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1

본문보기

93장-그리스도의 오심을 예비함*

93장 - 그리스도의 오심을 예비함*

주제제목없음

503 나는 최근에 배틀크릭에서 열린 장막집회 동안에 받은 이상에서 한 백성으로서 우리가 그리스도의 형상보다는 세상에 동화되는 위험을 보았다. 우리는 지금 영원한 세계의 바로 경계에 서 있다. 그러나, 시대의 종말이 아주 멀다고 생각하게 하는 것이 영혼의 원수의 목적이다. 사단은 계명을 지키노라고 공언하는 하나님의 백성들과, 우리 구주께서 능력과 큰 영광으로 하늘 구름을 타고 두 번째 오심을 기다리노라고 공언하는 자들을 할 수 있는 온갖 수단으로 공격할 것이다. 그는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에게 재앙의 날이 먼 것으로 생각하게 하고, 세상의 관습을 따르고 그 정신에 있어서 세상과 같아지게 한다. 진리를 믿노라고 훌륭하게 공언하는 많은 사람들의 마음과 정신을 세상의 정신이 지배하고 있는 것을 보고 나는 놀랐다. 그들은 이기심과 자아 방종을 품고 있으며, 참된 경건과 진정한 고결을 배양하지 않는다.

하나님의 천사는 진리를 믿노라고 공언하는 자들을 가리키며 엄숙한 목소리로 다음의 말씀을 반복하였다. “너희는 스스로 조심하라 그렇지 않으면 방탕함과 술 취함과 생활의 염려로 마음이 둔하여지고 뜻밖에 그 날이 덫과 같이 너희에게 임하리라 이 날은 온 지구상에 거하는 모든 사람에게 임하리라 이러므로 너희는 장차 올 이 모든 일을 능히 피하고 인자 앞에 서도록 항상 기도하며 깨어 있으라”(눅 21:34-36).

시간이 짧은 것을 생각할 때, 우리는 한 백성으로서 깨어 기도해야 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우리 앞에 있는 큰 사건을 위한 엄숙한 준비의 사업에서 우리의 관심을 돌려서는 안 된다. 시간이 연장되는 것처럼 보이므로, 많은 사람들이 언행에 있어서 부주의하고 무관심하게 된다. 504 그들은 스스로의 위험을 깨닫지 못하고, 그들에게 장래 곧 영생을 위하여 품성을 형성할 시간을 주기 위하여 은혜의 기간을 연장하시는 우리 하나님의 자비를 깨닫거나 이해하지 못한다. 매순간은 최상의 가치가 있다. 자신의 안일을 도모하여 지상에 거하는 자가 되는 일에 사용하도록 그들에게 시간이 허용되는 것이 아니고, 그들 자신의 품성의 모든 결점을 극복하는 일과, 모본과 개인적 노력을 통하여 거룩함의 아름다움을 보기 위하여 다른 사람들을 돕는 일에 사용하도록 허용된다. 하나님께서는, 믿음과 거룩한 소망 중에 신속히 성취되는 예언의 두루마리를 살피고 그리스도께서 오실 때 혼인 예복을 입지 않은 자로 나타나지 않기 위하여 진리에 순종하여 심령을 순결하게 하고자 하는 한 백성을 지상에 가지고 계신다.

시기를 정하는 일의 영향

재림신도라고 자칭하는 많은 사람들이 시기를 정해 왔다.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 시간이 거듭하여 정해졌으나, 반복되는 실패만을 거두었다. 우리 주님께서 오시는 정확한 시간은 인간의 영역 밖에 속한 것으로 선포되었다. 구원의 후사가 될 자들을 섬기는 천사들조차 그 날과 그 시를 모른다. “그러나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마 24:36). 반복해서 정해진 시간들이 지나갔으므로, 세상은 그리스도의 임박한 재림에 대하여 이전보다 더 단호한 불신의 상태에 처해 있다. 그들은 혐오감을 가지고, 시기를 정하는 자들의 실패를 바라본다. 사람들은 이런 모양으로 속임을 당해 왔으므로 만물의 마지막이 가깝다는, 하나님의 말씀에 의해 입증된 진리에서 돌아선다.

