되기 때문이다. 나의 형제들이여, 나는 그대들에게 저는 자들이 길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그대들의 발을 위하여 곧은 길을 만들라고 호소하는 바이다. 건강 개혁에 대한 양심적인 관심이 결핍되어 있기 때문에 불순한 물품을 건강 식품으로 시장에 내놓을 수 있는 자들의 손에 정보를 쥐어 주지 말라.

그대들의 모든 거래에서 의의 편에 서라. 그리하면 그대들은 하나님과 사람 앞에 불리하게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어떤 부정직한 행동도 저지르지 말라. 위생병원의 건강 식품의 제조를 담당하는 자들이 개인적인 이익을 위하여 그들이 권리를 갖고 있지 않는 것에 대하여 제맘대로 하고 있다. 그리하여 큰 혼란이 야기된다. 어떤 사람들은 오늘날 건강 식품이라고 공언하지만 불건전한 성분으로 된 물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다. 131 또한, 식품들이 때때로 너무 열등한 질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그것들을 구입하는 자들이 모든 건강 식품이 그것과 유사한 것이라고 생각하므로 그런 식품들의 판매로 하나님의 사업에 많은 손해를 입힌다.

어떤 사람도 위생병원의 건강 식품에 관하여 마련된 사업 협정을 이용할 아무런 권한이 없다. 켈록 의사가 많은 비용을 들여 개발한 식품을 취급하는 자들은 먼저 그 사람이나 그와 조화를 이루어 일하고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고 그 식품을 취급하는 최선의 방법을 배워야 한다. 이기적으로 이 사업에 참여하면서 동시에 그의 고객들에게 그가 판매하는 물품에서 생기는 이익금이, 사실은 개인적인 사욕을 위하여 사용되면서, 자선 사업을 돕는 데 사용된다는 인상을 주는 자는 하나님의 불쾌히 여기심을 받는다. 얼마 안 있어 그의 사업은 실패할 것이고, 그가 일들을 너무 얽히게 할 것이므로 그의 형제들은 사업이 수치를 당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그를 거기서 손떼게 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주께서는 당신의 사업에 종사하는 자들의 이기심 때문에 그 사업이 수치를 당할 때 크게 불쾌히 여기신다. 그분께서는 당신의 사업의 모든 부분이 서로 서로 연결되어 다른 모든 부분과 조화를 이루기를 원하신다.

주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이 이기적인 사욕에서 크게 초월하여 서 있기를 원하신다. 그분은 그들이 당하는 유혹을 정복하기를 바라신다. 그분은 성도의 교제를 요구하신다. 그분은 당신의 일꾼들이 그분의 감독 아래 서기를 바라신다. 그분은 당신의 성전을 위한 재료를 대패질하고 닦아서 모든 조각을 다른 것과 밀접하게 들어맞게 하여 건물이 완전하고 흠이 없고, 부족한 것이 전혀 없게 하실 것이다.

하늘은 이 땅에서 시작되어야 한다. 주님의 백성들이 온유와 친절로 충만해질 때, 그들은 그분의 사랑이 그들 위에 기(旗)이고 그분의 실과는 그들 입에 달다는 것을 깨달을 것이다. 그들은 위에 있는 하늘을 준비하기 위하기 위하여 그들이 살고 있는 땅을 하늘로 만들 것이다.

백성들을 가르치라

132 1902년 8월 20일, 캘리포니아 주 세인트 헬레나 어디에서나 진리가 전파되는 곳에서는 건강 식품을 마련하는 것에 대한 교훈이 있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어느 곳에서나 백성들이 쉽게 얻을 수 있는 산물(産物)들을 현명하게 사용하는 법을 배우기를 원하신다. 능숙한 교사들은 백성들에게 그들의 지역에서 재배하거나 얻을 수 있는 산물들을 가장 유리하게 이용하는 법을 보여주어야 한다. 그리하면 좀더 나은 환경에 있는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가난한 사람들도 건강하게 사는 법을 배울 수가 있다.

