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증언 1

본문보기

네 아우를 지키는 자

113 1855년 11월 20일, 기도하는 중에 주님의 영이 갑자기 힘있게 내게 임하셔서, 나는 이상 가운데로 들어가게 되었다.

나는 주님의 영이 교회에서 떠나가고 있음을 보았다. 주님의 종들은 논쟁의 능력을 지나치게 의지해 왔고, 그들이 마땅히 가져야 할 하나님을 믿는 굳은 신뢰를 갖고 있지 않았다. 나는 진리에 대한 단순한 논쟁이, 영혼들을 감동시켜 남은 교회와 함께 서게 하지 못할 것을 보았다. 왜냐하면, 진리는 인기가 없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종들은 진리를 심령속에 간직해야 한다. 천사는 말했다. “그들은 진리를 영광으로 뜨겁게 해야 하며 그것을 그들의 가슴속에 간직하고 다니고, 뜨거운 심령과 열성으로 듣는 자들에게 그것을 쏟아 놓아야 한다.” 증거를 가늠해 보고 결심할 수 있는 양심적인 사람들은 소수에 불과하다. 그러나, 단순한 진리의 이론으로 많은 사람들을 감동시키는 것은 불가능하다. 진리에 따르는 능력, 곧 사람들을 감동시키는 산 증언이 있어야 한다.

나는 원수가 영혼들을 멸망시키기 위하여 분주하게 활동하는 것을 보았다. 자고의 정신이 우리의 대열에 들어왔다. 그러므로, 더욱 더 겸손해져야 한다. 기별을 전하는 자들 사이에 독자적인 정신이 지나치게 편만하다. 이 같은 정신은 제거되고, 하나님의 종들은 함께 연합되어야 한다. “내가 내 아우를 지키는 자니이까”(창 4:9)라고 질문하는 정신이 지나치게 강하다. 114 천사는 이렇게 말했다. “물론, 그대는 아우를 지키는 자이다. 그대는 그대의 아우를 주의 깊이 돌봐야 하며, 그의 복리에 관심을 갖고, 그에 대하여 친절하고 부드러운 정신을 품어야 한다. 연합하라, 연합하라.” 하나님께서는 사람이 솔직하고 정직하고 가식이 없고, 온유하고 겸손하고 단순해지도록 계획하셨다. 이것이 하늘의 원칙이며 하나님께서 정하신 바이다. 그러나, 가련하고 연약한 사람은 무엇인가 다른 것 곧 자신의 길을 따라 자기 자신의 이익만을 주의 깊이 따르는 길을 구해왔다.

나는 천사에게, 왜 단순함이 교회에서 가리워지고 교만과 자고의 정신이 들어오게 되었는지 물어 보았다. 나는 우리가 거의 원수의 손에 넘겨져 버린 이유가 이것임을 보았다. 천사는 말했다. “보라. 그대는’내가 내 아우를 지키는 자니이까’ 하는 이 정신이 편만해 있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다시 천사는 말하였다. “그대는 아우를 지키는 자이다. 그대의 신앙 고백, 그대의 믿음은 그대에게 자아 부정과 하나님께 대한 희생을 요구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대는 영생에 합당치 못한 자가 될 것이다. 왜냐하면, 그대를 위한 영생은 비싼 값 곧 하나님의 사랑하는 아들의 고통과 고난과 피까지 주고 산 것이기 때문이다.”

나는 동서양을 막론한 여러 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농장에 농장을, 토지에 토지를, 가옥에 가옥을 더하고 있으며, 그렇게 함으로써 그들이 하나님의 사업을 도울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함으로 하나님의 사업을 핑계 거리로 삼는 것을 보았다. 그들은 스스로를 속박함으로 사업에 거의 도움이 될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한 구획의 땅을 사고 그 값을 지불하기 위하여 온 힘을 다하여 활동한다. 그들의 시간은 꽉 짜여 있으므로 기도하고 하나님을 섬기고 그들의 약점을 극복하기 위하여 그분에게서 힘을 얻을 시간이 거의 없다. 그들은 빚을 지고 있으므로 하나님의 사업이 도움을 요구할 때 그들은 도울 수가 없다. 왜냐하면, 그들은 먼저 빚에서 벗어나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빚에서 벗어나자마자, 그들은 이전보다 사업을 도와 주는 일에서 더욱 멀어진다. 그들이 재산을 늘이는 일에 다시금 몰두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사실상 지상에 보물을 쌓고 있으면서도 그 이익금을 하나님의 사업에 사용할 것이므로 이 길이 옳다고 스스로 자부한다. 그들은 말로는 진리를 사랑하고 행동으로는 사랑하지 않는다. 115 그들은 행동으로 보여 주는 그 만큼만 하나님의 사업을 사랑한다. 그들은 세상은 많이 사랑하고 하나님의 사업은 덜 사랑한다. 세상에 대한 애착이 더욱 강해짐에 따라 하늘에 대한 애착은 더욱 약해진다. 그들의 마음은 보물이 있는 곳에 가 있다. 그들은 그들의 모본을 통하여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그들이 이 세상에 머무를 예정이며 이 세상이 그들의 집이라고 말한다. “그대는 아우를 지키는 자이다”라고 천사는 말하였다.

