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와 강연1

본문보기

39장-로마서 15장의 교훈

39장 - 로마서 15장의 교훈

[1906.10.20.안식일 오후 회중 교회에서 한 엘렌G.화잇의 설교. 이 교회는 오클 랜드 재림 교회가 임시로 사용했음. 캘리포니아 오클 랜드 마켓 스트리트 18번가.]

360 사도 바울은 로마서 15장에서 선언한다. “우리 강한 자가 마땅히 연약한 자의 약점을 담당하고 자기를 기쁘게 하지 아니할 것이라 우리 각 사람이 이웃을 기쁘게 하되 선을 이루고 덕을 세우도록 할지니라 그리스도께서 자기를 기쁘게 하지 아니하셨나니 기록된 바 주를 비방하는 자들의 비방이 내게 미쳤나이다 함과 같으니라”(1-3절).

특별히 이 말씀을 주의하자. “주를 비방하는 자들의 비방이 내게 미쳤나이다.” 오, 이 말씀이, 다른 이의 결점을 찾으면서 하나님의 사업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여러분 모두의 심령에 깊이 자리 잡을 것이다. 이것이 이 회중에 많은 이들의 연약함이며 둘러싼 죄다. 그리고 우리의 큰 염원은 주께서 그대들을 제거하시기 전에 여러분들이 이 악을 여러분에게서 제거해야 한다. 우리가 주님의 종들을 비방한 그 비방은 그리스도 자신에게 떨어진다.

“무엇이든지 전에 기록한 바는 우리의 교훈을 위하여 기록된 것이니 우리로 하여금 인내로 또는 성경의 안위로 소망을 가지게 함이니라”(4절).

우리는 성경상 그리스도인이 되기를 원한다. 우리는 말씀으로 바로 가기를 원하며, 모든 면에서 이 말씀을 수행하기를 원한다. 그 때에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의 힘으로, 치료자로, 권세로, 전위로, 후위로 알게 될 것이다. 그 때에 우리는 하나님께서 홀로 우리에게 주실 수 있는 도움과 힘을 가질 것이다.

361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계명을 지키는 백성들이 유리한 자리에 서기를 원하신다. 그분은 그들이 흠없이 그분 앞에 서기를 바라신다. 이것을 행하기 위해서 그들은 그리스도의 공로를 통해 거룩한 품성을 완전히 해야 한다. 그들은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예수를 바라보아야 한다. 그들이 그분의 형상으로 변화될 때, 하나님의 구원이 그들을 통해 드러날 것이며, 비신자들은 회심할 것이다. 비신자들은 하나님의 말씀이 그것을 믿는다고 주장하는 자들에게 어떤 것을 의미하는가를 보고 알게 될 것이다.

“이제 인내와 안위의 하나님이 너희로 그리스도 예수를 본받아 서로 뜻이 같게 하여 주사”(5절). 왜 그런가? 그것은 우리가 여섯 가지 다른 마음 혹은 다양한 많은 마음을 가져야 한다는 것인가? 아니다. 사도는 “예수 그리스도를 본받아 서로 뜻이 같게 하여 주사 한 마음과 한 입으로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려 하노라 이러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받아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심과 같이 너희도 서로 받으라”(5-7절)는 것으로 그대들을 권고한다.

이것은 어떤 명령을 수반하는가? 그것은 우리를 하나님에 대한 의무 아래에 둔다. 그것은 우리가 하나님께 순종해야 함을 이해하는 위치에 둔다. 이것은 성령께서 우리 심령 안에 거하시고 우리를 통해 역사 하실 때 우리는 서로를 향해 악의를 나타내야 한다는 느낌 대신에 서로를 사랑해야 한다는 것을 알도록 이끌어 준다.

나의 사랑하는 형제 자매들이여, 하나님께서는 그대들의 비평하고 결점을 찾는 정신을 기뻐하지 않으신다. 우리는 날마다 하나님 앞에 자신을 낮추어야 하며,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와 바른 관계를 가져올 수 있도록 새로운 회심을 추구해야 한다.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고자 애쓰는 자들은 조화를 이루고 겸손과 사랑의 정신을 나타내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어떤 분명한 차이 가운데에도 계시지 않는다. 362 그분은 결점을 찾는 말에 감동을 주시지 않는다. 그분은 지금 그분이 우리를 높이실 수 있도록 강하신 분의 손아래 우리 자신을 낮추도록 요청하신다.

사도는 계속한다.(8, 9절 인용)

하나님의 백성은 세상에서 빛으로 서야 한다. 그들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않는 사람들의 길에 빛의 광선을 반사해야 할 엄숙한 책임이 자신들에게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리스도 자신은 이렇게 선언하셨다.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마 5:14). 우리는 빛을 가진 자가 되기를 구해야 한다.

신령한 진리의 빛이 하나님의 자녀들의 말과 행동에서 두드러지게 비쳐 나갈 때, 빛을 지닌 자들 중에 말다툼이나 서로 헐뜯는 것이 보일 수 있겠는가? 세상은 하늘의 빛이 널리 퍼지는 사람들의 생애로부터 어떤 불일치도 볼 수 없을 것이다. 형제 자매들이여, 그대들이 빛을 사람들 앞에 비출 때, 그들은 “너희들의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될 것”이다. 고귀한 영향이 이 선행의 결과로 나아갈 것이며, 그것을 바라보는 자들에게 구원을 가져올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계속적으로 우리 빛을 비추기를 원하신다.

“내가 말하노니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진실하심을 위하여 할례의 수종자가 되셨으니 이는 조상들에게 주신 약속들을 견고케 하시고 이방인으로 그 긍휼하심을 인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려 하심이라 기록된 바 이러므로 내가 열방 중에서 주께 감사하고 주의 이름을 찬송하리로다 함과 같으니라 또 가로되 열방들아 주의 백성과 함께 즐거워하라 하였으며”(롬 15:8-10).

오늘날, 우리는 이방인들이 유대인들과 함께 즐기기 시작하는 것을 본다. 보스턴과 기타 여러 도시에서 회심한 유대인들이 자기 백성들을 위하여 일하고 있다. 유대인들이 하나님의 택한 백성들 대열에 들어오고 있으며, 이 마지막 시대에 하나님의 이스라엘에 계수 되고 있다. 363 이렇게 해서 유대인들은 한번 더 하나님의 백성들로 회복되며, 그들이 성경에 나타난 대로 “열방들아 주의 백성과 함께 즐거워하라”는 즐거움의 자리에 들어오면 주님의 축복이 그들에게 풍성하게 임할 것이다. 사도는 계속한다, “또 모든 열방들아 주를 찬양하며 모든 백성들아 저를 찬송하라 하였으되 또 이사야가 가로되 이새의 뿌리 곧 열방을 다스리기 위하여 일어나시는 이가 있으리니 열방이 그에게 소망을 두리라 하였느니라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 안에서 너희에게 충만케 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11-13절).