이렇게 정해진 시기를 참람되게 전하는 자들은 그렇게 함으로써 영혼들의 원수를 기쁘게 한다. 왜냐하면, 그들이 그리스도교보다 불신을 더 조장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성경 말씀을 제시하면서 거짓된 해석을 통하여 그들의 입장을 분명히 입증하는 일련의 논증을 전개한다. 505 그러나, 그들의 실패는 그들이 거짓 선지자라는 것과 그들이 영감의 말씀을 올바로 해석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 준다. 하나님의 말씀은 진리이며 진실하다. 그러나, 사람들이 그 의미를 왜곡시켰다. 이러한 오류들은 이 마지막 시대를 위한 하나님의 진리의 명성을 떨어뜨렸다. 재림신도들은 모든 교파의 목사들에게 조롱을 받는다. 그러나, 하나님의 종들은 잠자코 있어서는 안 된다. 예언에서 미리 알려 준 징조들이 우리 주변에서 신속히 성취되고 있다. 이 사실은 그리스도를 진정으로 따르는 모든 사람들을 열렬하게 활동하도록 일깨워야 한다.

백성들에게 감명을 주기 위하여 정해진 시기를 전파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생각하는 자들은 올바른 견지에서 일하고 있지 않다.* 백성들의 감정이 고조되고 두려움이 일어날지는 모르나, 그들은 원칙에 입각하여 움직이지 않는다. 흥분이 일어나지만 거듭 그러했던 것처럼, 정한 시기가 지나가 버리면 시기 때문에 나아 온 자들은 뒤로 물러가서 냉담과 흑암과 죄에 빠져 버리고, 어떤 강력한 자극이 없이는 그들의 양심을 일깨우기가 거의 불가능하다.

노아 당시의 옛 세상의 거민들은 이른바 의의 전도자의 미신적 두려움과 예감을 비웃었다. 그는 망상가, 광신자, 인심을 소란하게 하는 자 등의 말로 비난을 받았다. “노아의 때에 된 것과 같이 인자의 때에도 그러하리라”(눅 17:26). 노아의 때에서처럼 우리 시대에도, 사람들은 경고의 엄숙한 기별을 거절할 것이다. 그들은 사건을 예언하고 시기를 정한 거짓 교사들에 대한 말을 하면서, 그들의 경고와 마찬가지로 우리의 경고도 믿지 못할 것이라고 할 것이다. 이것이 오늘날 세상의 태도이다. 불신은 편만하고, 그리스도의 오심을 전하는 것은 조소와 조롱을 당한다. 이러므로, 더우기, 현대 진리를 믿는 자들은 그들의 행위로 믿음을 보여 주어야 할 필요가 있다. 506 그들은 그들이 믿노라고 공언하는 그 진리로 성화되어야 한다. 그들이 생명으로 생명에 이르게 하는 향기가 되거나 사망으로 사망에 이르게 하는 냄새가 되기 때문이다.

노아는 그 시대의 사람들에게, 그들의 죄를 회개하고 방주 안에서 피난처를 찾도록 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120년의 기간을 주셨다고 전파하였다. 그러나, 그들은 그 은혜의 초청을 거절하였다. 죄에서 돌이키고, 악한 습관을 극복하고 의로운 품성을 계발하기에 충분한 시간이 그들에게 주어졌다. 그러나, 죄로 기울어지는 경향은, 많은 사람의 경우에 있어서 처음에는 약하나 반복된 방종에 의해 강화되고, 그들을 돌이킬 수 없는 멸망으로 신속히 몰고 갔다. 하나님의 자비의 경고는 조롱과 모욕과 조소와 함께 거절을 당하고, 그들은 죄악의 마음이 택한 길을 따라가도록 흑암 중에 버려졌다. 그러나, 그들의 불신은 예언된 사건을 방해하지 못했다. 그 사건은 다가왔다. 그리하여, 전체적 멸망에 나타난 하나님의 진노는 컸다.

