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3

본문보기

24장-우리 교회의 간행물*

24장 - 우리 교회의 간행물*

주제제목없음

151 우리 사업에 힘과 능률을 주는 것은 출판소에서 발행하는 간행물의 성격에 크게 달려 있다. 그러므로, 세상에 나갈 인쇄물을 선택하고 준비하는 일에는 큰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안 된다. 최고의 신중함과 분별력이 요구된다. 우리는 가장 깨끗한 품질과 가장 고상한 성격의 인쇄물을 출판하는데 우리의 모든 힘을 기울여야 한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생생하고 영적인 관심을 끄는 진리가 담겨 있는 정기 간행물을 발행해야만 한다.

하나님께서는 그 위에 다음과 같이 기록된 깃발을 우리 손에 들려 주셨다.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저희는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계 14:12). 이것은 분리시키는 분명한 기별로, 불확실한 소리로 전해서는 안 되는 기별이다. 그것은 사람들을, 깨어져 물이 없는 물통으로부터 돌아서서 다함이 없는 생수의 근원 되시는 분에게로 인도하는 것이다

우리 출판물의 목적

우리 출판물은 우리 신앙의 영적인 기초를 분명하고 단순하게 하며, 또한 알기 쉽게 하는데 가장 신성한 사업을 가지고 있다. 어디에서나 사람들은 한 편을 택하는데, 모든 사람은 자신을 진리와 의의 깃발 아래 두든지, 아니면 최상권을 얻기 위해 싸우는 배교의 세력들의 깃발 아래 두든지 할 것이다. 이 때에 세상에 대한 하나님의 기별은 탁월하고 능력있게 전파되어야 하며, 그리하여 사람들은 진리를 직접적이고 정직하며 솔직하게 대하게 될 것이다. 가능하다면 그들은 이 엄숙한 때를 위한 하나님의 말씀에서 주의를 돌리게 하고 그것을 대신하게 하는 수많은 오류를 능가하는 그 기별의 우월함을 보도록 인도되어야 한다.

152 우리 출판물의 큰 목적은 하나님을 높이는 것이며, 사람들로 살아 계신 그분의 진리의 말씀에 관심을 갖도록 요청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표준이나 이 세상의 표준이 아니라 그분의 진리의 표준으로 향상하기를 요청하신다.

우리가 이 일을 할 때에만 그의 번영케 하시는 손이 우리와 함께 할 것이다. 하나님께서 과거에 그의 백성들을 취급하신 것을 생각해 보라. 저희가 그의 깃발을 가지고 나아갈 때 그분께서 어떻게 그들을 원수들 앞에서 높이셨는가를 주목해 보라. 그러나, 그들이 하나님께 대한 충성을 버리고 자만하며 그분과 반대되는 능력과 원칙을 높였을 때 저희는 스스로 재난과 패배를 초래하였다.

다니엘의 경험을 생각해 보라. 다니엘은 느부갓네살 앞에 서도록 부르심을 받았을 때, 자신의 지혜의 근원을 인정하는데 주저하지 않았다. 하나님을 충성스럽게 인정한 것이 궁중에서 다니엘의 감화를 손상시켰는가? 결코 아니다. 그것이 그의 능력의 비결이었고 그로 바벨론 통치자에게 호의를 얻게 하였다. 다니엘은 하나님의 이름으로, 하늘이 왕에게 보내신 교훈과 경고와 책망을 알게 하였고, 왕은 거절하지 않았다. 오늘날 하나님의 일꾼들도 굳세고 담대했던 다니엘의 증언을 읽게 하고 그 모본을 따르게 하라.

사람이 하나님께 합당한 충성과 존경을 어느 정도 희생하면서까지 세상의 용납과 인정을 받고자 애쓰는 것보다 더 어리석음을 나타낼 때는 결코 없다. 우리가 자신을, 하나님께서 우리와 협력하실 수 없는 곳에 둘 때 우리의 힘은 나약하게 될 것이다. 인간 안에 하나님 형상을 회복하고자 하는 모든 일은 언제나 이루어졌는데 이는 하나님께서 일꾼의 능력이 되시기 때문이다. 신체를 회복시키고 정신에 활력을 주며 영혼을 새롭게 할 수 있는 것은 오직 그분의 능력밖에 없다. 다른 모든 분야의 노력이나 그리스도인 생활에서와 같이 출판 사업에서도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이라”(요 15:5)는 그리스도의 말씀은 진리임이 증명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언젠가 모든 인간의 능력이 그것에 굴복하게 될 불멸의 원칙들을 사람들에게 주셨다. 153 그분은 이 원칙들의 증거를 교훈과 모본을 통하여 세상에 전하도록 우리를 부르고 계신다. 그의 말씀을 신실히 지킴으로 그분을 영광스럽게 하는 자들에게 그 결과는 놀라울 것이다. 그것은 많은 사람들이 영원한 세월을 통하여 계속될 원칙들에 의해 서게 됨을 의미한다.