누구의 이름 안에서 그대는 침례를 받았는가? 그대는하늘의 위대한 가치 있는 세분­아버지, 아들, 그리고 성령의 이름으로 물로 내려갔다.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 중에 그대는 그리스도와 함께 장사되었으며, 새 생명으로 살기 위해 물에서 일어났다. 그대는 새 생명을 받았다. 그대는 하나님 안에서 살아났다. 그대는 자신을 위하여 살아서는 안되며, 어떤 사람이 그대를 건드리고 상하지 않도록 두려워하며 스스로 자신을 지켜야 한다.

나의 형제와 자매들이여, 마음을 예수님께 고정시켜라. 하나님께 기도함으로 심령을 고양시켜라. 예수님을 바라보고, 하나님의 생명으로 헤아릴 수 있는 생명을 우리가 가질 수 있도록 그분이 우리를 위해 참으시고 고통 당하신 것을 바라 보라. 우리 중에 누가, 다른 사람들의 행위가 우리 생각에 꼭 일치하지 않는다고 해서 불평하고 밖으로 신경을 곤두세울 수 있겠는가? 이런 모든 과민 신경은 버려야 한다.

밤에 하나님께서 오클 랜드와 가까운 도시에 살고 있는 교인들의 영적인 형편을 내게 계시해 주셨다. 그들이 불평하고 결점을 찾으며, 서로에게 손해를 주는 말을 할 때 큰 표준이 세워졌으며, 이 표준은 그들 앞에 큰 거울로서 나타날 때까지 빙빙 돌고 있었는데, 그것을 바라보는 모든 사람은 거기에서 자신의 모든 결함과 죄를 보게 되었다. 잘못한 모든 무리들은 자신들의 행로의 죄악됨을 확신하고, 하나님 앞에 자신을 굴복시키고 즉시 자신들의 잘못을 고백하기 시작했다. 364 그리고 오, 거기에는 얼마나 큰 회개와 자백이 있었는가! 장막의 놀라운 정결이 뒤따랐으며, 하나님의 강력한 권세가 드러났다.

바로 이런 경험이 이곳 오클 랜드와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교회에 들어올 때까지 나는 결코 만족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우리 하나님의 구원을 보기 원한다. 우리는 진리가 강력한 힘으로 나아가기를 원한다. 그리고 왜 우리는 계속 방해하는 길에 서 있는가? 왜 우리는 하나님의 성령을 근심하게 하는가? 우리는 왜, 이기적이고 거듭나지 않은 태도를 유지하며 모두가 그리스도인이라고 주장하면서 그분을 공개적으로 수치스럽게 만드는가? 하나님께서는, 우리 모두가 예수님을 바라보고 또한 우리의 행로가 그분의 시야에 나타날 것이라는 것과 그분이 질시와 다툼에 관여하실 것이라는 사실을 알므로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밝히 분별할 수 있는 시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신다. 하나님은 우리 각자의 품성의 결함을 없애도록 우리를 도우신다. 우리는 이 공동체에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는 것을 보기를 원한다. 이런 것이 아니라면, 나는 내 집을 떠나 그대들에게 말하기 위해 이렇게 자주 여기에 오지 않았을 것이다. 그러나 밤마다 나는 겨우 몇 시간 외에는 잘 수 없었으며, 자주 밤 시간에 나는 자신의 영적인 형편을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며 침상에 앉아 있는 나를 발견하곤 했다. 그리고 나는 일어나서 방을 걸으며, 오 주님, 영원히 아주 늦기 전에 당신의 백성들을 제대로 세워 주십시요 라고 말했다.

부담이 무겁게 내리 누르는 중보의 시간에 종종 내 심령은 큰 염원으로 이끌어졌으며 눈에서는 눈물이 흘렀고, 하나님 앞에 손을 꽉 잡았다. 365 왜냐하면 나는 오클 랜드와 가까운 도시에 있는 교회에 위험에 처한 영혼들이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었다. 이 영혼들은 마음의 상태에서, 그들이 결코 종교를 고백하지 않은 것보다 더 하나님 앞에 서는 것에 관해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었다.

형제 자매들이여, 지금은 우리가 그분의 형상을 반사하는지 알기 위해 예수를 바라보아야 하는 때이다. 지금은 하나님의 성령을 근심하게 하는 모든 것들­분열, 불일치, 결점을 찾는 것, 죄를 씌우는 것을 버려야 할 때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빛이 선행에 비취도록 우리가 빛으로 나아 오기를 원하신다. 하나님에 대한 찬양이 마음과 음성에 있도록 하자.

“또 가로되 열방들아 주의 백성과 함께 즐거워하라 하였으며, 또 모든 열방들아 주를 찬양하며 모든 백성들아 저를 찬송하라.”

이것이 우리가 하나님의 집에 모일 때 우리가 하기를 원하는 것이다. 보답과 감사의 정신을 품도록 하자.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을 반사하며 얼굴이 비취기를 원한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의 결점에 관해 말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이 기도하기를 원한다. 우리는 하나님 앞에 무릎을 꿇고 그리스도 예수와 사귀고 교제하기를 원한다.

“또 이사야가 가로되 이새의 뿌리 곧 열방을 다스리기 위하여 일어나시는 이가 있으리니 열방이 그에게 소망을 두리라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너희에게 충만케 하사.”

여기에 우리가 있다. 하나님의 자녀로서 우리는 하나님의 영의 직접적인 인도로 나아 오기를 주장한다. 성령이 우리 중에 계신가? 우리는 그의 인도하심 아래 움직이는가? 그렇지 않다면, 하나님께 수치를 돌리기를 고집하지 말고, 그분 앞에 겸손히 나와 심령과 정신을 새롭게 하여 사상을 그리스도 예수와 하나 되게 하라. 그때에 그대는 즐거워할 수 있으며, 주님을 찬양하며 즐거움으로 그분의 찬양을 외칠 수 있다.