많은 사람들이 단지 감정과 취미와 눈을 즐겁게 하기 위하여 쓸데없이 금전을 낭비하고 있는 그 때에, 하나님의 사업은 그렇게 사용되는 바로 그 자금이 필요하며, 하나님의 종들 중 어떤 사람들은 빈약하게 옷을 입고, 자금의 부족으로 그들의 활동이 지장을 받고 있다. 천사는 말하였다. “일할 수 있는 그들의 시간은 곧 지나갈 것이다. 그들의 행위는 자아가 그들의 우상인 것과, 그들이 거기에 희생 제물을 드리고 있음을 보여 준다.” 자아가 먼저 충족되어야 한다. 그들의 생각은, “내가 아우를 지키는 자니이까” 하는 말 그대로이다. 많은 사람들은 거듭거듭 경고를 받아 왔으나 유의하지 않았다. 자아가 주된 대상이므로, 모든 것이 거기에 머리를 숙이지 않으면 안 된다.

나는 교회가 자아 부정과 희생의 정신을 거의 잃고 있는 것과, 자아와 자기의 유익을 첫째로 삼고 있으며, 하나님의 사업을 위하여 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것은 하고 할 수 없다고 생각되는 것은 하지 않는 것을 보았다. 나는 그런 희생은 불완전한 것이므로 하나님께 가납되지 않는 것임을 보았다. 모든 사람은 하나님의 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는데 관심을 가져야 한다. 나는 재물이 없어도 육체의 힘을 가진 자들은 그들의 힘에 대하여 하나님께 책임이 있음을 보았다. 그들은 사업에 부지런하고 정신적으로 열성적이어야 하며, 재물을 가진 자들만이 모든 희생을 하도록 방임해 두어서는 안 된다. 나는 그들도 희생을 할 수 있다는 것과, 재물을 가진 자들과 마찬가지로 희생을 하는 것이 그들의 의무임을 보았다. 그러나, 흔히 재물을 소유하고 있지 않는 자들은 그들이 여러 가지 면에서 자아를 부정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다. 그들은 육체를 위한 비용, 그들의 취미와 식욕을 만족시키기 위한 돈을 줄이고, 하나님의 사업을 위하여 절약할 수 있는 많은 길을 발견함으로 보물을 하늘에 쌓을 수 있다. 나는 진리 안에 귀중한 가치와 아름다움이 있는 것을 보았다. 그러나, 하나님의 능력이 제거되면, 그 진리는 무력한 것이 된다.

안식일이 시작되는 시간*

116 나는 “저녁부터 이튿날 저녁까지 안식일을 지킬지니라”(레 23:32)고 한 말씀이 그 말씀 그대로임을 보았다. 천사는 말하였다. “하나님의 말씀을 펴서 읽고 깨달으라. 그리하면, 오해하지 않을 것이다. 주의 깊이 읽어 보라. 그대는 거기서 무엇이 저녁이며, 그것이 언제인지 발견하게 될 것이다.” 나는 천사에게, 하나님의 백성들이 지금껏 시작한 것처럼 안식일을 시작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불쾌히 여기셨는지 물어 보았다. 나는 안식일의 최초의 기원으로 되돌아가서 이 시대에 이르기까지의 하나님의 백성들을 살펴보도록 명령을 받았다. 그러나, 주님께서 당신의 백성들을 기뻐하지 않으시거나 불쾌히 여기신 것을 보지 못했다. 나는 왜 이렇게 되어 왔으며, 우리가 이 마지막 때에 안식일이 시작되는 시간을 변경하지 않으면 안 되는지 물어 보았다. 천사는, “너희가 이해할 것이지만 아직은 때가 되지 않았다. 아직은 안 되었다”라고 말했다. 천사는 다시 말했다. “빛이 주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그 빛을 등한히 하거나 거절하면 심판을 당하게 되고, 하나님의 불쾌히 여기심을 받게 된다. 그러나, 빛이 주어지기 전에는 죄가 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들이 거절할 빛이 주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나는 안식일이 저녁에 시작되었다는 것밖에 이해할 수 없었다. 그런데, 나는 어떤 이들이, 안식일은 6시부터 시작된다고 하나님께서 보여 주셨다고 마음에 생각하고 있음을 보았다. 그들은 저녁이 6시를 의미한다고 추론하였다. 나는 하나님의 종들이 연합하고 일치되어야 할 것을 보았다.