건강 개혁 사업의 시초부터 우리는 가르치고, 가르치고, 가르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백성들을 가르치는 이 사업을 계속하기를 원하신다. 우리는 우리의 공장에서 마련된 건강 식품의 판매에 관하여 그 결과를 두려워하기 때문에 그것을 등한히 해서는 안 된다. 그것이 가장 중요한 문제는 아니다. 우리의 사업은 백성들이 가장 건전한 식품을 얻어서 준비하는 방법, 그들이 하나님의 도덕적 형상을 그들 속에 회복하는 일에 있어서 하나님과 협력하는 방법을 그들에게 보여주는 것이다.

우리의 교역자들은 건강 식품을 마련하는 데 있어서 그들의 독창력을 발휘해야 한다. 아무도 켈록 의사의 비법을 캐내서는 안 된다. 그러나 모든 사람은 주께서 건강 식품을 만들기 위하여 많은 지역에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가르치고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만일 적절하게 마련되고 배합되면 더 비싸고 특별하게 마련된 건강 식품을 구입할 수 없는 자들에게 축복이 될 식품으로 만들어질 수 있는 많은 천연물들이 있다. 성막을 건축할 때 온갖 종류의 정교한 일에 기술과 지식을 주신 분께서는 천연 식품들을 배합하는 일에 있어서 당신의 백성들에게 기술과 지식을 주셔서 그들에게 건강식을 얻는 방법을 보여 주실 것이다.

133 건강 식품을 마련하는 데 관한 지식은 하나님의 소유이며 사람이 그의 동료들에게 전해 주도록 그에게 전달되었다. 이것을 말함에 있어서 나는 켈록 의사와 다른 사람들이 오랫동안의 연구와 많은 비용을 들여서 완성시켜 온 특별한 준비에 대하여 언급하지 않는다. 나는 모든 사람이 자기 자신을 위하여 할 수 있는 단순한 준비, 곧 건강하게 살고자 희망하는 자들과 특별히 가난한 자들에게 값 없이 주어져야 할 것에 관한 교훈을 언급하는 바이다.

모든 곳에서 남녀들이 그 지역의 자연적인 산물들로부터 건강 식품을 준비함으로써 그들의 재능을 계발하도록 격려를 받는 것이 주님의 계획이다. 만일 그들이 하나님을 바라보고 그분의 영의 지도 아래 기술과 독창력을 발휘할 것 같으면 그들은 자연적인 산물을 건강 식품으로 만드는 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그리하여 그들은 육류를 대신할 식품을 제공받는 법을 가난한 자들에게 가르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렇게 도움을 받은 자들은 반대로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 수 있게 된다. 그런 일이 언젠가는 헌신적인 열성과 정력으로 이루어질 것이다. 만일 그 일이 전에 이루어졌다면 오늘날 더 많은 사람들이, 교훈을 줄 수 있는 더 많은 사람들이 진리 안에 있을 것이다. 우리의 의무가 무엇인지 배우고 그대로 실천하도록 하자. 우리는 의존적이고 무력한 상태가 되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맡기신 일을 다른 사람들이 하도록 바라보아서는 안 된다.

식품의 사용에 있어서 우리는 훌륭하고 건전한 상식을 발휘해야 한다. 어떤 식품이 우리에게 맞지 않는 것을 알게 되면 우리는 그 방해 요인을 알기 위하여 질문하는 편지들을 쓸 필요가 없다. 식생활을 바꾸라. 어떤 식품들을 보다 적게 사용하라. 다른 것을 마련하기 위해 시도하라. 미구에 우리는 특정한 배합이 우리에게 미치고 있는 작용을 깨닫게 될 것이다. 134 지성적인 인간으로서 우리는 개인적으로 원칙들을 연구하고 우리에게 가장 좋은 식품을 결정하는 일에 우리의 경험과 판단력을 활용해야 한다.