366 침례를 받은 사람들은 타락으로부터 그들을 지켜 달라고 위대한 하늘의 세 분의 도움을 주장할 수 있으며 그들을 통해 신령한 모습을 닮아 갈 수 있도록 한 품성을 나타내 줄 것을 요구할 수 있다. 이것이 우리가 예수님을 따라 가는 자가 될 수 있다고 주장하는 것이다. 우리는 신령한 모본에 일치하게 꼴 지어지고 형성되어야 한다. 그리고 나의 형제 자매들이여, 그대들이 그리스도다움을 잃었다면, 그대들은 다시 회심하고 재침례를 받기까지는 하나님과 다시 교제할 수 없다. 그 때에 그대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오른편에 앉아 계시고 위에 있는 것들을 볼 수 있게 해주는 영적인 분별력을 갖게 될 것이다. 땅에 있는 모든 심령과 마음과 회중을 기쁨과 찬양과 하나님께 대한 감사로 채우고 하늘의 사물에 관해 명상할 것이 충분히 있다.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 안에서 너희에게 충만케 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이것이 그대의 입장이라면 죄인들은 회심할 것이다.

그대가 침례를 받을 때 물 무덤에서 일어나면서 그대는 죽은 것으로 고백하는 것이며, 그대의 생애가 변화되었다­하나님 안에서 그리스도와 함께 감취었다고 선언된다. 그대는 죄에 대해 죽었으며, 유전적이며 배양된 악의 형질로부터 정결케 되었다고 말해진다. 침례 예식을 향해 가면서 그대는 하나님 앞에 죄에 대해 죽은 채로 있겠다고 서원 했다. 그대의 입은 성화된 입으로 남아 있고, 그대의 혀는 회심한 혀로 남아 있어야 한다. 그대는 하나님의 선함을 말해야 하며, 그분의 거룩한 이름을 찬양해야 했다. 이렇게 해서 그대는 교회에 큰 도움과 축복이 되어야 했다.

367 사도는 계속해서 말한다. “내 형제들아 너희가 스스로 선함이 가득하고 모든 지식이 차서 능히 서로 권하는 자임을 내가 확신하노라”(14절).

우리는 실수할 수 있으며, “서로 권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오클 랜드 교회와 주변의 지역 사회에는 그대들이 회심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서로 헐뜯고 결점을 찾으며 악담하는 정신이 들어오게 되었다. 그리스도인 입술에서는 결코 나오지 말았어야 할 말이 쏟아져 나왔다. 나의 형제와 자매들이여, 그대들이 남의 결점을 말하는 것 이상의 좋은 것이 없다면, “침묵이 웅변”이라는 것을 기억하라. 다른 이의 결점에 머무는 것을 그치라. 하나님께 대해 혀를 성화 시킨 채 간직하라. 다른 이의 영향을 깎아 내리는 것을 말하는 어떤 것도 자제하라. 왜냐하면 비평하는 이런 말에 빠짐으로 그대는 맹세할 때와 똑같이 하나님의 거룩한 이름을 모독하는 것이다. 나는 그대가 어떻게 그리스도 예수의 이름을 수치스럽게 하는지를 보여 주기 위해 이런 것들을 그대 앞에 제시하도록 가르침을 받았다. “그러나 내가 너희로 다시 생각나게 하려고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은혜를 인하여 더욱 담대히 대강 너희에게 썼노니 이 은혜는 곧 나로 이방인을 위하여 그리스도 예수의 일군이 되어 하나님의 복음의 제사장 직무를 하게 하사 이방인을 제물로 드리는 그것이 성령 안에서 거룩하게 되어 받으심직하게 하려 하심이라”(15, 16절).

이곳이 그대가 침례를 받은 후, 성령의 역사가 들어오는 곳이다. 그대는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받았다. 그대는 물에서 일어나 그때 이후로 새 생명­새로운 삶을 살기 위해 나왔다. 그대는 하나님께 태어났으며, 타락으로부터 그대를 지켜 줄 수 있는 하늘의 거룩한 삼위의 인정과 능력 아래 서게 되었다. 그대는 죄에 대해 죽은 것을 나타내야 하며, 그대의 생명은 하나님 안에서 그리스도와 함께 감취었다. “하나님 안에서 그리스도와 함께 감추인”­놀라운 변화인 것이다. 이것은 가장 귀한 약속이다. 내가 억눌림을 느끼고 하나님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사업에 대해 어떻게 내 자신을 관련시켜야 할 지 알기 어려울 때, 나는 세 위대한 분께 단지 요청하고 말한다. 368 주님은 제 능력으로 이 사업을 할 수 없음을 잘 아십니다. 주님이 제 안에서, 저를 인해 저를 통해 일하셔야만 합니다. 그리고 내 혀를 성화 시키시고, 내 영을 성화 시키시고, 내 말을 성화 시키시고, 마음과 품성에 하나님의 성령의 움직임에 제 영이 민감할 수 있는 위치에 두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 기도는 우리 모든 사람이 드려야 할 기도이다.

오, 나는 이 다음의 하나님의 심판이 그대들이 준비되기 전에 다시 오클 랜드와 샌프란시스코에 임하게 될지 두렵다! 그러나 그대들이 주님께 나오고, 그대들 중에 하나님의 계명을 지킨다고 공언한 사람들이 그분께 나아 와 그분 앞에 마음을 겸손히 한다면 그대들의 무지는 사라질 것이다.

이 지역 사회에서 하나님과 그들의 형제들과 조화를 이루지 못한 교인들은 무지의 큰짐을 지고 있는 것이다. 이것은 인간의 영혼에 있는 진리의 은혜로운 능력을 통해 품성을 완전하게 하기 위한 노력에 분명한 장애물이다. 그들은 무지하다는 것을 모르지만 그들은 무지하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모두가 성령의 영향에 민감하게 되기를 원하신다. 이것을 통해 우리는 신과 같은 모습으로 꼴 지어 진다.

이제 우리 자신의 영혼과 다른 사람의 영혼을 구원하기 위해 일할 수 있는 시간이 조금 밖에 남지 않았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모든 능력을 깨끗하게 하고 성화 시키기를 원한다. 우리는 모든 일하는 기관들을 위하여 길을 깨끗이 하기를 원하며, 그리하여 그것들이 그들에게 방해가 되지 않기를 바란다. 우리는 일하는 질서 가운데 들어오기를 원하며, 서로 완전한 연합 가운데 오기를 원한다.

