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1

본문보기

78장-참 람*

78장 - 참 람*

주제제목없음

410 분별없는 정신을 소유한 자들이 있는데, 그들은 이를 용기와 용맹이라고 부른다. 그들은 쓸데었이 자신을 위험과 위기에 처하게 함으로 자신을 유혹에 노출시킨다. 이 유혹에서 해를 입거나 더럽힘을 받지 않고 벗어나려면 하나님의 이적이 요구될 것이다. 세상의 구주를 성전 꼭대기에서 뛰어내리도록 제안한 사단의 유혹은 단호한 대항과 저항을 받았다. 사단은 그리스도께서 약속된 능력을 의지하여 이 일을 안전하게 할 수 있으리라는 보장으로서 하나님의 약속을 인용하였다. 그리스도께서는 성경으로 그 유혹을 대항하셨다.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치 말라 하였느니라”(마 4:7). 그리스도인의 유일한 안전책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원수를 물리치는 것이다. 사단은, 하나님께서 가도록 요구하시지 않는 장소에 가도록 사람들을 강요하며, 그의 제안을 정당화시키기 위하여 성경을 제시한다.

하나님의 고귀한 약속은 인간이 쓸데없이 위험을 향하여 달려나갈 때 의존하거나, 참람된 길로 행하는데 힘을 더하게 하기 위하여 주어진 것이 아니다. 주님께서는 우리가 당신의 섭리를 겸손하게 의지하여 움직이기를 요구하신다. “걸음을 지도함이 걷는 자에게 있지 아니하니이다”(렘 10:23). 하나님 안에 우리의 번영과 생명이 있다. 하나님의 허락과 축복이 없이는 어떤 일도 형통할 수 없다. 그분은 우리를 번영하게 하고 축복하기 위하여 당신의 손을 펴실 수도 있고 우리에게서 손을 거두실 수도 있으시다. “너의 길을 여호와께 맡기라 저를 의지하면 저가 이루시고”(시 37:5).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로서 변함없는 그리스도인 품성을 유지하라는 요구를 받고 있다. 우리는 정중하고 조심하고 겸손하고, 교회 진리 밖에 있는 사람들을 향하여 신중하게 접근해 가야 한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라도, 원칙을 희생해서는 안 된다.

우리의 유일한 안전책은 마귀에게 양보하지 않는데 있다. 411 왜냐하면, 그의 제안과 목적은 언제나 우리를 해하고 우리가 하나님을 의지하지 못하도록 방해하는데 있기 때문이다. 그는 순결한 천사로 자신을 가장하고, 이와 같이 가면을 쓴 그의 유혹을 통하여 우리가 자신의 간계를 분별하지 못하도록 그의 계책을 실천한다. 우리가 양보하면 할수록, 그의 속임수는 더욱 강력해진다. 마귀와 언쟁하고 담판하는 일은 안전하지 못하다. 우리가 원수에게 이득의 기회를 제공할 때마다 그는 더욱 많은 것을 요구할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의 유일한 안전은 참람을 향한 최초의 접근을 단호하게 거부하는데 있다.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의 공로를 통하여 사단을 대적하고 넉넉히 이길 수 있는 충분한 은혜를 우리에게 주셨다. 대적하는 것이 성공의 길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약 4:7). 대적은 단호하고 확고해야 한다. 만일, 오늘은 대적하다가 내일은 항복한다면, 우리는 우리가 얻은 모든 것을 상실하게 될 것이다.

여성들의 사업의 중요성

이 세대의 죄는 하나님의 명백한 명령을 무시하는 것이다. 잘못된 방향으로 발휘되는 영향력은 매우 강력하다. 하와는 그가 원하는 것을 모두 간직하고 있었다. 그를 행복하게 해주는데 있어서 부족한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 그러나, 그의 과도한 식욕은 하나님께서 금하신 그 유일한 나무의 열매를 갈망하였다. 그에게는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가 필요하지 않았다. 그러나, 그는 그의 식욕과 호기심이 자신의 이성을 지배하도록 허용하였다. 그는 에덴가정에 있는 남편 곁에서 완전히 행복하였다. 그러나, 현대의 들뜬 하와들처럼, 그는 하나님께서 그에게 지정해 주신 영역보다 더 고상한 영역이 있을 것이라고 스스로 판단하였다. 그러나, 그의 본래의 위치보다 더 높이 오르려고 시도하다가 그는 그보다 훨씬 낮은 데로 떨어졌다. 만일, 현대의 하와들이 하나님의 계획과 조화를 이루어 매일의 생애의 의무를 즐겁게 담당하지 않고 게을리 한다면, 틀림없이 그들 역시 이러한 결과를 당하게 될 것이다.

여성들에게는 보좌에 앉은 임금의 의무보다 더 중요하고 고상한 사업이 있다. 그들은 그들의 자녀들이 이 세상에서 유익하게 되고 하나님의 아들과 딸이 되도록 그들의 마음을 꼴 짓고 품성을 형성시킬 수 있다. 그들의 시간은 댄스 홀에서나 불필요한 일로 허비하기에는 너무도 값진 것임을 기억해야 한다. 412 이 가난하고 고생스런 세상에는 장식하고 치장하는 일에 귀중한 시간을 낭비하는 대신에, 해야 할 중요하고 필요한 일이 많이 있다. 하늘 임금의 딸들은 왕족의 일원으로서 하늘과 더욱 밀접한 관계를 맺고, 세상의 구속주와 조화를 이루어 일하는 더욱 고상한 생애에 대한 의무감을 느끼게 될 것이다. 이 일에 참여하는 자들은 이 마지막 시대에 여성들의 마음과 애정을 몰두케 하는 패션이나 어리석은 일로 만족하지 않을 것이다. 만일, 그들이 진정으로 하나님의 딸이라면, 그들은 신의 성품에 참예하는 자가 될 것이다. 그들은 그들의 거룩한 구속주처럼, 사회에 존재하는 타락의 영향력을 바라볼 때마다 가장 깊은 동정을 느끼게 될 것이다. 그들은 그리스도와 동일한 심정을 갖게 될 것이며, 그들의 영역 안에서 능력과 기회가 닿는 대로,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고상한 영역 안에서 인간의 유익을 위하여 일하신 것처럼 멸망해 가는 영혼들을 구하기 위하여 일하게 될 것이다.

