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언보감 1

본문보기

11장-하나님께서 시험하심*

11장 - 하나님께서 시험하심*

주제제목없음

64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을 시험하실 것이다. 예수님께서는 끈기있게 그들을 참으시며 쉬이 당신의 입에서 그들을 토하여 내치지 않으신다. 천사는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들을 달아 보는 중이시다”고 말하였다. 만일, 그 기별이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생각한 것처럼 그렇게 짧은 기간 동안 지속되었다면, 그들은 품성을 계발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갖지 못했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원칙과 믿음에 입각하지 않고 감정을 따라 움직였으므로, 이 엄숙하고 두려운 기별은 그들을 흥분시켰다. 그 기별은 그들의 감정에 역사하였으며 그들의 두려움은 자극하였으나, 하나님께서 본래 의도하셨던 대로의 사업을 성취시키지는 못했다. 하나님께서는 마음을 읽으신다. 당신의 백성들이 스스로 자신에 대해 속지 아니하도록,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흥분이 가라앉을 시간적 여유를 주시고 그들이 참된 증인의 권고를 순종하는지를 보심으로 그들을 시험하신다.

하나님은 당신의 백성들을 한 걸음 한 걸음 인도하신다. 그분께서는 백성들의 마음 속에 있는 것을 드러내기 위하여 계획하신 각기 다른 상황으로 백성들을 인도하신다. 어떤 이들은 한 가지 점에서는 잘 견디나, 그 다음 것에서는 실패한다. 전진하는 매 지점마다 마음은 더 세밀하게 시험받고 단련을 받는다. 만일, 하나님 백성이라고 공언하는 자들이 계속되는 이 시험에 대해 반발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그들은 극복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이 자신들에게 있음을 확실히 알아야 할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이 주님의 입에서 토하여 냄을 당할 것이다.

천사는 말하였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들 개개인을 검토하고 시험하시고자 당신의 사업을 좀더 세밀한 방향으로 이끌어 가실 것이다.” 어떤 이들은 한 시련을 달게 받는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또 다른 시험의 장소로 인도하시는데, 그 때 그들은 몸을 움츠리고 뒤로 물러선다. 왜냐하면, 그 시험이 그들이 품고 있는 우상을 직접적으로 공격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여기에서 그들은 예수를 내어쫓는, 그들의 마음 속에 있는 것이 무엇임을 볼 기회를 갖는다. 그들은 진리보다 다른 어떤 것을 높이 평가하며, 그들의 마음은 예수님을 받아들일 준비를 갖추고 있지 못하다. 65 각 개인들은 그들이 그들의 우상을 희생하고 참된 증인의 권면에 유의하는지 입증되기 위하여 얼마 동안 시험을 받게 된다. 만일, 어느 누구라도 진리에 순종함으로 정결함을 입고 그들의 이기심, 자만심, 그리고 악한 정욕을 극복하지 않는다면, 천사는 “그들은 자신의 우상과 연합한다. 그들을 버려 두라”는 선고를 내리고, 죄된 성질을 극복하지 못한 그들을 악한 천사의 지배 아래 버려 둔 채 그들의 맡은 바 또 다른 일을 위하여 떠난다. 모든 시험을 당하고 견디었으며 어떤 대가라도 지불하고 시험을 승리한 자들은 참된 증인의 권면에 유의한 자들이며, 늦은비 성령을 받게 될 것이요, 그리하여 변화를 받기에 적합하게 된다….

오! 모든 뜨뜻미지근한 공언자마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백성이라고 공언하는 자들 사이에서 이루고자 하시는 정결케 하는 사업을 깨달을 수 있다면! 사랑하는 친구들이여, 자신의 상태에 대해 스스로 속지 말라. 그대들은 하나님을 속일 수 없다. 참된 증인은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라고 말씀하신다. 세째 천사는 백성들을 한 걸음 한 걸음 더욱 높게 인도하고 있다. 매걸음마다 그들은 시험을 당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