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3

본문보기

63장-평신도들에게 호소함*

63장 - 평신도들에게 호소함*

주제제목없음

344 경험 있는 일꾼들이 우리 백성들이 살고 있는 사회에서 특별한 노력을 경주할 때에, 그 곳의 신자들은 주께서 역사하실 수 있도록 길을 열기 위하여 저희의 온 힘을 다하여야 할 매우 엄숙한 책임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기도하는 마음으로 저희 자신을 두루 살펴 하나님과 저희 형제들과 협력하는 것을 방해하는 모든 죄를 버림으로써 왕께서 오시는 길에 거치는 모든 것을 제거해야 한다.

이것은 언제나 충분히 이해되지 아니하였다. 사단은 종종 신자들에게 한 정신을 불어넣어 저희로 봉사할 기회를 식별하지 못하도록 하였다. 신자들은 때때로 저희가 하나님과 그분의 사업의 발전을 위해 전적으로 헌신했어야 할 바로 그때에 원수가 저희를 통하여 역사하도록 허락하였다. 저희는 알지 못하는 사이에 의의 길에서 멀리 떠나 방황하게 되었다. 저희는 비평과 남의 흠을 찾는 정신과 바리새인적인 경건과 교만의 정신을 품음으로써 하나님의 영을 슬프시게 하고 하나님의 사자들의 사업을 크게 지체시켰다.

많은 지역들에서 이 죄악은 자주 지적되었다. 때때로 비판적이고 비난적인 정신에 빠져 있던 자들이 회개하고 개심하였다. 그리할 때,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이름의 명예와 영광을 위해 그들을 사용하실 수 있으셨다.

우리는 지구 역사의 특별한 시기에 살고 있다. 한 큰 사업이 신속히 마쳐져야만 하며, 모든 그리스도인은 이 사업을 돕는 일에 한 부분을 담당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영혼 구원 사업에 자신을 바칠 사람들을 부르고 계신다. 우리가, 그리스도께서 실망해 가는 세상을 구하시고자 어떤 희생을 치르셨는가를 깨닫기 시작할 때, 거기에는 영혼들을 구원하고자 하는 거대한 고투가 있게 될 것이다. 오, 우리의 모든 교회들이 무한하신 그리스도의 희생을 보고 깨달을 수 있었으면!

개혁 운동

345 나는 밤의 묵시 가운데서 하나님의 백성 가운데 있을 한 큰 개혁 운동의 광경을 보았다.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찬양하고 있었다. 앓는 자가 나음을 입고, 여러 이적들이 행해졌다. 오순절의 그 큰날 전에 나타났던 것과 같은 중재의 정신이 보였다. 수백 수천의 사람들이 가정을 방문하고 저희 앞에 하나님의 말씀을 펴고 있는 것이 보였다. 사람들의 마음은 성령의 능력으로 말미암아 찔림을 받았으며 참된 개심의 정신이 나타났다. 사방에서 문들이 개방되어 진리가 선포되는 것을 받아들였다. 세상은 하늘의 감화로 환하게 빛나는 것 같았다. 진실하고 겸비한 하나님의 백성들은 큰 축복을 받았다. 나는 감사와 찬양의 음성을 들었으며, 1844년에 우리가 목도하였던 바와 같은 개혁이 그 곳에도 있는 듯이 보였다.

어떤 이들은 아직도 회개하기를 거부하였다. 그들은 하나님의 도리를 따라 살려고 하지 않았으며, 하나님의 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하여 자원하는 마음으로 예물을 바치라고 호소하였을 때에 어떤 이들은 이기심을 가지고 세상 재물에 집착하였다. 이런 탐욕적인 신자들은 신자들의 무리에서 떨어져 나가게 되었다.

하나님의 심판이 세상에 내릴 것이므로 우리는 성령의 감화 아래 그분이 우리에게 위탁하신 경고의 기별을 전하지 않으면 안 된다. 우리는 경계에 경계를 더하며, 교훈에 교훈을 더하여 신속하게 이 기별을 전해야만 한다. 사람들은 얼마 있지 아니하여 중대한 결정을 내리도록 강요될 것이다. 그러므로, 저희가 진리를 알 수 있는 기회를 얻어 현명하게 옳은 편에 설 수 있도록 주선하는 것이 우리의 의무이다. 주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이 은혜의 시기가 연장되는 동안 일하되 열렬하고 지혜롭게 일하기를 요구하신다.