일꾼들은 개인적인 경험이 필요함

정기 간행물의 편집인, 학교의 교사, 합회의 합회장, 모두는 생명수 강의 깨끗한 물을 마실 필요가 있다. 모두는 우리 주님께서 사마리아 여인에게 하신 “네가 만일 하나님의 선물과 또 네게 물 좀 달라 하는 이가 누구인 줄 알았더면 네가 그에게 구하였을 것이요 그가 생수를 네게 주었으리라 … 내가 주는 물을 먹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나의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요 4:10-14) 는 말씀을 더욱 충분히 깨달을 필요가 있다.

주님의 사업은 일상 생활의 평범한 일과 구별되어야 한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신다. “내가 또 나의 손을 네게 돌려 너의 찌끼를 온전히 청결하여 버리며 너의 혼잡물을 다 제하여 버리고 내가 너의 사사들을 처음과 같이, 너의 모사들을 본래와 같이 회복할 것이라 그리한 후에야 네가 의의 성읍이라. 신실한 고을이라 칭함이 되리라 하셨나니 시온은 공평으로 구속이 되고 그 귀정한 자는 의로 구속이 되리라”(사 1:25-27). 이 말씀은 매우 중요하다. 이것은 편집자 모두에게 한 교훈이 된다.

모세의 말도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아론의 아들 나답과 아비후가 각기 향로를 가져다가 여호와의 명하시지 않은 다른 불을 담아 여호와 앞에 분향하였더니 불이 여호와 앞에서 나와 그들을 삼키매 그들이 여호와 앞에서 죽은지라 모세가 아론에게 이르되 이는 여호와의 말씀이라 이르시기를 나는 나를 가까이 하는 자 중에 내가 거룩하다 함을 얻겠고 온 백성 앞에 내가 영광을 얻으리라 하셨느니라”(레 10:1-3). 154 이 말씀은 우리 출판소에서 나가는 인쇄물을 관리하는 모든 이에게 한 교훈이 된다. 거룩한 것을 속된 것과 혼합시켜서는 안 된다. 광범위하게 유포되는 인쇄물에는 그 시대의 일반적인 출판물에 나오는 것보다 더욱 귀중한 교훈을 실어야 한다. “겨와 밀을 어찌 비교하겠느냐”(렘 23:28). 우리는 완전히 키질한 깨끗한 밀을 원한다.

“여호와께서 강한 손으로 내게 알게 하시며 이 백성의 길로 행치 말 것을 내게 경성시켜 가라사대 이 백성이 맹약한 자가 있다 말하여도 너희는 그 모든 말을 따라 맹약한 자가 있다 하지 말며 그들의 두려워하는 것을 너희는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고 만군의 여호와 그를 너희가 거룩하다 하고 그로 너희의 두려워하며 놀랄 자를 삼으라 … 너는 증거의 말씀을 싸매며 율법을 나의 제자 중에 봉함하라…. 마땅히 율법과 증거의 말씀을 좇을지니 그들의 말하는 바가 이 말씀에 맞지 아니하면 그들이 정녕히 아침 빛을 보지 못하고”(사 8:11-20).

나는 우리 모든 일꾼들이 이사야 6장에 주의를 기울이라고 요청한다. 하나님의 선지자가 보았던 다음의 경험을 읽으라. “주께서 높이 들린 보좌에 앉으셨는데 그 옷자락은 성전에 가득하였고 … 그 때에 내가 말하되 화로다 나여 망하게 되었도다 나는 입술이 부정한 사람이요 입술이 부정한 백성 중에 거하면서 만군의 여호와이신 왕을 뵈었음이로다 때에 그 스랍의 하나가 화저로 단에서 취한 바 핀 숯을 손에 가지고 내게로 날아와서 그것을 내 입에 대며 가로되 보라 이것이 네 입에 닿았으니 네 악이 제하였고 네 죄가 사하여졌느니라 하더라 내가 또 주의 목소리를 들은 즉 이르시되 내가 누구를 보내며 누가 우리를 위하여 갈꼬 그 때에 내가 가로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사 6:1-8).

