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3

본문보기

57장-우리의 출판물*

57장 - 우리의 출판물*

주제제목없음

311 마지막 복음 전파의 크고 놀라운 사업이 이전 어느 때보다도 지금 수행되어야 한다. 세상은 우리의 서적과 정기 간행물을 통한 복음 전도 사업에 의해서 진리의 빛을 받아야 한다. 우리의 출판물은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왔음을 보여 주어야 한다. 나는 우리 출판소들을 향하여 아래와 같이 말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기를 세우라. 기를 더 높이 세우고 세째 천사의 기별을 전파하여 온 세상으로 듣게 하라. 여기에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는 자’(계 14:12)들이 있음을 알게 하라. 우리 인쇄물로 기별을 전하여 온 세상에 증거하라.”

우리 교역자들은 지금 우리 신앙에 대해 증언하는 책들, 곧 성경의 교리를 가르쳐 주고 우리 앞에 있는 시련의 때에 설 수 있는 한 백성을 준비시킬 책들에 저희 최고의 관심을 두도록 고무되어야 한다. 우리는 성경의 가르침을 따라 기도하면서, 백성들을 교화시키는 진리로 인도하며 또한 우리 출판물을 지혜롭게 사용함으로 그들을 말씀과 교리를 전하는 일꾼들이 되도록 가르쳐야 한다. 우리는 저희로 성경의 주제들에 대해 말하고 있는 책들, 즉 그 가르침으로 하여금 백성들이 진리로 저희의 허리를 동이고 등불을 밝히며 서도록 준비시킬 책들을 전하도록 용기를 주어야 한다.

말하자면, 우리는 잘 준비된 인쇄물을 전함으로 성취할 수 있었을지도 모를 사업에 대해 잠자고 있었다. 지금 우리는 정기 간행물과 서적들을 현명하게 활용하여 단호한 노력으로 말씀을 전파함으로, 세상으로 그리스도께서 밧모 섬에 있던 요한에게 주셨던 그 기별을 깨닫게 하자. 그리스도의 이름을 고백하는 모든 사람은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왔으니 네 하나님 만나기를 예비하라”고 증거해야 한다.

모든 곳으로 나아감

313 우리의 출판물은 각처에 전해져야 한다. 많은 나라 말로 그것들을 간행하라. 세째 천사의 기별은 이 매개물을 통하여, 그리고 살아 있는 교사를 통하여 전해져야 한다. 현대 진리를 믿는 그대여, 깨어라. 진리를 이해하는 자들이 그 진리를 선포하도록 모든 수단을 다하여 도와 주는 것이 그대의 의무이다. 출판물을 판매하여 얻은 돈의 일부는 눈먼 자의 눈을 뜨게 하고 마음의 묵은 밭을 가는 인쇄물을 더 많이 생산해 낼 수 있는 설비를 확장하는데 사용되어야 한다.

영리주의에 빠지거나 지나치게 세속적인 사업에 몰두하여 하나님의 말씀의 진리가 순결하고 능력 있게 생명에 이르지 못하게 될 위험이 있다. 상업과 이익을 사랑함이 점점 더 편만해지고 있다. 형제들이여, 그대의 영혼이 참으로 거듭나게 하라. 진리가 땅에 떨어져 공의가 들어갈 수 없는 이 때. 일찌기 우리가 우리의 책임을 깨달을 필요가 있었다면 그것은 바로 지금이다. 사단은 그들 속에서 멸망시키는 불의의 모든 속임수를 통하여 일하고자 큰 능력으로 내려왔다. 흔들릴 수 있는 모든 것은 흔들릴 것이며 흔들릴 수 없는 것들만 남게 될 것이다.

주님은 매우 속히 오실 것이며 우리는 환난을 당하게 될 것이다. 비록 보이지는 않으나 사단의 대리자들은 인간의 생명을 멸하고자 일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의 생명이 하나님 안에서 그리스도와 함께 감추인바 되면 우리는 그의 은혜와 구원을 볼 것이다. 그리스도께서는 이 땅위에 그의 나라를 세우고자 오실 것이다. 우리의 말이 거룩하여져서 그분을 영화롭게 하는데 사용되게 하자. 전에 결코 해보지 못한 노력으로 지금 일하라. 우리는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딤후 4:2)는권고를 받고 있다. 우리는 진리를 전하기 위한 통로를 만들어야 한다. 우리는 모든 기회를 이용하여 영혼들을 그리스도께로 이끌어야 한다.