부드러움으로 “서로를 권하며” 서로 돕기를 구하자. 서로 기도하며, 위로 하늘을 향한 좁은 길로 들어가며 따르는 데서 우리를 막는 모든 것을 버리자. 369 이 길은 좁고 참되며, 이것이 협착하기 때문에 “찾는 이들이 적다.” 우리는 영생으로 인도하는 길을 버릴 수 없다. 우리는 이 일에 어떤 실수도 할 수 없다. 만일 그대가 그대의 길에 실수하고 갑자기 질병이 그대에게 임하여, 많은 영혼들에게 장애가 되었던 잔인한 그대의 영혼을 진정으로 회개하지 못하고 죽는다면, 그대의 경우는 소망이 없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신령한 모본과 조화를 이루도록 요청하신다. 그분은 오늘날이라고 불리는 때 회개와 재회심을 위해 우리를 부르신다. 그 때에 그분의 영이 우리 안에 풍성히 거하실 것이며, 거의 꿈도 꾸어 보지 못한 품성의 변화가 있게 될 것이다. 그분의 영이 그대의 영과 같이 일하게 될 때, 거기에는 그대의 품성 안에 일어나는 놀라운 변화에 대하여 우리가 깊이 확신하게 되는 구원의 은혜가 나타날 것이다. 다른 이들이 그것을 보게 되며 그것으로 영향을 받게 된다. 그리하여 계속적이고 점진적인 사업이 교회 안에서 지속될 것이다. 오, 나의 형제 자매들이여, 우리 모두 대열에 서자. 우리는 지금 대열에서 빠져나갈 수 없다… 그 날에는 너무 늦다.

다시 우리는 이것을 읽는다. “그러므로 내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일에 대하여 자랑할 것이 있거니와”(17절).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자랑할 것이 있거니와.” 이것이 우리가 자랑하는 방법이다. 회개와 자백과 재회심과 재침례를 통하여 품성의 변화가 일어날 때, 그대는 자신의 개인적이고 이기적인 유익의 일에 대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일에 대하여”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자랑할 것이다. “그리스도께서 이방인들을 순종케 하기 위하여 나로 말미암아 말과 일이며 표적과 기사의 능력이며 성령의 능력으로 역사하신 것 외에는 내가 감히 말하지 아니하노라”(18절).

370 오, 이 회중의 모든 영혼이 하나님 앞에 자신의 영혼을 겸손히 한다면! 아, 이 방안의 모든 영혼들이 다시 회심한다면! 오, 모든 영혼들이 하나님 앞에 굴복하고 남김없이 자아를 바치며 하늘의 도움으로 자신의 입술을 악에서 지키고 성화 되도록 거룩하게 서원 한다면! 그리고 자신이 생명을 지키고 행로를 거룩하게 하며, 영과 육과 혼이 주님께 영원히 성화 된다면! 만일 철저한 사업이 행해졌다면, 이 도시들을 위하여 일하는 선교사의 무리들이 얼마나 많았을 것인가! 아, 우리는 셋째 천사의 기별을 전혀 들어보지 못한 사람들이 있는 곳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보낼 수 있었을 것인가!

어떤 사람들은 선교사로서 아주 먼 나라로 가는 것을 말한다. 주께서 지시하신다면 이것은 좋은 것이다. 죄를 확신한 어떤 형제가 한번은 이렇게 말했다. “나는 회심하여 이교도들에게 가서 그들을 돕기를 원합니다.” 나는 말했다. “그러면 가정에서 시작하세요. 당신이 있는 곳에서 하나님과 바르게 되도록 하세요. 그대의 죄를 버리고 가정의 선교사가 되십시오.” 만일 우리가 가정에서 선교사가 되지 못한다면 다른 곳에서 선을 행할 수 있다고 결코 기대할 수 없다. 우리 주위에 거의 다 이교도가 있다. 그대가 살고 있는 곳으로부터 불과 수 마일 안에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 교회와 셋째 천사의 기별을 전혀 들어보지 못한 가련한 영혼들이 있다. 그들은 하나님의 율법의 신성함에 관해 거의 알지 못한다.

이것은 샌프란시스코와 오클 랜드, 그리고 주변의 중소 지역에 얼마나 잘 들어맞는 것인가! 형제와 자매들이여다가가기 쉬운 곳에 살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일하러 갈 수 있도록 회개하기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청한다. 그대들이 겸손과 믿음으로 나아갈 때, 심령과 정신에 새겨진 감명은 진리를 받아들인 사람들을 겸손해 지도록 이끌 것이다. 371 그들은 자아에 대하여, 자신의 힘을 의지할 수 있는 완전히 성장한 것으로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그분을 배우기 위해 심령의 온유함과 겸손함으로 예수님의 발에 앉을 것이다. 하나님의 종에 의해 진리가 말해질 때, 새로운 회심자들이 선하고 정직한 심령으로 그것을 받고 이것이 거하게 될 것이다. 이렇게 해서 그들은 지식과 지혜 안에서 견고하게 자라날 것이다.

그대가 이 사업에 전심으로 종사할 때, 하나님의 회심시키는 능력이 나타날 것이다. 그대 자신의 심령은 성령의 영향 아래 부드러워지고 굴복하게 될 것이다. 그리스도께서 그대를 살피신다. 그분은 그대의 구원을 위해 엄청난 대가를 치르신 분이다. 그분은 그분이 위하여 막대한 희생을 치른 모든 이들을 하나님께로 이끌기를 심히 원하신다. 그분은 그들이 순종하고 하늘의 마음을 갖는 법을 배우기를 원하신다. 우리는 이 세상에서, 하나님이 지으시고 만드신 기초가 있는 집을 위해 준비해야 한다.

이 아름다운 집에 들어가기 위해 준비하기 위해서 우리는 결혼 예복­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어야 한다. 우리는 흠이나 점이나 그런 것들이 없는 그분 앞에 서야 한다. 그대는 다른 이들의 결점을 말하도록 지명되지 않았다. 아직 은혜의 기간이 남아 있는 동안, 모든 영혼은 자신의 품성의 옷을 빨고 변화를 위해 준비해야 한다.

이 세상에서 하나님과 함께 하는 일꾼이 된다는 것은 우리의 특권이다. 그러나 무엇보다 먼저 우리는 다시 회심해야 한다. 두뇌의 힘과 말의 달란트가 성화될 때만 우리는 봉사를 위해 적합하게 된다.