진리의 반대자들*

나는 위스콘신의 스티븐슨과 홀의 경우를 보았다. 나는 그들이, 1854년 7월에 우리가 위스콘신에 있는 동안은 이상(異像)들이 하나님께 속한 것임을 믿었지만, 그들이 그 이상들을 검토해 보고 미래의 시대에 대한 그들의 견해와 비교해 본 결과 그것들이 그들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으므로 “미래 천년설”(Age-to-come theory 유대 민족의 특별한 활동이 강조됨 ― 역자 주)을 위하여 이상들을 포기해 버린 것을 보았다. 지난 봄에 그들이 동부를 여행하는 동안, 그들은 잘못을 범하면서도 흉계를 꾸미고 있었다. 117 그들은 “미래 천년설” 때문에 실수를 범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리뷰” 지를 해치기 위하여 어떤 일이라도 저지르고자 한다. “리뷰”지를 돕는 친구들은 각성하여, 하나님의 백성들을 기만에서 건져 내기 위하여 할 수 있는 일을 다해야 한다. 이 사람들은 거짓되고 타락한 사람들과 연합하고 있다. 그들에게는 그런 증거가 있다. 나의 남편에게 협조하고 연합했노라고 공언하면서도 그들(특별히 스티븐슨)은 마치 독사처럼 그의 등을 물어 뜯고 있었다. 그에게 대하여 말은 부드럽게 하지만, 그들은 “리뷰” 지와 그 경영자들을 반대하도록 위스콘신을 선동하고 있었다. 특별히 스티븐슨이 이 일에 있어서 적극적이었다. 그들의 목적은 “리뷰” 지가 “미래 천년설”에 관한 이론을 출판하도록 하는 것이었고, 그렇지 않으면 그 영향력을 파괴해 버리기 위한 것이었다. 나의 남편이 거리낌없고 의심 없는 마음으로 그들의 질투심을 제거해 버리고, 그들에게 출판소의 일들을 솔직하게 공개함으로 그들을 도와 줄 길을 모색하고자 했으나, 그들은 오히려 잘못을 찾고 모든 것을 질투의 눈으로 보는 데 민감했다. 내가 그들을 바라보자. 천사는 말하였다. “연약한 사람이여, 그대가 하나님의 사업을 중단시킬 수 있을 것인지 생각해 보라. 연약한 사람이여, 하나님의 손가락이 한 번만 닿으면 그대를 거꾸러뜨릴 수 있다. 그분께서는 잠시 동안만 그대들을 용납하실 것이다.”

나는 재림교리의 출발 당시와 그 시대 이전도 뒤돌아보라는 지시를 받았다. 나는 “메신저 파” 혹은 신앙이라는 가면 아래 부패한 마음을 가진 자들로 이루어진 그런 단체가 자행해 온 기만과 오해와 거짓에 필적할 만한 것이 없었음을 보게 되었다. 나는 그러한 사람들이 이 문제의 진상에 관한 증거를 가질 수 있을 것을 보았다. 하나님의 교회는 마치 세상에 그런 사람들이 없는 것처럼 똑바로 전진해 가야 한다.

나는 생애에 있어서 그리스도인이 아닌 자들에게 그들의 잘못을 보여주기 위하여 결정적 노력을 해야 할 것과, 그들이 개혁을 하고자 하지 않을 것 같으면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수 있는 깨끗하고 순결한 백성을 소유하시도록 귀중하고 거룩한 자들에게서 그들이 분리되어야 할 것을 보았다. 118 정결한 백성들과 부정한 백성들이 관계를 맺고 연합함으로 하나님께 욕을 돌리지 말라.