한 백성으로서 우리는 거듭 개심해야 하며, 우리의 생애는 예수님 안에 있는 진리를 증거하기 위하여 성화되어야 한다. 우리의 출판물을 전하는 사업에 있어서 우리는 따뜻하고 감동적인 심령을 가지고 구주의 사랑을 말할 수 있다. 하나님만이 홀로 죄를 사하는 권세를 가지고 계신다. 만일, 우리가 이 기별을 불신자들에게 전하지 않는다면. 우리의 게으름으로 그들이 멸망하게 될지도 모른다. 영혼을 구원하는 복된 성경의 진리가 우리의 정기 간행물 속에 실려 있다. 이 간행물을 파는 일을 도울 수 있는 사람이 많이 있다. 주님께서는 우리 모두에게 죽어 가는 영혼들을 구원하는 일에 힘쓸 것을 요구하신다. 사단은 택한 자들까지도 기만하려고 하고 있으므로 지금이야말로 우리가 깨어 일할 때이다. 우리의 서적과 잡지를 사람들이 주목할 수 있도록 제시해야 하며, 현대 진리의 복음을 지체말고 즉시 도시에 전해야 한다. 우리는 우리의 의무에 대하여 각성해야 하지 않겠는가?

위대한 사명을 성취함

우리가 그리스도의 생애와 교훈을 우리의 연구 과제로 삼는다면 모든 주위의 사건들은 감명적인 설교를 위한 한 주제를 제공할 것이다. 그것이 바로 구주께서 큰 길과 작은 길에서 복음을 전하신 방법이었다. 그가 말씀하시는 동안 그 말씀을 듣던 소수의 사람들이 곧 큰 무리로 불어났다. 현대의 전도자들은 그리스도와 동역자들이 되어야 한다. 첫 제자들과 꼭 같이 이것이 그 보증이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마 28:18-20).

하나님의 백성에 의해 수행되어야 할 사업이 영감의 말씀으로 선언되었다. “보라 내가 내 사자를 네 앞에 보내노니 저가 네 길을 예비하리라 광야에 외치는 자의 소리가 있어 가로되 너희는 주의 길을 예비하라 그의 첩경을 평탄케 하라”(막 1:2, 3), “내가 붙드는 나의 종, 내 마음에 기뻐하는 나의 택한 사람을 보라 내가 나의 신을 그에게 주었은 즉 그가 이방에 공의를 베풀리라 … 그는 쇠하지 아니하며 낙담하지 아니하고 세상에 공의를 세우기에 이르리니 섬들이 그 교훈을 앙망하리라”(사 42:1-4).

314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들로 당신의 율법의 요구를 충분하게 조사하라고 요청하신다. 그분의 말씀은 신성하고 무한하다. 진리의 큰 목적은 등불과 같이 퍼져 나가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진지하게 연구할 때 진리를 알게 될 것이다. 죄와 불법은 견디지 못할 것이나 하나님의 율법은 옹호될 것이다. “하늘을 창조하여 펴시고 땅과 그 소산을 베푸시며 땅위의 백성에게 호흡을 주시며 땅에 행하는 자에게 신을 주시는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 같이 말씀하시되 나 여호와가 의로 너를 불렀은즉 내가 네 손을 잡아 너를 보호하며 너를 세워 백성의 언약과 이방의 빛이 되게 하리니 네가 소경의 눈을 밝히며 갇힌 자를 옥에서 이끌어 내며 흑암에 처한 자를 간에서 나오게 하리라”(사 42:5-7).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말씀에서 그들의 빛을 얻고자 힘써 노력해야 하며, 그 후에 어둠에 처한 자들에게 그 빛을 전해 주고자 믿음으로 나아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