372 지난 몇 주간, 그대들은 성경 연구를 위한 아주 좋은 기회들을 가졌다. 캘리포니아에서 빠르게 이루어져야 할 중요한 사업을 내가 볼 때 얼마나 무거운 부담이 내게 임했는지 아무도 알 수 없다. 그리고 S.N.해스켈 형제와 그 아내가 그들이 다시 일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내시빌로 돌아가기 전에 여러 곳을 방문하기위해 이곳 저곳을 바라보고 있을 즈음에 나는 그들에게 글을 썼다. 그대들은 남 캘리포니아와 캘리포니아의 다른 지역에 전해야 할 기별을 가지고 있으니 속히 서부로 오시기를 간청합니다. 나는 그들이 온 것에 대해 깊이 감사한다. 이제 그들이 이곳에 있는데, 그들의 사업이 어떻게라도 방해받지 않기를 간절히 바란다. 나는 그대들이 왕의 대로를 깨끗이 하기를 원한다. 그리고 하나님의 회심시키는 능력을 두려워하지 말라. 그분의 진리가 그대 개인의 품성을 변화시키기 위해 들어오는 것을 두려워 말라. 만일 이 일이 그대의 품성을 조각 조각으로 갈라놓는다면, 그것은 성화된 완전함으로 모을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과 그리스도 예수 앞에 영혼을 겸비하게 할 큰 필요가 있으며, 우리 자신을 우리를 지으신 분과 서로를 향해 관련을 맺음으로 행동의 연합을 가져와야 한다.

우리는 말씀을 더 읽는다. “그러므로 내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일에 대하여 자랑하는 것이 있거니와”(17절). “일에 대하여”­그대는 영광이 어디에 있는지를 안다. 그것은 자아를 높임에 있지 않으며, 자신의 결함이 없는 품성을 말하는 데 있지 않고 하나님 앞에 자아를 낮추는 데 있다. 그때에 그대는 그리스도의 생애를 그대의 생애 안에서 나타낼 것이다.

사도는 말한다. “그리스도께서 이방인들을 순종케 하기 위하여 나로 말미암아 말과 일이며 표적과 기사의 능력이며 성령의 능력으로 역사 하신 것 외에는 내가 감히 말하지 아니하노라”(18절). 373 “나에게 역사 하신 것.” 하나님께서는 바울을 통해 어떻게 역사 하셨는가? 많은 계시를 통해 그는 “이방인들을 순종케 할 수” 있었을 것이다. 바울은 많은 놀라운 이상이 있었다. 그는 유한한 인간이 묘사할 수 없는 것들을 보았으며, 이런 이상에 관하여 그는 거의 침묵하고 있다. 그러나 이것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많은 계시로 그분의 종을 통해 “역사”하셨으며, 바울의 설교에 비할 데 없는 큰 능력이 따르게 하셨다. 그리하여 그의 기별이 영원히 “예와 아멘”이 되도록 바울의 믿음이 이 이상으로 완전히 실증되었다. 그는 전에 “예”라고 말한 것에 “아니요”라고 말하는데 동의하는 것을 생각할 수 없었다. 그의 말은 움직일 수 없는 증거의 무게로 세워졌다.

“그리스도께서 이방인들을 순종케 하기 위하여 나로 말미암아 말과 일이며 표적과 기사의 능력이며 성령의 능력으로 역사하신 것 외에는 내가 감히 말하지 아니하노라 이 일로 인하여 내가 예루살렘으로부터 두루 행하여 일루리곤까지 그리스도의 복음을 편만하게 전하였노라 또 내가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곳에는 복음을 전하지 않기로 힘썼노니 이는 남의 터 위에 건축하지 아니하려 함이라 기록된 바 주의 소식을 받지 못한 자들이 볼 것이요 듣지 못한 자들이 깨달으리라 함과 같으니라 그러므로 또한 내가 너희에게 가려 하던 것이 여러 번 막혔더니 이제는 이 지방에 일할 곳이 없고 또 여러 해 전부터 언제든지 서바나로 갈 때에 너희에게 가려는 원이 있었더니 이는 지나가는 길에 너희를 보고 먼저너희와 교제하여 약간 만족을 받은 후에 너희의 그리로 보내줌을 바람이라 그러나 이제는 내가 성도를 섬기는 일로 예루살렘에 가노니 이는 마게도냐와 아가야 사람들이 예루살렘 성도 중 가난한 자들을 위하여 기쁘게 얼마를 동정하였음이라”(18-26절).

바울은 그가 진리를 전파할 수 있는 길이 열리도록 하기 위하여 예루살렘에 있는 가난한 자들을 위한 돈을 모으고 있었다. 예루살렘에는 예수께서 죽음에서 일어나시고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살아 계신 아들이신 것을 믿지 않는 자들이 많이 있었다. 바울은 이 계층에 이르기를 원했으며, 그래서 길을 열기 위해 이들에게 이런 기부를 하게 되었다.

이 기부에 대해 바울은 이방인들에게 선언한다. “저희가 기뻐서 하였거니와 또한 저희는 그들에게 빚진 자니 만일 이방인들이 그들의 신령한 것을 나눠 가졌으면 육신의 것으로 그들을 섬기는 것이 마땅하니라 그러므로 내가 이 일을 마치고 이 열매를 저희에게 확증한 후에 너희에게를 지나 서바나로 가리라”(27, 28절).

우리가 어디로 가든지 거기에는 해야 할 일이 있다. 우리는 이 일을 위해 준비할 필요가 있으며, 사단에게 성별된 혀를 가지는 것을 특히 방어할 필요가 있다. 하나님께서 주신 혀는 말하는 데 있어서 그분을 영화롭게 하는데 사용하도록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이 세상에서 하나님의 사업에 직접적으로 방해가 될 것이며, 하늘의 심판이 분명히 우리에게 떨어질 것이다. 374 그러나 우리가 바라기는 하나님의 구원이 우리가 보았던 것보다 더 크게 보이게 되는 것이다. 바울은 계속한다. “내가 너희에게 나갈 때에 그리스도의 충만한 축복을 가지고 갈 줄을 아노라 형제들아 내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고 성령의 사랑으로 말미암아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기도에 나와 힘을 같이 하여 나를 위하여 하나님께 빌어 나로 유대에 순종치 아니하는 자들에게서 구원을 받게 하고 또 예루살렘에 대한 나의 섬기는 일을 성도들이 받음직하게 하고” (29-31절).