나는 어떤 사람들이 동부에서 서부로 오고 있는 것을 보았다. 나는 동부에서 서부로 떠나는 사람들의 목적이 부(富)를 획득하기 위한 것이 아니고 영혼들을 진리로 인도하기 위한 것이어야 함을 보았다. 천사는 말하였다. “그대들이 서부로 옮겨 가는 것이 명예나 세상에 보물을 쌓기 위한 것이 아니고 진리의 표준을 고수하고 높이기 위한 것임을 그대들의 행동으로 보여 주어야 한다.” 나는 서부로 옮겨 가는 사람들이 그들의 주님을 기다리고 있는 자들처럼 되어야 할 것을 보았다. 천사는 말하였다. “서부에 있는 사람들에게 하나의 산 모본이 되라. 그대들은 하나님의 특별한 백성이며, 그대들에게는 특별한 사업 곧 세상에 마지막 자비의 기별을 전해 줄 사업이 있다는 것을 행동으로 보여 주어야 한다. 그대들 주위에 있는 사람들에게, 이 세상이 그대들의 본향이 아니라는 사실을 행동으로 보여 주어야 한다.” 나는 스스로를 얽어 매어 놓은 자들이 원수의 사슬을 깨뜨리고 자유롭게 되어야 할 것을 보았다. 그대들은 보물을 땅에 쌓아 두지 말고, 하늘에 보물을 쌓고 있다는 사실을 생애로 보여 주라. 하나님께서 그대들을 서부로 가도록 부르셨다면, 그분은 그대들이 하기를 바라시는 한 사업 곧 고상한 사업을 가지고 계신다. 그대들은 믿음과 경험을 통하여 산 경험을 갖고 있지 않는 자들을 도와 주어야 한다. 이처럼 초라하고 어두운 세상의 작은 것들에 매력을 느끼지 말고, 하나님과 영광과 하늘을 바라보자. 이 세상의 농장에 대한 걱정과 염려에 마음을 빼앗기지 말고, 그대들은 아브라함의 농장을 명상함으로 안전하게 지낼 수 있다. 우리는 그 불멸의 유업을 이어받을 상속자들이다. 그대들의 애정을 세상에서 분리시켜 하늘의 사물에 두라.

부모의 책임

나는 부모들에게 중대한 책임이 지워져 있음을 보았다. 부모들은 자녀들에게 이끌려 갈 것이 아니고 그들을 이끌어야 한다. 나에게는 아브라함이 제시되었다. 그는 가정에서 성실하였다. 그는 가족들에게 그를 따르도록 명령하였고, 하나님께서는 그 일을 기억하셨다.

119 나에게는 또한 엘리의 경우가 제시되었다. 그는 자녀들을 제지하지 않았다. 그리하여, 그들은 악하고 비열해졌으며, 그들의 악이 이스라엘을 곁길로 가게 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의 죄와, 엘리가 자녀들을 제지하지 않음으로 이르러 올 무서운 저주를 사무엘에게 알려 주시면서, 그들의 죄가 제물이나 예물로 영원히 속함을 받지 못할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하나님께서 보여 주신 것을 사무엘이 말하자, 엘리는 “이는 여호와시니 선하신 소견대로 하실 것이니라”(삼상 3:18)는 말로 굴복하였다. 하나님의 저주가 곧 이르러 왔다. 그 악한 제사장들이 죽임을 당하고, 이스라엘 백성 3만 명이 또한 살해되고, 하나님의 법궤가 원수들에게 빼앗겼다. 하나님의 법궤를 빼앗겼다는 말을 듣자, 엘리는 뒤로 넘어져 죽었다. 이 모든 재앙은 엘리가 아들들을 제지하는 일을 등한히 하였기 때문에 초래되었다. 나는 하나님께서, 옛날에 이 같은 일을 유의할 만큼 세밀하신 분이었다면 이 마지막 시대에도 그것 못지 않게 세밀하실 것이라는 사실을 보았다.

부모들은 자녀들을 다스리고, 그들의 감정을 바로잡아 주고, 그들을 차분하게 진정시켜 주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께서 당신의 맹렬한 진노의 날에 그 자녀들을 분명히 멸망시키실 것이며, 자녀들을 제지하지 않은 부모들도 책망을 면치 못할 것이다. 특히 하나님의 종들은 그들의 가족을 잘 다스려서, 그들이 잘 순종하게 해야 한다. 나는 그들이 자신의 가정을 잘 다스리지 못하면 교회의 문제를 판단하거나 결정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음을 보았다. 그들은 먼저 가정에서 질서를 잘 유지해야 한다. 그리하면, 그들의 판단과 영향력이 교회에서 잘 발휘될 것이다.

최근에 이상이 더욱 빈번하게 주어지지 않는 이유는 교회가 이상의 진가를 올바로 평가하고 있지 못하기 때문임을 나는 보았다. 교회가 영성과 믿음을 거의 잃어버렸기 때문에, 책망과 경고가 그들에게 별반 효력을 나타내지 못하게 되었다. 이상을 믿노라고 공언해 온 많은 사람들이 이상에 유의하지 않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믿음에 대하여 불신자들에게 이야기할 때 그 믿음에 대한 증거를 제시해 달라는 요구를 받으면, 그 증거를 성경에서 제시하는 대신에 이상을 읽어 주는 지혜롭지 못한 길을 걸어왔다. 나는 이 같은 방법이 일관성이 없으며 불신자들이 진리를 반대할 구실을 삼게하는 길임을 보았다. 120 이상은, 그것을 결코 보지 못했고 그 정신을 전혀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아무런 중요성이 없다. 그러한 경우에 이상을 인용해서는 안 된다.