사용되는 식품은 우리가 종사하고 있는 직업과 우리가 살고 있는 기후에 적합해야 한다. 한 나라에서 적합한 어떤 식품이 다른 나라에서는 적합하지 않을 것이다.

매 주일 하루나 이틀 식사를 하지 않음으로써 어느 정도 치료나 진료에 의한 것보다 더 많은 유익을 얻을 사람들이 있다. 일주일에 하루를 금식하는 것은 그들에게 이루 헤아릴 수 없는 유익이 될 것이다.

나는 견과 식품이 흔히 지혜롭지 못하게 사용된다는 교훈, 곧 너무 많은 양의 견과가 사용되기도 하고, 어떤 견과들은 다른 것들처럼 건전하지 않다는 교훈을 받았다. 아몬드는 땅콩보다 낫다. 그러나 자양분이 있고 소화가 잘되는 식품을 만들기 위하여 제한된 양으로 된 땅콩을 곡류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올리브 열매는 모든 식사에 먹어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끔 준비될 수가 있다. 버터의 사용에서 얻는 유익을 적절히 준비된 올리브 열매를 먹음으로써 얻을 수 있다. 올리브 열매에 있는 기름은 변비를 없애 주며, 폐병을 위해서나 위에 염증을 가진 자들을 위해서는 그것이 어떤 약보다 좋다. 식품으로서 그것은 동물로부터 간접적으로 얻는 어떤 기름보다 좋다.

요리를 적게 하고 자연 상태 그대로의 과일을 더 많이 먹으면 우리에게 더 한층 좋을 것이다. 신선한 포도와 사과와 복숭아와 배와 딸기와 그 밖에 얻을 수 있는 다른 종류의 과일들을 마음껏 먹도록 백성들을 가르치라. 이런 것들을 할 수 있는대로 양철 깡통 대신에 유리를 사용하여 조림을 하므로 겨울용으로 준비하도록 하라.

육류에 관해서는 그것과 상관하지 말도록 백성들을 가르쳐야 한다. 육류의 사용은 육체적, 정신적, 도덕적 능력의 최선의 발달에 적합하지 않다. 그리고 우리는 차와 커피의 사용에 반대하는 분명한 증언을 해야 한다. 135 풍성한 후식도 버리는 것이 좋다. 우유와 계란과 버터는 육류로 분류되어서는 안 된다. 어떤 경우에는 계란을 사용하는 것이 유익하다. 우유와 계란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고 말할 때는 이르지 않았다. 식사가 주로 빵과 우유로 이루어져 있는 가난한 가정들이 있다. 그들은 과일을 거의 갖지 못하고 견과 식품도 살 수가 없다. 모든 다른 복음 사업에서처럼 건강 개혁을 가르칠 때에도 우리는 백성들을 그들이 있는 그 현장에서 만나야 한다. 우리가 그들에게 맛이 있고 자양분이 풍부하고 그러면서도 값이 싼 건강 개혁 식품을 마련하는 방법을 가르칠 수 있기 전에는 건강 개혁 식생활에 관하여 가장 진보된 계획을 자유롭게 제시해서는 안 된다.

식생활 개혁은 점진적이어야 한다. 사람들에게 우유와 버터를 사용하지 않고 식품을 마련하는 방법을 가르치라. 동물의 질병이 사람들 사이의 악의 증가에 비례하여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계란과 우유와 크림과 버터를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지 않을 때가 미구에 올 것이라고 그들에게 말하라. 타락한 인류의 범죄 때문에 모든 동물계가 우리의 지구를 저주하는 질병 아래 신음할 때가 가까웠다.

하나님께서는 이런 것들이 없이 건전한 식품을 마련하기 위하여 당신의 백성들에게 능력과 지혜를 주실 것이다. 우리의 백성들은 모든 불건전한 조리법을 버려야 한다. 그들은 건강하게 사는 법을 배워서 그들이 배운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가르쳐야 한다. 그들은 성경의 교훈과 마찬가지로 이 지식을 나누어 주어야 한다. 그들은 만성적인 병약자로 세상을 채운 많은 양의 요리를 피함으로 건강을 유지하고 힘을 증진시키는 법을 사람들에게 가르쳐야 한다. 하나님이 죄없는 상태에 있는 아담에게 주신 식품이 그 죄없는 상태를 다시 얻고자 노력할 때 사람이 사용하기에 가장 좋은 것임을 교훈과 모본을 통하여 분명하게 밝혀주라.

