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와 강연1

본문보기

35장-학생의 특권*

35장 - 학생의 특권*

330 나는 이 아침 매우 많은 사람들을 여기서 보게 되어 기쁩니다. 학생들이여, 나는 학교의 번영이 여러분들의 노력에 많이 달려 있다고 말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선생님들은 여러분을 돕기 위해 하실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것입니다. 그들은 여러분들이 영생을 유업으로 얻기 위해 여러분들이 무엇을 해야만 하는지를 보여 주기 위해 노력하실 것입니다. 그분들은 여러분이 하나님과 사람 앞에 유익이 되는 곳에 설 수 있도록 진리의 산 원칙에 어떻게 정통할 수 있는지를 보여 주기 위해 애쓰실 것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선생님들과 협력하겠습니까? 여러분은 유용한 남녀가 되기 위해 신실하게 애쓸 것입니까? 그리스도께서는 여러분을 도우시기 위해 기다리고 계시며, 그분은 모든 능력의 도움이십니다. 하나님께서 그분을 세상에 주셨을 때, 그분은 온 하늘을 주신 것입니다. 그분은 그분을 영접하는 자들에게 주시기 위해그분의 손안에 모든 능력과 모든 하늘의 재능을 놓으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우리가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할 것인지 모본을 보여 주시기 위해, 우리가 완전한 생애를 살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시기 위해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그분은 우리에게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 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마 28:20)고 말씀하십니다.

학생들이여, 여러분들은 이 자리에 무아적인 봉사에 그리스도의 편에 서는 것을 돕는 교육을 받기 위해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얻을 수 있는 가장 높은 교육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선언합니다. “나의 사랑하는 자들아 두렵고 떨림으로 너희 구원을 이루라 너희 안에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로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빌 2:12, 13). 여러분들이 용기와 인내로 가득 차서 끊임없이 자아 부정을 나타내며 하나님을 위해 굳게 설 때, 하늘로부터 온 천사들은 이 학교에 올 것입니다. 그들은 여러분들을 보호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건강은 하나님 보시기에 귀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여러분들은 그분의 계명을 지키고 있기 때문입니다.

331 자기 주장이 여러분의 사업에 섞이지 않게 하십시오. 자신들 중에 누가 가장 큰 자인가에 대해 그들이 다툴 때, 그리스도께서 그분의 제자들에게 주셨던 교훈을 기억하십시오. 한 어린아이를 그들 중에 세우시고 그분은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돌이켜 어린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 어린아이와 같이 자기를 낮추는 그이가 천국에서 큰 자니라”(마 18:3, 4).

여러분의 학업 가운데, 여러분들의 앞 생애에 별로 소용이 없는 것을 배우는데 시간을 보내지 마십시오. 외국어에 대한 지식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대신, 영어를 정확하게 말하는 것을 배우기 위해 먼저 애쓰십시오. 원장을 기입하는 법을 분명히 배우십시오. 그대들이 어디에 있든지 그대들을 도울 수 있는 그런 계열의 학문의 지식을 얻으십시오.

여러분들이 그리스도와 연합해야 할 필요성을 계속적으로 기억하십시오. 그분과 연합하여, 그대들은 그분의 품성의 향기를 여러분의 사업에 가져올 것이며, 여러분의 잘 정돈된 생활은 선생님들과 동료 학생들에게 축복이 될 것입니다. 그분을 영화롭게 하고자 하는 신실한 열망으로 여러분들이 그분의 뜻을 행하기 위해 추구할 때 하나님의 성화 시키시는 임재는, 그대들과 함께 할 것입니다.

이 학생들 중에는 선교사 사업에 자신들을 준비시키기 위해 이곳에 온 사람들도 있습니다. 주님께서 여러분을 도우시고 여러분의 노력에 복을 주시기를 빕니다. 우리 선교사들 수는 충분한 양의 절반도 되지 않습니다. 들판이 희어 추수할 때가 되었으나 일꾼은 부족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들이 그분을 위해 일하러 나아갈 수 있도록 하시기 위해 그대들에게 위로부터 오는 능력을 부어 주시기를 원하십니다.