현대 진리를 믿는 모든 사람들의 마음 속에 그리스도의 다음 말씀이 새겨져야 한다. “너희는 스스로 조심하라 그렇지 않으면 방탕함과 술취함과 생활의 염려로 마음이 둔하여지고 뜻밖에 그 날이 덫과 같이 너희에게 임하리라.” 우리의 위험은 그리스도를 통하여 직접 우리 앞에 제시된다. 그분은 이 마지막 시대에 우리가 당할 위기를 아시고 그것을 위하여 준비하기를 원하신다.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그들은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먹고 마시고 심고 집 짓고 장가들고 시집가다가 홍수가 나서 저희를 다 휩쓸어 가기까지 깨닫지 못하였다.

하나님의 날에, 사람들은 동일한 모양으로 세상의 사업과 쾌락, 연회와 폭식, 술과 중독성 담배를 욕되게 사용한 결과로 왜곡된 식욕의 방종에 빠져 있다. 이것은 이미 우리의 세상 형편이 되었고, 이러한 방종은 하나님의 백성이라고 공언하는 자들 사이에서조차 나타나는데, 그들 중 어떤 이들은 세상의 관습을 따르고 그 죄에 참여하고 있다. 507 법률가, 기술자, 농부, 상인, 강단에 선 목사들조차 “평화와 안전”을 부르짖지만, 실상은 멸망이 신속하게 그들에게 이르러 오고 있다.

믿음과 근면

인자가 하늘 구름을 타고 신속히 오시리라고 믿는 믿음은 참된 그리스도인들을 생애의 일상 사업에 태만하게 하거나 부주의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그리스도의 신속한 재림을 바라보고 기다리는 자들은 게으르지 않고 오히려 사업에 부지런해 질 것이다. 그들은 일을 부주의하고 부정직하게 하지 않고 신실하고 신속하고 철저하게 할 것이다. 이 세상의 사업에 부주의한 무관심이 자신의 영성과 세상에서 분리된 증거라고 스스로 자부하는 자들은 큰 기만에 빠져있다. 세상 일을 통하여 그들의 진실과 성실과 정직이 시험되고 입증된다. 그들이 지극히 작은 것에 충성되면 큰 것에도 충성될 것이다.

나는 많은 사람들이 이 점에 있어서 시험을 견디지 못하는 것을 보았다. 그들은 세속적 일을 관리하는데서 그들의 참된 성격을 드러낸다. 그들은 동료 인간들과의 거래에서 불성실, 음모, 부정직을 드러낸다. 그들은 장래 곧 영생에 대한 소망이 이생의 일을 어떻게 하는가에 달려 있다는 것과, 가장 엄격한 성실이 의로운 품성을 형성하는데 필수적이라는 사실을 생각하지 않는다. 부정직이 우리의 모든 계층에서 자행되고 있고, 이것이 진리를 믿노라고 공언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있는 미지근함의 원인이다. 그들은 그리스도와 연결되어 있지 않고 그들 자신의 심령을 속이고 있다. 안식일을 준수하는 자들 사이에서조차 놀랍게도 정직이 결핍되어 있다는 사실을 말할 때 나는 마음이 아프다.

그들의 열매로 앎

그리스도의 산상 설교가 내게 제시되었다. 위대하신 교사께서는 다음과 같이 우리에게 명령하셨다. 508 “그러므로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이것이 율법이요 선지자니라”(마 7:12). 그리스도의 이 명령은 가장 중요하므로 엄격히 순종해야 한다. 그것은 아로새긴 은쟁반의 금사과와 같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께서 여기에 명령하신 그 원리를 그들의 생애로 실천하며, 동일한 환경에서 그들이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남을 대접하는가? 독자여, 대답하라.