136 건강 개혁의 원칙을 가르치는 자들은 질병과 그 원인에 관한 것을 깨닫고 인간 행동의 모든 동작이 생명의 법칙과 완전한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하나님께서 건강 개혁에 관하여 주신 빛은 우리의 구원과 세상의 구원을 위한 것이다. 남녀들은, 우리의 창조주께서 당신이 거하실 곳으로 적합하게 만드신, 우리가 그것에 대하여 성실한 청지기가 되기를 바라시는 처소에 관하여 알아야 한다. “우리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성전이라 이와 같이 하나님께서 가라사대 내게 저희 가운데 거하며 두루 행하여 나는 저희 하나님이 되고 저희는 나의 백성이 되리라 하셨느니라”(고후 6:16).

건강 개혁의 원칙을 계속 주장하라. 그리고 주께서 마음이 정직한 자들을 지도하시게 하라. 절제의 원칙들을 가장 매력적인 방법으로 제시하라. 건강 생활에 관한 교훈을 전하는 책들을 유포하라.

사람들은 우리의 건강 서적과 잡지들의 페이지에서 비취는 빛이 진정으로 필요하다. 하나님께서는 이 서적과 잡지들이 거기서 나오는 빛의 광채로 사람들의 주목을 사로잡고 셋째 천사의 기별의 경고에 그들을 유의하게 하는 매체로 사용되기를 바라신다. 우리의 건강 잡지들은 이 하나님의 준비의 날에 세상의 거민들이 가져야 할 빛을 퍼뜨리는 데 특별한 일을 하기 위하여 선교 지역에 있는 기구들이다. 그것들은 건강과 절제와 사회적 순결 개혁 사업에 말할 수 없는 감화를 발휘하고, 적절한 방법과 그것들의 진실한 빛 그대로 사람들에게 이 주제들을 제시하므로 큰 성과를 이룰 것이다.

주께서는 교훈에 교훈을 더하여 우리에게 보내주고 있다. 그러므로 만일 우리가 이 원칙들을 거절하면 우리는 그 원칙들을 가르치는 기별자를 거절하지 않고 그 원칙들을 우리에게 주신 분을 거절하는 것이다.

137 개혁, 계속적인 개혁이 백성들 앞에 언제나 제시되어야 한다. 그리고 우리의 모본을 통하여 우리의 가르침을 강화해야 한다. 진실한 신앙과 건강의 법칙은 병행한다. 남녀들에게 건강을 파괴하고, 영혼을 타락시키고 거룩한 진리를 마음에 새기지 못하게 방해하는 죄악적인 만족을 깨트려 버릴 필요를 제시하지 않고서는 그들의 구원을 위하여 일할 수가 없다. 남녀들은 모든 습관과 모든 행동에 대하여 신중한 견해를 갖고 육체의 불건강 상태를 초래하여 검은 구름이 마음을 가리우는 것들을 즉시 버리도록 가르침을 받아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빛을 지닌 자들이 높은 표준을 그들 앞에 언제나 간직하고 있기를 바라신다. 교훈과 모본을 통해 그들은, 만일 따르기만 하면 불행과 타락과 질병과, 육체와 영혼 둘 다 죽음으로 이끌어 갈 사단의 거짓 표준보다 그들의 완전한 표준을 더 높이 쳐들어야 한다.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먹고 마시고 옷 입는 방법을 아는 지식을 얻는 자들은 이 지식을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어야 한다. 가난한 사람들은 성령의 전이 되는 육체를 적절하게 돌보는 법을 알기 위하여 실제적인 관점에서 그들에게 전달된 건강의 복음을 가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