개인적인 노력의 중요성

우리 신자들 가운데, 집집을 방문하여 성경을 가르쳐 주고 인쇄물을 나누어 주는 사람들이 더 많이 있어야 한다. 346 그리스도인 품성은, 사람이 사심 없이 진리를 선포하며 재정적으로 하나님의 사업을 받드는 일을 특권으로 여길 때에만 원숙하고 온전하게 형성될 수 있다. 우리는 모든 물가에 씨를 뿌리고 우리 심령을 하나님의 사랑 안에 거하도록 지켜야 한다. 또한, 때가 아직 낮일 때에 일해야 하며, 어떤 의무가 주어지든지 그것을 행하는 일에 주께서 주신 재정을 사용해야 한다. 우리의 손이 일을 당하는 대로 신실하게 할 것이요 어떠한 희생이 요구될지라도 즐겨 그 일을 해야 한다. 우리가 모든 물가에 씨를 뿌리게 될 때에 “많이 심는자는 많이 거둔다”(고후 9:6)라고 하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그리스도의 자녀라고 주장하는 이들은 그의 모본을 따라야 한다. 그대들의 이웃의 물질적인 곤핍을 덜어 주라. 그리하여, 저들의 감사한 마음으로 장벽이 무너지고 그들의 마음에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 일을 심중히 생각하라. 그대들은 교회를 통하여 하나님의 동역자들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여 이 사업에 순종하였더라면 그대들은 축복을 받고 격려를 받아 풍성한 경험을 얻었을 것이다. 그대들은 하나님의 인간 대리자들로서 열심히 구제와 회복과 구원의 계획을 주창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을 것이다. 그 계획은 고정될 것이 아니라 은혜에서 은혜로, 능력에서 능력으로 움직여 나가며 진보되어야 한다.

주님께서는 일찌기 우리 도시들에서 이루어져야 할 일을 내게 나타내 보이셨다. 도시에 사는 신자들은 저희의 이웃 사이에서 하나님을 위해 일해야 한다. 침묵과 겸손으로 일하면서 저희가 가는 곳마다 하늘의 분위기를 가져다 주어야 한다.

목사들이 진리의 씨를 뿌리는 일에 있어서 가장 큰 역할을 하도록 남겨두는 것은 하나님의 목적이 아니다. 목회에 부름을 받지 않은 사람들도 저희의 여러 재능에 따라 주님을 위해 일해야 한다. 347 일꾼이 자신을 바쳐 전적으로 주님의 사업을 할 때, 주님을 위해 성공적으로 더욱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경험을 얻게 될 것이다. 그는 자신을 그리스도께 인도한 그 감화력을 통하여 다른 사람들을 그리스도께 인도하게 될 것이다. 그에게 공중 전도자의 일이 결코 주어지지 않을지 모르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하나님을 위한 목사이며 그의 사업은 그가 중생한 사람임을 증거할 것이다.

남자들과 마찬가지로 여자들도 숨겨진 진리를 찾아내어 명백하게 드러낼 수 있는 사업에 종사할 수 있다. 그들은 이 위기의 때에 그 사업에 참가할 수 있으며, 주님께서는 그들을 통하여 일하실 것이다. 만일, 그들이 책임감을 느끼고 하나님의 성령의 감화를 받아 일한다면 저희는 이 시대에 요구되는 침착함을 갖게 될 것이다. 구주께서는 이 헌신적인 여인들 위에 당신의 얼굴에서 비치는 빛을 반사하실 것이며, 이것은 남자들이 갖지 못한 능력을 저들에게 줄 것이다. 그들은 남자들이 가정에서 할 수 없는 일, 즉 내적 생활을 이루는 일을 할 수 있다. 그들은 남자들이 미칠 수 없는 사람들의 마음에 접근할 수 있다. 저희의 사업이 요구된다. 신중하고 겸손한 여인들은 가정에서 사람들에게 진리를 설명해 줌으로써 선한 사업을 할 수 있다. 이와같이 설명된 하나님의 말씀은 누룩의 역할을 하여, 그 감화로 말미암아 온 가족이 개심하게 될 것이다.