바울은, 예수께서 세상의 구주 되심에 대한 사상을 반대하는 자들에게 그리스도의 복음의 기별을 가지고 유대인들에게 나아가면서, 이방인 그리스도인들에게 하나님께 대한 그들의 기도에서 자신과 함께 애쓸 것을 원했다. 서로에 대한 결함을 말하는 것보다 이것은 얼마나 더 좋은가! 형제 자매들이여, 그대들이 서로 말할 때, 어떤 이가 다른 사람의 죄에 대해 말하기 시작하거든 듣지 말라. 그대가 듣기를 거절한다고 그에게 말하라. 왜냐하면 이것은 그대의 사업의 대열에 있지 않기 때문이다. 무너뜨리고자 하는 대화에 끼여드는 대신에 용기를 주는 말을 하도록 노력하라. 그대의 말하는 재능은 하나님께 성별 되어야 하며, 결점을 찾는 것과 같은 모든 것에서부터 깨끗해야 한다. 그분이 그들을 보호하시고 축복하시며 “믿지 않는 자들로부터 구원받을 수 있도록” 하시기 위해 하나님이 지명하신 일꾼들과 함께 주께 기도하는 일에 함께 노력하도록 하자. 이렇게 해서 복음을 받아들이는 길이 열리게 될 것이다. “나로 하나님의 뜻을 좇아 기쁨으로 너희에게 나아가 너희와 함께 편히 쉬게 하라 평강의 하나님께서 너희 모든 사람과 함께 계실지어다 아멘”(32, 33절).

오늘 오후에 여러분들에게 내가 읽은 말씀들은 그대들의 의무와 내 자신의 의무에 관한 성경의 말씀들이다. 그리고 나는 그대들이 분별없이 말하지 않도록 그대들의 입술의 문을 지키는 것을 배우기를 갈망한다. 나는 내 자녀들이 아침에 집을 떠날 때 이렇게 말하곤 했다. “이제 아이들아, 너희들은 하루의 일을 위해 나간다. 너희들의 혀를 지켜야 하는 것을 기억해라. 잘못된 행위를 선동하는 말을 한 마디도 하지 말라. 만일 너희가 실패하면, 저녁 시간에 가족 예배로 만날 때 그 일을 말하고 하나님과 그 일을 바르게 하도록 하자. 375 자녀들아, 친절한 말은 너희들에게 어떤 아픔이나 슬픔도 주지 않는다. 친절하게 말하고 서로 부드럽게 말하며 어떤 유쾌함과 축복이 너희의 심령에 오는 지를 보라. 그러나 너희가 서로 다투기 시작하면 감정이 일어나고 그리하여 자아를 제어하기 위해 온 힘을 다하여 투쟁해야 한다. 담대하고 진실 되어라.”

그리고 저녁 무렵, 아이들이 모여들고 침상에 가기 전, 우리는 그날 있었던 일을 이야기한다. 한 아이가 낮 동안에 있었던 일을 말하게 된다. “어머니, 어떤 사람이 이렇게 해서 나도 이렇게 했습니다.” 나는 그것에 대해 저녁에 모두 모여 이야기할 수 있을 때 여기에 대해 대답했다. 저녁이 되면 모두가 모여 반성의 시간을 갖게 되고 그들은 서로에게 책임을 지우려는 생각에 빠지지 않는다. 그들은 말한다. “어머니 나는 이렇게 했습니다.” “어머니가 주께 기도해서 나를 용서해 주시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나는 그분이 그렇게 하실 것을 믿습니다.” 이 말을 덧붙이면서 그들의 눈에서는 눈물이 흐르게 된다. 그리고 나서 우리는 머리 숙여 기도하며 그날의 죄를 자복하며 용서를 위해 기도한다. 그들의 잘못을 고백한 후, 이 작은아이들은 곧 잠에 빠진다.

그러나 한 어린이가, 나이든 사람이 계속 다른 이의 결점에 대해 말하는 것을 듣게 되면, 그 아이도 차례로 결점을 찾고 비평하는 같은 정신으로 물들게 된다. 다툼의 씨는 뿌려졌다. 오, 공언하는 그리스도인이 어떻게 그런 일에 빠질 수 있는가! 이틀 전 밤 집을 떠나기 전에, 나는 밤의 계시 중에 안식일에 오클 랜드에서 만나야 할 것과, 진리를 전파하고 그분의 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여, 그 모든 것이 하늘의 기록책에 기록된 하나님의 종들의 가상적인 결점들에 대해, 그들의 입에서 악한 말이 나올 것이라는 사실을 회중들에게 말하라는 책임을 맡았다. 376 이 말을 한 사람들이 회개하지 않으면, 그들은 마침내 하나님의 도성 밖에서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말다툼하는 사람을 하늘 도성에 들어가도록 허락하지 않으실 것이다.

2주 전, 오클 랜드를 처음 방문한 후 나는 일주일 내내 앓았다. 나는 매우 무거운 부담을 지고 있었다. 그러나 나는 다시 내려가는 의무가 분명하다면, 하나님께서 그대들에게 말할 수 있는 힘을 내게 주실 것이라고 느꼈다.

나는 결점을 찾는 모든 이들에 관해 강렬한 관심을 느낀다. 왜냐하면 나는 말다툼하는 자세는 하나님의 도성에 들어가는 문을 결코 찾을 수 없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자신과 다투라. 그러나 다른 사람과는 다투지 말라. 그리고 나서회심하게 된다. 그대들이 있는 바로 이곳에서, 집으로 돌아가기 전에 그대들의 죄를 자백하라. 자백의 말씀으로 그대의 심령을 하나님 앞에 겸손히 하라.

분별없이 말하려고 하는 시험을 받을 때, 조심하라. 어떤 사람이 하나님의 자녀에 관한 비평의 말을 가지고 그대에게 다가오거든, 그런 모든 말에 귀를 막아라. 만일 그대가 잔혹하게 말해졌다면 결코 보복하지 말라. 한 말도 하지 말라. 화가 났을 때는 “침묵이 웅변이다” 라는 것을 기억하라. 침묵은 그대가, 결점을 찾는 자들이나 흥분한 자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견책이다. 그대의 눈을 그리스도께 고정시켜라. 그대의 결점을 찾지 않으시고 그대 앞에 그분이 그대를 구원해 줄 수 있는 위험을 제시하시는 그분께 눈을 고정하라.

행해야 할 위대한 사업이 있으며, 많은 사람들은 성스러운 사업에 종사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 하나님의 심판은 모든 도시에 곧 임할 것이며, 나는 우리 모두가 준비되기를 열망한다. 나는 우리가 죄를 자백하고 회심하기를 갈망한다. 377 만일 우리 중에 누구라도 하나님 앞에 심령을 부드럽게 하고 깨어지기를 원한다면, 지체 없이 오늘 오후 왕의 대로를 깨끗이 하는 것이 최선이다. 성령을 받아들이기 위해 심령을 준비하는 것이 최선이며, 그것이 전체에 자유로운 길을 갖도록 하는 것이 최선이다. 영혼의 전의 문을 열어 구주께서 들어오시도록 하는 것이 그대에게최선이다. “볼지어다 내가 문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계 3:20)고 구주께서 말씀하신다.

