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2

본문보기

76장-문서 전도자의 자격*

76장 - 문서 전도자의 자격*

주제제목없음

536 우리의 출판물을 전하는 것은 하나의 선교 사업이므로, 그 일은 선교적 견지에서 행해져야 한다. 문서 전도자로 선택된 사람들은 봉사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고 이득을 얻을 목적이 아니고 사람들에게 빛을 전할 목적을 가진 남녀들이어야 한다. 우리의 모든 봉사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하여, 또한 흑암 가운데 있는 사람들에게 진리의 빛을 전해 주기 위하여 이루어져야 한다. 이기적 행동 원리, 이득과 위계(位階) 지위에 대한 애착은 단 한 번이라도 우리들 사이에서 거론되어서는 안 된다.

문서 전도자들은 매일 하나님께 회개하고, 그들의 말과 행동이 생명에 이르게 하는 향기가 되어 구원의 감화력을 발휘할 필요가 있다. 많은 사람들이 문서 전도 사업에 실패하게 된 이유는 그들이 참된 그리스도인이 아니었고, 회개의 취지를 깨닫지 못하였기 때문이다. 그들은 일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이론은 알고 있었으나 하나님을 의지할 필요성은 느끼지 못하였다.

문서 전도자들이여, 그대들은 그대들이 취급하고 있는 서적을 통하여 바벨론의 술, 곧 세상의 왕들에게 거래한 오류의 교리가 들어 있는 잔이 아니고 귀중한 구속(救贖)의 진리로 가득 찬 잔을 제시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 그대들 자신이 그 잔을 마시겠는가? 그렇게 할 때, 그대들의 마음은 그리스도의 뜻에 사로잡히게 되고, 그분께서는 그분 자신의 이름을 그대들 위에 새기실 수 있게 된다. 쳐다봄으로써, 그대들은 영광에서 영광으로, 성품에서 성품으로 변화하게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그대들이 최전방에 나가서 그분께서 그대들에게 주실 말씀을 말하기를 원하신다. 그분은 인간 곧 귀중한 구주의 피로 사신 인간을 그대들이 높이 평가한다는 사실을 보여 주기를 그대들에게 바라신다. 그대들이 반석 위에 떨어져서 깨어질 때, 그대들은 그리스도의 능력을 체험하게 될 것이며, 다른 사람들은 그대들의 마음에 역사하는 진리의 능력을 인정하게 될 것이다.

537 나는 하나님의 사업을 더욱 완전하게 수행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하여 학교에 다니는 자들에게, 그대들이 영혼을 구원하는 사람이 될 수 있는 것은 오직 날마다 하나님께 헌신함으로써 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고 말하고 싶다. 너무 가난해서 수업료를 지불할 수 없기 때문에 학교에 다닐 수 없는 자들이 언제나 있었다. 그러나, 그들이 하나님의 아들과 딸이 되었을 때, 그들은 그들이 있는 곳에서 사업에 착수하여 주변에 있는 사람들을 위하여 활동했다. 비록 학교에서 얻은 지식은 갖추지 못하였지만, 그들은 자신들을 하나님께 바쳤고,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통하여 일하셨다. 그물을 가지고 일하던 중에 그리스도를 따르라는 부름을 받았을 때의 제자들처럼, 그들은 구주에게서 귀중한 교훈을 배웠다. 그들은 그들 자신을 위대한 교사와 연결시켰고, 그들이 성경에서 얻은 지식은 다른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에 관하여 이야기할 자격을 갖추게 하였다. 그리하여 그들은 진정으로 현명하게 되었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들 자신의 판단으로 위로부터 오는 교훈을 받기에는 너무도 현명하지 못하였기 때문이었다. 성령의 새롭게 하는 능력은 그들에게 실제적인 구원의 능력을 주었다.

가장 학식 있는 사람의 지식도 그리스도의 학교에서 배운 것이 아니면 영혼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일에 관한 한 어리석은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오직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러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이는 내 멍에는 쉽고 내 짐은 가벼움이라”(마 11:28-30)는 초청을 받아들이는 자들과만 일하실 수 있다.