그리스도의 평가에 의하면, 정직한 사람이란 불굴의 성실을 나타내는 사람이다. 많은 사람들이 세상에서 이득을 얻고자 사용하는 속이는 추와 거짓 저울은 하나님 보시기에 가증한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명령을 지키노라고 공언하는 많은 사람들이 거짓된 추와 저울을 사용하고 있다. 사람이 진정으로 하나님과 연결되어 있고 진리 안에서 그분의 계명을 지키고 있으면, 그의 생애가 그 사실을 드러낼 것이다. 그의 모든 행동이 그리스도의 가르침과 일치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는 이득을 위하여 자신의 명예를 팔지 않을 것이다. 그의 원칙은 확실한 기초 위에 세워져 있고, 세상사에 있어서의 그의 행동은 그의 원칙의 사본이다. 확고한 정직은 세상의 찌끼와 쓰레기 가운데서 금과 같이 빛을 낸다. 사기와 거짓과 불성실은 겉으로 번쩍이도록 도금되어 사람의 눈에 숨겨질 수 있으나 하나님의 눈은 피하지 못한다. 품성의 계발을 지켜보며 도덕적 가치를 달아 보고 있는 하나님의 천사들은 품성을 드러내는 이 작은 거래들을 하늘책에 기록한다. 만일, 일꾼이 생애의 일상 직업에서 그의 일에 불충실하고 소홀하다면, 세상이 그를 평가할 때 사업에서의 그의 표준을 따라 신앙에서의 그의 표준을 평가해도 틀림없는 판단이 될 것이다.

“지극히 작은 것에 충성된 자는 큰 것에도 충성되고 지극히 작은 것에 불의한 자는 큰 것에도 불의하니라”(눅 16:10). 사업의 크기가 정당하게 만들거나 부당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다. 사람은 동료 인간에게 대하는 것처럼 하나님께도 그렇게 대하게 될 것이다. 불의한 재물에 불성실한 자는 결코 참된 부를 받지 못할 것이다. 509 하나님의 자녀들은, 그들의 모든 사업상 거래를 통하여 자신들의 가치가 입증되고 성소의 저울에 달려진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그리스도께서는, “좋은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을 수 없고 못된 나무가 아름다운 열매를 맺을 수 없느니라” “이러므로 그의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마 7:18, 20)고 말씀하셨다. 사람의 생애의 행위는 그가 맺는 열매이다. 세상의 일에 있어서 불성실하고 부정직하면, 그는 가시와 엉겅퀴를 낼 것이며, 신앙 생애에 있어서도 불성실하고, 하나님으로부터 십일조와 헌금을 도둑질할 것이다.

성경은 모든 거짓과 거짓 거래와 부정직을 가장 강력한 말씀으로 정죄한다. 바른 것과 그릇된 것이 명백하게 기술되어 있다. 그러나, 나는 하나님의 백성들이 자신들을 원수의 땅에 둔 것을 보았다. 그들은 원수의 유혹에 굴복하여, 그들의 지각이 두려울 정도로 무디어지게끔 그의 계략을 따랐다. 진리에서 약간 벗어나는 것, 하나님의 요구에서 조금 빗나가는 것은 금전상 이익이나 손해가 관련될 경우 결국 그렇게 크게 죄스러운 것이 아니라고 사료되고 있다. 그러나, 백만 장자가 저지르든지 길거리의 거지가 저지르든지 죄는 죄이다. 거짓 진술로 재물을 얻는 자들은 그들의 심령에 정죄를 초래하고 있다. 사기와 절취로 얻은 모든 것은 그것을 소유한 자에게 저주가 될 뿐이다.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의 명백한 명령을 불순종함으로 무서운 결과를 당했다. 그들은, 이것은 매우 작은 죄이므로, 결코 고려의 대상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그 사건을 두려운 악으로 취급하셨고, 그들의 범법의 불행은 각 시대를 통하여 느껴지게 되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에는 하나님의 자녀들이라고 공언하는 자들이 훨씬 더 큰 죄악들을 범하고 있다. 하나님의 백성이라 공언하는 자들이 사업의 거래에서 거짓을 발하므로,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불쾌히 여기시며 그분의 사업도 비난을 받는다. 진실과 청렴에서 조금이라도 이탈하는 것은 하나님의 계명을 범하는 것이다. 죄악 가운데서 계속 방종하는 것은 사람으로 하여금 잘못을 행하는 습관에 익숙해지게 하고, 죄악의 악화된 속성을 경감시키지 않는다. 510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전 속성을 바꾸지 않는 한 변경될 수 없는 불변의 원칙을 제정하셨다. 진리를 믿노라고 공언하는 모든 자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충실히 공부한다면, 영적인 문제에 있어서 난장이가 되지 않을 것이다. 이생에서 하나님의 요구를 무시하는 자들은 하늘에 산다 해도 그분의 권위를 존중하지 않을 것이다.

