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2

본문보기

15장-사람의 심령을 시험할 때*

15장 - 사람의 심령을 시험할 때*

주제제목없음

101 사람의 심령을 시험할 때가 바로 우리 앞에 다가왔다. 그러므로, 믿음이 약한 자들은 그 위기의 날에 있을 시험에 견디지 못할 것이다. 요한 계시록의 위대한 진리를 주의 깊이 연구하여야 한다. 왜냐하면, 모두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밝은 지식이 요구되기 때문이다. 성경 연구와 예수님과의 매일의 교통을 통하여, 우리는 개인의 책임에 대한 분명하고 명확한 견해를 갖게 되고 시련과 유혹의 날에 설 수 있는 힘을 얻게 될 것이다. 보이지 않는 사슬로 그리스도와 연합한 생애를 하는 자는 구원에 이르는 믿음을 통하여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를 받게 될 것이다.

하나님께 속한 것에 더 많은 생각을 기울이고, 세속적 사물에 대하여는 생각을 적게 하라. 만일, 믿노라고 공언하면서 세상을 사랑하는 자가 자신의 마음을 그런 방향으로 기울일 것 같으면, 그가 지금 세속적인 사업에 정통하고 있는 그만큼 하나님의 말씀을 잘 알게 될 것이다. 그리스도께서는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고 말씀하셨다(요 5:39). 그리스도인은 성경을 연구하는 일에 부지런하고 하나님의 말씀의 진리를 거듭 거듭 읽으라는 요구를 받고 있다. 이 문제에 대한 고의적인 무지는 그리스도인의 생애와 품성을 위태롭게 한다. 그것은 이해력을 어둡게 만들고 가장 고상한 능력을 부패케 한다. 그렇게 됨으로 우리의 생애에 혼란이 생긴다. 우리 백성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그들은 세상에 다가오는 일을 위하여 그들을 준비시켜 주고 온갖 교훈의 풍조에 밀려다니지 않도록 그들을 지켜줄 계시된 진리의 원칙을 아는 체계적인 지식을 소유할 필요가 있다.

미구에 이 세상에 큰 변화가 생길 것이므로, 각 사람은 하나님께 속한 것을 아는 체험적 지식이 필요하다. 하나님의 백성들을 낙담케 하여 그들의 믿음을 요동하게 하는 것이 사단의 사업이다. 102 사단은 하나님께로부터 특별한 사업을 하도록 책임을 맡아 그 사업을 열렬하게 수행하고 있는 사람들의 지위와 믿음과 계획에 대하여 의심과 의혹을 품게 하고자 여러가지 방법으로 노력하고 있다. 비록 그가 거듭 거듭 좌절을 당하였을지라도 그는 공격을 새롭게 하며, 겸손하고 하나님을 두려워하노라고 공언하는 자들, 외관상 현대 진리에 흥미를 가지고 있거나 믿는 자들을 통하여 일하고 있다. 진리를 옹호하는 자들은 그들의 공공연한 원수들로부터 맹렬하고 잔혹한 반대를 받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하나님의 종들이 하고 있는 일을 의심하고 흠잡는 일을 거리낌없이 하는 자들이 나타내는 은밀한 의심보다는 훨씬 위험이 적다. 그들은 겸손한 것처럼 보일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스스로를 속이며 다른 사람들도 속이고 있다. 그들의 마음속에는 시기와 악한 추측이 있다. 그들은 그들이 마땅히 신임해야 할 사람들, 하나님께서 당신의 사업을 수행하시고자 택하신 사람들의 믿음을 혼란케 한다. 그리고, 그들의 행동에 대하여 책망을 받으면, 그들은 그것을 개인에 대한 모욕으로 생각한다. 그들은 하나님의 사업을 하고 있노라고 공언하지만 사실상 원수를 도와 주고 있다.

하나님과의 실제적 교통보다 사업에 더 필요한 것은 없다. 우리는 날마다의 생활로 우리가 하나님 안에서 평안과 안식을 누리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어야 한다. 마음속에 있는 그의 평안은 얼굴에서 빛날 것이다. 그것은 또한 음성에 설득력을 줄 것이다. 하나님과의 교통은 품성과 행동 전체에 도덕적 힘을 줄 것이다. 사람들은 최초의 제자들처럼 우리가 예수님과 함께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것은 목사의 활동에, 그의 설교의 감화에서 오는 힘보다 훨씬 더 큰 힘을 줄 것이다. 그는 이 힘을 빼앗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 기도와 그분의 말씀의 연구를 통하여 하나님과 나누는 교통을 등한히 하지 말아야 한다. 왜냐하면, 여기에 그의 힘의 근원이 있기 때문이다. 교회를 위한 어떤 일도 이 일보다 앞장서서는 안 된다.―1900년, 교회증언 6권, 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