하나님을 믿음

1855년 5월 5일, 미시간 주 배틀크릭에 있을 때, 나는 교회는 물론이요 하나님의 종들에게도 믿음이 크게 부족함을 보았다. 그들은 너무 쉽게 낙심하고, 하나님을 의심하고, 그들이 어려운 처지에 있다는 것과, 하나님이 그들을 버리셨다는 것을 너무 쉽게 믿고자 한다. 나는 이것이 너무 비참한 일임을 보았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사랑하는 아들을 그들을 위하여 주셔서 돌아가시게 할 만큼 그들을 사랑하셨고, 온 하늘은 그들의 구원에 관심을 나타내었다. 그들을 위하여 이 모든 일이 이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그처럼 친절하고 선량한 아버지를 믿고 의지하기가 어려웠다. 그분은 당신에게 구하는 자들에게 육신의 아버지가 자녀들에게 귀중한 선물을 주고자 하는 것 이상으로 즐거운 마음으로 성령을 주고자 하신다고 말씀하셨다. 나는 하나님의 종들과 교회가 너무도 쉽게 낙심하는 것을 보았다. 그들이 필요하다고 생각한 것들을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 구할 때, 그것들이 즉시 주어지지 않으면 그들의 믿음은 흔들리고, 그들의 용기는 사라지고, 불평하는 감정이 그들을 사로잡았다. 나는 이것이 하나님을 불쾌하시게 하는 일임을 보았다.

진실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나아와 자신의 진정한 소원을 믿음으로 구하는 모든 성도들은 기도의 응답을 받게 될 것이다. 그대의 기도에 즉각적인 응답을 얻지 못하거나 느끼지 못할지라도, 그대의 믿음은 하나님의 약속을 놓지 말아야 한다. 하나님을 신뢰하기를 두려워하지 말라.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요 16:24)라는 하나님의 분명한 약속을 신뢰하라. 하나님은 너무도 지혜로우시므로 실수하지 않으시며, 너무도 선하시므로 정직하게 행하는 당신의 성도들에게 좋은 것을 주지 않고 남겨 두지 않으신다. 사람은 실수가 많으므로, 비록 정직한 마음으로 소원을 아뢰었을지라도, 언제나 자신에게 유익한 것이나 하나님께 영광이 될 것만을 구하지 않는다. 121 이런 경우에, 지혜롭고 선량하신 우리의 하늘 아버지께서는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때로는 즉시 응답해 주실 것이다. 그러나, 그분께서는 우리 자신의 유익과 당신의 영광을 위하여 최선의 것을 우리에게 주신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복을 주신다. 만일, 우리가 그분의 계획을 살펴볼 수 있다면, 우리는 그분께서 우리에게 가장 유익이 되는 것을 아시고 우리의 기도를 응답해 주신다는 사실을 분명히 깨닫게 될 것이다. 손해가 될 것은 아무것도 주어지지 않고, 우리가 구했을지라도 우리에게 유익이 되지 않고 손해가 될 어떤 것 대신에 우리에게 필요한 축복만이 주어진다.

나는 우리의 기도에 응답이 즉시 주어지지 않을지라도 믿음을 굳게 붙들고, 불신이 들어오도록 허용하지 말아야 할 것을 보았다. 그렇게 되면 우리가 하나님께로부터 분리될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의 믿음이 흔들리면, 우리는 하나님께로부터 아무것도 받지 못할 것이다. 하나님을 믿는 우리의 확신은 강해야 한다. 그리하면, 가장 필요할 때에 축복이 소나기처럼 쏟아질 것이다.

하나님의 종들이 하나님의 영과 축복을 받고자 기도할 때, 때때로 그것을 즉시 받게 된다. 그러나, 반드시 그 당시에 주어지는 것은 아니다. 그런 경우에, 약해져서는 안 된다. 그대의 믿음은 주어질 약속을 굳게 붙들어야 한다. 하나님을 완전히 신뢰하라. 그리하면, 그대에게 축복이 가장 필요한 때에 주어질 것이다. 그리하여, 그대가 불신자들에게 진리를 제시할 때, 하나님께로부터 예기치 않은 도움을 얻어서, 분명하고 능력있게 그 말씀을 설명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그 문제는 나에게, 자녀들을 사랑하는 육신의 부모에게 축복을 구하는 어린아이들처럼 제시되었다. 그들은, 부모들이 그들에게 해가 될 줄 알고 있는 어떤 것을 요구한다. 그러나, 부모들은 그들이 원하는 것 대신에, 그들에게 유익하고 건전한 것을 주게 된다. 나는 진정한 마음에서 믿음으로 드리는 모든 기도를 하나님이 들으시고 응답해 주실 것과, 그 기도를 드린 자가 가장 필요로 할 때 축복을 받되 그의 기대를 훨씬 초월한 축복을 받을 것을 보았다. 진실한 성도가 정직한 마음으로, 또한 믿음으로 드린 기도는 결코 허사로 돌아가지 아니한다.