그릇됨이 없는 인도자 성경

온갖 종류의 부도덕이 하나님의 말씀에 명백히 묘사되어 있고 그 결과도 우리 앞에 펼쳐져 있다. 저열한 정욕의 방종이 그 가장 역겨운 특성 그대로 우리 앞에 제시된다. 이해력이 아무리 어두운 자라도, 아무도 잘못을 범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나는 하나님의 모든 계명을 따라 행하노라고 공언하는 많은 사람들이 이 죄를 품고 있는 것을 보았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을 당신의 말씀에 의해 심판하실 것이다.

그리스도께서는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요 5:39)라고 말씀하셨다. 성경은 그릇됨이 없는 인도자이다. 그것은 말과 생각과 행동에 있어서 온전한 순결을 요구한다. 덕스럽고 흠없는 품성만이 순결하고 거룩한 하나님 앞에 들어가도록 용납될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연구하고 순종한다면, 밤에는 불 기둥으로 낮에는 구름 기둥으로 이스라엘 백성들을 인도한 것처럼 인간 자녀들을 인도할 것이다. 성경은 인간에게 표현된 하나님의 뜻이다. 그것은 품성에 대한 유일하고 완전한 표준이며, 생애의 모든 경우에서 인간의 의무를 뚜렷하게 알려 준다. 이생에 있어서 우리에게 부과된 책임은 많고, 그것을 소홀히 하는 것은 우리에게 고난을 초래하는 원인이 될 뿐 아니라 그 결과로 다른 사람들도 손해를 입게 된다.

성경을 존중하고 그 교훈을 따르노라고 공언하는 남녀들이 많은 점에서 그 요구를 이행하지 않는다. 자녀를 훈련함에 있어 그들은 하나님의 계시된 뜻보다는 저들의 왜곡된 본성을 따른다. 이러한 의무의 소홀로 수천의 영혼들이 잃어버린 바 된다. 511 성경은 자녀들의 올바른 훈육을 위한 법칙들을 제시한다. 부모들이 이와 같은 하나님의 요구에 주의했다면, 우리는 오늘날 다른 종류의 청년들이 활동무대에 오른 것을 보게 될 것이다. 그러나, 성경을 읽고 따르노라고 공언하는 부모들이 그 가르침과 정반대로 행한다. 우리는 자녀들의 행동을 탄식하는 아버지와 어머니들의 슬픔과 고통의 부르짖음을 듣는다. 그러나, 그들은 자신들이 이 슬픔과 고통을 초래했다는 것과, 그들의 잘못된 애정으로 자녀들을 망치고 있다는 사실을 거의 깨닫지 못한다. 그들은 유아기부터 올바른 습관을 갖도록 자녀들을 훈련시켜야 할,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책임을 깨닫지 못한다.

부모들이여, 그대들은 자녀들의 영혼에 대하여 큰 책임을 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자녀들이 좀더 나이가 들면 매우 조심스럽게 잘못을 억제하고 바른 길로 교육할 수 있으리라고 생각하고 자녀들의 초기 생애에 해야 할 의무를 소홀히 한다. 그러나, 이 일을 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자녀들이 어린 아기로 그들의 팔에 안겨 있을 때이다. 부모들이 자녀들의 응석을 받아 주고 비위를 맞추는 것과 그들을 학대하는 것은 둘 다 올바르지 않다. 단호하고 확고하며 솔직한 행동을 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결과를 가져 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