형제 자매들이여, 그대의 계획을 연구하라. 그대의 이웃과 동료들에게 현대 진리가 담긴 서적을 말해 주거나, 아니면 그 책의 어떤 부분을 읽어 줄 수 있는 온갖 기회를 붙잡으라. 그들을 위해 그리스도께서 매우 큰 희생을 치르신 영혼들을 구원하는 일을 그대는 제일 중요하게 여기고 있음을 나타내 보이라.

그대는 죽어 가는 영혼들을 위한 사업을 통하여 천사들과 교제하고 있는 것이다. 천천 만만의 천사들이 그리스도의 오심을 맞기 위해 한 백성을 준비시키고자, 하나님께서 풍성하게 주신 빛을 전하는 신자들과 협력하고자 기다리고 있다. 348 “보라 지금은 은혜 받을 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 모든 가족들은 하나님의 사업을 할 수 있는 도움을 얻고자 주님께 간절한 기도를 드리라.

작은 일은 지나쳐 버리면서 큰 사업만을 찾으려 하지 말라. 그대는, 작은 일은 성공적으로 할 수 있을지 모르나 큰 사업에는 완전히 실패하거나 낙담할지도 모른다. 해야 할 일이 있음을 보거든 어디서나 그 일을 붙잡으라. 그대가 부하든지 가난하든지, 위대하든지 비천하든지 간에 하나님께서는 그대가 적극적으로 봉사하기를 요구하신다. 그대의 손이 일을 당하는 대로 힘을 다하여 행함으로 그대는 그 사업을 위해 재능과 소질을 계발하게 될 것이다. 만일, 그대가 매일의 기회를 등한히 한다면 그대는 열매 없이 위축될 것이다. 이것이 바로 주의 과원에 열매없는 나무가 그리도 많은 이유이다.

가정 안에서, 이웃의 노변에서, 환자의 침상에서 그대는 조용히 성경을 읽고 예수님과 진리에 대해 말해 줄 수 있을 것이다. 그리하여, 귀중한 씨가 뿌려져 싹이 나고 여러 날 후에는 열매를 맺게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좋은 기회를 주목하라

가망 없이 보이는 많은 지역들에서 해야 할 선교 사업이 있다. 우리는 선교 정신으로 충일하여, 그들을 위해 일하려고 계획하지도 않았던 계층의 사람들과, 어떻게 일해야 할지를 전혀 몰랐던 길과 장소에까지도 손을 뻗치도록 고무되어야만 한다. 주께서는 복음의 씨를 뿌리는 일에 대한 당신의 계획을 가지고 계신다. 우리는 그분의 뜻에 따라 씨를 뿌리고 그 씨를 증가시켜, 그의 말씀이 진리를 결코 들어 보지 못한 수천의 사람들에게 전파되도록 할 수 있을 것이다.

각처에 기회들이 열려 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온갖 좋은 기회를 붙잡아 밀고 나가라. 기회를 바로 보고 식별할 수 있도록 눈에 하늘의 안약을 발라야만 한다. 하나님께서는 지금 널리 깨어 있는 선교사들을 부르신다. 여러 길이 우리 앞에 제공될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시는 이러한 좋은 기회를 바로 보고 깨달아야 한다.

349 하나님의 사자들은 그리스도께서 지상에서 하셨던 바로 그 사업을 수행하도록 임명 받았다. 그들은 그분께서 수행하셨던 모든 방면의 사업에 자신을 헌신하여, 진지함과 성실함으로 사람들에게 헤아릴 수 없는 부와 하늘의 불멸의 보화를 말해 주어야 한다. 그들은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야 하며, 하늘이 주시는 평강과 용서를 거듭하여 말해야 한다. 그들은 하나님의 도성의 문을 가리키며 “그의 계명을 지키는 자들은 복이 있으니 이는 저희가 생명 나무에 나아가며 문들을 통하여 성에 들어갈 권세를 얻으려 함이로다”(계 22:14 영문)라고 말해야 한다.

극기의 정신을 품음

모든 신자들은 희생의 정신을 품어야 한다. 모든 가정은 극기의 교훈을 가르쳐야 한다. 부모들이여, 그대의 자녀들이 절약하도록 가르치라. 그들로 선교 사업을 위하여 저희의 돈을 저축하게 하라. 그리스도는 우리의 모본이시다. 그는 우리를 위하여 가난하게 되셨으며, 그의 가난을 통하여 우리가 부요해지도록 하셨다. 그는 모두가 사랑으로 연합하여 그와 같이 일하고 희생하며 하나님의 자녀로서 서로 사랑하도록 가르치셨다.