우리 기관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은 이와같은 경험이 필요하다. 그들은 하나님과 생생한 관계를 유지하는 일과 진리로 성화되는 일에 실패할 위험이 있다. 155 그것은 그들이 진리의 능력에 대한 감각을 상실하고 거룩한 것과 속된 것을 구별하는 능력을 잃어버림으로 그와 같이 되는 것이다.

책임 있는 위치에 있는 나의 형제들이여, 주께서 그대의 눈에 기름을 바르셔서 볼 수 있게 하실 뿐 아니라, 두 감람나무 가지로부터 금관을 통하여 금주발로 흘러 들어가 성소의 등을 밝히는 거룩한 기름을 그대의 마음에 부어 주시기를 바란다. 그가, “지혜와 계시의 정신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너희 마음 눈을 밝히사 그의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이며 …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엡 1:17-19).

신실한 청지기가 되어 때를 따라 하나님의 집에 양식을 나누어 주도록 하라. 백성들에게 진리를 전하라. 마치 온 우주가 보는 것처럼 일하라. 우리는 잃어버릴 한순간의 시간도 없다. 중대한 사건들이 분명히 속히 이를 것이다. 우리는 예수님을 바라볼 수 있고 그의 성령으로 소생함을 얻을 수 있도록 바위 틈 사이에 숨김을 받아야 한다.

출판할 내용

우리의 정기 간행물에는, 살아 있고 진지한 내용만을 싣도록 힘쓰라. 모든 기사는 독자들에게 빛과 힘을 줄 수 있는 실제적이고 품위 있으며 고상한 사상들로 채우라. 이전 어느 때보다도 지금, 가족적인 신앙과 성결을 드높여야 한다. 에녹과 같이 일찌기 사람이 하나님과 동행할 필요가 있었다고 한다면 지금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들은 순결하고 깨끗하며 동정과 자비와 사랑이 충만한 말로써 저희의 진실함을 보이면서 그렇게 행해야만 한다.

때때로 책망과 징계의 말이 요구될 때가 있다. 정로에서 이탈한 자들은 저희의 위험을 보도록 깨우침을 받아야 한다. 저희의 감각을 속박하고 있는 혼수 상태로부터 그들을 깜짝 놀라게 할 기별이 주어져야 한다. 도덕적인 혁신이 있어야 하는데, 그렇게 되지 않으면 영혼들은 저희 죄 가운데 멸망하게 될 것이다. 예리하고 좌우에 날 선 검과 같은 진리의 기별이 심령을 쪼개도록 하라. 156 부주의한 자들을 일깨우고, 어리석고 방황하는 사람들로 하나님께 돌이키도록 호소하라.

사람들의 주의를 사로잡아야 한다. 우리의 기별은 생명에서 생명에 이르는 향기이거나 아니면 죽음에서 죽음에 이르는 냄새이다. 영혼들의 운명은 저울에 달려 있다. 많은 사람은 결정의 골짜기에 있다. “여호와가 만일 하나님이면 그를 좇고 바알이 만일 하나님이면 그를 좇을지니라”(왕상 18:21)는 외침이 선포되어야 한다.

동시에, 어떤 환경에서도 가혹하고 비난하는 정신을 간직해서는 안 된다. 우리의 정기 간행물에는 날카로운 논쟁이나 가혹한 비평, 혹은 신랄한 풍자 따위는 어떤 것도 실어서는 안 된다. 사단은 하나님의 진리를 이 세상에서 제거하는 일에 거의 성공을 거두고 있다. 그리고, 그는 진리를 옹호한다고 주장하는 자들이 자신들을, 영혼을 굴복시키고 거룩하게 하는 진리의 감화 아래 두지 않을 때 기뻐한다.

정기 간행물의 기자들로 원수들의 반대나 논쟁에 대해서는 가능한 적게 생각하게 하라. 우리는 우리의 모든 사업에서 진리로 거짓을 대항해야 한다. 모든 인신 공격의 암시나 언급. 혹은 오욕에 진리로 대처하라. 오직 하늘의 분위기 가운데서 그것을 다루도록 하라. 하나님의 형상과 표를 지닌 것만을 사용하라. 오류를 약화시키고 제거하기 위해 새롭고 설득력 있는 진리로 밀고 나아가라.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언제나 침착하고 인내하기를 원하신다. 다른 사람들이 어떤 길을 가든 간에 우리는 그리스도를 대표하여, 그분께서 그 비슷한 환경에서 행하셨을 그대로 행하여야 한다. 우리 구주의 능력은 완벽하고 날카로운 말을 힘있게 열거하는데 있지 아니하다. 그분의 친절하심, 이타적이고 겸손한 정신이 그로 심령의 정복자가 되게 하였다. 우리의 성공의 비결은 그와 같은 정신을 나타내는데 달려 있다.

