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1

본문보기

44장-청년들의 책임*

44장 - 청년들의 책임*

주제제목없음

237 만일, 청년들이 하나님을 그들의 힘과 지혜로 삼을 때 그들의 능력으로 그들이 얼마나 선한 것을 많이 성취할 수 있는지를 볼 수만 있다면, 그들은 더 이상 하나님께 대하여 부주의한 무관심의 길을 따르지 않을 것이며, 헌신하지 않은 자들의 영향에 의하여 흔들리지 않을 것이다. 다른 사람에게 선을 행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며 다른 사람을 의의 길로 인도할 개인적인 책임이 그들에게 놓여 있음을 느끼는 대신, 그들은 그들 자신의 쾌락을 추구하는 일에 자신을 바친다. 그들은 사회의 무용지물이며 나비와 같은 목적 없는 생활을 산다. 청년들은 진리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을 믿을지 모르나 그대로 살지는 않는다. 그러한 자들은 죽은 믿음을 소유하고 있다. 그들의 마음은, 하나님 보시기에, 그들의 행동과 품성에 영향을 미칠만큼 이르지 못하며, 하나님의 뜻을 가까이 따름에 있어 불신자들보다 나은 점이 없다. 그들의 마음은 하나님의 뜻에 일치하지 않으며 오히려 하나님을 대적한다. 오락에 전념하며 쾌락을 추구하는 모임을 좋아하는 자들은 종교적 행사를 싫어한다. 이들이 착하고 충성된 자들이 되지 않는 한, 주인이 그의 이름을 고백하는 이 청년들에게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들아”라고 말하겠는가?

청년들은 큰 위험 가운데 있다. 그들의 경박한 독서는 크게 악한 결과를 가져온다. 유용한 작업에 쓰여져야 할 많은 시간이 상실된다. 심지어, 어떤 이들은 어리석은 연애 소설을 통독하기 위하여 수면 시간을 잃어버린다. 세상은 각종 내용의 소설로 홍수를 이루고 있다. 어떤 것들은 다른 책보다 덜 위험스럽다. 어떤 것들은 부도덕하고 저속하며 야비하다. 다른 것들은 좀더 세련된 옷을 입고 있으나, 모두 그 영향에 있어서 해롭다. 오, 청년들이여, 흥분적 소설들이 마음에 끼치는 영향에 대하여 깊이 생각해 보기를 바란다! 238 그러한 독서를 한 후, 그대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펴고 흥미있게 그 생명의 말씀을 읽을 수 있는가? 하나님의 책이 흥미 없어지지 않는가? 연애 소설의 매력이 마음에 남아 마음의 건강을 파괴하고 그대의 영원한 유익에 관계되는 중요하고 엄숙한 진리에다 그대들의 마음을 고정시키지 못하게 한다. 그대들은 부모에게 속한 시간을 그와 같은 어리석은 목적에 사용함으로 부모에게 죄를 짓고, 하나님께 헌신하는 일에 쓰여져야 할 시간을 그렇게 사용함으로 하나님께도 죄를 짓는다.

온건한 마음을 기르는 것이 청년들의 의무이다. 경박, 희롱, 농담은 영혼을 메마르게 하고 하나님의 은총을 상실하게 할 것이다. 그대들 중의 많은 사람들은 남에게 나쁜 영향을 끼치지 않았다고 생각하며 어느 정도 만족을 느낄 것이다. 그렇다면, 선한 영향을 끼치고 있는가? 그대들은 그대들의 대화와 행동 가운데서 다른 사람을 구주께로 인도하고자 노력하며, 만일 그들이 그리스도를 고백할 때에는, 그들을 그분에게 더욱 가까이 행하도록 이끄는가?

청년들은 헌신과 경건의 정신을 배양해야 한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의 충만함, 즉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의 완전함을 얻고자 하는 계속적인 목적이 없이는 하나님을 영화롭게 할 수 없다. 그대들 안에 그리스도인 덕성이 존재하도록, 그리고 충만하도록 하라. 그대의 구주께 그대 최선의 애정과 가장 거룩한 애정을 드리라. 그분의 뜻에 전적으로 순종하라. 그분은 이보다 못한 것은 어떤 것도 받지 않으실 것이다. 허망한 것에 마음을 둔 자들의 조롱이나 조소 때문에 그대의 확고한 마음이 흔들리지 않도록 하라. 좋은 평판이나 나쁜 평판이나를 막론하고 그대의 구주를 좇으라. 그리스도를 위하여 십자가를 지는 모든 것을 기쁨과 거룩한 명예로 여기라. 예수님께서 그대를 사랑하신다. 그분은 그대를 위하여 돌아가셨다. 그대의 나뉘지 않은 애정으로 그분을 섬기고자 하지 않는다면, 그대는 그분을 두려워하는 가운데 거룩함을 이루는 일에 실패할 것이요 마침내 “떠나가라”는 두려운 말씀을 들을 수밖에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