“메신저”파*

122 1855년 6월, 뉴욕 주 오스웨고에 있을 때, 나는 하나님의 백성들이 장애물에 눌려 있는 것과, 장막 안에 아간과 같은 사람들이 있는 것을 보았다. 진리가 뉴욕에서 더 이상 효력을 나타내지 못하고, 더 이상 교회에 들어오는 사람이 없어졌으므로, 하나님의 사업은 조금밖에 발전하지 못하고 하나님의 종들 중 많은 사람들이 낙심 상태에 빠져 있었다. “메신저” 파가 생겼으므로, 우리는 그들의 거짓된 혀와 그릇된 설명으로 어느 정도의 괴로움을 받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꾸준하게 참아야 할 것이다. 이제, 그들이 우리를 떠나갔으므로, 그들이 우리와 함께 머물러 있었을 경우에 그들의 영향력으로 하나님의 사업에 끼칠 손해만큼은 이 사업이 손해를 입지 않을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부패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교회 내에 있는 것 때문에 교회에 대하여 불쾌히 여기신다. 그들은, 하나님께서도, 그들의 형제들도 그 곳에 있게 하지 않았지만 가장 뛰어난 위치에 처하기를 원한다. 이기심과 교만이 그들의 행동을 특징 지어 왔다. 그런 사람들이 가서 같은 종류의 사람들끼리 목초지를 발견할 수 있는 장소가 이제 열려 있다. 이제, 하나님께서 자비롭게도 그들을 교회에서 제거해 주셨으므로, 우리는 그분을 찬양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이런 사람들 중 많은 자들이 그들 스스로의 길로 가서 자기들의 행위에 배부르도록 버려 두셨다. 흥분과 동정이 오늘날 그들을 이끌고 있는데, 그것이 어떤 사람들을 기만할 것이다. 그러나, 모든 정직한 사람은 이 무리들의 진상을 깨닫고, 하나님의 특별한 백성들과 함께 남아서 진리를 굳게 붙들게 될 것이며, 그들 스스로의 길대로 가서 자기들의 행위에 배부르도록 하나님께서 버려두신 자들의 영향을 받지 않고 겸비한 길을 따르게 될 것이다. 나는 하나님께서 그 사람들에게 개혁할 기회를 주시고, 자아에 대한 그들의 사랑과 그 밖의 죄들을 깨달을 수 있는 빛을 주셨지만, 그들이 거기에 유의하지 않은 것을 보았다. 그들이 개혁하기를 원하지 않았으므로, 하나님께서는 자비롭게도 그들을 교회에서 떠나게 하셨다. 하나님의 종들과 교회가 스스로를 하나님과 그분의 사업에 바칠 것 같으면, 진리는 효력을 나타낼 것이다.

123 나는 하나님의 백성들이 일어나서 갑옷을 입어야 할 것을 보았다. 그리스도께서는 오고 계신다. 마지막 자비의 기별을 전하는 사업이 너무도 중요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 기별을 떠나서 “메신저” 파가 가르치고 널리 보급시켜 놓은 것과 같은 거짓말과 그릇된 설명과 비방 등에 대답하기 위하여 내려갈 수 없다. 진리 곧 현대 진리를 우리는 강조해야 한다. 우리는 큰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내려갈 수 없다. 사단은 현대진리와 그리스도의 재림에서 우리의 마음을 떠나게 하고자 이 모든 일에 개입한다. 천사는, “예수님께서 그것을 모두 아신다” 고 말하였다. 조금 있으면 그들의 진상이 밝혀질 날이 온다. 모든 사람은 그들의 몸으로 한 행위대로 심판을 받을 것이다. 거짓 혀는 중단될 것이다. 시온에 있는 죄인들은 놀라게 될 것이며, 위선자들은 공포에 싸일 것이다.

주 만나기를 예비하라

나는 우리가 주님의 재림을 지연시켜서는 안 될 것을 보았다. 천사는 말하였다. “세상에 임할 일을 위하여 예비하라, 예비하라. 그대의 행위를 그대의 믿음과 일치되게 하라.” 나는, 마음이 하나님께 고정되어야 하고, 우리의 감화가 하나님과 그분의 진리를 대변해야 할 것을 보았다. 우리는 부주의하고 무관심하면서 주님을 영화롭게 할 수 없다. 우리는 낙심상태에 있으면서 주님께 영광을 돌릴 수 없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영혼을 구원하고 다른 사람들을 구원하기 위하여 열심을 품어야 한다. 이 일을 가장 중요하게 여겨야 하고, 그 밖의 것은 무엇이나 둘째가 되게 해야한다.