성령의 도움

우리의 문서 전도자들 중 많은 사람들이 올바른 원칙에서 떠나가는 일이 있었다. 세상의 이득을 얻고자 하는 욕망 때문에, 그들의 마음은 사업의 참 목적과 정신에서 떠나갔다. 어떤 사람도 과시가 사람들에게 올바른 감명을 줄 것이라고 생각하지 말라. 이것은 가장 좋고 가장 영구적인 결과를 얻지 못할 것이다. 우리의 사업은 이 시대를 위한 엄숙한 진리로 마음을 이끄는 것이어야 한다. 538 참된 성공이 우리의 활동에 따르는 것은 오직 우리 자신의 마음이 우리가 판매하고 있는 서적에 기폭되어 있는 진리의 정신으로 젖어 있을 때, 우리가 겸손하게 사람들의 주의를 이런 진리로 이끌 때뿐이다. 왜냐하면, 오직 그 때에만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깨닫게 하는 성령께서 마음을 감동시키기 위하여 임하실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의 서적들은 성령께서 당신의 도구로 사용하실 수 있는 헌신적인 일꾼들에 의하여 취급되어야 한다. 그리스도는 부족함이 없는 우리의 능력이시다. 그러므로, 우리는 아주 단순하게 진리를 제시하고, 그 진리가 생명에 이르게 하는 향기를 지니게 해야 한다.

겸손하고 열렬한 기도는 세상의 모든 비싼 장식보다 우리의 서적을 보급하기 위하여 더욱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만일, 일꾼들이 그들의 주의를 진실하고 생명력이 있고 실제적인 것에 기울인다면, 만일 그들이 성령을 받기 위하여 기도하고 믿고 의지할 것 같으면, 그분의 능력이 강력한 하늘의 물줄기가 되어 그들 위에 쏟아질 것이며, 올바르고 영속적인 감명을 사람들의 마음에 새겨 주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기도하고 일하며, 일하고 기도하라. 그러면, 주님께서 그대들과 함께 하실 것이다.

모든 문서 전도자는 천사의 봉사가 실제적으로 필요하며 끊임없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그는 해야 할 중요한 일 곧 그 자신의 힘으로는 할 수 없는 일을 맡아 있기 때문이다. 거듭난 자들, 즐겨 성령의 인도를 받고자 하고 그들이 할 수 있는 일은 그리스도의 방법대로 하고 있는 자들, 그들을 주시하고 있는 하늘의 세계를 보는 것처럼 일할 자들은 그들보다 먼저 사람들의 집을 찾아가서 그들을 위하여 길을 예비해 줄 거룩한 천사들과 동행하고 그들의 지도를 받게 될 것이다. 이와 같은 도움은 비싼 외적 장식이 제공해 주리라고 생각되는 어떤 것보다 횔씬 더 유익한 것이다.

사람들이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를 인식할 것 같으면, 그들은 하늘이 보는 데서 일하는 것처럼 일하게 될 것이다. 문서 전도자는 영혼에게 빛과 힘을 가져다 줄 서적들을 취급하게 될 것이다. 그는 그 서적들이 간직하고 있는 정신을 받아들이고 그것들을 사람들에게 제시하는 사업에 그의 온 심령을 바치게 될 것이다. 그의 힘, 그의 용기, 그의 성공은 그 서적에서 제시된 진리가 얼마나 완전히 자신의 경험에 짜여지고 자신의 성품에 나타나는가에 좌우될 것이다. 539 그의 생애가 이와같이 형성될 때, 그는 나아가서 자신이 소개하고 있는 거룩한 진리를 다른 사람들에게 나타내게 될 것이다. 그는 하나님의 영으로 감동되어 깊고 풍성한 경험을 얻게 될 것이며, 하늘의 천사들은 그에게 사업의 성공을 가져다 줄 것이다.

나는 우리의 문서 전도자들과, 하나님께서 당신과 협력하기 위하여 재능을 위탁하신 모든 사람에게, 기도하라, 아, 더욱 깊은 경험을 얻기 위하여 기도하라고 말하는 바이다. 하나님께서 이 시대를 위하여 우리에게 주신 귀중한 진리를 연구함으로 부드러워지고 겸비해진 마음으로 나아가라. 구원의 물을 깊이 마시라. 그리하여, 그 물이 그대의 마음속에서 생명의 샘이 되어 멸망 길에 놓인 영혼들에게로 흘러가서 생기를 얻게 하라. 그렇게 할 때, 하나님께서는 그대에게 지혜를 주셔서 올바르게 나누어 줄 수 있게 하실 것이다. 그분께서는 그대를 그분의 축복을 나누어 줄 통로로 삼으실 것이다. 그분께서는 그대에게 나누어 주신 지혜와 총명을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어 줌으로써 그분의 속성을 드러내도록 그대를 도와 주실 것이다.

나는 그대가 이 문제의 길이와 넓이와 깊이를 깨닫고, 인내와 용기와 확고한 성실로써 그리스도의 성품을 대표할 책임을 느낄 수 있도록 기도하는 바이다.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빌 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