연합

정기 간행물을 통하여 그의 사상을 사람들에게 전하는 이들은 그 사이에 연합을 유지해야 한다. 우리 출판물에서는 어떤 불일치의 기미도 발견되어서는 안 된다. 157 사단은 언제나 의견의 차이를 일으키게 하고자 힘쓰는데, 왜냐하면 그는 이것을 통하여 하나님의 사업을 가장. 효과적으로 방해할 수 있음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그의 계획에 자리를 내 주어서는 안 된다. 그리스도께서는 제자들을 위해 다음과 같이 기도하셨다. “아버지께서 내 안에, 내가 아버지 안에 있는 것같이 저희도 다 하나가 되어 우리 안에 있게 하사 세상으로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믿게 하옵소서”(요 17:21). 하나님을 위한 모든 참된 일꾼은 이 기도와 조화되게 일할 것이다. 그 사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모두는 자신들이 하나님의 증인이요, 서로 사랑하는 자들임을 나타내는 일에 감정과 행동에 있어 하나 됨을 드러내게 될 것이다. 그들은 불화와 다툼으로 인해 깨어진 세상에 저희의 사랑과 연합을 통하여 자신들이 하늘과 연결되어 있음을 증거할 것이다. 그것은 그들의 사명이 거룩한 성격을 가졌다는 설득력 있는 증거가 된다.

경험의 종목들 우리의 인쇄물을 편집하는 이들은 그 분야에서 일하는 일꾼들과 원근 각처의 우리 백성의 협력을 필요로 한다. 산 경험을 전하는 기사들이 담긴 우리의 인쇄물은 일꾼들을 통하여 세계 만방에 전해져야 한다. 우리는 낭만적인 이야기가 아니라 일상 생활의 참된 경험이 필요하다. 만일 그것을 간단한 기사와 단순한 말로 전한다면 낭만적인 이야기보다 더 흥미 있는 것이 될 것이며, 그와 동시에 그리스도인 경험과 실제적인 선교 사업에 무한한 도움이 될 것이다. 우리는 헌신한 남녀들과 청년들로부터 진리, 즉 순수한 진리를 원한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귀중한 경험의 종목들과 살아 있는 영생의 실재들을 간직하고 있는 그대들이여, 하나님의 백성들의 심령속에 사랑의 불을 일으키고 빛을 발하라. 생애의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그들을 도와주라.

수천의 독자들에게 나갈 기사들에는 기자들 편에서의 몸과 혼과 영의 순결함, 고상함, 그리고 거룩함이 나타나야 한다. 펜은 성령의 지배 아래서 영생에 이르는 씨를 뿌리는 도구로 사용되어야 한다. 우리의 인쇄물은 참된 가치가 있는 내용들로 채워지게 하라. 158 영원한 관심을 지닌 중요한 주제들로 가득 채우라. 하나님께서는 그분과 이야기를 나누도록 우리를 산으로 부르신다. 우리가 믿음으로 보이지 아니하는 분을 바라볼 때 우리의 말은 참으로 생명에서 생명에 이르는 향기가 될 것이다.

이 때를 위한 기별

모든 사람들로 하여금, 지금 성취되려고 하며 또한 영혼들의 영원한 행복에 관계된 것들에 대하여 더 많이 가르치고, 쓰고, 출판하게 하라. 노인과 청년들에게, 성도들과 죄인들에게 때를 따라 양식을 주도록 하라. 교회를 잠에서 깨울 수 있는 모든 말씀을 지체말고 제시하라. 필수적인것도 아니며 사람들이 현재 필요하지도 않은 일들에 집착하여 시간을 버리지 말도록 하라. 요한계시록의 첫 세 절을 읽고,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다고 주장하는 이들에게 어떤 사업이 주어졌는지 보도록 하라.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라 이는 하나님이 그에게 주사 반드시 속히 될 일을 그 종들에게 보이시려고 그 천사를 그 종 요한에게 보내어 지시하신 것이라 요한은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의 증거 곧 자기의 본 것을 다 증거하였느니라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그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라”(계 1:1-3).