우리는 전심으로 다시 회심함을 갈망해야 한다. 진리가 심령과 정신의 보좌에 앉고 성령의 도움으로 그것을 몹시 필요로 하는 다른 사람들 앞에 셋째 천사의 기별을 제시하기 위해 준비하도록 해야 한다. 지금이 우리의 기회요 지금이 우리의 호기이다. 우리가 회심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도와주시기를 바란다.

사랑하는 형제와 자매들이여, 오늘 오후에 누구라도 말하기를 원하면 자유롭게 하라. 그대는 하나님께 재 헌신하기로 준비되었는가? 그리스도께서는 준비되셨다. 그분이 기다리시고 살피시고 갈망하신다. 천사들은 이 방 안에 있다. 악한 천사들도 이곳에 있으며 거룩한 천사들도 여기에 있다. 나의 형제와 자매들이여, 어느 편이 오늘 그대들의 심령 위에 승리를 얻을 것인가? 지금은 안식일 시간이다. 그대들은 왕의 대로를 깨끗케 하는 것보다 더 낫게 이 시간을 보낼 수 없다. 그대의 심령에서 비통의 뿌리를 근절하라. 그 꼭대기만 자르지 말라. 그것이 다시 자라나서 많은 사람들이 더럽혀지지 않도록 뿌리를 잘라 내라. 그대는 절반만 바친 사업에 만족할 수 없다. 뿌리를 잘라 깊이 파묻어라. 그때에 하나님께서는 그대를 도와 다시 회심하도록 하실 것이다.

378 S.N.해스켈 목사가 말한다. 아마도 어떤 사람들이 간증을 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만일 우리가 우리를 위해 지금 하늘이 가지고 있는 관심을 볼 수 있고, 위에서 무엇이 진행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다면, 우리 중에 어떤 한 사람도 우리가 위에 분명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기 전에 만족하여 쉬지 않을 것입니다.

여호와께서는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갈망하신다. 그분은 그분에게서 우리를 분리시키는 모든 것을 없애고 우리의 심장이 하늘과 일치되어 고동치기를 고대하신다. 지금은 하나님과 조화되어야 할 시간이다. 왕의 대로를 깨끗케 하는 데 잠시 시간을 보내기로 하자. 만일 우리가 다른 사람의 결점을 이야기하는 죄에 빠져 있다면 그것을 주님 앞과 형제들 앞에 자백하기로 하자. 은혜의 시기가 끝날 때, 그것은 갑자기 예기치 못하게­그것을 거의 예상치 못하고 있을 때 올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오늘 하늘에 깨끗한 기록을 가질 수 있으며, 하나님께서 우리를 영접하실 것을 안다. 그리고 우리가 신실하다면 최후로 하늘의 왕국에 모일 것이다.

────── (회중들 가운데 여러 사람이 간증을 했다. 그러나 그런 호소가 있은 뒤, 기대한 만큼 반응은 간절한 것이 아니었다. 간증은 몇 가지 예외는 있었지만 다소 불분명했다. 휴식은 자백의 영이 들어오기 위해 필요했으나 이루어지지 않았다. 흑암의 권세가 주도권을 잡기 위해 애쓰는 것 같았다. 이 중요한 시간에 화잇 자매의 기도가 드려졌다.)

엘렌G.화잇:나는 기도를 원합니다. (기도문)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우리는 오늘 오후 우리의 유일한 피난처, 유일하신 도움, 우리 자신으로부터 우리를 구하실 수 있는 유일한 분이신 주님께 나옵니다. 오 나의 하늘 아버지, 주께서는 오늘 오후에 이 백성들에게 제가 말하려고 애쓴 말씀을 들으셨습니다. 그리고 주여 주께서 감명을 주시기를 간청합니다. 379 주께서만 심령의 철띠를 깨뜨리실 수 있습니다. 주님께서만 감긴 눈에 죄가 무엇인지를 분별할 수 있도록 해 주십니다. 주님만이, 모든 영혼이 가져야 하고 그가 하늘 가족으로 변화되기 위해 준비하기 전에 세상에 드러내야 할 품성에 대한 인식의 이해를 감명 시킬 수 있으십니다. 오, 나의 아버지, 나의 아버지, 주께서 어떤 품성을 받아 주시고 어떤 것을 물리치도록 하시는 것인지를 분별하지 못하며 백성들에게 임한이 눈먼 것, 이 두려운 눈먼 것을 보십시오! 우리는 주께서 정신과 심령에 일하시기를 주께 간청합니다. 오, 주께서 죄악의 모든 끔찍한 본성을 새겨 주시고 그것을 어떻게 취급하시는 지를 보여 주십시오.

오, 나의 아버지, 나의 아버지, 주께서는 세상을 이처럼 사랑 하사 사랑하는 독생자를 부끄러운 죽음을 죽도록 내어 주셨으며, 그분을 통해 세상이 영원한 생명을 얻도록 하셨습니다. 주께서는 여기 낮은 곳에 있는 인간 가족들에게 바로 행하는 데 있어서 자신을 가르칠 수 있는 특권을 주셨으며, 그들이 위에 있는 무죄한 가족들과 하나가 되며 주의 왕국에서 영원히 살 수 있도록 하셨습니다. 우리는 기회와 특권들이 지나치는 것을 보고 있으며, 그럼에도 더욱 더 강퍅해지고 덜 예민해지는 심령들이 있습니다. 오, 우리는, 채찍질 당하시고 십자가에 못 박히는 고뇌의 아픔을 당하셔서 모든 영혼이 하나님의 가족과 연합할 수 있도록 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위하여 주께 기도합니다. 오 나의 구주여, 이 심령의 강퍅함이 깨어지도록 주께 기도합니다. 영혼을 녹이고 굴복시킬 수 있도록 주께 기도합니다.

나의 하늘 아버지여, 주께서 여기 있는 백성들이 부르심에 순종하도록 빛을 비춰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380 만일 그들이 회개하지 않는다면, 주께서는 그들에게 “친구여 네가 어찌하여 예복을 입지 않고 여기 들어왔느냐” 하고 물으실 것입니다. 입어야 할 것은 그리스도의 의의 결혼 예복입니다. 오, 주님, 이 회중들의 인간적인 마음에 긍휼을 베푸시기를 간청합니다. 주께 간청하오니, 더 이상 저들이 마음을 강퍅하게 하지 않도록 해 주십시오. 이 두려운 자아의 나타남이 깨어지도록 해 주시길 기도합니다. 자아가 십자가에 못 박히고 죽어서 우리 중에 재회심이 있고 영혼들이 주 앞에 겸손하게 하고 다시 돌이키게 되기를 주께 기도합니다.