나는 하늘의 아름다움을 보았다. 나는, 천사들이 즐거운 노래를 부르며 예수님께 찬양과 영광과 존경을 돌리는 것을 보았다. 나는 그 때 하나님의 아들의 놀라운 사랑을 어느 정도 깨달을 수 있었다. 그분은 하늘에서 가지신 모든 영광과 명예를 버리셨다. 그리고, 우리의 구원에 너무 큰 관심을 가지셨기 때문에. 사람이 그분께 과할 수 있는 온갖 모욕과 멸시를 꾸준하고 겸손하게 참으셨다. 그분은 상처를 입으시고 구타를 당하시고 찔림을 겪으셨다. 124 그분은 우리를 당신의 피로 씻어 우리를 위하여 준비하고 계신 집에서 당신과 함께 살게 하고, 하늘의 빛과 영광을 누리고, 천사들의 노래를 듣고 그들과 함께 노래하게 하시고자, 갈바리의 십자가에 달리셔서 가장 고통스런 죽음을 당하셨다.

나는 온 하늘이 우리의 구원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보았다. 그렇다면, 우리가 무관심할 수 있겠는가? 우리가 구원을 얻느냐 잃어버린바 되느냐 하는 것이 사소한 일처럼 부주의할 것인가! 우리를 위하여 치러진 희생을 경하게 여길 것인가? 어떤 사람들은 그렇게 했다. 그들은 받은바 자비를 대수롭지 않게 여겨 왔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불쾌히 여기신다. 언제까지나 하나님의 성령을 근심시키지 못할 것이다. 조금만 더 근심시키면, 그분께서는 떠나가실 것이다. 하나님께서 사람들을 구원하기 위하여 하실 수 있는 모든 일을 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그들의 생애로 예수님께서 제공해 주신 자비를 등한히 할 것 같으면 죽음이 그들의 몫이 될 것인데, 그 죽음은 참으로 비싼 대가를 치르는 것이 될 것이다. 그것은 무서운 죽음이 될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들이 거절한 구속의 값을 지불하기 위하여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느끼신 그 고통을 느껴야 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그들은 그들이 잃어버린 것이 영생과 불멸의 유업임을 깨닫게 될 것이다. 영혼들을 구원하기 위하여 지불된 놀라운 희생은 영혼들의 가치가 어떤 것임을 우리에게 알려 준다. 귀중한 영혼을 일단 잃어버리게 되면, 그것은 영원히 잃어버린 바 된다.

나는 한 천사가 손에 저울을 들고 서서 하나님의 백성들, 특히 젊은이들의 관심을 달아 보는 것을 보았다. 그 저울의 한쪽 접시에는 하늘로 향하는 생각과 관심이 실려 있고, 다른 쪽 접시에는 땅으로 향하는 생각과 관심이 실려 있었다. 이 접시에는 소설책을 읽는 것과 의복과 외모, 허영, 교만 등에 관한 생각들이 실려 있었다. 아, 얼마나 엄숙한 순간인가! 하나님의 천사들은 저울을 들고 서서 하나님의 자녀로 공언하는 자들, 곧 세상에 대하여는 죽고 하나님에 대하여는 살았노라고 주장하는 자들의 생각을 달고 있다. 세상과 허영과 교만 등에 대한 생각을 실은 저울의 접시는 수시로, 무게의 기복이 심하기는 할지라도 빨리 밑으로 쳐져 내려갔다. 하늘로 향한 생각과 관심을 실은 저울의 접시는 다른 쪽이 내려감에 따라 빨리 올라갔다. 125 아, 그것은 얼마나 가벼웠던가! 나는 내가 본 광경을 사실 그대로 이야기할 수는 있다. 그러나, 천사가 저울을 들고 하나님의 백성들의 생각과 관심을 달고 있는 것을 보았을 때, 나의 마음속에 새겨진 엄숙하고 생생한 인상은 결코 표현할 수 없다. 천사는 말하였다. “그러한 사람들이 하늘에 들어갈 수 있을 것인가? 아니다, 아니다, 결코 들어갈 수 없다. 그들이 지금 가지고 있는 소망은 헛된 것이므로, 그들이 신속히 회개하고 구원을 얻지 못하면 멸망하게 될 것이라고 그들에게 알려 주라.”

경건의 모양은 어떤 사람도 구원할 수 없다. 모든 사람은 깊고 산 경험을 해야 한다. 오직 이것만이 환난의 때에 그들을 구원할 것이다. 그 때에, 그들의 공력이 어떠한 종류의 것인지 시험받게 될 것이다. 만일, 그것이 금이나 은이나 보석일 것 같으면, 그들은 여호와의 은밀한 장막에 숨기어지는 것처럼 숨겨질 것이다. 그러나, 그들의 공력이 나무나 짚이나 풀일 것 같으면, 어떤 것도 여호와의 맹렬한 진노에서 그들을 가리워 줄 수 없다.