형제 자매들이여, 그대들은 그리스도의 극기를 실천하기 위하여 자원하는 마음으로 거듭나지 않으면 안 된다. 의복은 검소하고 단정하게 입으라. 자신을 위해서는 가능한 적게 지출하라. 그대의 가정 안에 극기상자를 두어, 작은 극기의 행동으로 절약된 돈을 넣을 수 있게 하라. 매일 매일 하나님의 말씀에 대해 더욱 분명한 깨달음을 얻도록 하며, 그대가 얻은 지식을 나누어 줄 수 있도록 온갖 기회를 활용하라. 선을 행하는데 싫증 내지 말라.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계속하여 그대에게 세상에 나누어 줄 당신의 선물의 큰 축복을 주시기 때문이다. 주 예수님과 협력하라. 그리하면, 그는 사랑의 무한한 교훈을 가르쳐 주실 것이다. 시간은 짧다. 때가 되면 오래지 아니하여 그대는 보상을 받게 될 것이다.

350 하나님을 신실히 사랑하고 재물을 소유한 자들에게 나는 다음과 같이 말하라는 분부를 받았다. 지금은 바로 그대가 주의 사업을 유지함에있어 그대의 재물을 투자할 때이다. 지금이야말로 죽어 가는 영혼들을 구원하기 위하여 극기의 노력을 하고 있는 목사들의 수고를 격려해 줄 때이다. 그대가 도와 주어 구원받은 영혼들을 하늘 조정에서 만나게 될 때 그대는 영광스런 보상을 받지 않겠는가?

작은 금액이라고 하여 바치지 않는 사람이 결코 없게 하라. 그리고, 많이 소유한 자들은 하늘에다 다함이 없는 보물을 쌓을 수 있음을 인하여 기뻐하라. 우리가 주의 사업에 투자하기를 거절한 돈은 썩어져 없어질 것이다. 그러한 돈은 하늘 은행에 아무런 이자도 축적하지 못할 것이다.

하나님의 것을 빼앗는 자들에 대해 사도 바울은 다음과 같이 묘사한다. “부하려 하는 자들은 시험과 올무와 여러 가지 어리석고 해로운 정욕에 떨어지나니 곧 사람으로 침륜과 멸망에 빠지게 하는 것이라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되나니 이것을 사모하는 자들이 미혹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으로써 자기를 찔렀도다”(딤전 6:9, 10).

그것은 모든 물가에 많이 뿌려야 함을 의미한다. 그것은 선물과 헌금을 계속하여 나누어 줌을 의미한다. 하나님께서 모든 편의를 제공하실 것이니 그가 위탁하신 재산을 맡은 신실한 청지기는 모든 일에 풍족하게 공급받을 것이며, 모든 선한 사업에 풍성함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기록한바 저가 흩어 가난한 자들에게 주었으니 그의 의가 영원토록 있느니라 함과 같으니라 심는 자에게 씨와 먹을 양식을 주시는 이가 너희 심을 것을 주사 풍성하게 하시고 너희 의의 열매를 더하게 하시리니”(고후 9:9, 10). 풍성하고 너그러운 손으로 뿌려진 씨는 주께서 맡으신다. 씨 뿌리는 자에게 씨를 주시는 분께서는 그의 교역자로 당신과 협력할 수 있도록 하신다.

지금 주님께서는 각처에 있는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들을 부르사, 그분께 헌신하고 저희가 처한 환경에 따라 당신의 사업을 돕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라고 하신다. 351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예물과 연보를 너그럽게 드림으로써 주께서 주시는 축복과 긍휼하심에 대해 감사와 고마움을 표시하기를 바라신다.

사랑하는 형제 자매들이여, 우리가 가진 모든 재물은 주의 것이다. 나는 그대들이 지금 하나님의 계획 가운데 착수된 그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마치는 일에 연합하기를 주의 이름으로 호소한다. 많은 곳에서 하나님의 기관들을 설립하는 일에 필요되는 자금이 모자라 어려움과 곤란을 받는 일이 없게 하라. 크고 작은 중요한 사업을 세우고자 분투노력하는 이들은 이 사업을 통하여 효과적인 봉사를 하는 일에 우리가 더디 연합함으로 낙담하지 말라. 우리의 모든 백성들로 깨어 일어나게 하여 저희가 무엇을 할 수 있는가를 보게 하라. 그들로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들 간에 연합과 능력이 있음을 보게 하라.