책을 출판함

현대 진리를 실은 책들을 출판하고 배포하는 일에 더 많은 시간을 들이도록 하라. 실제적인 신앙과 경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며 예언의 말씀을 다루고 있는 책들에 관심을 갖게 하라. 사람들은 생명을 주는 말씀의 빛 가운데서 확실한 예언의 말씀을 읽도록 교육받아야 한다. 그들은 시대의 징조들이 성취되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

우리 서적들을 준비하고 배포하는 일을 성공하게 할 수 있는 이는 오직 하나님뿐이시다. 159 만일 우리가 믿음으로 그분의 원칙들을 지킨다면, 그분은 그 책이 그들에게 유익이 될 사람들에게 전해지도록 우리와 협력하실 것이다. 우리는 성령을 위해 기도하고, 그분을 신뢰하며 믿어야 한다. 겸손하고 열렬한 기도는 세상의 모든 값비싼 장식품보다 우리의 책을 더 많이 배포하도록 촉진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인간이 활용할 수 있는 크고 광대한 자원을 가지고 계신다. 그리고, 가장 단순한 방법으로 거룩한 대리자들의 사업이 발전될 것이다. 거룩한 교사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신다. “죄에 대하여 가르쳐 주고 죄를 깨닫게 하는 것은 나의 영으로서만 가능하다. 다른 것들로는 일시적인 마음의 감동밖에 주지 못한다. 내가 양심에 진리를 강권하면 사람들은 나의 증인이 되어, 온 세상을 통하여 인간의 시간과 돈과 지성에 대한 나의 요구를 말할 것이다. 나는 그 모든 것을 갈바리 십자가 위에서 샀다. 내가 준 재능을 사용하여 진리를 단순하게 증거하라. 복음을 온 세상에 전파하여 무거운 짐 진 영혼들이 ‘내가 무엇을 하여야 영생을 얻으리이까?’라고 묻도록 그들을 깨우치라.”

가격

우리는 정기 간행물을 시험적으로 얼마 동안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였으나, 많은 장기 구독자를 확보하고자 계획한 우리의 목적을 이루는데 실패하였다. 이런 노력으로 많은 경비가 들어가게 되고, 때로는 가장 좋은 동기를 가지고서도 손해를 보게 된다. 그러나, 만일 가격을 낮추지 않았더라면 보다 많은 장기 구독자를 확보하였을 것이다.

우리는 출판 비용의 변화를 고려하지 않고 책의 가격을 인하시키는 계획을 하였다. 이것은 잘못이다. 그 사업은 지출 가능한 기반 위에서 계속되어야 한다. 유인 혹은 뇌물이라고 불릴 수 있는 특별 제의들에 의하여 책의 가격을 인하시키는 일이 없게 하라. 하나님께서는 이런 방법을 인정하지 않으신다.

값싼 책들에 대한 수요가 있는데 그것은 반드시 충족되어야 한다. 160 그러나, 올바른 계획은 생산 비용을 줄이는 것이다.

개척지의 무식하고 우매한 사람들은 단순한 언어와 많은 삽화를 넣어 진리를 소개하는 작은 책들을 몹시 필요로 한다. 이런 책은 반드시 저렴한 가격으로 팔아야 하며, 물론 삽화도 비싸서는 안 된다.

번역

우리의 서적을 세계 만방에 널리 유포시키는 일에 더 큰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우리의 책을 다른 많은 언어로 번역하여 출판해야 한다. 우리 신앙에 대한 출판물을 영어, 독어, 불어, 덴마크-노르웨이 어, 스웨덴 어, 스페인 어, 이태리 어, 포르투갈 어, 그리고 다른 많은 언어로 확대시켜야 하며, 모든 국적의 사람들을 계몽하고 가르쳐서 이 사업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우리 출판소는 그 모든 능력을 다하여 하늘의 빛을 세상에 비추게 하라. 가능한 방법을 총동원하여 모든 민족과 방언과 백성들의 주의를 책 중의 책인 성경으로 향하게 하라.

서적 위원회의 위원을 선정함에 있어서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출판을 위한 책을 심사하는 이들은 소수의 잘 선별된 사람들이어야 한다. 저술에 관한 경험적인 지식을 가진 자들만이 이 일을 할 자격이 있다. 오직 그 마음이 하나님의 성령의 지배 아래 있는 사람들만을 택해야 한다. 그들은 기도의 사람이어야 하고, 자신을 높이지 아니하며, 하나님을 사랑하며 두려워하고 저희 형제를 존경하는 자들이어야 한다. 자신을 신뢰하지 않고 거룩한 지혜로 인도함을 받는 자들만이 이 중요한 위치에 합당한 사람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