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3

본문보기

47장-평신도의 전진*

47장 - 평신도의 전진*

주제제목없음

248 각 교인에게는 그들이 깨닫는 것보다 훨씬 큰 일이 맡겨져 있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요구하시는 바를 알지 못한다. 하나님의 날에 서도록 한 백성을 준비시키는데 도울 수 있도록 모든 방책을 강구하여야 할 때가 왔다. 우리는 크게 깨어서, 귀중한 기회들이 하등의 개선이 없이 그저 지나가도록 내버려 두지 말 것이다. 우리는 가능한 모든 일을 다하여서 영혼들을 구원하여, 그들이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의 계명을 지키도록 하여야 한다. 예수님은 진리를 아는 사람들이 이같이 행하기를 바라신다. 그분의 요구가 불합리하게 보이는가? 우리가 그리스도의 생애를 본받아야 하지 않겠는가? 우리는 주님께서 그 생명을 바치신 이들의 구원을 위한 사랑의 빚, 신실하고 이기심이 없는 수고의 빚을 지지 않았는가?

우리의 큰 교회들에서 교인들은 대부분 비교적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그들이 만일 한 곳에 몰려 있는 대신 아직 진리가 전파되지 못한 곳에 흩어진다면 좋은 일을 이룰 것이다. 너무 빽빽하게 심겨진 나무는 잘자라지 못한다. 그것이 잘 자라고 병들지 않도록 정원사는 옮겨 심는다. 우리의 큰 교회들에도 동일한 규칙이 적용될 것이다. 이 일이 없는 연고로 많은 교인들이 영적으로 죽어 가고 있다. 그들은 병들고 비능률적이다. 옮겨 심는다면 그들이 튼튼하고 힘있게 자랄 만한 여지를 가질 것이다.

흩어진 공동 사회들에서 할 일

하나님의 백성이 큰 공동체를 형성하고 한데 몰려 살거나 정착하는 것은 주님께서 의도하신 바가 아니다. 그리스도의 제자들은 땅 위에서 그의 대리자들이요,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세상의 흑암 속에서 빛들로 전국 방방 곡곡, 마을들과 도시들과 촌락들에 흩어지도록 계획하셨다. 249 그들은 저희의 믿음과 행실로 구주의 재림이 임박한 것을 증거하면서 하나님을 위한 선교사들이 되어야 한다.

우리 교회의 평신도들은 아직 그들이 시작조차 아니한 한 사업을 성취할 수가 있다. 아무도 세상적인 이익 때문에 새로운 장소들에 이사하지 말고, 진리에 확고히 서 있는 가정들이 한 장소에 한두 가정씩 선교사로 일하기 위하여 들어갈 것이다. 그들은 영혼에 대한 사랑과 그 영혼들을 위하여 일하려는 마음의 부담을 느끼는 가운데 저들을 진리로 인도하는 방법을 연구하여야 한다. 그들은 우리의 출판물을 분급하거나 가정에 집회를 개최하고 이웃을 사귀어서 그 집회에 초청할 수 있다. 이렇게 하여, 선한 일을 하면서 그들의 빛을 비출 수 있다.

일꾼들은 하나님 안에서 홀로 서서 동족의 구원을 위하여 울고 기도하며 애써야 한다. 그대들이 썩지 않을 면류관을 얻기 위하여 경주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은총보다 사람의 칭찬을 사랑하는 때에 그대들은 겸손하게 일을 하도록 하라. 그대들의 이웃을 은혜의 보좌 앞에 나아가게 하고, 하나님께서 그들의 마음을 감동시켜 주시기를 탄원하는 일에 믿음을 활용하는 법을 배워라. 이렇게 함으로 효과적인 선교 사업이 이루어질 것이다. 목사와 문서 전도인의 말을 듣지 않을 몇몇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이와같이 새로운 장소들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사람들에게 접근하는 최선의 방법을 배울 뿐 아니라 다른 일꾼들의 길을 예비할 수가 있을 것이다.

이 일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귀중한 경험을 얻을 수 있다. 그는 이웃의 영혼에 대한 부담을 지닌다. 그는 예수님의 도움을 필요로 한다. 그가 얼마나 조심스럽고 존절히 행함으로 그의 기도가 방해를 받지 않도록 하며 마음 속에 은밀히 품은 죄가 하나님과 그와의 사이를 분리하지 않도록 하는가? 이러한 일꾼은 남을 돕는 중에 스스로 영적인 힘과 총명을 얻으며, 이 겸비한 학교에서 보다 넓은 영역에로 들어갈 자격을 얻는다.

사람마다 자기의 일이 있음

250 “너희가 과실을 많이 맺으면 내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으실 것이요”(요 15:8)라고 예수님은 말씀하셨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여러 가지 능력들을 주셨고, 그것들을 당신을 위하여 활용하도록 하시기 위하여 각종 냥쭝들을 맡겨 주셨다. 각 사람에게는 할 일이 맡겨졌는데 그것은 자신의 옥수수나 밀밭에서 일할 뿐 아니라 영혼들을 구원하기 위하여 끈기 있게 열심히 활동하는 일이다. 하나님의 성전에 있는 돌마다 산 돌, 곧 세상에 빛을 반사하는 돌이 되어야 한다. 평신도들로 그들의 최선을 다하게 하라. 그리하면, 이미 소유하고 있는 냥쭝들을 사용할 때에 하나님이 더 많은 은혜와 재능을 주실 것이다. 많은 우리의 선교 사업이 실패하는 이유는 너무나도 많은 사람들이 그들 앞에 열린 유용함의 문에 들어가기를 거절하기 때문이다. 진리를 믿는 모든 사람들로 일을 시작하도록 하라. 그대들에게 가장 가까운 곳에 놓여 있는 일부터 착수하되, 그 일이 아무리 미천할지라도 아무것도 않는 메로스 인같이 되지 말고 무엇이든지 일을 하라.

우리가 만일 하나님을 신뢰하면서 전진하기만 한다면 자금의 결핍을 겪지 않을 것이다. 하나님은 참으로 당신을 신뢰하는 자들을 위해서 기쁨으로 큰 일을 행하실 것이다. 교회의 평신도들이 깨어 일어나서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하되 자신의 비용으로 싸우면서 전진한다면, 각 사람은 그가 예수님께로 영혼들을 인도하는 일에 얼마나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는지 볼 것이요, 우리는 많은 사람들이 사단의 대열을 떠나서 그리스도의 깃발 아래 서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만일,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이 몇 마디 교훈의 말씀을 따라 행한다면 우리는 분명히 하나님의 구원을 볼 것이다. 놀라운 신앙 부흥들이 따를 것이다. 죄인들은 회심하고 많은 영혼들이 교회로 나올 것이다. 우리가 그리스도와 한마음이 되고 우리의 생활이 주님의 사업과 일치가 되는 때에는 오순절에 제자들 위에 내렸던 성령께서 우리 위에 내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