받으실 만한 봉사의 조건들

한 백성으로서 우리는 엄숙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가지 않으면 안 된다. 우리는 우리의 심령과 정신을 비추어 줄 하늘의 빛이 필요하며, 이 도시들에 성공적으로 기별을 전하고자 한다면 우리에게는 하나님만이 주실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하다. 각처에 있는 우리 교회들로 전선으로 나오게 하라. 침례를 통하여 하나님의 사업과 영광을 위해 살기로 서약한 자들은 아무도 저희 서약을 철회하지 않도록 하라. 구원 받아야 할 세상이 있다. 이 생각이 우리로 길을 잃은 자들을 위해 더 큰 희생과 더욱 진지한 수고를 하게 하라.

그대가 하나님의 말씀의 원칙을 따를 때, 그대의 감화는 어느 교회, 어느 조직에서나 가치가 있을 것이다. 그대는 강한 원수를 대적하고자 주의 도우심을 힘입어야 한다. 모든 천박한 말, 경박하고 어리석은 일들은 그대의 영적 능력을 빼앗고자 하는 원수의 유혹들이다. 이런 죄악을 대항하고자 이스라엘의 하나님의 이름으로 버티고 서라. 352 만일, 그대가 하나님 앞에서 자신을 겸비하게 한다면, 그는 길과 산울 가에 있는 자들과 외방에서 그대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자들을 위해 그대에게 기별을 주실 것이다. 그대의 등을 손질하여 항상 빛나게 하라. 그리하여, 그대가 어느곳에 가든지 말과 행실로써 귀중한 빛을 나타낼 수 있게 하라.

우리가 자신을 주의 사업에 바친다면 그는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를 가르쳐 주실 것이다. 우리가 하나님과 밀접한 관계를 맺는다면 그는 우리와 함께 일하실 것이다. 자신과 사욕에 너무 몰두하여, 그리스도인 경험의 성장을 이루고 있는 자들과 우리 도움을 필요로 하는 자들을 망각하는 일이 없게 하라. 우리는 하나님이 주신 재능을 주의 사업에 사용해야 하며,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다른 사람들을 돕고 그들을 축복하고자 항상 준비해야 한다.

우리 백성들 가운데 기별 전파를 촉진하는 일에 거의, 또는 전혀 아무일도 하지 않음으로 일터에서 제거되어야 할 자들이 많이 있다. 진리를 알 수 있는 모든 특권을 가졌고, 경계에 경계를 더하며 교훈에 교훈을 더하되, 여기서도 조금 저기서도 조금 하여 가르침을 받았던 자들은 결코 이 마지막 복음 기별을 들어 본 적이 없는 영혼들에 대해 저들에게 놓인 큰 책임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만일, 신자들이 이처럼 좋은 때에, 겸손히 하나님 앞에 나와서 저희 심령에서 모든 잘못된 것을 제하고 매 걸음마다 그의 지도를 구한다면, 그는 당신을 저들에게 나타내시사 그들에게 용기를 주실 것이다. 또한 신자들이 저희 편에서 해야 할 일을 충실히 할 때, 주께서는 그의 택하신 목사들을 저희에게 인도하시고 지도하셔서 저들의 중요한 사업을 위해 강하게 하실 것이다. 모두 많은 기도로써 저들의 손을 굳게 잡아 주며 하늘 성소로부터 밝은 빛을 얻는 일에 함께 연합하자.

종말은 마치 밤중에 도둑이 소리 없이 접근하듯이 몰래 불식간에 우리에게 가까이 다가왔다. 주께서 우리로, 다른 이들과 같이 더 이상 졸지말고 깨어서 기도하는 자들이 되게 하시기를 기원한다. 진리는 미구에 영광스런 승리를 거두게 될 것이며, 지금 하나님과 동역자가 되기로 선택하는 이들은 모두 진리와 함께 승리할 것이다. 시간은 짧다. 353 곧 아무도 일할 수 없는 밤이 올 것이다. 현대 진리의 빛 가운데서 기뻐하는 이들은 지금 속히 그 진리를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도록 하라. “내가 누구를 보”낼꼬라는 요청에, 진리를 위해 희생하고자 하는 자들은 지금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사 6:8)라고 응답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