나이 많은 사람들은 물론이요 젊은이들도, 그들의 소망에 대한 이유를 설명하라는 요구를 받게 될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더 좋은 사물을 위하여 계획하시고 완전히 그분만을 섬기도록 창조하신 사람들의 마음은 영원한 사물에 대한 관심 대신에 어리석은 것들을 생각해 왔다. 여기 저기 방황하도록 방치되어 있는 마음은, 외모와 예절과 의복 등을 연구하는 것처럼, 진리와, 하나님의 말씀에서 안식일을 지켜야 할 증거와, 그리스도인 소망의 참된 기초 등도 이해할 수 있다. 어리석은 소설과 쓸데없는 이야기들을 즐기도록 마음을 방치해 둔 자들은 상상력을 충족시켰을지는 모르나, 하나님의 말씀의 광채는 그들에게서 가리워져 있다. 마음은 하나님께로부터 직접 떠나고, 그분의 귀중한 말씀에 관한 관심은 소멸된다.

이 어둔 세상의 위험을 뚫고 우리의 발길을 하늘로 이끌어 가기 위하여 한 책이 주어졌다. 그 책은 우리가 하나님의 진노를 피할 수 있는 길을 알려 주고, 또한 우리를 위하여 받으신 그리스도의 고난, 곧 우리를 구원하여 하나님 앞에서 영원히 살게 하기 위하여 치러진 큰 희생을 말해준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빛이 주어진 이 땅에서 진리를 듣고서도 마침내 부족함이 드러나면, 그것은 그들 자신의 잘못이 될 것이며, 변명의 여지가 없을 것이다. 126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가 완전한 그리스도인이 되는 길과, 마지막 일곱 재앙을 피하는 법을 알려 준다. 그러나, 그들은 이것을 알고자 하는 관심이 없었다. 다른 사물들이 마음을 채우고 우상을 간직하게 되었으므로, 하나님의 거룩한 말씀은 등한히 여겨지고 경솔히 여김을 받았다. 하나님은, 그리스도인이라고 공언하는 자들에 의하여 경하게 여겨졌다. 그러므로, 마지막 날에 그분의 거룩한 말씀이 그들을 심판할 때, 그들은 부족함이 드러날 것이다. 어리석은 소설 때문에 등한히 해 온 그 말씀이 그들의 생애를 심판한다. 그 말씀은 표준이다. 그들의 동기와 말과 행동과, 그들이 시간을 이용한 방법 등이 모두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과 비교된다. 그러므로, 그때에 그들의 부족이 드러나면, 그들의 운명은 영원히 결정된다.

나는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를 피차간에 평가하고, 그들의 생애를 다른 사람들의 생애와 비교하는 것을 보았다. 그렇게 해서는 안 된다. 그리스도 외에는 아무도 우리에게 모본으로 주어지지 않았다. 그분이 우리의 참된 모본이므로, 각 사람은 그분을 닮는 일에 뛰어나고자 노력해야 한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동역자이다. 그렇지 않으면, 원수의 동역자가 된다. 우리는 그리스도와 함께 모으는 자가 되지 않으면 흩어 버리는 자가 된다. 우리는 확고하고 전심 전력하는 그리스도인이거나 전혀 그리스도인이 아니거나 둘 중 하나이다. 그리스도께서는, “네가 차든지 더웁든지 하기를 원하노라 네가 이같이 미지근하여 더웁지도 아니하고 차지도 아니하니 내 입에서 너를 토하여 내치리라”(계 3:15, 16)고 말씀하신다.

나는 어떤 사람들이, 자아 부정이 무엇이며 희생이 무엇인지, 진리를 위하여 고난당하는 것이 무엇인지 아직까지 거의 알지 못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그러나, 희생을 하지 않고서는 아무도 하늘에 들어가지 못할 것이다. 극기와 희생의 정신을 품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하나님의 제단 위에 자기 자신, 그들의 몸을 희생 제물로 바치지 않았다. 그들은 조급하고 변덕스러운 기질에 사로잡히고, 그들의 식욕을 만족시키고, 하나님의 사업에는 관심이 없고 자신의 개인적 이익만 도모한다. 영생을 위하여 어떤 희생이라도 즐겨 감수하고자 하는 자들은 영생을 얻게 될 것이다. 영생은 그것을 위하여 고난을 당할 가치가 있고, 자아를 십자가에 못 박고 모든 우상을 희생할 만한 가치가 있다. 지극히 크고 영원한 영광의 중한 것이 모든 것을 삼켜 버리고, 세상의 온갖 쾌락을 가리워 버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