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3

본문보기

45장-지도권*

45장 - 지도권*

주제제목없음

240 여러 도시들의 신문에, 켈록(Kellogg)* 의사와 엘렌G.화잇 부인 간에 누가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도의 지도자가 될 것인지 다툼이 있다는 취지의 기사들이 게재되었다. 내가 그 기사들을 읽을 때에, 어떤 사람이 내 사업과 켈록 의사의 사업을 이토록 오해하여 그런 종류의 그릇된 기사를 발표할 수 있었을까 하고 심히 상심되었다. 지도자의 문제에 관하여 나와 켈록 의사 사이에 아무런 다툼도 있은 적이 없다. 어떤 사람도 일찌기 내가 교회의 지도자 자리를 주장하는 것을 듣지 못했을 것이다.

내게는 큰 책임을 수반하는 한 과업의 수행이 주어졌는데 그것은 내가 받은 지시를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들에게 뿐만 아니라 세상에 말과 글로 전하는 것이다. 나는 크고 작은 여러 책들을 출판하였고, 그중의 더러는 몇 나라의 말로 번역이 되었다. 하나님이 내게 성경을 펼쳐보이신 것처럼 다른 이들에게 그 내용을 알게 하는 것이 내 과업이다.

하나님은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회 안에, 전 교회를 통제하거나 혹은 사업의 한 부서를 통어하도록 왕 같은 권력을 세우지 아니하셨다. 그는 지도자의 책임이 두세 사람 위에 놓이도록 하지 않으셨다. 책임들은 많은 유능한 사람들에게 분담되었다.

각 교인은 교회 직원 선출에 발언권이 있다. 241 교회는 합회 직원들을 선출한다.* 합회들에 의해서 선출된 대표자들이 연합회의 직원들을 선출하고, 연합회들에 의하여 선출된 대표자들이 대총회의 직원들을 선출한다. 이런 방식으로 각 합회, 각 기관, 각 교회, 각 개인은 직접적으로, 또는 대표자들을 통하여서 대총회의 주요 책임들을 맡을 직원들의 선출에 투표권을 가진다.

초기의 경험들

우리 교회 사업의 초기에 하나님은 당신의 특별한 지도 하에서 제임스 화잇 목사로 그 아내와 함께 이 사업의 발전에 지도적인 역할을 취하게 하셨다.

사업 발전의 역사는 잘 알려져 있다. 인쇄소는 처음에 뉴욕 주 로체스터(Rochester, New York)에 설치되었다가, 후에는 미시간 주 배틀크릭(Battle Creek, Michigan)으로 이전하였다. 후년에 태평양 연안에도 한 출판소가 세워졌다.

나는 하나님께서 처음부터 그 사업에 한 몫을 담당하도록 우리에게 특권을 허락해 주신 것을 감사하였다. 그렇지만 그 때에나, 사업이 큰 규모로 성장하고 책임들이 널리 분담된 그 후에 있어서나, 내가 이 백성의 지도자 됨을 주장한 것을 누가 들어 본 적이 있는가?

1844년 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나는 하나님의 기별을 받아서 그 백성에게 전하였다. 하나님이 내게 주시는 빛을 백성들에게 전달하는 것이 곧 나의 일이다. 나는 그분의 기별을 받아서 전하도록 사명을 받았다. 나는 기별을 지닌 사자 이외의 다른 어떤 지위를 지닌 것처럼 사람들 앞에 나타나서는 안 된다.

켈록(J.H.Kellogg) 의사는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들이 경영하는 의료 사업에서 여러 해 동안 지도적인 의사의 지위를 차지하였다. 그가 사업 전반의 지도자로 행동하는 일은 불가능할 것이다. 242 이 일은 전에도 그의 역할이 아니었거니와 결코 그렇게 될 수도 없다

우리의 지도자 되신 하나님

지도권의 문제에 대하여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들 사이에 아무런 다툼도 없음을 모든 사람들이 알도록 나는 이 글을 기록한다. 하늘의 주 하나님이 우리의 왕이시다. 그는 절대로 잘못을 범하지 아니하시므로 우리가 안전하게 따를 수 있는 지도자이시다. 우리는 하나님과, 하나님이 그를 통하여 세상과 교통하시는 그 아드님을 영화롭게 하자.

하나님께서는 그의 백성이 오늘 전적으로 그분의 인도하심에 순종한다면 그들을 위해서 크게 역사하실 것이다. 그들은 성령의 끊임없는 임재를 필요로 한다. 책임을 진 사람들의 회의에 더 많은 지도가 있고 하나님 앞에서 더한층 심령을 겸비하게 하는 일이 있다면 하나님의 지도권의 증거를 더 많이 볼 것이며, 우리의 사업은 신속히 진전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