나의 아버지, 그리스도를 위하여 주님의 영이 이 집 안에 있는 사람들의 마음에 새겨지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그들이 왕의 대로를 깨끗이 하며 주께서 인간의 마음에 오셔서 일하실 수 있도록 길을 예비하게 하소서. 거치는 돌을 길 밖으로 제거하도록 그들을 도우시며, 그들 자신을 길로부터 지키게 하옵소서. 그들은 바로 주님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오, 그들의 심령을 완전히 예민하게 하셔서 그들이 영원히 너무 늦기 전에 회개하고 회개하고 회개하고 돌이키게 하시옵소서!

오 하나님, 이 말씀이 거의 선언되려고 합니다. “불의를 하는 자는 불의를 하고 더러운 자는 그대로 더럽고 의로운 자는 그대로 의를 행하고 거룩한 자는 그대로 거룩 되게 하라.” 준비되지 않은 자에게 이 말씀은 듣기에 얼마나 두려운 것입니까!

주님, 이 냉정함과 싸늘함, 얼어붙은 심령을 쪼개 주소서! 오, 그들에게 품성의 변화에 대한 필요성을 알기 전까지, 왕의 대로를 깨끗케 할 필요성을 보기 전까지 밤낮으로 쉼이 없게 하소서!

381 나의 하늘 아버지, 우리는 주님의 어린 자녀로 주께 옵니다. 주께서는 우리를 어린 자녀로 부르셨습니다. 그리고 나는 우리가 어린 자녀가 되도록 기도합니다. 오 주님, 주께서는 제자들이 첫째가 되기를 추구하였을 때, 첫째가 되고자 하는 자는 가장 낮은 자가 되어야 한다고 제자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우리 영혼을 하나님 앞에 낮추도록 도와주십시오. 우리의 굳은 심령을 회개하도록 도와주십시오.

나의 아버지, 나의 아버지, 나는 주 앞에 인류를 구속하기 위해 십자가의 두려운 고뇌로 고통 당하신 주님의 아들 예수, 우리 구속주의 공로를 보여 드립니다. 나는 주께서 심령의 묵은 땅을 부수어 진리의 씨가 마음에 고정되어 자라나고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 가장 좋은 열매를 맺히게 하시기를 주께 간청합니다. 우리는 여기 이 회중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마침내 “여름은 다 가고 추수할 때가 되었구나” 하면서 구원의 마지막 제안이 이루어졌는데 나는 구원받지 못하였구나 라고 생각하는 것을 견딜 수 없습니다! 이것은 얼마나 무서운 생각이 되겠습니까! 주님 기도하오니, 이 회중들의 마음을 깨뜨려 주소서 깨지게 하소서! 그래서 우리 모두가 전심으로 주를 찾게 하시고, 우리가 이 집을 나갈 때 하나님의 영의 감명을 가지고 가게 하소서. 하늘의 빛이 우리 마음에 들어오도록 우리를 회개하게 도우시고 도우소서. 그리고 이 땅에서 예수님께 영화가 되도록 말할 것을 갖게 하시고 그분의 이름을 영광스럽게 할 수 있도록 도우소서.

오, 하늘 아버지, 자신의 더러운 옷을 입고 있는 죄인을 원수가 참소하는 동안 서서 대표하고 있는 대제사장 여호수아 앞에 있던 주님의 천사­이 천사가 오늘 오후 우리에게 임재의 보증을 주시기를 주께 간구합니다. 주께서는 사단에게 돌이키시면서 말씀하십니다. “사단아 여호와가 너를 책망하노라 예루살렘을 택한 여호와가 너를 책망하노라 이는 불에서 꺼낸 그슬린 나무가 아니냐?” 죄인을 참소하던 자들에게 천사는 말했습니다. 382 “그 더러운 옷을 벗기라 하시고 또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내가 네 죄과를 제하여 버렸으니 네게 아름다운 옷을 입히리라.” 그리고 덧붙이셨습니다. “정한 관을 그 머리에 씌우소서 하매 곧 정한 관을 그 머리에 씌우며 옷을 입히고 여호와의 사자는 곁에 섰더라.”

사단은 모든 사람을 가능한 모든 좌절로 그가 줄 수 있는 영향을 주려고 애씁니다. 주님, 이 회중에 성령의 침례가 있게 하옵소서. 그리스도를 위하여 기도하오니, 주여 사단이 여기에 개입시킨 모든 안개와 구름을 거두어 주시기를 빕니다. 그는 여기에 있으며, 그의 추종자들도 여기에 있습니다. 여기 그의 말을 듣는 자들이 있습니다. 주님 구하오니 이 마력을 부수어 주소서. 하나님 앞에 현저한 희생이 있게 하셔서 그리스도께서 “네게 아름다운 옷을 입히리라”고 말씀하실 수 있게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오 하나님, 우리는 흠없는 아름다운 옷을 원합니다. 우리는 점없는 아름다운 옷을 바랍니다. 우리는 크고 위대하며 거룩한 사업이 행해지기를 원합니다. 우리는 주께서 힘있게 일하시기를 기도하며, 그래서 하나님의 구원이 나타나기를 바랍니다. 주께서는 축복의 온 하늘을 가지고 계시며, 그것을 받을 준비가 되어 있고 사용할 준비가 된 사람에게 그것을 부어 주시기 위해 기다리고 계십니다. 오, 온 하늘은 주님의 은혜로움과 용서로 가득하며, 우리는 이것을 주님께 와서 회개하고 회심하기만 하면 풍성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나의 주, 나의 하나님, 이곳에서 행해져야 할 개혁을 완전히 이루어 주시기를 주께 구하오며, 이 개혁은 이 공동체의 다른 집회 장소에서 행해져야 합니다. 383 하나님의 구원을 나타나게 해 주십시오. 나의 구주, 나의 구주여, 주님은 초청하십니다. 주님은 그들이 오기를 기다리시며 이렇게 말씀하시기를 원하십니다. “네 죄가 용서되었으니,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 하나님의 치료의 능력이 육체와 영혼에 있기를 바랍니다. 나의 아버지, 나의 아버지, 그리스도를 위하여 주께서 우리 중에 오셔서 흑암의 두려운 세력을 깨뜨려 주시고, 영혼들이 자유롭게 가게 하시며, 주님의 복된 이름이 모든 영광을 받으소서. 아멘.

────── 모든 청중이 일어섰을 때, 화잇 여사는 말했다. “모두 찬미합시다. ‘풍우 대작 할 때와.’마음을 다해 찬미합시다.”

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