남녀가 동등하게 창조됨

여성이 그를 창조한 하나님의 계획을 따르는 일을 등한히 하고, 그분께서 그에게 차지하도록 자격을 부여하지 않은 중요한 위치를 얻고자 노력하게 되면, 그가 수락했으면 채워졌을 자리는 여전히 공백으로 남게 된다. 그의 영역에서 벗어남으로 그는 진정한 여성의 권위와 고상함을 잃어버리게 된다. 하나님께서 하와를 창조하셨을 때, 그분은 그가 남성보다 열등하거나 우월하도록 계획하지 않으시고, 모든 면에서 그와 동등하게 되도록 계획하셨다. 그 거룩한 부부는 각각 독자적인 관심을 가지지 않도록 되어 있었으나, 생각과 행동에 있어서는 개성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하와의 범죄 이후, 그가 첫번째 범죄자이므로, 주님께서는 아담이 그를 다스려야 한다고 그에게 말씀하셨다. 그는 남편에게 복종해야 했으며, 그것은 저주의 일부였다. 많은 경우에, 저주는 여성의 운명을 매우 괴로운 것이 되게 했고, 그의 생애를 짐이 되게 하였다. 하나님께서 남성에게 부여하신 우월성은 남성이 여러 가지 면에서 독재적 힘을 행사함으로 그것을 남용하게 하였다. 413 무한한 지혜는 인류에게 또 다른 시련의 기회를 줌으로써 그들에게 두번째의 은혜의 기간을 허락하는 구속의 경륜을 고안하였다.

교역자들을 향한 경고

사단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들을 참람의 길로 끌어들이기 위하여 사람들을 그의 매개체로 이용하는데, 특히 강신술에 미혹된 자들을 그렇게 이용한다. 일반적으로 강신술을 신봉하는 자들은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받아들이지 않으며, 그들의 불신을 통하여 많은 영혼들을 참람의 죄로 끌어들인다. 그들은 사단이 생명의 왕과 경쟁할 때 그랬던 것처럼 그리스도보다 그들이 우월하다고 주장하기까지 한다. 그 영혼이 반역적 성격의 죄로 물들고 그 양심이 화인 맞은 강신술 신봉자들은 감히 그들의 더러운 입술에 흠 없는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올리며, 부끄럽게도 그분의 가장 고상한 이름을 그들 자신의 부패한 속성의 표인 비열함과 결합시킨다.

이 가증한 이단을 끌어들이는 자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는 자들에게 자신들과 논쟁을 벌이자고 도전한다. 그러나, 진리를 가르치는 자들 중의 어떤 이들은 하나님의 말씀에 유별난 인물로 명시되어 있는 이 부류의 사람들로부터의 도전을 대항할 용기를 가지지 못하였다. 우리 교역자들 중의 어떤 이들은 이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할 도덕적 용기를 가지지 못하였다. “하나님께서는 그대들에 대하여 그분의 말씀을 통하여 우리에게 경고하셨다. 그분은 우리에게 그대들의 성격과 그대들이 소유하고 있는 이단에 대하여 충실하게 묘사하여 주셨다.” 우리 교역자들 중 어떤 이들은 이 부류의 사람들로 하여금 승리하게 하거나 그들을 겁장이라고 비난할 기회를 갖게 하는 대신에 공개 토론으로 그들과 맞섰다. 그러나, 강신술 신봉자들과 쟁론할 때에, 그들은 단순히 사람들과만 맞서지 않고 사단과 그의 천사들과 맞서게 된다. 그들은 흑암의 세력과 접하게 되며, 그들 주변으로 악한 천사들을 모으게 된다.

강신술 신봉자들은 세상에 그들의 이단을 알리고자 한다. 그러므로, 만일 성경의 진리를 옹호하는 교역자들이 그들과 토론하는 일에 동의한다면, 그들은 이 목적을 성취하도록 돕게 된다. 그들은 백성들 앞에 그들의 이단을 제시할 기회를 증진시키게 될 것이며, 매토론 때마다 얼마의 사람들이 속임을 당하게 될 것이다. 우리가 취해야 할 최선의 길은 그들을 피하는 것이다.

414 참람은 흔한 유혹이다. 사단은 이로써 사람들을 공략하며, 십중팔구는 성공한다. 그리스도를 따르노라고 공언하는 자들과 그들의 믿음을 통하여 자신의 모든 악한 특성과의 투쟁에 참여하고 있다고 주장하는 자들이 흔히, 오염되지 않고 구제되기 위하여는 이적이 요구되는 그러한 유혹에 분별력 없이 뛰어든다. 명상과 기도를 하였다면 그들은, 사단에게 그들에 대한 유리한 고지를 제공함으로 처하게 된 그 위험하고 위급한 처지를 피하여 안전하게 보존되었을 것이다. 하나님의 약속은, 우리가 자연 법칙을 범하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부여하신 신중함과 판단력을 무시하는 가운데 무모하게 위험 속으로 달려들 때에는 아무 소용이 없다. 이것은 가장 극악 무도한 참람이다.―1876, vol.4, pP.44, 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