여러분들에게는 서로를 도와줄 수 있는 많은 기회가 올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다 생각을 빨리 알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만일 여러분들이 동료 학생이 그의 교과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것을 본다면, 그것들을 그에게 설명해 주십시오. 332 잘 인내하고 참으면 점차로 그의 주저함과 둔감함은 사라질 것입니다. 그는 용기를 얻고 시련을 견디는 힘을 얻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남을 돕기 위해 애쓰는 중에 또한 복을 받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의 공부가 향상하도록 힘을 주실 것입니다. 그분은 여러분이 동료 학생들을 돕는 노력 중에 여러분과 합력 하실 것이며, 하늘에서는 여러분들에 대한 이런 말씀이 발해질 것입니다. “잘 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둘이나 혹 세 명의 학생들이 서로 만나서, 이 학교에서 그들이 선교사가 되고, 그들의 동료 학생들에게 복이 되고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하나님께 기도하도록 합시다. 그런 사람들의 생애는 종교에 대해 멸시하는 사람들에게 선을 위한 강력한 영향을 발산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믿음이 순결하고 강하고 견고하게 합시다. 여러분이 학교에 가져올 수 있는 모든 기쁨을 가져옵시다. 하나님께 대한 감사가 여러분의 심령을 채우도록 합시다. 이 말씀을 기억하십시오.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시 50:23). 여러분이 아침에 일어날 때, 침상에서 무릎을 꿇고 그날 하루의 의무를 수행하고 시험을 당할 수 있는 힘을 달라고 하나님께 기도하십시오. 여러분의 일에 그리스도의 품성의 달콤함이 스며들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그분께 요청하십시오. 여러분 주위에 있는 사람들을 그리스도 가까이에 이끌 수 있는 말을 할 수 있게 도와 달라고 그분께 구하십시오.

이 세상에 무언가 목적을 가지고 삽시다. 만일 하나님께서 주신 생애를 허비한다면, 그리스도께서 그분의 자녀들과 함께 오실 때, 그분을 사랑하는 자들을 위해 준비하신 저택에 여러분의 자리가 없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을 위해 그분이 가지고 계신 지혜를 받기를 원하십니다. 그분은 그대들이 성경의 학생과 성경을 믿는 사람들이 되기를 원하시며, 다음의 말씀을 순종하며 살기를 원하십니다. “네 마음을 다하며 목숨을 다하며 힘을 다하며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고 또한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눅 10:27). 그 때에 그분은 그분의 진리의 능력을 그대에게 주실 수 있습니다. 333 그분은 신령한 모양을 따라 그대를 꼴 짓고 형성할 수 있으십니다. 그리스도의 뜻과 일치되게 살면, 여러분은 그분과 같이 변화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분 안에서 자라날 것이며, 마침내 거룩한 성의 진주 문이 그대를 위해 빛나는 돌쩌귀에서 뒤로 제쳐지며, 그대는 이 말씀을 들으며 그 안으로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그분의 계명을 행하는 자들은 복이 있도다 이는 저희가 생명 나무에 나아가며 문들을 통하여 성에 들어갈 권세를 얻으려 함이로다”(계 22:14 영어 성경). 여러분의 손에는 금하프가 놓여질 것이며, 그 현을 타면서, 구속받은 주재들과 함께 하나님과 그분의 아들을 찬양하는 노래로 온 하늘을 가득하게 하는데 동참하게 될 것입니다.

학생들이여, 최선을 다하십시오. 이것이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요구하시는 모든 것입니다. 여러분을 위해 생명을 주신 그분은 여러분들이 영생을 얻기 위해 하는 노력을 도우실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더 엄청난 것과 영원한 영광의 중한 것을 여러분이 갖기를 원하십니다. 그분을 순종하면 이 학교에서 그분의 구원이 나타날 것입니다. 나는 여러분 모두가 하나님의 보좌 주위에서 만나게 되기를 바랍니다. 여기에서 하나님이 여러분에게 가르치기를 원하시는 교훈을 배우십시오, 그러면 그대는 하늘 궁정에서의 승리의 노래에 동참하게 될 것입니다. ­1902년 원고 125a